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조회 수 2178 추천 수 6 댓글 5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안녕하십니까 부산대학교 제 50대 위잉위잉 총학생회입니다. 학우분께서 건의해주신 경암체육관 관련 문의를 알아보기위해 저희 총학생회가 금일(6월 14일)  체육부에 다녀온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학우분께서 문의해주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대학 본부는 구성원들의 복지시설을 이렇게 운영해도 되나요?? 순버처럼 경암도 직영이 아닌 위탁 운영이라 본부에선 아무런 영향력을 행사하지 못하나요?? 유사 민원을 여기서도 학교 홈페이지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대학 본부에서는 강건너 불구경하듯 손놓고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경암을 담당하고 있는 본부측 답변을 듣고싶습니다.

-

  우선, 경암 체육관을 담당하는 부서는 본부측이 아닌 체육부입니다. 뒤이어 아래의 문의사항을 통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카드 결제가 왜 안되나요? 고액인 학비부터 소액인 학교 식당도 카드결재가 되는데 경암은 무엇 때문에 교내 복지시설인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현금만 고수하죠? 납득할만한 이유나 근거를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수료, 세금 문제는 납득할만한 이유가 되지 않습니다. 국민의 세금이 유입 되고 있는 국립대학의 복지시설이 카드 수수료와 세금징수로부터 자유로워야 된다는게 납득할만한 이유가 됩니까?? 경암특별법 같은게 있나요??

-

  만약 카드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게 된다면 사업자 등록이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사업자 등록을 한다면, 현재 비영리 교육기관에서 벗어나게 되며 이에 따른 고액의 수수료가 부가됩니다. 부가세 10%, 그리고 카드사 수수료까지 포함하였을 때, 28백만원가량의 수수료가 발생하며 이는 체육부에서 자체적으로 해결하는 경암체육관 경영에 많은 어려움이 뒤따릅니다. 따라서 이렇게 발생하는 수수료를 메꾸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비용인상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에 체육부 측에서는 학생들에게 이에 대하여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으나, 카드결제기 도입으로 인한 요금인상에 대하여 부정적인 답변이 과반수이상 나오게 되었습니다. 근거 자료로 330일자에 시행한 경암체육관 스포츠센터 서비스 품질을 위한 설문조사자료를 첨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현재 카드 결제기 도입에 대해서는 대학 본부측과 협의 중에 있습니다.

     스포츠센터 서비스 품질 개선 설문조사.png

 

 

 3. 현금영수증은 또 왜 안되나요? 또 세금문제?? 그러면 촤소한 계좌이체라도 되야되는게 정상 아니에요?? 수익이 발생하면 수익을 관리하는 학교 계좌가 있을거 아닙니까?? 학내 복지 시설을 개인 계좌로 관리하진 않을테고 계좌이체도 불가한 건 왜그런건가요??

-

현금영수증을 발급할 시 또한 2.에서 답변한 것처럼 사업자 등록이 필수적입니다. 따라서 약 28백만원가량의 수수료로 인하여 체육관 경영에 어려움이 뒤따릅니다. 그리고 금일(614) 중으로 체육부를 방문하여, 학우분의 문의에 따라 계좌이체 시스템 도입을 건의하였습니다. 이에 체육부 측에서는 긍정적인 답변을 내놓았으며, 체육부 부장님의 승인을 거친다면 당장 다음주 중이라도 시행할 수 있는 방안이라고 하셨습니다. 따라서 계좌이체 시스템은 도입 가능할 예정입니다.

 

  • ?
    PISU 2018.06.14 15:16
    변명같은데 그럼 학비도 저거처럼 영리 취급으로 세금 많이 내나?? 공립 복지관들 카드결제 되는데 거기도 영리 단체인가??
  • ?
    자웅동체 2018.06.14 15:19

    학비도 카드 수수료 떼인다고 하던데여.. 떼여서 들어간대여..

  • ?
    여행가고싶다 2018.06.14 15:25
    카드로 결제시 직원의 업무량이 늘어나 인건비가 월 3000원이나 상승하나요? 정확한 근거가 있는지...
    그냥 현금결제나 계속 하쇼 하고 낸 문항같은데요...
  • ?
    위잉위잉 2018.06.14 15:28
    직원의 업무량증가로 인한 인건비가 아닌, 카드기 도입으로 인한 수수료입니다. 또한 월 약 3천만원이 아니라 1년 기준 약 3천만원입니다.
  • ?
    여행가고싶다 2018.06.14 15:35
    설문지 2번 3번 문항 제대로 읽어보세요
    분명히 직원의 인.건.비. 라고 적혀있는데요

    그리고 카드 수수료로 인한 인상금액은 이용자 금액이 월 2000원 증가한다고 되어있구요
    인건비를 더 하면 월 5000원이 증가 된다고 하는데요

    이 인건비 월 3000원이 어떻게 산정된거냐고 묻는겁니다
  • ?
    위잉위잉 2018.06.14 15:48
    설문지 3번 문항에는 인건비라는 항목이 쓰여있습니다.
    현재 모든 등록비용절차는 한명의 직원이 처리하고있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한명의 직원이 카드결제까지 처리하기는 사실상 불가능하여 카드결제를 담당하는 직원을 구해야 하고, 이에 따른 인건비 인상입니다.
  • ?
    PISU 2018.06.14 15:53
    음.. 카드기 도입으로 인한 수수료등의 요소로 비용 상승은 이해하나 카드결제 처리로 인한 업무량 상승은 이햐가 안되네요 모든것은 현금으로 했던 것보다 카드결제시 자동 전산화가 이뤄지는데 업무량 상승은 좀 말이 안된다고 보여 지네요. 전산을 도입해서 인건비 하락으 들어봤지만 전산도이으로 인건
    비 상승은 참 신기한 발상으로 보입니다
  • ?
    위잉위잉 2018.06.14 15:56
    현재 한명의 직원이 처리하는 업무량만 하더라도 빠듯한 상황에서, 또 하나의 업무가 추가되는 것은 무리이며 따라서 직원 한명이 더 필요하다고 하였습니다.
  • ?
    PISU 2018.06.14 15:59
    보통 카드기 도입은 업무량의 감소로 이어지죠.
  • ?
    오로라오호라 2018.06.14 18:33
    뭔가 잘 아시는거 보니까 총학 찾아갈 때 같이 가시면 도움 많이 될거 같은데
    총학도 학생들인데 그렇게 자세한거 뭐 알겠어요.
    님이 같이 가면 진짜 도움 되실듯
    우리 카드결제 원하는 학생들 위해 한번 도와주세요!
  • ?
    애견인 2018.06.14 23:50
    탁상공론의 좋은 예인거 같네요 ㅋㅋㅋ 혹시 경암 가보셨나요? 한 명이 처리하는 업무량만 해도 빠듯하다거요...?ㅋㅋㅋㅋㅋㅋ 경암체육관 카운터에 근로학생들 얼굴 모자이크하고 타임랩스로 촬영해서 업무량을 확인해야만 발언을 철회 하실랍니까...
  • ?
    조선비 2018.06.14 15:29

    카드수수료는 실제 1% 안팎에 불과하므로 본문 중 수수료가 2800만원 발생한다는 것은 사실 세금이 2800만원 발생한다고 해야 더 정확한 얘기입니다. 하지만 세금 2800만원 때문에 카드 받을 수 없다고 썼다가는 탈세 이미지를 강하게 주기 때문에 수수료 2800만원이라고 답변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세금 부분도, 대학에서 운영하는 시설이라는 특수성을 이용하여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분명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이 부분은 제가 잘 모름), 방법이 정말 없다면, 하다 못해 체육학원 등의 교육기관으로 등록시 최소한 부가세는 면세됩니다.

    결국 카드를 받지 않고 현금영수증을 발급하지 않는 이유는
    소득세를 내지 않기 위함, 그리고 수입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없게 하기 위함.
    이 두 가지라는 생각이 강하게 드네요.

  • ?
    위잉위잉 2018.06.14 15:45
    체육부에서 경암체육관의 1년 수입을 2억 4천만원 정도로 잡아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카드 결제기를 도입할 시 필수적인 사업자 등록으로 인한 2천 4백만원 가량의 세금과 추가적으로 400만원의 수수료가 발생하여 약 2천 8백만원의 수수료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는 곧 지원받지않고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경영에 있어 큰 타격을 주게 됩니다. 또한 대학에서 운영하는 시설이라는 특수성은 도움되지 않는다고 답변받았습니다.
    그리고 모든 수입은 투명하게 기록되며, 이에 대하여 의구심이 들 시 체육부에서는 공개할 의사도 있음을 내비쳤습니다.
  • ?
    PISU 2018.06.14 15:58
    현금영수중 안되는 현글결제가 투명할수 있나요? 대조할 자료가 없고 공개하는 측에서 조작 가능한 자료가 의미가 있는지 의구심이 드네요
  • ?
    위잉위잉 2018.06.14 16:06
    현금 결제는 기계로 진행합니다. 이를 일일이 대조하여 장부에 기록하고 계산하는 것을 직원이합니다. 따라서 현금결제과정에서 조작하는것은 불가능합니다.
  • ?
    쏘울컴퍼니 2018.06.14 19:37
    요즘은 현금을 받아서 수기로 장부에 입력하는것을 두고 투명하다고 하나요? 가장 근시대적이고 오류와 조작가능성이 큰 형태를 두고 조작이 불가능하다는건 넌센스적이네요.
  • ?
    홍구 2018.06.14 21:08
    직원이 다 만들어놓은 것을 인계받아서
    기계 기록과 로그 삭제, 수입 축소 하면 가능하네요
    이건 그냥 삥땅 방진데요?
  • ?
    조선비 2018.06.14 16:00

    여신금융법상 연매출 3억 이하인 사업장의 경우 0.8%의 카드수수료율을 적용받는데 어떻게 카드수수료가 연간 400이 나오는지..
    그리고 부가세는 면세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충분히 있습니다. 교육기관으로 등록하면 영리사업자라도 부가세는 면세입니다.
    남는 것은 소득세 부분이 문제인데, 경암 운영비 부분을 자료와 함께 설명하셔서 회비를 인상하지 않고는 소득세를 낼 여력이 도저히 없다는 것을 보여주시면 설득력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간단한 알바라도 해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카드단말기 결제를 위해 직원을 더 고용해야 된다는 것은 상당히 이상합니다. 현금결제가 5초 걸린다면 카드결제는 10초 걸리는 정도의 차이인데 .. 그리고 현금 받으면 받는대로 은행입금, 거스름 등의 업무도 발생하고요.

  • ?
    위잉위잉 2018.06.14 16:03
    휘트니스 센터의 경우에는 교육기관으로 해당되지않아 부가세가 면제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단순한 계산을 위한 직원이 아닙니다. 등록된 고객만 하더라도 400명이 넘어가는 상황에서 직원 혼자 일처리를 하기에는 적지않은 어려움이 뒤따릅니다.
  • ?
    조선비 2018.06.14 16:36

    부가세 면세에 관한 내용은 편법에 관련된 것일 수도 있어 더 말씀드리지 않겠습니다.
    어쨌든 카드결제가 가능할 경우의 카드수수료, 인건비 등 추가 비용이 부풀려져 보이는 문제와
    실제 경암체육관이 현실적으로 세금을 내기 힘들 정도로 타이트하게 운영되고 있다는 수입 비용에 관한 자료와 설명이 있어야

    회비 상승으로 인해 카드단말기 설치가 힘들다는 말씀이 사용비용을 가장 중시하는 사람들에게라도 설득력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 ?
    홍구 2018.06.14 21:00
    이건 의사 여부의 문제가 아니라
    원래 그렇게 해야 하는 것 같아요
    공개도 병렬적으로 추진해주세요
    전 총장과 굿플러스 사태, 잊혀져가는 총학생회의 학생회비 부정사용... 이미 두 곳 모두 신뢰니 머니 하는 말은 안통하는 거 아시죠?
  • ?
    쏘울컴퍼니 2018.06.14 15:53
    경암 유료회원이고 졸업생회원입니다. 카드결제도입시 직원한명을 더 뽑아야할정도로 업무량이 증가합니까? 교외 헬스장에 비해서 크게 가격이 저렴한것도 아닌데 어떤식으로 운영되어오길레 카드결제수수료도 부담 못할정도의 운영입니까? 그럼 경암은 여태 사업자등록도 안하고 재학생,교직원,졸업생을 대상으로 영리활동을 해온겁니까? 설문조사는 실제 경암 유료회원을 대상으로 해야하는것 아닙니까? 법적 문제도 많아보이는데 이건 언론사에 제보해 봐야겠네요.
  • ?
    위잉위잉 2018.06.14 15:55
    설문조사는 3월 30일 저녁 중으로 센터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에 한해서 진행한 설문조사입니다. 무작위 선정으로 설만조사를 진행한 것이 아닙니다.
  • ?
    쏘울컴퍼니 2018.06.14 15:56
    3월 30일 저녁중 센터이용하는 회원이 몇이나 된다고 그걸 표본이라 생각하십니까? 운영 가관이네요.
  • ?
    여주성동의아여리명 2018.06.15 17:35
    3월30일 저녁에 왜없어요근데
  • ?
    쏘울컴퍼니 2018.06.14 15:58
    아 혹시나 오해할까해서 첨언합니다. 답변하는 학생회를 문제삼는게 아닙니다. 경암 운영주체인 체육부를 상대로 의사소통 창구가 없는것같아 대신 답변해주는 학생회에 문의하는겁니다.
  • ?
    여주성동의아여리명 2018.06.15 17:35
    교외헬스랑 두배가까이 나요..
  • ?
    애견인 2018.06.17 18:59
    가격이 문제가 아니라, 나랏돈이라고 거둬놓고선 혹시라도 빼돌리는 돈이 있을지도 모르니 돈을 더 내서라도 그런 일은 생기지 못하게 해야한다는 취지 같습니다만..;;
  • ?
    PISU 2018.06.14 16:01
    그리고 사업자 등록으로 인해 제출한 부가세는 국세청 신고를 통해 부가세 감면 제도도 있을텐데요
  • ?
    위잉위잉 2018.06.14 16:04
    경암체육관 관련하여 부가세 감면 제도는 없다고 합니다.
  • ?
    어이쿠링 2018.06.14 17:02
    그럼 계좌로 입금하는방법은 왜 쓰지않는건가요?
  • ?
    Unique 2018.06.14 17:22
    앞으로 계좌이체는 가능해질 예정이라고 되어있어요 ㅎㅎ
    그나마 이 점은 희망적으로 보이는데요 ㅎ
  • ?
    어이쿠링 2018.06.14 17:45
    음 글쿤용 ㅋㅋㅋ 근데 이때까지 안했다는건 의도가 다분한것으로 보이는듯 ㅠ
  • ?
    Unique 2018.06.14 18:20
    그냥 계좌이체의 가능을 요청할 것은 예상치 못했던 것이 아닐까요?
  • ?
    오로라오호라 2018.06.14 18:31
    장사꾼들이 아니다보니까 계좌이체 같은 신세대 방식을 잘 모르신거 아닐까요? ㅎㅎ
    거기서 근로하는 젊은 사람들은 굳이 그렇게 개선해갈 생각따위 안 할거고 ㅋㅋㅋ
  • ?
    쏘울컴퍼니 2018.06.14 19:13
    아 어쩐지 장사꾼들이 아니라서 사업자등록도 안하고 현금결제만 유도했나보군요.
  • ?
    홍구 2018.06.14 21:16
    계좌 노출을 꺼려왔다 고 해석하는 것이
    바람직해보이네요!
  • ?
    여주성동의아여리명 2018.06.14 17:14
    뭔말을 해도 욕먹는것같은데
    중간에서 새우 등터지지말고
    토론대회같은 자리를 마련하시는게 어떠세요?
    한 3차까지 만들고
    아무도안오면 더이상의 정당성은 없는걸로
  • ?
    Unique 2018.06.14 17:20
    계좌이체 도입 가능할 예정이라고 하시니 그나마 이 점은 희망적이네요
    다음 주 기대해봐도 될까요?
  • ?
    답답하다속도가 2018.06.14 17:42
    지난 4월에 같은 사안으로 총학생회에 문의했던 학생입니다. 혹시나 다른 방안이 나왔나 하고 확인했는데 역시나 이번에도 체육부의 말을 그대로 받아쓰기만 하고 오셨네요..지난번 답변이랑 거의 같은 것 같은데 왜 굳이 방문하신건가요? 저 답변을 학생들이 납득하지 못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다른 학생들에게서도 관련 글이 올라오는건데.. 계속해서 똑같은 답변만 반복해서 주시면 총학생회가 이 문제에 대해서 해결하려는 의지가 크게 보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첨부해주신 설문조사를 보면 현금결제가 불편하다는 분들이 훨씬 많은데 다만 이런 불편을 요금인상이라는 압박으로 다음 항목들에서 학생들에게 요금인상 시 현금결제가 낫다는 식으로 답변을 유도하려는 설문지의 의도가 뚜렷히 보입니다.. 카드뿐만 아니라 시설보수 장비교체 모두 다 회원들에게만 부담을 지우려는데.. 정말 장기적인 계획하에 운영되는 시설이 맞나요?? 어떻게 8년을 운영하면서 그런 변화에 대한 아무런 준비없이 운영을 할 수가 있나요.. 그렇게 운영을 해서 재정때문에 힘들다고 하고 그 책임은 센터를 이용하는 회원들에게 다 넘기려는게 정말 교내 학생 교직원들의 복지를 위한다는 주장과 일치한다고 보시나요? 다른 댓글들을 보니 재정적인 문제때문에 직원들까지 정리해고 됬다고 하는데.. 이정도로 경영을 엉망으로 하는데 왜 체육부에서 계속 운영을 하는건가요? 이런 말들을 총학생회가 체육부에 전달하고 그에 대한 구체적 비젼이나 의견을 듣고 말해주기를 바랬는데 정말 실망스럽습니다..
  • ?
    아잉? 2018.06.14 17:55
    총학이 학생편이아니라 경암시설편이네
    총학생회라는 이름가지고 학생들 불편해결생각안하고
    변명하기바쁘네
  • ?
    오로라오호라 2018.06.14 18:28

    댓글들 보니까 계속 비난하시는 분들한테 궁금한게 있는데
    어찌되었든 학생들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현재 불편함을 감수하고 더 저렴한 금액으로 헬스장 이용을 원하는 사람이 더 많았다는 거 아닌가요?
    설문조사를 체육관에서 하루만 진행했기 때문에 못 믿겠다는 이야기죠?
    설문조사 질문내용은 학생들에게 그냥 원하는 것을 물어보고 현실적인 부분을 같이 고려해서 그래도 그렇게 원하냐고 물어본거네요. 시각에 따라서 유도질문한거로 볼 수 있지만 어쨌든 더 저렴한 금액을 원하는게 사실 아닌가요?
    가격 올라도 카드 되게 했으면 좋겠다는게 학생 대다수의 의견이면 그렇게 할 의향이 있어보이는데, 자기가 원하는대로 안 되었다고 그게 모든학생의 의견이라 생각하는건 도대체 뭔지...
    총학이 학생 의견 모아서 전달하는 곳이지 편협적인 학생들 생각만 전달하고 요구하는 곳이 아니 잖아요?

    제가 보기엔 그렇게 못 믿겠고 원한다면, 설문조사를 다시 요구하는게 현실적인 방법 같네요.
    그 설문조사도 못 믿겠으면 불만있으신 분들이 참관이라도 하시죠?
    좀 학생들이면 떼쓰는 거 말고 되는 방향을 생각했으면 좋겠네요.

    헬스장 이용해본 적도 없어서 별로 관련도 없지만, 궁금증은 해결하고 싶어서 적습니다.

    요약하면
    1. 표본이 적었다고 해도 학생들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인데 물론 부족할 수는 있지만, 무조건 본인들 생각이 학생들 대부분 생각이라고 확신하는 이유는 뭔가요?
    2. 그렇게 믿음직한 설문조사를 원하신다면, 다시 설문조사 할 때 직접 참관할 만한 행동력도 갖고 계신가요?
    3. 총학생회가 학생들이 헬스장 요금이 올라가더라도 카드결제를 원한다는 확신이 있다면 요구를 안 했을거라고 생각하십니까? 만약, 요구를 안 했을거라 생각한다면 그 근거는 뭡니까? 뇌피셜 빼고 적어주세요.

  • ?
    쏘울컴퍼니 2018.06.14 18:55
    아 본인이 보시기엔 이번 문제제기가 학생들이 떼쓰는걸로 보이시나보네요. 일단 저는 졸업생 유료회원임을 밝힙니다. 세금문제, 사업자등록문제, 고용문제등이 별거 아닌거 같고 설문조사가 부적합했다는 문제가 지금 본질같아보이시죠? 영조물인 국립대학교가 사업자등록도 없이 학생,졸업생,교직원들 상대로 명확한 근거도 전무한 상태로 헬스장 사업을 운영중이고 / 그 과정에서 현금결제만을 유도해서 그 수입이 불투명하게 운영중인 상황이 문제의 본질입니다. 무슨 북문 밥집도 아니고 국립대학교가 영리활동을 하면서 카드수수료&부가세 때문에 사업자 등록도 안하고 카드도 안받는다? 괜한 어깃장 놓지말고 지나가세요~
  • ?
    오로라오호라 2018.06.14 19:29
    그러니까 학생들 의견이랑 관계없이 불투명하게 운영하는게 불법같아서 문제라는 거죠??
    흠... 저도 잘 모르니까 더이상 말은 안 하겠는데 학교가 불법을 저지를 만큼 허술하다고 생각하시는 건가요?
    저는 그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확신할 수는 없습니다.

    보니까 시각이 두개인거네요.

    저는 경암체육관이 학교 복지시설이라고 생각하고, 복지의 수요자인 학생들의 의견을 듣고 따르는 방향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 의견을 듣는 방법이 문제가 있었다고 지적하시는 분들이 계시니까, 설문조사를 믿을만하게 다시 해보는게 좋겠다는 것이 제가 생각한 해결방안이고요.

    쏘울컴퍼니님이 말씀하시는 것은 학교가 불법을 저지르니까 제대로 운영하게 만들어야된다는건데... 저는 이게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서로 이야기가 될 수가 없네요. 영조물인 국립대학교가 대놓고 그렇게 불법으로 운영하고 있겠습니까? 사업자 등록 안하고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까 그렇게 이용하는 것 아닐까요? 학생들한테 더 저렴하게 제공할 수 있으니까?

    쏘울컴퍼니님이 주장하시는 바는 학교가 불법을 저지르고 있다고 확신에 차서 이야기 하시는 것인데 확실한 물증을 가져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게 확신하시면 경찰에 신고하세요. 바로 해결되겠네요.
  • ?
    쏘울컴퍼니 2018.06.14 19:43
    복지수요자인 재학중인 학생들만을 대상으로 복지정책적으로 경암시설을 제공하는거라면 맞습니다 댓글쓰신분 말씀대로 민주적으로 의견수렴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선 글쓰신분 의견에 공감합니다.

    그런데 지금 경암은 교직원에 졸업생들까지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사용중인건 아시죠? 현재 경암은 서비스 제공을 대가로 돈을 지급받는 영리활동중인데, 학교는 그렇게 주먹구구식으로 구멍가게마냥 운영해서 될 곳이 아닙니다.

    그리고 불법이 있느냐? 예.. 그렇게 대놓고 불법을 저지르는 중입니다. 현재 경암의 근로자분들과 관련한 임금체불 문제가 고용노동부에 진정되어 있는건 모르시죠? 학교가 그렇게 안일하게 일을 진행하겠냐 싶으신가본데, 재학생이시라면 이런 문제에 무조건적인 신뢰를 보낼게 아니라 비판적인 시각을 견지하셔야합니다. 학부-대학원 모두 부산대 졸업한 저보다 학교에 대한 믿음과 애교심이 더 크신것 같아 한편으론 부럽기도 하고 안쓰럽기도 하고 그렇네요.
  • ?
    쏘울컴퍼니 2018.06.14 20:03
    다시 댓글쓰신걸 읽다보니 이렇게 써두셨네요..

    "흠... 저도 잘 모르니까 더이상 말은 안 하겠는데 학교가 불법을 저지를 만큼 허술하다고 생각하시는 건가요?
    저는 그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확신할 수는 없습니다."

    확신 하실 수 없으신 부분에 대해선 더이상 따로 코멘트 하지 않겠습니다.
  • ?
    MattandPaul 2018.06.14 19:11
    경암 체육관을 정말 오래 다닌 사람으로써, 답변을 좀 드리자면.

    1. 표본이 적어도 너무 적은 것 아닐까요? 날짜를 보면 3월 30일. 학기 초위 금요일 저녁에 반짝 설문 조사를 했다고 하셨는데 지금 답변다신 분께서 경암 체육관을 안다녀보신 거 같은데 학기 초의 금요일 저녁에 오는 사람이 얼마나 된다고 생각을 하십니까? 그것도 저녁에 “반짝” 입니다. 그 정도의 시간에 금요일 학기 초 저녁 시간대의 헬스장 인원이라고 한다면 여기 올라오는 글들에 추천을 누르시는 분들의 인원 수가 더 많다고 확신할 수 있을 정도인데요...

    2. 논점 흐리시는 말엔 대답 않겠습니다.

    3. 불편 사항에 대해서 정확하게 이야기를 하고 소통하는 과정에 있어서 이야기를 들어주는 사람의 태도가 눈 가리고 아웅을 하는데 답답한 심정일 뿐입니다.
  • ?
    오로라오호라 2018.06.14 19:36
    1. 무조건적인 비판이 아닌 근거를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해가 잘 되네요. 이런 근거를 토대로 다시 설문조사 할 것을 요청하면 좋겠네요.
    2. 무조건적인 비판만 하시는 분들한테 정말 해결하려는 의지가 있는 것인지 묻기위한 질문이었습니다. 그리 중요한 질문은 아니니 안 좋게 보셨다면 사과드려요!
    3. 체육부가 불통으로 유명한 조직인건 저도 주변에서 들어서 압니다. 다만, 경암헬스장 문제는 불통만 하려고 보이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적어도 제가 보기엔 그렇네요. 이건 개인차가 있을테니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생각해요.

    문제가 있으면 무조건적인 비판보다는 해결해나가는 방법을 찾아나가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되어서 글을 적었습니다. 답변해주셔서 감사해요!!
  • ?
    홍구 2018.06.14 21:11
    학생회의 입장은 어떠한가요?
    꼭 듣고 싶네요

    그리고 제발 샤워장 개보수 좀 해주세요
    벌레랑 같이 샤워한다구요
  • ?
    MattandPaul 2018.06.14 23:06
    남녀 샤워장 개•보수를 하려면 적어도 몇 천만 원이 들어갈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회원들의 센터 이용료 상승으로 직결되니 대다수의 회원 분들은 불편해도, 싸니까! 벌레와 함께 샤워를 하는 것을 더 원하는 것 같네요... ㅎㅎㅎ...
  • ?
    MattandPaul 2018.06.14 23:07
    우스개소리를 좀 했지만, 회비 상승 요인이 어디 카드 시스템 도입에 ‘만’ 국한되는 일이겠습니까... 시설 개•보수도 이용료 증가의 요인이 될테고... 인건비 또한 매년 증가 할테니 이것들 또한 사용료의 상승 요인 아닌가요? 이용료 상승 요인 때문에 이런저런 불편도 감수한다는 건 이대로 아무 것도 하지 않겠다는 건데, 이게 정녕 맞는 태도입니까...
    그런 마음가짐으로 수 년간 아무 것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경영 악화가 초래가 된 게 아닙니까? 그것이 대한 책임은 대체 누가 집니까?
  • ?
    dlarja133 2018.06.14 23:31
    체육부 대변인께서 보안으로 공개를 꺼리는 자체 설문 결과를 가져왔다고 당당하게 올려주셨는데 저 설문의 결과가 정말 대다수가 이용료가 인상이 된다면 불편을 감수하겠다는 근거가 될만한지 살펴볼 필요가 있겠지요? 그럼 다같이 눈크게 뜨고 한번 살펴 봅시다.

    1번에서는 현금 등록이 매우 불편하다와 불편하다가 53표로 압도적입니다.

    2번 항목에서는 카드 결재를 도입하면 연간 800만원의 수수료 발생으로 현재 요금에서 인당 월 2천원의 이용료 인상이된다. 어떻게 생각하느냐? 요금이 인상된다면 현재와 같이 현금 등록이 좋다가 34표로 많아 보이지만, 그래도 카드가 좋다와 상관없다가 도합 36표입니다. 현금 등록이 좋다는 결론을 도출하고 싶었겠지만 그래도 카드가 좋다와 2000원 인상이 되어도 상관없다가 과반수 이상이네요.

    3번 항목에서는 카드 수수료와 직원 인건비까지 추가해서 5000원정도 인상이 불가피 하다로 현금이 좋다는 쪽으로 44표 과반 이상을 만드는데 성공합니다. 그래도 카드가 좋다와 5천원 인상도 상관 없다가 25표입니다. 이 수치로 대다수가 불편해도 현금을 원한다는 근거가 되나요???

    결정타는 5번 항목이 아닌가 싶네요. 카드 결재와 무관하게 8년동안 요금 인상이 없었고 시설이나 장비 교체에 요금 인상의 필요성을 어필하니 인상되도 등록하겠다가 34표, 인상되면 등록않겠다가 20표, 등록할지 안할지 잘 모르겠다가 16표네요 이 인원 재등록율 50프로로 잡아도 인상되도 등록하겠다가 42표로 등록않겠다 28표보다 앞섭니다.

    위의 득표 결과만 가지고 본다해도 현금 등록 많이 불편하다. 월 2천원 정도 인상되도 괜찮다. 물가상승폭도 있는데 8년동안 요금 인상 없었다니 경영이 쉽지 않았을텐데 애썼다. 이제 인상해도 된다. 그래도 나는 경암 등록하겠다는 결론이 나오는게 정상적인 해석 아닌가요?? 3번 항목 하나만 가지고 대다수가 이용료가 오른다면 현금 등록의 불편을 감수하겠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주장하시는 겁니까? 설문지가 허술하고 허술하고 허술하기 짝이 없군요. 카드 결재의 여론 공세 속에 번갯불에 콩볶듯이 즉흥적으로 다급하게 급조한 설문지라는게 여실히 드러나는데도 의도한 결과를 도출하지 못했습니다. 경암 운영진의 무능을 다시금 입증시켜주시는군요!! 총학이 드디어 한건 했어요!!! 총학 파이팅입니다!!!
  • ?
    피자스쿨고구마피자 2018.06.14 23:58
    와~~~ 대박~~~ 그걸 또 분석해냅니다!! d^^b
    설문지 결과대로 이용자 대다수가 현금 결재가 불편하다잖아요~~~ 이용료 인상되도 등록하겠다는 사람이 더 많이 나온 상황에 왜그리 카드 결재를 도입하지 않으려고 필사적인가요? 구린내가 너무 심하게 나네요!!!
  • ?
    애견인 2018.06.14 23:45
    근데 금정회관은 카드결제단말기 도입 때 사업자등록했을텐데, 이건 어떻게 해결한건지 궁금하고

    금정회관과 경암체육관은 동일한 국립대학의 비영리조직일텐데, 사업자등록은 또 따로 해야되는지 궁금하네요.

    제가 체육부장에게 듣기로,
    [쉽게 말해, 어차피 금정회관 수익이나 경암체육관 수익이나 회계과가 관리하는 한 돈통으로 들어가서 학교운영비로 쓰인다] 뭐 이런 뉘앙스로 들었거든요

    만약 이게 맞다면, (생각해보니 다를 이유도 없긴 하네요 어차피 둘 다 개인이 아닌 부산대학교 소유니까)
    그냥 금정회관과 동일한 카드단말기 하나만 더 사서 경암에 갖다놓고, 영수증은 금정회관처럼 '부산대학교소비'로 뜨게할 순 없나요?

    그리고 수수료 2천8백만원 발생을 디테일 없이 명시한게 위협적으로 다가오네요..

    경암 평균 연수입에 대한 수수료가 몇 퍼센트길래 그 금액이 나오는지 알려주면,
    학생들이 내는 월회비의 몇 퍼센트가 카드수수료로 나가는지 알 수 있었을겁니다

    그 수수료만큼 학교 수입이 줄어들거나 경암시설운영 자금이 줄어들어 학생에게 결국 마이너스가 되긴 할테만, 2억 수입 중에 2천만원이면 약 10%인거 같은데 그게 그리 크지도 않아보일 뿐만 아니라 카드사가 그렇게 많이 가져가지도 않는 걸로 압니다..
  • ?
    오로라오호라 2018.06.15 10:13
    금정회관은 부산대학교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라는 엄연히 다른 조직에서 운영합니다. 그리고 금정회관도 현재 경영난에 허덕이고 있다는 점 알고계시면 좋을거 같네요. 생협에 문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
    홍구 2018.06.15 16:15
    경영난의 원인을 알 수 있는 객관화된 자료가 있나요?
    궁금합니다
  • ?
    애견인 2018.06.17 18:58
    수입과 지출 내역을 공개한다면 경암이 현금고집하는 것에 큰 힘이 될 것 같은데요?? 혹시 공개여부 알고 계십니까
  • ?
    으으리 2018.06.15 07:45
    원글에서 설문의 내용이 부실해서 보안이라고 둘러대며 공개를 꺼렸고, 내용의 부실함을 사전에 인지하고 있던 체육부 관계자는 설문지가 논란이 되다보니 설문을 다시 하자고 건의 했던거군요. 이번 사태와 관련해 총학의 입장은 어떤가요? 저도 그부분이 궁금하네요. 그저 메신져 역할에만 충실한게 총학의 기능은 아니라고 생각되는데 설문지 내용을 보고 이상하다는 생각은 안했나요? 받아온 답변도 설문 결과도 오히려 논란이 더욱 거세질 상황에 놓였고, 경암을 관할하는 체육부 차원에서 해결이 안될 문제로 보이는데 총장님을 방문해서 지속적인 문제를 야기하는 경암 사태에 대한 답변을 다시 받아와야되는 시점 아닌가요?? 아니면 체육부의 답변을 총장님의 답변으로 받아들이면 되나요?? 그렇다면 학교 차원에서는 해결이 안되는 문제가 됩니다. 본부측의 답변을 요구한다고 두차례나 얘길했는데 노답 체육부만 그렇게 부지런히 방문하는 이유라도 있나요?? 세번째로 분명히 말씀 드립니다!! 총학은 총장님을 방문해서 사안의 심각성을 전달하고 답변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본 사안이 외부기관이나 언론제보가 될경우 체육부 관할이라고는하나 학교 최고결정권자인 총장님도 그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그전에 총장님의 답변을 듣고자 합니다.
  • ?
    하앍하앍하앍 2018.06.15 17:49
    특정 수업에서 사용료를 현금으로 내라는게 원래 학교 방침인가요?
    저번에 교양으로 스쿼시를 들을때 강사님이 현금으로 모아서 조교한테 내라던데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조회 수 날짜
공지 총학생회 학생회소식 이용신청안내 빗자루 26912 2012.01.03
» 총학생회 경암체육관 문의에 대한 답변입니다. 59 file 위잉위잉 2178 2018.06.14
2959 총학생회 [간식행사 공지] file 위잉위잉 1684 2018.06.13
2958 총학생회 시험기간 공부할 곳 꿀팁 file 위잉위잉 1789 2018.06.13
2957 학생회와의대화 경암체육관 55 으으리 3165 2018.06.13
2956 총학생회 [교내성폭력 근절 집회]6월 14일 금요일 오후4시 file 위잉위잉 717 2018.06.12
2955 총학생회 대동제 이벤트 당첨자 공지 file 위잉위잉 1054 2018.06.11
2954 총학생회 교수님이 궁금해!_헬레나 교수님 5 file 위잉위잉 1527 2018.06.11
2953 총학생회 내일로 여름방학 여행계획서 공모전 1 file 위잉위잉 1319 2018.06.08
2952 학생회와의대화 학생회비를 자체적으로 걷는문제 어떻게 되었나요? 2 기숙사에서잘래 1416 2018.06.07
2951 학생회와의대화 그냥 궁금해서 물어보는건데 1 금정대학교 1373 2018.06.07
2950 총학생회 옐로우리버비치 이벤트 위잉위잉 829 2018.06.07
2949 총학생회 중앙운영위원회 정기회의 휴회 안내 1 위잉위잉 712 2018.06.06
2948 총학생회 2018 상반기 대의원총회 임시회의 주요의결결과 보고 file 위잉위잉 630 2018.06.06
2947 총학생회 [Culture Project] ‘호통판사 천종호 선배님의 Justice’ 강연 file 위잉위잉 1043 2018.06.05
2946 총학생회 민족효원 대의원총회 임시회의 장소변경 위잉위잉 474 2018.06.05
2945 총학생회 퍼스널 컬러 강사님이 봐주시는 피부톤 진단부터 남성을 위한 기초 화장품 강의까지~! 1 file 위잉위잉 1104 2018.06.04
2944 총학생회 [50대 총학생회 위잉위잉 집부 모집] file 위잉위잉 1455 2018.06.03
2943 총학생회 임시 확대중앙운영위원회 회의록 2 file 위잉위잉 796 2018.06.03
2942 총학생회 부산대학교 재정운용세칙 개정안 공포 file 위잉위잉 646 2018.06.02
2941 총학생회 민족효원 대의원총회 임시회의 소집 공고 file 위잉위잉 529 2018.06.01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149 Next
/ 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