Skip Navigation




조회 수 4516 추천 수 21 댓글 6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아까글보니 송배전 112점으로 한전노리시는 후배분계시던데..

일단뭐 아시겠지만 모든공기업이 그렇듯 한전은 학벌,학점 절대로안보고요...

(학점봐서, 또는 면접때 학점관련 얘기가 면접관의 입에서 나오는순간 산자부에 그걸누가 알리면 경영평가씹창나서 연봉 순식간에 삭감됩니다. 한마디로 취준생들을 위해서가아니라 본인들을위해서라도 절대로안보니안심하셔도됩니다.)

 

1.다양한 학벌이존재합니다. 학벌만보면 진짜 일부러 이렇게 뽑는건가싶을정도로 처음들어보는대학도 엄청많아요...

금강대, 동강대, 호남대, 선문대 등등..

 

2. 들어오는 노력에 비해서 대접은 시원찮습니다

: 한전은 철저한 연공주의 기업입니다. 그리고 사번제를 엄격하게 지키고있고요.

고졸출신들이 갑입니다. 이미 한전에선 50퍼가넘는 인원이 수도공고 출신들이 자리잡고있고요...

한전에 들어와서 고졸비하하던가, 대졸부심부리는순간 그냥 찍히는건 시간문제입니다.

물론 송배전기준 일하는것도 고졸,대졸 구분없이 모두 동일한 일을하며, 대졸대우도 고졸출신들은 4년지나면 대졸자와 동일한대우합니다. 대졸자메리트는 그닥없는 직장입니다. ( 우리 마이피누에서 빨아재끼는 부산교통공사도 마찬가지인건아시죠)

철저한 사번제이므로 20살에 16사번으로들어온 21살고졸채용생이(2017년현시점) 27살에 17사번으로 들어온 대졸공채생의 선배가됩니다. 실제로 과장이나 팀장 차장급에는 공고출신들이 굉장히 많으므로 사번을 철저하게지킵니다.

실제예시로 회식자리에서 고졸21살이 대졸한테 야자해서 대졸자가 얼굴붉히는일있었는데, 그고졸애가 어이없어서 웃으니깐 과장님이 말리던 그런 분위기도 기억나네요(물론 과장님도 고졸채용출신 ㅎ)

그러니 나이부심 부릴꺼면 한전오지마세요

 

3. 근무지는 배전의 경우 대도시로 갈확률이 높고(물론 시골오지로 떨어지기도합니다.), 송변전은 거의 대부분 오지로 가시면됩니다. 물론 근무강도는 배전보단 송전이 훨씬 편하죠...

 

4. 화이트칼라아닙니다 결코. 원래 송배전은 현장직군이에요. 바깥공기 마시는거 싫어하고 아재들이랑 같이 어울리는거 싫으면 절대 오시면안됩니다 후회할꺼에요 ㅋㅋ 동기들중에 이직한 사람도 6명정도 압니다.

 

5. 연봉은 초봉은 적습니다만 2년차부턴 확뜁니다. 

  • ?
    머리좋은 비수리 2017.10.09 15:11
    마이스터고 갓으면 시벌 학교안다니고 돈벌텐데
  • ?
    글쓴이 2017.10.09 15:13
    마이스터고 출신이 최고입니다. 들어가시면아시겠지만, 마이스터고출신들의 경우 사번이 굉장히높습니다. 부산대학교 칼졸업하고 와도 마이스터고출신앞에선 네네거리면서 손앞으로 모으고 다녀야합니다.(처음 1년정도는..) 그이후에도 물론 마고출신은 떠받드는게 현실이긴하죠
  • ?
    활동적인 금붓꽃 2017.10.09 15:16
    크.... 제 아빠 군번 선임이 한전 마이스터고 출신이었는데, 끝발날리네요~~
  • ?
    한심한 환삼덩굴 2017.10.09 15:17
    충격이네요 형님.. 고졸출신들이 갑질하는 회사 아닙니까? 고졸이랑 대졸이랑 사번순을 같이한다는게 이해가 안갑니다
  • ?
    글쓴이 2017.10.09 15:18
    한전뿐만아니라 한전계열사(자회사)들은 다 비슷한 시스템을 가지고있지요.. 애초에 한전에서 한수원,동서발전,남동발전,남부발전등등 발전소들이 분사되었고 찢겨진형태라 한전의 습성을 모두 갖추고있지요..
  • ?
    글쓴이 2017.10.09 15:17
    추가적으로 나이 많다고 존중해주고 이런거없습니다. 무조건 빨리오는놈이 왕이에요. 특히 친구들중에 마고출신분들계시면 자괴감 장난아니실겁니다.. 저는 마고친구를 둔 나이대가아니라.. 그런 자괴감은 못느끼겠지만 같은나이에 공고출신이 빠른사번으로 있는걸 보시면 눈물흘리실겁니다.
  • ?
    초조한 엉겅퀴 2017.10.09 15:17
    와 연고대 나와서 선문대 같은 곳 나온 사람이랑 똑같이 일하면 자괴감 좀 들겠다,,,
  • ?
    초조한 엉겅퀴 2017.10.09 15:18
    근데 고졸이랑 대졸이랑 일도 똑같고 연봉도 똑같아오??보통 직급이 다르잖아요
  • ?
    글쓴이 2017.10.09 15:19
    직급달라도 상관없습니다. 다같은 4급이라 의미없고요.. 일모두 동일합니다. 연봉은 4호봉더높게쳐주긴하지만.. 그동안 고졸출신으로 들어온사람은 성과급에 각종 수당 다챙기므로 대졸로 들어와도 무조건 손해입니다. 한전기준으론.
  • ?
    불쌍한 개쇠스랑개비 2017.10.09 15:19
    학벌은 안보는게 아니라 못보는거 아닌가요
    남 학벌 따지려면 본인도 한양대급 이상은 되야할텐데
    본인이 고졸인데 학벌 따질 수가 있나요ㅋㅋㅋㅋ
  • ?
    글쓴이 2017.10.09 15:20
    무슨말씀이신거죠?
  • ?
    불쌍한 개쇠스랑개비 2017.10.09 15:22
    고졸 출신이 대다수인 기업이면
    학벌은 안따지는게 아니라 못따지는거 아니냐구요
  • ?
    한심한 환삼덩굴 2017.10.09 15:21
    뭐 부산대는 평범한 학교라 덜억울하긴 하죠.. 학벌 억울한건 둘째치고 시간이 억울하네요
  • ?
    글쓴이 2017.10.09 15:21
    고졸채용 평균나이 20살, 대졸채용 평균나이 28-30(남자기준) 거의 10년가까이 고졸자들은 몇억씩 챙길동안 대졸자들은 손가락빨다가 들어오는게 현실입니다..
  • ?
    나약한 닥나무 2017.10.10 01:21
    와 진짜 오진다..고졸자와 대졸자 차이를 왜안두는거죠ㄷㄷ
  • ?
    불쌍한 개쇠스랑개비 2017.10.09 15:24
    므ㅏ 애초에 학벌 따질만한 학교 출신이면
    학벌을 무기로 쓰려면 전공분야를 살려야 하는데
    공기업 온 것 부터가 스스로 학벌 갖다버린거죠
  • ?
    한심한 환삼덩굴 2017.10.09 15:25
    뭐 공기업 구조상 블라인드 채용이라 대졸자들끼리 학벌 안따지는건 타당하다쳐도 어떻게 고졸자랑 대졸자를 같은 사번제로 묶어버리고 같은 대우해주냐는 거죠.. 뭐 그것도 공기업이니 그려려니 해야하나요
  • ?
    글쓴이 2017.10.09 15:27
    저도 그래서 오늘도 휴일인데 마이너 전문직 공부중입니다. 이직생각하고있어요 ..ㅋ
  • ?
    글쓴이 2017.10.09 15:22
    경쟁률도 고졸채용은 한자리수대인데..(이마저도 비공개처리하죠), 대졸자들은 15배수.. ㅋ
  • ?
    한심한 환삼덩굴 2017.10.09 15:23
    왜 이렇게 된겁니까? 정부에서 고졸자 지원한다고 고졸자 밀어주더니 이렇게 된거 아닙니까?
  • ?
    글쓴이 2017.10.09 15:26
    이명박정권시절엔 한전에서 대졸:고졸 공채비율이 4:6정도로 고졸이 압도적인 시절도 있을정도로 현재 고졸자들 충원이 굉장히 많이된 상황입니다. 근데 그걸 제외하고서라도 애초에 수도공고출신들이 너무많은회사라 원래부터 고졸파워가 굉장히 쎈 조직입니다.
  • ?
    한심한 환삼덩굴 2017.10.09 15:31
    고졸파워... 뭐라 말이안나오네요. 고졸이랑 대졸이랑 사내에서 같은 취급선상에 둘거같으면 채용도 대졸이랑 고졸이랑 같이 경쟁채용방식 해야죠.
  • ?
    글쓴이 2017.10.09 15:32
    흠.. 사람마다 다르지만 군대 생각해보면 틀린것도아닙니다.. 더배웠다, 나이많다해서 이등병이 병장한테 개길수는없는거 아니겠나요..ㅋ
  • ?
    글쓴이 2017.10.09 15:28
    한전뿐만아니라 한국수력원자력, 한국동서발전, 한국남부발전, 한국중부발전 등등 한전에서 독립한자회사들또한 수도공고나 공고출신들이 대부분 요직을 차지하고있습니다.
  • ?
    한심한 환삼덩굴 2017.10.09 15:38
    와..형님 진짜 충격이네요. 제가 이때까지 뭐하러 공기업 올려다봤는지 모르겠습니다. 미련없이 공기업 버리고 아무리 근무환경 빡시다해도 대기업 지원하렵니다. 거기선 차라리 학벌파당 있다해도 대졸끼리 경쟁하니 덜 억울하겠죠..

    데체 정부에서 마이스터 공고 고졸출신들 왜이렇게 길 열어주는지 모르겠습니다. 지금이 돈없어서 공부못하는 시대도 아닌데 고졸들만 따로 채용방식 적용하고 사내에선 대졸이랑 같은 취급받는다?? 자기가 고졸까지 선택했으면 그만큼 자기가 대학공부 기회비용시간을 다른데 투자해서 대졸자랑 평등하게 경쟁 할 자신있다는 의사표명 아닙니까? 데체 이게 무슨 얘기인지 이해가 안되네요
  • ?
    글쓴이 2017.10.09 15:46
    네 야망이 있으면 대기업가세요 한전도 민영화 언급되고있는데 그렇게 안전하지는않습니다..
    간부부터는 이미 성과연봉제 적용중이라.. 진급안하는게 더좋은 이상한 현상이 벌어지고있습니다.
  • ?
    힘좋은 뻐꾹채 2017.10.09 15:27
    한전가면 대학간 의미가없네요 공고출신이랑 같은대우받으려고 4년더공부한거도아닌데
  • ?
    글쓴이 2017.10.09 15:28
    학점,학벌안보니 사이버대생도 기사자격증만따면 올수있습니다 .ㅋ
  • ?
    친근한 우단동자꽃 2017.10.09 15:28
    공기업 공무원 쪽이 특히 이게 심하다고 들음
    다 그런건 아니지만 먼저 들어온 나이어린 고졸이 나이많은 대졸한테 선배 행세 많이함
  • ?
    글쓴이 2017.10.09 15:31
    공무원 사회는 안겪어봐서 모르겠습니다만.. 한전의 경우엔 고졸이 대우받는경향은 부정할수없죠
  • ?
    친근한 우단동자꽃 2017.10.09 15:35
    공무원도 말이 많이 안나와서 그렇지 고졸 별도 채용합니다 과목수도 훨씬작고요
  • ?
    무심한 애기일엽초 2017.10.09 15:47
    대졸 2년차 연봉이 어떻게 되나요?
  • ?
    글쓴이 2017.10.09 15:48
    밝힐수없습니다. 밝히는순간 저 바로 옷벗어야해요 대기업만큼 많이주진않아요 ㅎ
  • ?
    무심한 애기일엽초 2017.10.09 15:49
    익명인데도 추적이될까요?... 블라인드 앱같은곳 보면 많이 알려주시던데ㅠㅠ
    그럼 앞자리만이라도 가르쳐주세요..
  • ?
    글쓴이 2017.10.09 15:50
    1년차 2 // 2년차 4(성과급 뽀록빨) : 한전보단 발전소들이 연봉은 훨많이줍니다.. 물론 근무지가 최악이겠지만요.
  • ?
    무심한 애기일엽초 2017.10.09 15:51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 ?
    난감한 쉽싸리 2017.10.09 15:52
    와... 고졸이랑 같은취급ㅋㅋㅋ
  • ?
    빠른 홑왕원추리 2017.10.09 15:52
    뭐 요즘 열심히 살면 패널티 받는다는 이야기가 나오는 원인중에 하나지영
  • ?
    생생한 향나무 2017.10.09 16:08
    자괴감 들 정도네요ㅋㅋㅋ 고졸출신이 갑이라니
  • ?
    찌질한 여뀌 2017.10.09 16:12
    저 112점으로 들어갔는데 왜 안된다고하지 ㅋㅋㄱㅋ
  • ?
    생생한 상수리나무 2017.10.09 16:15
    군대 동기 6명정도가 마고출신으로 한수원 남부발전 등 들어간 상태였었는데 그래도 대졸보다 못하지 않을까 했는데 인생 승리자들이었네요
  • ?
    초라한 섬잣나무 2017.10.09 16:42
    질문있습니다. 본문에서 말하신내용이 사무직에도해당되나요?
  • ?
    난쟁이 꽈리 2017.10.09 16:50
    환상 와르륵
  • ?
    무좀걸린 벼룩나물 2017.10.09 17:42
    ㄷ ㄷ ㄷ
  • ?
    참혹한 겹벚나무 2017.10.09 18:02
    꺼꾸로된 회사 ㄷㄷ
  • ?
    고고한 극락조화 2017.10.09 18:40
    고졸들 빨리 옷벗거나 별로 못 올라간다는것도 허언인가요? ㄷㄷ
  • ?
    황송한 당단풍 2017.10.09 19:22
    부교공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자상한 윤판나물 2017.10.09 20:20
    ㅁㅊ..,전자과인데 충격이네요
    왜 아무도 인터넷에서 이런 말은 안 할까요?
    공기업 접고 대기업 준비해야겠네요.
  • ?
    서운한 콜레우스 2017.10.09 21:25
    대학오지말걸..
  • ?
    자상한 윤판나물 2017.10.09 21:30
    이 글 읽고 사실 확인 차 직접 검색해서 알아보니
    이 글 다 사실이네요.
    무조건 대기업 준비할랍니다
  • ?
    납작한 큰꽃으아리 2017.10.10 00:04
    수도공고 시절은 50대 분들아닌가요? 어처피 그분들 곧 정년 다되서 나가면 대졸파워 쌔질거같기도한데.. 어처피 일 편해서 가는건데..
  • ?
    수줍은 향유 2017.10.10 00:46
    이글보고 진로틀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유쾌한 왕원추리 2017.10.10 01:30
    진짜 전라도 마피아 인가요?
  • ?
    육중한 노루오줌 2017.10.10 12:31
    학벌 안본다고 하셨는데 그럼 지역할당제 때문에 부산대, 경북대같은 지거국을 많이 뽑는다는건 제가 잘못 알고있는 사실인가요?
  • ?
    글쓴이 2017.10.10 14:10
    부산 경북보단 전남대가훨씬많고요.. 타대학은 정말 고르게분포되어있다고보시면됩니다. 특히 송배전은 학점은행제 사이버대도 있으니 설명다되었다고 봅니다.
  • ?
    추운 모감주나무 2017.10.10 18:06
    하 진짜 재수할까
  • ?
    다친 한련 2017.10.11 00:19
    시이이이이이이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답은 금공이네
  • ?
    현명한 미국부용 2017.10.11 01:29
    거길 왜 다니는거에요?
    이직안하고 뭐하냐
  • ?
    다친 한련 2017.10.11 08:00
    네 다음 발전공학과 대학원 카르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답답한 윤판나물 2017.10.11 15:11
    공기업 공무원 등이 다 그렇죠 뭐
    공무원도 지역인재 9급(고교출신)으로 20살에 들어와서 호봉 쌓이면 먼저 6급 달면 대학 출신자 9급자는 7급일테고 그럼 팀장님 불러야죠
  • ?
    끌려다니는 새박 2017.10.13 21:03
    한수원 재직중인데 이것저것 회사분위기 여쭤봐도 되나요?
  • ?
    발랄한 섬초롱꽃 2017.10.15 21:09
    글 잘 읽었습니다.
  • ?
    흔한 푸크시아 2017.10.16 09:41
    심보가 참 더러우신 분들 많이 보이네요
    그럼 공고 졸업하면 다 노가다판 뛰거나 나이트삐끼나 해야 되나요? 뭐가 그리 아니꼬우신지들
    불합리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진작에 마이스터고 가시지 그러셨어요
    자기가 정보력이 달려서 그저 부모님 혹은 선생이 시키는 대로 인문계 들어가서 적당히 노력해서 적당히 부산대 와놓고는 대접 못 받는다고 징징거리는 꼴이 딱하군요
    솔직히 부산대가 어디 가서 대접 받고 남들이 떠받들어야 될 학벌은 아니잖아요? 고졸한테 굽신거리는 게 그리 아니꼬우신가 ㅋㅋ 직무특성상 현장직은 짬밥 높으면 땡이잖아요? 그럼 감수하셔야죠 님들
    인생 살면서 자기주도적으로 해본 거라고는 딸딸이밖에 없으면서 어린 나이 때부터 사회생활하느라 고생하는 사람들 깔보는 건 무슨 심술입니까? 대학 안 나온 사람도 다 같이 잘 먹고 잘 사는 사회가 되어야지
    마음가짐 좀 곱게 먹고 사십쇼
  • ?
    한심한 환삼덩굴 2017.10.16 10:02
    죄송합니다.. 이 글 읽고 반성해봅니다. 마음가짐 곱게가지고 살겠습나더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공지 일반 식물원 이용규칙 (2017/07/01 최종 업데이트) 11 흔한 달뿌리풀 186768 6
화제의 글 일반 카페에 자리잡아놓고 밥쳐먹으러가면 안쪽팔려요? 84 update anonymous 7718 90
화제의 글 일반 새벽 2신데 세탁기 돌리는거 뭐죠 진짜 32 update anonymous 5376 60
화제의 글 일반 교내에서 먹물테러를 당했습니다 110 new anonymous 4656 53
107307 일반 오늘 메가박스 학생증 할인 되나요/? 섹시한 천남성 325 0
107306 일반 spk 대학원 가기 얼마나 힘든거죠? 5 난감한 세쿼이아 849 0
107305 일반 토플 두달만에 할수있을까요? 1 큰 산국 432 0
107304 일반 이럴 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ㅜㅜ 4 청아한 애기봄맞이 655 0
107303 일반 . 4 화려한 도라지 162 0
107302 일반 졸업하면 학생용 오피스 어떻게되나요? 3 촉촉한 관음죽 632 0
107301 일반 살롱드보네 빵집에 금방 만든빵 먹으려면 몇시에 사러 가야하나요? 10 멋진 오이 1404 0
107300 일반 휴학신청 이상한 변산바람꽃 244 0
107299 고민 재무관리 강상훈교수님 발냄새나는 노루발 199 0
107298 고민 w 띄울까요 말까요 8 질긴 동부 1119 0
107297 일반 심규선, 멜로망스, 오왠, 새벽공방 좋아하시는 분들 있나요? 5 싸늘한 이고들빼기 658 0
107296 일반 학교 해외봉사 질문좀용 10 도도한 등대풀 564 0
107295 일반 중도 3층 2열람실 오늘 24시간 인가요?? 해맑은 쑥방망이 387 0
107294 고민 [레알피누] . 7 어두운 가시여뀌 974 0
107293 일반 다들 연휴는 잘 보내셨을까요 7 방구쟁이 램스이어 798 8
107292 일반 새벽벌 말고 24시간 공부할 수 있는곳 있나요? 5 난감한 금사철 986 0
107291 고민 [레알피누] 프로그래밍 관련 질문있어요 4 우아한 섬초롱꽃 378 0
» 일반 한전다니는현직입니다. 질문받습니다. 64 귀여운 뚝갈 4516 21
107289 일반 150장 인쇄하고 스프링제본하면 얼마들까요..? 1 근육질 풍선덩굴 408 0
107288 고민 [레알피누] 일선 초과해서 들으면 2 똥마려운 금불초 305 0
Board Pagination Prev 1 ...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 5415 Next
/ 5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