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부산대 수강권 매매 신고센터 운영(매매 학생 징계, 매수 과목 수강취소)

빗자루2018.02.13 20:56조회 수 23604추천 수 105댓글 22

  • 1
    • 글자 크기

부산대 학사과 #수강권_매매_신고센터 운영

매매 학생은 징계

매수 과목은 직권 수강취소

 

출처 : 각 학과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

K-006.jpg

 

  • 1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 좋은 소식이네요. 매 학기 문제다 싶었는데 꼭 활성화되길..
  • 2018.2.13 21:38
    굳 드디어 여론이 반영된...ㅠㅠ
  • 와 갓자루님!!!!! 정말정망 좋은일 하십니다!
  • @아자자자zz
    빗자루글쓴이
    2018.2.13 22:04
    제가 하는 것이 아니라 학사과에서 시행하는 것입니다!
  • 오늘 수강신청 관련 간담회에서 저 얘기가 나왔는데 그것 덕분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좋은 현상이네요
  • 2018.2.13 22:21
    2월6일부터적용이면 1차부터 적용이네요
    굿
  • 혹시 마이피누에서 적발되면 마이피누 아이디로 학번 같은 것도 알 수 있나요?
  • @초밥은스시
    2018.2.14 03:30
    저도 궁금하네요. 수강매매를 두둔하는 건 아니지만 마이피누 규정이 수사기관의 협조공문 없이는 개인정보 제공이 불가하다고 알고 있는데 수강매매로 수사기관이 협조공문을 보내주진 않을거라 생각하는데요... 빗자루님 어떻게 처리되는거죠?
  • @neoleo
  • @아기곰
    2018.2.14 03:37
    내 말이 그말인데요...
  • @neoleo
  • @아기곰
    2018.2.14 03:39
    만일 협조공문 없이 마이피누가 개인정보 제공한다면 오히려
    마이피누가 법적 책임질 삘
  • @neoleo
    2018.2.14 10:37
    학사과에서 한다잖아요. 마이피누는 그냥 대외적인 홍보를 위해 올린 것 같은데
  • @NoOne
    전화번호만 알면 못잡잖아요
    친구번호 써버리거나 하면
    학사과에서도 어떻게잡나요ㅋㅋ
    말의 요점을 이해못하시네
  • @neoleo
    빗자루글쓴이
    2018.2.14 17:52

    1. 수강권 매매 신고센터는 마이피누가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학사과에서 운영하는 것입니다. 또한 마이피누는 부산대 본부, 총학생회 등과는 무관한 곳이며, 개인이 운영하는 독립적인 사이트입니다.
    2. 위 내용 어디에도 마이피누에 협조를 요청해서 개인정보를 제공받는다는 내용은 없으며, 마이피누는 법령 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근거 없이는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근거가 없거나 적법한 절차를 따르지 않는다면 협조 요청을 거절하고 있습니다.
    3. 따라서 마이피누 게시물 또는 쪽지, 카카오톡 등 상에 있는 연락처 등을 통해 신고를 접수받는다는 내용으로 보입니다. (학생의 연락처는 학교가 보유하고 있는 정보이기 때문에 쉽게 적발이 가능할 것입니다.)
    그러나 수강권 매매가 법적 처벌이 가능한 부분이라면 수사기관에서 관련 근거를 명시하여 직접적으로 협조 요청이 올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렇다면 마이피누는 실명, 학번 등을 보유하고 있지 않으므로 부산대 이메일 주소, IP 주소 등을 제공하게 됩니다.

  • 2018.2.14 11:23

    학사과 열일하네요 ㅋㅋㅋ 마이피누 캡쳐본도 떠서 신고가능하니 눈에띄는거 다 신고해야겠음 ㅎㅎ 그리고 소급적용도 되는거같으니 예전에 피해본분들도 신고하세요

  • 2018.2.16 00:17
    물론강의를사고파는것도문제이지만 학교에서좀더근본적인문제점을파악하고해결해나갔으면좋겠네요..
  • 왜 이렇게까지 학생들이 해야하는지 먼저 생각해주세요ㅠㅠ 맘이 너무 아픕니다
  • 2018.5.19 15:52
    근데 어차피 사고 팔 사람은 다 사고 팔죠. 이러면 강의 값만 올라가는 부작용만 낳고 제도의 기존 취지는 못 살리는 결과가 날까봐 걱정입니다.
  • 강의 못사게하는게 답인가? 해결할 생각좀 해라.
  • 이게 왜 규제대상이지? 특정과목에 수강인원이 몰리는 이유가 중고나라마냥 사재기때문이라고 분석한거라면 진짜 너무 현사태 파악이 안되고있는듯
  • 취지는 좋다만 강의권매매를 근절하기는 힘들듯.. 딱히 법적으로 불법이라고 명시한 것도 없기때문에..교내 자체적으로 징계는 가능하겠지만.....그이상은 힘들듯. (수사기관 협조를 받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임)

    학사과 일하는 모습은 보기 좋네요.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정보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3 쓰레받기 2019.01.26
정보 부산대 수강권 매매 신고센터 운영(매매 학생 징계, 매수 과목 수강취소)22 빗자루 2018.02.13
가벼운글 자유게시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2 빗자루 2013.03.05
질문 버스에서 도와주신 군인 분5 웅비관잠자리 2019.10.18
가벼운글 조별과제 하면서 느끼는 건데9 shouting 2019.10.19
진지한글 [레알피누] 대학생활원에 대해6 쌔내기 2019.10.22
진지한글 [레알피누] 토익때문에 스트레스7 배롱배롱이 2018.12.31
진지한글 케이블타이로 목 묶인 고양이8 꼼i 2018.12.31
진지한글 졸업 시 토익6 ㅂㅈㄷㄱ 2018.12.30
진지한글 내일 건도 열죠...???2 Kim 2018.12.28
진지한글 경맥정사-1차 나무경영 전국 모의고사 외부인원 신청 고양이는냐옹 2018.12.28
진지한글 여러분 가벼운 6문항 ㅠㅜ설문조사 부탁드려욥♡1 장발장 2018.12.27
진지한글 사이비에 속지마세요 호의를 베풀지마세요33 또람이 2018.12.27
진지한글 장학금 1차신청 안해버렸는데 휴학신청...3 <^)오(^> 2018.12.27
진지한글 [레알피누] 금샘로 사업 관련 설문조사!2 잉네닉 2018.12.26
진지한글 [레알피누] 사회경제사상사 ㅈㅎㄱ 교수님 수업듣는분2 모래상자 2018.12.26
진지한글 여러분 설문 조사좀 도와주세요 1분도 안걸려요 6문항 ㅠㅠㅠ4 장발장 2018.12.26
진지한글 [레알피누] 진리관 가동 6층 문손잡이에 본드칠하신 거 보신 분7 도도새 2018.12.26
진지한글 [레알피누] 사회관/새벽벌 사물함 구합니다ㅠㅠ3 큥이 2018.12.25
진지한글 [레알피누] 새벽벌 유료 사물함 구합니다 ! 큥이 2018.12.25
진지한글 12/28 신축구장 19:00-21:00 상대팀 구합니다~ bbb1 2018.12.25
진지한글 [레알피누] 새벽벌 사물함3 닐리리라릴 2018.12.24
진지한글 대실영1 대니엘 들어보신분!2 Noname2266 2018.12.24
진지한글 장전역 원포인트타운원룸 주인 전화번호 아시는분ㅠㅠㅠ1 자카나 2018.12.24
진지한글 .15 닼템 2018.12.22
진지한글 사회대앞 대자보 훼손 시린달빛 2018.12.22
첨부 (1)
K-006.jpg
275.1KB / Download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