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조회 수 7024 추천 수 98 댓글 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졸업생으로써 마음이 아프네요. 이전에는 학우들끼리 정보 공유하는 토론의 장이었다면 지금은 서로 학과며 성별이며 헐뜯는 글밖에 보이지않네요 ㅠ.ㅠ
이 글을 보고 꼰대라고 욕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후배님들, 좋은 학과를 나온다고 좋은 회사를 가는 것도 아니고 사회에는 생각보다 많은 학교와 학과 사람들이 함께 일합니다. 누구 하나 협조 해주지않으면 일이 진행되지 않기에 누가 더 잘낫냐로 싸우는건 의미가 없어요... 다들 서로를 혐오하기보다는 상대를 존중하려 노력하고 현재에 최선을 다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테니 깨끗한 피누를 만들어나갑시다 ㅠㅠ
다들 학업이니 취업이니 혼돈의 시기에 힘드시겠지만 자랑스런 피누인이 되시길 응원합니다
ps. 기말고사 기간인 것 같던데 다들 열공하세요
  • ?
    끔찍한 피나물 2018.06.17 22:43
    한 4년전 피누만 해도 안이랬던거같은데ㅜ
  • ?
    글쓴이 2018.06.17 23:17
    갓자루랑 댓글달던 시절 ㅎㅎ
  • ?
    절묘한 목화 2018.06.17 22:48
    물고 뜯는게 꿀잼이라 그러는듯 현실에서 저러는 사람은 거진 없죠.. 익명성에 다들 기대는거라
  • ?
    글쓴이 2018.06.17 23:16
    현실이고 익명이고 같은 학교 학우들끼리 왜 도토리 키재기를 ㅠㅠ 사회에서 동문이 얼마나 반가운데 ㅠㅠ
  • ?
    황홀한 개별꽃 2018.06.17 23:15
    저와 정확히 같은 생각을 갖고계시네요ㅠㅠ
    그래서 조금 안타깝습니다..
    제가할수있는일이뭔지 찾아봐야겠어요
  • ?
    글쓴이 2018.06.17 23:17
    시대가 바뀐걸 어쩌겠어요 ㅎㅎ... 그저 바라볼뿐
  • ?
    유쾌한 선밀나물 2018.06.17 23:20

    뭐 요즘 서울권 학교도 똑같은거 같아요. 형이 고대생이라 형 아이디로 고파스 자주 보는데, 크게 다르지는 않은거 같아요. 주로 페미니즘으로 싸우는 경우가 엄청 많구요. 서울대 다니는 친구 말로는 스랖도 비슷하다 하고...근데 학과로 싸우는건 많이 못 본거 같네요. 서울에는 학과 뿐만 아니라 명문 고등학교를 나왔나 안 나왔나로도 서열화를 한다고 들었는데 직접적으로 싸우는 글은 많이 못 본거 같아요. 아마 소위 스카이라는 명문대라면 '넌 나보다 안 좋은 학과를 다녀'라는 마인드가 있긴 있어도 어느정도 수준은 인정해줘서 그런걸지도...

    근데 다른걸 떠나서 우리학교 학생들은 너무 모교를 안 좋게 보는 경향이 심한거 같아요. 학과가지고 싸우고 무시하는 것도 아마 크게 봐서는 이런 인식 떄문이 아닐까 합니다. 공부는 어느정도하는데 수능을 망치거나 형편이 부족해서 온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 몰라도...저도 수능을 망치고 온 케이스라 처음에는 학교를 만족하고 다니지 않았지만, 누군가에게는 꿈과 같은 학교이고 또 무엇보다 평생 모은 돈을 학교에 기부하고 가시는 할머니, 부산대학교 다니던 자식을 잃은 부모님께서 학교에 기부를 하셨다는 기사 등을 보고 마음을 바꿨습니다. 제가 함부로 내뱉는 말이 누군가의 희생과 선의, 꿈을 무시하는 짓이 될 수도 있으니깐요.

  • ?
    특별한 호밀 2018.06.18 00:37
    아무래도 대화라는게 두명이상이하는거고
    듣는사람은 듣고 이햐하려는 노력이
    말하는 사람은 구체적으로 이해시키려는 노력이
    있을때 잘되든 안되든 대화가 될 가능성이 생기는건데

    아무래도 한쪽이라도 그럴생각이 없으면
    다른쪽도 그렇게 밖에 대응이 안되니
    한쪽이라더 문제 있을때는 그래됩니다..
    뭐 최근예로 미국에 트럼프가 뽑힌거나 유럽에 극단부의 성향의 정권이 들어서는 것글 봐도 다들 그런배경이 있죠..
    (난민이나 뭐 이런저런 인종 갈등들.. 논리가 없는 편가르기주장들..)

    인류사에서 2차대전이 끝난 후의 유럽 정도 빼고는
    독재상태던지 아니면 저런 상태던지가 항상 반복되더라구요
  • ?
    과감한 작약 2018.06.18 00:45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 ?
    근육질 들메나무 2018.06.19 17:27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 ?
    어리석은 갓끈동부 2018.06.19 21:01
    진짜 클린했는데ㅠㅠ
  • ?
    청아한 까치고들빼기 2018.06.19 23:45
    ㅋㅋㅋㅋ 지들 꼬집으니까 귀신같이 기어나오는 댓글들 보소 ㅋㅋㅋㅋㅋㅋㅋ
  • ?
    멍청한 냉이 2018.06.20 08:44
    페미 때문에 싸우는게 많은 것 같다.
  • ?
    날렵한 냉이 2018.06.21 02:40
    그때도 식물원은 노답이였음 ㅋㅋㅋㅋㅋ
    앞에서 존대쓴다 뿐이지 사상이 고여서 썩어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 ?
    명랑한 산뽕나무 2018.06.21 11:42
    최소한 2013년도 똑같았음 ㅋㅋㅋㅋ 그땐 ㅇㅂ로 난리였지
  • ?
    재수없는 섬초롱꽃 2018.06.21 11:43
    님보다나이만은데그때도드러웟잔아여
    내가범인임
  • ?
    갓아우디
  • ?
    애매한 모란 2018.06.21 14:30
    몇년전보다 인터넷이 더 보급되어 사람들이 상대적으로 인터넷에 악영향을 받아가는듯 서울대커뮤니티도 더러운글 많던데
  • ?
    유쾌한 갈퀴덩굴 2018.06.21 16:24
    맞아.. 이렇게까지 더럽진않았는데 이젠 게시판 부대앞게시판, 졸업생게시판, 취업진로상담, 벼룩시장밖에 안보게됨. 후배들땜에 오히려 내가 상처받음..
  • ?
    추운 노랑어리연꽃 2018.06.24 00:15
    ㄹㅋㄷㅋ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공지 동물원, 이슈·정치·사회 게시판 외 남여 갈등 게시물 작성시 이용정지 or 일반 익게 이용 차단 19 난폭한 복분자딸기 3837 14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7/07/01 최종 업데이트) 13 흔한 달뿌리풀 235388 8
화제의 글 [레알피누] 자유관 공평하다고 생각하세요? 89 update anonymous 5880 69
화제의 글 배우신 분 21 updatefile anonymous 5250 38
화제의 글 자유관 문제 쟁점 추가 26 updatefile anonymous 2773 33
128945 토익 인강 괜찮나요? 6 다친 다릅나무 546 0
128944 기숙사 공사 언제 언제까지 하나요? 2 늠름한 큰괭이밥 709 0
128943 패스페일로 일선학점 채우는거 제한있나요? 1 끌려다니는 은방울꽃 553 0
128942 기관토플 쳐보신분 있나요 3 겸연쩍은 갓끈동부 289 0
128941 부대근처 결핵검사 받을만한곳 4 촉촉한 댑싸리 234 0
128940 계절에 인적자원관리 들어보신분ㅜㅜ 15 의젓한 털진득찰 791 1
128939 운죽정 오픈시간 아시는분 3 무심한 자란 469 0
128938 성적 정정기간 오늘 6시까지 맞나요? 1 뛰어난 사철채송화 1458 0
128937 [레알피누] 가족들 그리고 절친 생각만하면 치가 떨린다 8 허약한 금낭화 1153 5
128936 타로 끝! 끔찍한 산부추 593 1
128935 밥집 겸 술집 5 생생한 천수국 766 0
128934 자고싶다ㅠㅠ 40 난쟁이 고구마 1751 2
128933 수료생 도서관 2 현명한 노루삼 451 0
128932 김무성교수님 투자론 저만 미확정인가요? 2 무심한 자란 620 0
128931 성적정정 메일 답장 7 난폭한 은행나무 1468 0
128930 부산대 앙츠에서 배터리 교체 해보신분 or 아이폰 7 배터리 교체 해보신분 8 촉촉한 산철쭉 527 1
128929 성적정정메일답장오나요? 8 잉여로운 미국실새삼 787 1
128928 KT&G 상상유니브 발룬티어 7 미운 수양버들 861 0
128927 오퍼가 뭐죠? 10 억울한 뚱딴지 1269 0
128926 경제 잘 아시는 분...설명 좀 해주세요 ㅠㅠ 8 file 큰 투구꽃 1023 0
Board Pagination Prev 1 ...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 6483 Next
/ 64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