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공결제 역차별이라 생각합니다.

멋쟁이 사철채송화2016.07.11 19:33조회 수 9038추천 수 74댓글 255

    • 글자 크기
생리공결제 자체가 역차별이라 봅니다.

강의 중에는 3번 결석하면 F주는 수업도 많은데

특히 저희 인문대의 경우
여학생들이 시험기간 막 주에 대부분 생리공결 써버립니다.

그리고 도서관에서 공부하고 있어요.

이게 말이 된다고 보세요?


일단 있는 제도를 없애는건 힘들테니.

최소한 소견서라도 내야하는것 아닌가요?

예비군도 다녀오면 필증을 내야 출석인정 해주는데
왜 여성들은 증명서도 없이 그냥 구두로 말만하면
인정되는거죠?

학교 측에 물어보니
모르겠다고 하고 ㅡㅡ

최소한 소견서를 아프고 나서라도 다음날이나 차후에라도
떼와야 하는거 아니에요?

한양대는 그렇게 한다더군요..
다른대학도
서강대는 아예 폐지했고..


근데
아이러니 하게도
이화여대.숙명여대 등 여대는 시행안한답니다.


진짜 이중성 보이지 않아요?


이거보고도 여혐이라고 할려나 ㅡㅡ
역차별을 역차별이라 얘기하면 여혐인가요?
이건 아니라고 봐요.

학교에 넘치는 여대생 커리어 개발센터부터 시작해서
여성전용휴게실 ,여성전용지하철 등..

여성이라서 받는 혜택이 너무 많다고 생각안하시나요?
    • 글자 크기
성의과학 수업에서 문제가 된 부분들 (by 밝은 당종려) 제발 나랏말싸미 보지마세요. 부탁드립니다... (by 더러운 신나무)

댓글 달기

  • 대한민국 여성 직장인들 8할은 징검다리연휴에 생리함
  • @특이한 상사화
    직장 다녀 보셨어요?
  • @개구쟁이 엉겅퀴
    제 여자친구가 직장인인데 보건휴가라고 생리휴가 한달 한번씩주어집니다. 사실 여친은 생리통이 거의없어서 그냥 쉬고싶은날 휴가대신 보건휴가 씁니다. 물론 제 여친 동기들 여자들도 대부분 생리때문에 보건휴가 쓰는사람은 드물어요.
  • @특이한 상사화
    ㄹㅇㅍㅌ
  • 생리공결제라는 게 생겼나요???
  • @발냄새나는 호밀
    글쓴이글쓴이
    2016.7.11 19:39
    여학생들이 요구해서 생긴걸로 알아요
  • 만약 글쓴이님 말처럼 이를 악용하는 여학우가 있다면
    제도를 강화해서 F를 때려버려야 정당하다고 생각합니다
  • @발냄새나는 호밀
    글쓴이글쓴이
    2016.7.11 19:40
    인문대에 많은데요...
  • @발냄새나는 호밀
    근데 그 악용을 증명하기가 너무어려워요
    생리대를 들고오라할수있습니까 무슨 피묻은 속옷이라도 가져오라할수있습니까.
    철저히 양심에 맡길수밖에 없는사안인데 양심이없으니..
  • @특이한 상사화
    글쓴이글쓴이
    2016.7.11 19:43
    그렇군요ㅎㅎ
  • @특이한 상사화
    글쓴이글쓴이
    2016.7.11 19:44
    참.....에휴
  • @글쓴이
    생리공결써놓고 어디 놀러가다가 걸리거나 이런경우밖에안될듯
    그마저도 회복좀 되길래 갔거든여~?하면 또 뭐라하겠어요 ㅋㅋㅋ
  • @특이한 상사화
    글쓴이글쓴이
    2016.7.11 19:47
    근데 다 벌받는것같아요

    애들보면 먼저 졸업했는데도 보면 취업도 아직 못하고 있고
    그런거 보면 솔직히 쌤통이다라는 생각들죠

    기업에서 생리휴가 다 챙기고 여자라서 힘든일 빼고 그러면
    좋아하겠어요?
    그러니 안뽑지.

    솔직히 저라도 여직원 생리휴가 절대 안줄것같아요
    악용사례를 워낙 많이봐서
  • @글쓴이
    선배님. 취업,졸업 얘기하시는거 보니 저보다 선배님이신것같은데
    감히 후배입장에서(남자) 한말씀 드려보면
    물론 생리휴가 악용해서 쓰는여자들 저도 엄청 꼴불견이고
    짜증납니다. 당연하죠. 누구라도 짜증납니다.
    근데 그런 사람들 때문에 진짜 생리통이 심해서 출근 등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앓아눕는 사람이 피해를 보는건 말이 안되는것같아요
    1명의 선량한 시민이 누명을 쓰는것 보다 100명의 범죄자를 풀어주는게 낫다.
    라는 논리도 있잖아요.
  • @특이한 상사화
    글쓴이글쓴이
    2016.7.11 19:53
    없애자는게 아니라요.
    그런 진짜 힘든 분들도 생리 후에나 차후에라도 소견서나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는거에요.

    이건 공동체를 유지하고 운영하는데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형평성의 문제입니다
  • @글쓴이
    그 증명할수있는 서류는 어떻게...생리하면 조물주가 와서 서류라도 뽑아주나요...?
    병원에 간다고 생리통이 딱 끊기는것도 아니고 왔다갔다 할빠에 그냥 집에서 누워서 쉬는게 나을 수도 있는데 병원안갔다고 인정안되! 이것도 좀 에러같고,,
  • @특이한 상사화
    글쓴이글쓴이
    2016.7.11 19:57
    갑자기 왜 비아냥거리시는지 모르겠는데

    다른학생들이 수업들을 때 , 듣지도 않으면서 출석인정이 되는 혜택을 받았으면 가까운 병원가서 소견서 받아오는게 그리 힘든가요? 그정도도 안하고 그냥 말로만 성립시키면

    악용될 사례에 대한 대책은 있나요?
  • @글쓴이
    비아냥이 아니고 글쓴이님이 그렇게 들으시는겁니다..;
    생리를 어떻게증명을해요;;;
    '듣지도 않으면서' 라는 자체가 나는 하는데 쟤는 왜? 라는 생각이 깔려있다고 판단되는데
    그것자체가 틀린 논리죠.. 생리통 심해서 학교 안나오는게 혜택이 아니라..;;
    선배님은 그동안 사용하신 군휴학,예비군공결이 혜택입니까...?
    검색해보니 가까운 산부인과가 롯데마트쯤에는 가야되는데,
    나가려고 준비해서, 장전역까지 걸어갔다가, 접수 기다리고, 의사선생님 뵙고 다시 돌아오고 하는시간에 그냥 집에서 쉬는게 낫다는 판단 정도는 할 수 있는게 아닌가요????
    그리 힘들 수 있다고 보는데요...
    악용될 사례에 대해서는 위에 말했듯이 100명의 범죄자를 풀어주더라도 한명의 선량한 시민을 누명씌우지 말자라는 논리로 답변이 되겠군요.
    물론, 생리공결써놓고 도서관 간다던가 놀러간다던가 이런사람들에 대해 제보가 들어오면
    페널티를 부여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 @특이한 상사화
    글쓴이글쓴이
    2016.7.11 20:06
    생리공결 자체가 보편적인 합의가 안된 제도에요.
    말했듯이 폐지한 대학도 있다고 했잖아요?

    군대처럼 당연한 게 아니에요 ㅎ

    말씀하시는게 전혀 논리가 없네요.
  • @글쓴이
    아니 반박은 하나도못하시면서 논리가 없다느니 하는 글쓴이님이야 말로 진짜 그냥 여혐에 빼앵액같은데요 ㅋㅋ
    다른 대학이 폐지했든말든 우리학교가 유지중이면 그에 맞추어서 생각해야하는거 아닌가요?
    미국이 총기사용 합법이니까 우리나라도 총기 사용해도 된다는 논리같은데;;
    님이 말하는 보편적인 합의가 뭔지도 모르겠고 ㅋㅋㅋ 가면갈수록 그냥 여혐하시는 분이네요
  • @특이한 상사화
    글쓴이글쓴이
    2016.7.11 20:10
    ㅡㅡ.... 그럼 1명의 억울한 사람 없어야 한다는 논리라면

    생리뿐 아니라 다른것도 다 증명서 없이 그냥 말로 하면 믿어줘야겠네요?
  • @글쓴이
    다른것도 교칙에 공결이 인정된다는 규정이 있으면 해줘야죠.
    근데 생리말고 증명서 발급안되는 것들이 무엇이있을까요.
  • @특이한 상사화
    글쓴이글쓴이
    2016.7.11 20:13
    지금 그 교칙이 잘못된거라고 지적하는거고,

    생리가 왜 증명이안돼냐고요.

    한양대는 그럼 뭔가요?
  • @글쓴이
    교칙이 잘못됐다고 지적하는거는 학교 본부에다가 뭐라하세요...;
    그리고 생리공결이 보편적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았다고하는데
    법적으로도 생리휴가는 보장되어있습니다.
    한양대는 뭔가요? 라고 하는논리는ㅋㅋㅋㅋㅋㅋ진짜 대학생이 맞는지 궁금할정도로....
    운영안하는 학교 하나 찾아다가 얘들은 안하는데 우린 왜해??
    님논리대로라면 일본은 모병제인데 우리는 왜 징병제에요 ??
  • @글쓴이
    증명서를 '안'뽑는것과 '못'뽑는것 정도는 자랑스러운 부산대학교 고학년 학우님이라면
    아시겠죠?ㅋㅋ
  • @특이한 상사화
    글쓴이글쓴이
    2016.7.11 20:13
    그냥 꺼지세요 ㅡㅡ 페미니즘이나 공부하시고요.
  • @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형님!
    같은학교 후배로서 쪽팔립니다!
    난 여혐하고싶단말이양~~!!! 남자 아니잖아!!! 인증한다고? 몰랑~~~~!!
    형님이 주장하는 꼴페미들과 형님이 거의 동치되군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특이한 상사화
    남자 코스프레 하지 마시구요;;; 말투에서부터 여자 티나는데;;
  • @특이한 상사화
    제가 생각하기에는 미국총기사용 예시와는 전혀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100명의 범죄자와 1명의 선량한 시민 예시도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충분히 개선될 수 있는 규칙이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저도 남자구요, 저희 친누나가 생리통이 정말 심한 편입니다. 어느정도로 심하냐면, 생리통 때문에 도서관에서 공부하다가 집에 왔는데 침대에 누워 자더라구요. 알고보니 침대까지 억지로 걸어와서 침대에서 쓰러진겁니다; 그리고 3~4시간 뒤에 일어났는데 아파트 입구부터 침대까지 어떻게 왔는지 기억도 없대요. 이건 최근에 스트레스와 함께 심하게 통증이 왔을 때였는데, 평소에도 이정도는 아니지만 매우 심하게 통증이 있습니다. 저도 생리통에 대한 논의게 굉장히 관심있게 보는 이유가, 우리 가족 중 한사람이 겪고있는 고충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앞서 글쓴이님께서 언급하신 내용을 보면, 악용하는 사례가 많아 다시 이 제도에 대해 검토를 해보자는 의견인데요. 저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아프다면 쉬어야죠. 맞습니다. 내가 원한 것도 아니고, 뭔가 죄를 지어서도 아니기 때문에 기타 등등의 이유로 공결로 인정받을 수 있는 사유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공결이 된다면 충분한 사유를 제시해야합니다. 증거가 없으면 사유로 인정될 수 없습니다. 법이 그렇고, 규칙이란게 그렇습니다. 지금 규칙이 구두 제시만으로 허용되는 공결인데, 이에 불만을 가진 사람이 많고, 악용하는 사람이 많다면 개정되어야지요.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특이한 상사화님의 의견처럼 피묻은 생리대를 제시하는 것은 사실상 힘들겠죠. 하지만 생리통이 심하다는 것을 충분히 증명할 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먼저, 정말 통증이 심하면 학교를 가지 못하겠죠, 그럼 교수님께 전화나 문자로 연락을 드릴것이고, 그 통증이 심하고 매달 지속적이라면 병원이나 한의원에 생리통에 대한 사유로 자주 내원했을 것입니다. 그에 대한 서류를 꾸준하게 떼서 지속적으로 이렇게 생리통에 대한 진료를 받아왔다.라는 증명이 차후에 충분히 가능합니다. 귀찮아서 안할 뿐이죠. 제 경험상 생리통이 심한 사람은 거의 매달 (12개월중 8~9개월 이상) 생리통이 심합니다(이 부분은 주관적인 생각이기 때문에 논점에서 무시하셔도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달 심해왔다는 증명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이걸 치료하기 위해 자주 내원하게 되는게 보통이거든요.
    또한 생리통이 평소에 심하지 않다가 갑자기 심해지면, 여성분들이라면 잘 알것입니다. 몸에 무슨 변화가 생겼는지, 뭔가 생리와 관련된 기관에 문제가 생긴건 아닌지 걱정을 하게 됩니다. 그로 인해 내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 않더라도 갑자기 수업을 결석할 정도의 통증이라면 내원을 해야 정상이겠죠. 감기 몸살로 정신없이 아픈데 그냥 참으면 낫겠지, 맞습니다 참거나 혹은 집에있는 상비약을 먹고 낫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수업을 결석할 정도라면 대다수 내원을 하죠. 그렇기 때문에 쉬고난 이후에 차후 진단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하나의 경우는 생리통이 있긴 있는데, 병원을 갈 정도는 아니고 매번 해왔던 것 처럼 그냥 쉬면 자연적으로 통증이 가라앉으면서 낫게 되더라. 라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본인들이 선택을 해야합니다. 진단서 못끊어 올거면 그냥 과감히 결석처리를 하고 쉬던지, 아니면 쉬긴 쉬는데 공결로 인정받고 싶으면 병원가서 통증에 관한 진단을 받고 진단서를 내던지 하면 됩니다. 생리통이 아닌 경우라도 아프게 되면 보통 선결석 후 진단서 제출입니다. 생리통도 마찬가지로 선 결석 후 진단서 제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병원을 가기 위해 통증을 참고 그 먼거리까지 진단서를 떼러 갔다 온다는 건 성립되기 어려운 의견이 되겠습니다. 내가 아프다는걸 공공성 있는 기관을 통해 증명하기만 하면 되는데, 이 경우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어떠한 사유에서라도 대부분의 경우에는 생리통에 대한 충분한 증명을 할 수 있습니다. 혹여나 위와 관련된 경우가 아니더라도 수업에 참석하는 것보다 자신의 몸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되면, 그런데 병원을 갈 필요까진 아니라면, 수업보다 내 몸이 더 중요하니까 수업을 포기하고 쉬는겁니다. 이럴 경우는 그냥 결석이 되겠네요. 군대와 비교를 하기도 하고, 다양한 사례와 비교를 하셨지만, 최대한 비슷한 경우를 예시로 드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바로 국내 다른 대학에서는 어떻게 하고 있는가입니다. 다른대학이 어떻게 하든 우리 학교에 맞춰서 우리가 생각을 하자? 이런 의견은 더 빼애애액 같습니다. 미국도 지금 총기규제에 대한 논란에 속해있고, 관련 기관들이 총기 허용국가에 대한 예시와 장단점, 그 나라 특성 등을 분석 할 것이고, 총기를 제한하고 있는 국가에 대한 장단점, 국가 특성 등에 대해서도 많은 분석을 하고, 자신의 나라에 가장 적합한 규제를 정하겠지요. 우리 대학교도 마찬가지로 나아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타 대학이 왜 폐지했는가, 타 대학은 이와 비슷한 규정을 어떤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고, 규정 내에서 관습적인 부분은 무엇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고, 그 경우가 다수의 사람들에게 불만을 불러일으키지 않고 잘 이루어지고 있다면, 우리도 그 규정과 유사하게, 우리학교의 특성에 맞게 바꾸어 나가야지요.

    모든 논리가 완벽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 의견도 마찬가지겠지만, 글쓴이님의 의견이 현재 규정에 대한 문제점을 제시했고, 추천수를 보아 많은 사람들이 공감했습니다. 비공감수도 많았습니다. 추천, 비추천수를 합치면 꽤 많은 수치가 나오는데, 이러한 관심도를 보았을 때, 이는 다시 논의되어 현재 규정을 수정하든, 지속하든 논의될 필요는 있어보입니다.
  • @특이한 상사화
    글쓴이글쓴이
    2016.7.11 20:07
    소견서로 증명하면 되는거고 당일이 아니고 후에나 전날이라도 받아오는게 맞다고 몇번을 적었는데요
    글은 읽고 댓글다시나요?
  • @글쓴이
    아니 다 나았는데 소견서때러 돈주고 병원갈까요??
    논리가 엄청이상하시네 ㅋㅋ
  • @특이한 상사화
    글쓴이글쓴이
    2016.7.11 20:11
    진통제 처방하면서 쓰면 되는겁니다 ㅡㅡ 그 전날에요...비아냥거리기만 하시고 . 남자라고요? 어휴..
  • @글쓴이
    군대에 관해 물어보시던지, 뭐 남자만 알법한거 물어보시던지;
    자꾸 논리는 안되니까 여자라고 매도하지마시고
    정그러면 오픈카톡파세요 남자인거 원하는거 뭐든지 인증해드리니까
  • @특이한 상사화
    글쓴이글쓴이
    2016.7.11 20:14
    죽일듯이 달려드시네 ㅡㅡ 토론하다가 갑자기 비아냥거리면서 인신공걱이나 하고 꺼지세요 그냥
  • @특이한 상사화
    제가 대댓글 길게 하나 달아놨습니다. 읽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글 다쓰고 나니 글쓴이님 댓글에 대댓글을 남긴건지 특이한 상사화님 댓글에 남긴건지 헷갈려서 하나 더 남겨놓습니다.
  • @특이한 상사화
    읽다가 여기에 대해 궁금한게 생겼는데요
    100명의 범죄자를 풀어주더라도 한 명의 선량한 시민을 누명씌우지 말자는 논리로 지하철 여성전용칸에 작용하면 없어지는게 맞는거라고 생각하시는거죠? 근데 왜 제도중에 여성이 유리하면 저런 논리가 적용되지 않는걸까요?
  • @나쁜 편백
    그게 왜 그런논리로 적용되는건가요?
    그거랑 생리공결이랑 도대체 어떤점 때문에 동일시할 수 있나요?
    전혀다른문제같은데
  • @특이한 상사화
    저 제도 취지가 소수의 범죄자때문에 모든 남자를 한 칸에서 격리시키자는 취지이지 않나요? 그러면 결국 소수의 범죄자때문에 모든 선량한 남성들이 피해를 보는 것 같은데요
  • @나쁜 편백
    그리고 아셔야할게 제도가 아니라 그냥 부산교통공사에서 시행한건데여
    누가 해달라고 데모라도 한것도아니고,, 그건 부산교통공사에 문의하시는게 맞지않을까요
    저도 여성칸에 대해선 부정적인 생각입니다
  • @특이한 상사화
    뭐 해달란건 아니고 저 말이 나오니까 문득 궁금해졌어요 ㅎㅎ 잘 알겠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 @나쁜 편백
    본문하고 상관없긴한데 저도 궁금하네요. 소수의 범죄자때문에 선량한 남성들 (모든 선량한 남성이라고 하니까 남성들이 모두 선량한것같네요ㅋㅋㅋ) 이 피해를 본다고 하셨잖아요? 그런데 왜 그 선량한 남성들은 여자들을 비난하는거죠?
  • @다친 과꽃
    ? 저한테 들어온 질문인가요? 모바일이라 구분이 잘 안되네요.
    일단 먼저 선량한 남성들이 여자들을 비난한다는 건 무슨 말이시죠? 제 생각엔 주어가 조금 이상하다고 생각되네요. 개인이 잘못했으면 개인에게 뭐라하는게 맞고 제도나 현상이 잘못되었다면 그것을 비판하는게 맞습니다. 일부 여성을 비난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에 대해 비판하는 것이 옳은 것이지 그 소수가 남성 전체를 대변하는 것처럼 간주하여 대다수의 남성에게 잘못이 있다는 식으로 말씀하시면 안됩니다. 그렇게 말씀하신다면 소수의 남자가 어떻게 말하든 돌아오는 답변은 질문자님의 마지막 문장에서 크게 벗어날거라 생각되진 않습니다.
  • @다친 과꽃
    ? 저한테 들어온 질문인가요? 모바일이라 구분이 잘 안되네요.
    일단 먼저 선량한 남성들이 여자들을 비난한다는 건 무슨 말이시죠? 제 생각엔 주어가 조금 이상하다고 생각되네요. 개인이 잘못했으면 개인에게 뭐라하는게 맞고 제도나 현상이 잘못되었다면 그것을 비판하는게 맞습니다. 일부 여성을 비난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에 대해 비판하는 것이 옳은 것이지 그 소수가 남성 전체를 대변하는 것처럼 간주하여 대다수의 남성에게 잘못이 있다는 식으로 말씀하시면 안됩니다. 그렇게 말씀하신다면 소수의 남자가 어떻게 말하든 돌아오는 답변은 질문자님의 마지막 문장에서 크게 벗어날거라 생각되진 않습니다.
  • @나쁜 편백
    글쓴이글쓴이
    2016.7.11 20:18
    저 여성분 상대하지마세요 논리없이 그냥 우깁니다
  • @특이한 상사화
    글쓴이글쓴이
    2016.7.11 19:59
    무조건적으로 구두상 얘기하는것만으로 인정해줘야한다? ....

    악용이 되든 말든 우리 여자들이 기분나쁘니까?

    그 말인가요? 남자인척하지마시고요
  • @글쓴이
    아니 글쓴이님ㅋㅋㅋ
    님과 반대로 생각하면 여자라는 생각을 버리세요;;
    군대 잘 다녀온 건강한 공대생입니다
  • @특이한 상사화
    ㅋㅋㅋㅋ 선량한 1명 잡고 100명풀어주면 그게 ㅁㅊ쓸모없는 기관인거지 음주운전단속은 왜하냐?? 선량한 99퍼센트의 운전자가 1퍼센트 음주자때문에 시간소비해야하는데
  • @귀여운 세쿼이아
    좀 많이 공감되네요 ㅋㅋㅋㅋ
  • @특이한 상사화
    진짜 궁금해서 그러는데 그런 논리가 어디서 나오나요??
  • @특이한 상사화
    그래도 제도적으로 억압을 줘야 겁을 내서라도 악용하는 이가 줄어들 것 같습니다
    글쓴이님 예처럼 시험기간 도서관에서 공부를 한다면
    그 모습을 사진을 찍어 온다면 F를 준다거나...
    이런 악용은 교수님 수업자체에 대한 모독이라 생각합니다
  • @특이한 상사화
    글쓴이글쓴이
    2016.7.11 19:45
    여자들은 이런 일에는 조용하네요.
    만약 남자들이 예비군 필증도 없이 그냥 구두로 수업 빼는게 가능하다면

    남녀차별이라고 난리치셨을텐데 ㅎ

    참...이중적이네요
  • @글쓴이
    근데 여기서 더나아가면 여혐이라고 생각함.
  • @글쓴이
    예비군 간다는데 어쩔거에요ㅋㅋㅋㅋ 난리치지 않아요ㅎㅎ 난리칠거라고 일부 남성들이 지레짐작하고 겁먹고 욕하는거지ㅎㅎ 이런걸 섀도우복싱이라고 한다죠? 혼자 섀도우복싱하는 사람 뭐하러 상대하겠어요. 한심하게 보고 가고말지. 그러니까 여자분들이 이런일에 말이 별로 없는거에요ㅎㅎㅎ

    그리고 난리치셨을텐데, 여학생들이 요구해서 생긴걸로 알아요, 생리공결 요구하면 거의 다 해주는걸로 알아요. 추측에 추측에 추측을 거듭하면서도 잘못 알고있을거라는 생각은 안하시나봐요ㅎ
  • @다친 과꽃
    글쓴이글쓴이
    2016.7.12 09:20
    예비군 필증이라는게 뭔지모르시죠? 모르면 가만계세요
  • @특이한 상사화
    병원가서 진통제 처방 진단서만 받아오면 될거같은데
    악용을 증명하기 어렵다니요

    당장 군대 신검 받는다고 결석해도 확인서 받아야지 출석 인정되는구만
  • @큰 신갈나무
    논리를 엄청 잘못짚으셨는데
    저는 아프지만
    병원을 안갈수도있다입니다.
  • @특이한 상사화
    아파서 학교 수업을 못들을 정도면 병원을 가야합니다
  • @큰 신갈나무
    꼭 그렇게생각하시면 안되죠
    멀리서 통학하시는분들도 있을텐데
    지하철에서 끙끙앓아가며 와서 수업시간에도 제대로 못듣고
    공강시간에는 어떡할것이며,
    그럴빠에야 안가는게 낫죠.
    차라리 대출을 잡아야한다는게 더 설득력있는 주장일듯
  • @특이한 상사화
    "예외"를 논리로 만들지 마세요
    그러면 감기 병결도 그냥 구두로 말하고 진짜 병원을 갔는지 안갔는지 확인도 못하겠네요
  • 더 이상 답댓글 안답니다.
  • @큰 신갈나무
    네 못하죠.
    그래서 뉴스까지 나온걸요 인터넷에서 진단서 인쇄해가지고
    병결처리 하는 대학생들이라구요.
    그리고 저게 왜 예외에요??????
    멀리사는 사람은 생리 안한데요??
  • @특이한 상사화
    대답좀 음주운전단속은왜함??
  • @특이한 상사화
    1명때문에 100명이 손해보면안된다?? 한둘 음주운전자때문에 왜 다른 다수의 수백 수천명 운전자가 집가는길 시간더걸리고 시간뺏기고 해야함?? ㅋㅋㅋㅋㅋ 경찰들한테가서도 따지시지
  • @귀여운 세쿼이아
    ??? 진짜 대학생 맞나싶은 사고수준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귀여운 세쿼이아
    누명써서 옥살이 하는것과 범인잡기위한 검문검색을 동치하다니...
  • @특이한 상사화
    누가 들으면 생리로 수업빠지면 옥살이시키는줄알겟네 ㅋㅋㅋ 누구 잡혀감?? . . 옥살이가왜나오지 ...
  • @특이한 상사화
    글쓴이논지도 소수의 악용자때문에 검문과같은 제도를 만들자는게 진단서 끊어오라는거구만 ㅋㅋㅋㅋ 소수 잡을려고 다수피해볼수도있으니깐 하지말라는거잖아요 님얘기는
  • @큰 신갈나무
    여자입니다. 저는 생리 이틀째쯤 배와 허리가 너무 아파서 하루종일 밥도 안먹고 그 날이 지나가길 버티며 침대에 누워있는 편입니다. 병원을 갈 수 있는 상태라면 차라리 학교를 가지요;;
    그리고 산부인과가 동네 내과처럼 이곳저곳 있는곳도 아니고..
    전 그리고 병원에 가서 소견서 받아본 적이 없습니다.. 생리통약은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니까 병원은 안가게 되더라구요..

    악용되는 사례가 문제인것 같은데,
    위에서 말씀하신 댓글들 처럼 생리공결제는 인정하되,
    악용하는 사례를 보시면 교수님께 얘기하시는것 어떨까요?

    생리공결제는 당연히 있어야한다고 여기지만,
    저도 그걸 악용하는 친구들은 정말 보기 싫습니다
  • 엥 우리학교에도 있었나요... 여잔데 전혀 몰랐고 쓰는 사람 본 적도 없는데! 성신여대는 시행하는 걸로 압니다~
  • @고상한 돌가시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7.11 19:48
    제도가 있고 쓰는 사람이 있다는게 중요한거 아닐까요?
  • @글쓴이
    제도가 있고 쓰는 사람이 있는 게 문제라기보단 악용하는 사람이 문제라고 생각해요. 저는 생리통을 생리 내내 겪거나 심하게 느끼는 사람은 아니지만 저도 힘들 때는 배 아파하다 토할 때도 있어요. 주변에 기간 내내 힘들어하는 친구들도 많구요. 서류를 제출해야 인정해줘야 한다는 부분은 공감합니다.
  • @글쓴이
    제도가 있고 쓰는 사람이 있는 게 문제라기보단 악용하는 사람이 문제라고 생각해요. 저는 생리통을 생리 내내 겪거나 심하게 느끼는 사람은 아니지만 저도 힘들 때는 배 아파하다 토할 때도 있어요. 주변에 기간 내내 힘들어하는 친구들도 많구요. 서류를 제출해야 인정해줘야 한다는 부분은 공감합니다.
  • @고상한 돌가시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7.11 20:21
    네 그렇네요. 인정합니다
  • @고상한 돌가시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7.11 20:38
    서류제출정도도 하기싫고 그냥 여성이니까 봐달라는건 정말 비성숙한 태도라고 봐요.

    더군다나 이런 공동체의 일원으로서의 기본적인 형평성의 문제에서도 곧 죽어도 여성으로서의 혜텍을 보겠다는
    저 위에 어떤 분 같은분 때문에
    여혐이 생기는것같아요
  • @글쓴이
    형님 끝까지 여자라고 치부해버리는 논리로 일관하시네
    논리적으로 반박을 하시지 그냥 너 여자잖아? 이러는 논리로 일관하는게 형님의 한계입니다.
    저여자아니에요 ㅋㅋㅋㅋㅋ 필요하면 인증도 해준다니까 왜 그에대한건 무시해버리고?ㅋㅋㅋㅋ
    제가 여자라고 믿고싶으니 당연히 인증한다는글을 씹겠죠 ㅋㅋ
  • @특이한 상사화
    글쓴이글쓴이
    2016.7.11 20:55
    위에 다 반박했어요.
    소견서나 진료서 내는 타대학이 있는데
    불가능하다고 치부해버리는 그쪽이랑 어떻게 얘기하나요?
    말하면서도 끝까지 실실쪼개시면서 비아냥거리시고

    토론의 기본예의부터 배우고 오세요.
    이제부터
    답 안합니다~
  • @글쓴이
    도망잘치세요 형님~ 또 여자라고 치부하시던가 ㅋㅋ
    소견서나 진료서 내는 타 대학이 있으면 똑같이 해야하는지 되묻고싶네요
    계속 말하고있지만 아프긴한데 병원 왔다갔다 할 시간에 집에서 쉬는게 나을수도 있지않을까요~
    실실 웃은건 형님 논리가 초딩수준도 안되는 논리라 헛웃음이 마구 났는데
    기분나쁘셨다면 사과드리고
    논리하나도 없으셔놓고 토론이라고 하는것이 또 웃음이 나려하네요 ~
    토론의 기본 예의 운운하기 전에 토론의 정의나 좀 보고오시길.
    도망치는 선택은 잘하신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 어 우리 단대는 쓰는 사람 못봤는데.. 진짜 인문대 여학생들이 많이 써요? 그리고 중고딩때도 쓰려면 산부인과 가서 떼와야 되는데 그냥 말로 받아준다니 받아주는 사람도 이상하네요.
  • @황송한 금식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7.11 19:55
    쓰는 것 자체가 전산상 남는게 아니라 교수님한테 말하고
    그냥 해결해버리니 주변사람은 알 수 없죠.

    저야 친구들이니까 아는거고
  • 이래놓고 유리천장 ㅋㅋㅋㅋ에라이 나같아도안뽑는다 돈더주고남자뽑지
  • 단대마다 다른건가요..? 공대인 저는 과사에 물어보니까 없다하던데... 그래서 전 수업시간에 끙끙대다가 도저히 안되겠어서 중간에 교수님께 말씀드리고 결국 엔씨 보건실로 기어갔던 경험이....ㅠ
  • @청결한 후박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7.11 20:37
    학교 자체적으로는 있으나 강제적으로 하는게 아니라 단대마다 다를 수 있겠죠. 그러나 여학생이 요구하면 거의 다 해주는걸로 압니다
  • @글쓴이
    아닙니다 저희가 요구한다고 거의다해주는거 아닙니다 그거는 추측이시자나요 저희 단대에는 그런것도 없고요 일단은 그걸 악용하는 분들이 있어서 불공평하다는거와 확실한증거가 필요하다는거는 인정합니다. 하지만 도대체 누가 저렇게 악용하는지궁금하네요 서류로제출하는것도 아니고 구두로 전할텐데 매달 교수님께 민망할것같아서 저는못할것같은데 너무아프면 차라리 결석을 하고말지요
  • 저 인문대인데 그거 쓰는 사람도 본적없는데..
    암튼 그런식으로 악용하는건 사진을 찍어 교수님께 보여드리든 조치를 해야겠네요
    그리고 예비군처럼 증명서를 뗄 수 없는건ㅋㅋ 생리통으로 병원가도.. 의사소견서는 안줘요 생리피묻은 생리대를 보여줄수도없으니 솔직히 구두로 밖에 설명이 안되요
    근데 님 학우가 결석하는게 배아픈 일인가요?? 시험기간 주에 오히려 출제문제 가르쳐주실수도 있으니 결석많이하는 사람들도 쉅 가지않나요ㅋㅋ쉅 빠지고 공부해서 잘되는 애 없으려니 생각해요 상당히 열폭하시넴
  • @흐뭇한 천남성
    글쓴이글쓴이
    2016.7.11 20:53
    ?? 거듭말하지만 한양대나 타 대학처럼 그런 절차를 요구하는 곳도 많습니다.

    불가능한게 아닌데 왜 불가능하다는건지 모르겠고.

    마지막 문단은 그냥 대답할 가치가 없어서 안하겠습니다
    악용사례 막기위해 절차가 필요하다는건데..ㅡㅡ
    님은 주변친구가 거짓말로 병가내고 출석인정받아도
    남의일이니 그러려니하세요.
  • @글쓴이
    ㅋㅋㅋㅋ넴 솔직히 지들 자유니까 그러려니 하는데여
    알아서 책임지겠죠 중요한 내용을 놓친다거나ㅎㅎ
    상당히 저학년이거나 공부를 그닥 열심히 안하시는거 같은데.. 학점관리하다보면 불안해서 결석을 할수가없고 딱히 ㅂㄷㅂㄷ하지도 않아요

    그리고 여태 이게 그렇게 큰 문제가 안됐다는건 협소하게 일어나는 문제라서 그런게 아닐까요
    저도 인문대 4학년 여자로서 생리공결이 있는지도 몰랐고 주변에 쓰는사람 1도못봤거든욤 일반화ㄴㄴ해요
  • @흐뭇한 천남성
    글쓴이글쓴이
    2016.7.11 21:06
    네~
  • @흐뭇한 천남성
    ㅋㅋㅋ논리가없네 진짜 이런식으로 글쓰니까 더 열받는거 지금 글쓴이가 학우 결석때문에 배아프다 한적도 없을뿐더러 배 아프던지 말든간에 여성분들 배려해주려고 따로 만든 제도를 악용해서 자기들 입맛대로 사용하는게 불합리하다는점을 이야기하고있는데 무슨 소리하는거에요??
  • @조용한 브룬펠시아
    네~
  • 악용하는 사람이 문제라고 봐요. 생리통이 없는 아주 운 좋은 사람들도 있지만, 생리통이 심해서 일상 생활에 지장을 받을 만큼 괴로워하는 사람들도 그만큼 많거든요. 하루만 아프고 끝나버리는게 아니라 일주일에서 심하면 시작하기 며칠 전부터 아파서 하루종일 심지어 잠 잘 때도 괴로워요. 이 제도에 대해서 비난하는 글이 올라올 때 흔히들 하는 말이 왜 금요일에만 모든 여자들이 아프기 시작하는 거냐고 비아냥 거리는 내용을 많이 봤는데요, 물론 그 속에서도 글쓴이님이 얘기하신 것 처럼 악용하는 사람들이 있겠지만 진짜 아픈 경우에는 제가 앞서 말했듯이 생리는 하루 이틀 하고 마는게 아닌(생각보다 많은 남자분들이 이렇게 알고 계시더라구요) 일주일 이상 하는거라 생리통이 있는 사람은 그 일주일을 내내 괴로워 하며 지내요. 하루를 면제 받을 수 있다면 기왕이면 연달아서 쉴 수 있게 금요일날 쉬는게 가장 좋겠죠? 저는 사실 생리통이 엄청나게 심한 사람인데 마음 같아선 그 기간 내내 집에만 있고 싶어요, 정말 정말 아프고 피곤하고 허리를 펴고 앉아있거나 서있는게 고통스럽거든요.. 저같은 사람은 이런 제도를 감사하게 생각하면서 써요. 당연히 악용하는 사람들은 비난 받아야하는게 마땅하다고 생각해요. 학교에서 진료 후에 병원에서 서류 받아서 제출해야 인정 해주는 걸로 확실하게 정해놓아야 정말로 이 제도가 필요한 사람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 @우수한 보리
    글쓴이글쓴이
    2016.7.11 21:03
    네. 저도 생리공결제도 자체가 역차별이라는 생각은
    님 글보고 바뀌었네요. 그러나 공동체의 공정한 운영을 위해서 절차상 증명이 필요한건 변함없고

    님도 그리 생각해주셔서 다행이네요
  • 생환대 학생입니다. 생환대 여자 비율이 90프로 넘어가는데 생리 공결 쓰는사람 못봤어요..
  • 4학년인데 그런 제도를 우리학교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것도 첨 알았네요.....
  • @느린 당단풍
    글쓴이글쓴이
    2016.7.11 21:04
    그렇군요 .절차상 합리적으로 적용해서 생리통 심한 여학생이 자유롭게 쓸 수 있으면 해요. 어찌생각하세요?
  • @글쓴이
    그건 당연한거죠.. 생리통 심한사람은 진짜 심하고 아닌사람은 또 아니어서 어떻게 구별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겠네요.ㅜㅜ
  • @느린 당단풍
    글쓴이글쓴이
    2016.7.11 21:10
    그래서 그 절차가 필요하다고 주장하는겁니다.

    위에 몇몇 김치분들은 그저 기분나쁘다고 비아냥거리시는거고..
  • @글쓴이
    형님 또 매도하시네 거 참
    인증해준다니까? 오픈카톡 파세요 ㅋㅋㅋㅋ
    꼭 그건 싫죠?ㅋㅋ끝까지 여자라고 믿고싶으니까
  • 저도 인문대 학생이고 학교 좀 다녔는데 한 번도 못봤어요. 이런 제도가 양지로 안나와서 악용하는 사례가 생기는 것 같네요. 제대로된 방침이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적나라한 아왜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7.11 21:05
    네. 저도 계속 학교 측에 건의하고 있습니다.

    양지로 나와서 한양대처럼 절차를 만들고
    당당하게 썼으면 합니다
  • 사범대 학생인데 생리공결제 쓰는 학생 하나도 못봤네여 ..^^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168077 페미니즘이 변질된 이유394 멍청한 비수수 2016.08.28
168076 보성각 미분적분학 솔루션380 포근한 돼지풀 2019.03.17
168075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374 냉철한 질경이 2015.06.17
168074 우편물 분실은 그냥 답없나요ㅠㅠ372 무례한 더위지기 2017.05.03
168073 .331 배고픈 애기똥풀 2018.02.16
168072 제발 전라도에 대해 부정적으로 보지 맙시다..277 밝은 넉줄고사리 2019.04.04
168071 성의과학 수업에서 문제가 된 부분들257 밝은 당종려 2017.11.23
생리공결제 역차별이라 생각합니다.255 멋쟁이 사철채송화 2016.07.11
168069 제발 나랏말싸미 보지마세요. 부탁드립니다...246 더러운 신나무 2019.07.26
168068 그들 논리 요약해줌245 활달한 현호색 2018.04.23
168067 군대 안가겠다고 시위나 하라는 여성분 보세요244 과감한 다정큼나무 2017.05.31
168066 댓글놀이 하실분241 무례한 갈풀 2014.12.28
168065 통합 찬성하는 사람들 의견을 귀담아들을 필요없는게ㅋㅋ235 겸연쩍은 시클라멘 2016.09.13
168064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231 착한 왕고들빼기 2018.04.13
168063 여성주의 동아리 여명에 해명을 요구합니다230 돈많은 애기참반디 2018.04.06
168062 신축 기숙사의 남녀 정원 문제 ( 여학생 100% ) + 12월 27일 대학생활원 측 문의 결과 + 12월 28일 대학생활원 측 공식답변229 현명한 벌노랑이 2017.12.27
168061 동물원 폐지하면 안되나요??(댓글에 대한 생각)223 재미있는 청가시덩굴 2017.03.26
168060 오늘 정말 수업태도가 최악인 학생들을 봤습니다217 다친 벋은씀바귀 2017.04.27
168059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208 잘생긴 도꼬마리 2016.02.03
168058 '경영대 단일 회장 후보' 글쓴이입니다204 과감한 노루귀 2018.11.30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