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관련 요즘 정보들 몇가지(약혐)

센스있는 때죽나무2019.01.24 18:51조회 수 15497추천 수 17댓글 88

  • 1
    • 글자 크기

82A1D862-9988-4A13-AD52-F8EFA4DB405A.jpeg : 여드름 관련 요즘 정보들 몇가지

(디페린 사용 6개월 전/후)

 

1. 음식과 여드름의 상관성

 

없다는 정보를 가지고 계신 분이 많겠지만, 아주아주 있다는 게 최근 의학지나 의사선생님들의 결론임. 특히나 우리가 생각하는 '기름진 음식' 이 여드름에 영향을 주는 것은 그 영향도가 낮거나 거의 없다고 보면 되는데 '당' 이 여드름에 끼치는 영향은 매우 상관도가 높음. 유제품은 여드름에 아주 좋으나 플레인 요구르트를 먹어야 좋음.... 나머지는 설탕 덩어리. 단 것이 피부의 적임. 기름음식은 개인적으로 체질적 문제, 그리고 그에 따른 소화에 장과 관련문제, 몸이 애쓰는 게 피부에 나타나는 게 아닐까 하고 사족을 달아봄. 

 

2. 물(수분) 과 여드름의 상관성

 

일단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것이 얼굴에 '수분' 이 많은 게 절대로 피부에 좋은 게 아니라 오히려 나쁠 수도 있음. 적당한 '수분'과 적당한 '유분' 이 있는 얼굴이 좋은 거임. 하루 물을 4잔 이상 마시는 것이 피부수분지수와 양의 상관관계가 있음  한 1리터 정도? 그리고 불규칙한 밥먹는 시간과 유분량의 음의 상관관계가 있음. 밥은 거르든 말든 정해진 시간에 꼬박꼬박 드시는 게 좋다 이말. 채소 많이 먹어서 소화 잘 되게 하시구여. 

 

여드름은 수분과 유분의 불균형이 일어났을 때, 한마디로 어느 한쪽이 과다하거나 어느 한쪽이 너무 적을 때 일어남. 지성 피부가  기름진 로션을 듬뿍 바르거나 올인원 제품 같이 쓰잘데기 없이 성분 많이 넣어놓은 걸 뒤엎는다고 해보셈. 이것저것 때려부어? 그냥 피부 죽어~ 하는 거임. 

 

얼굴이 기름이 많다는 분들은 두가지를 생각해 볼 필요가 있음. 첫째는 이게 유전적인 요소인가? 부모님에게 20대때 어떠셨냐고 물어보셈. 지금 여드름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두분 중에 한분은 100에 100이 여드름으로 고생하셨을 거임. 이는 자신의 피부 수분은 그냥 남들하고 엇비슷한데 유분량이 너무 많아서 피부 여드름이 나는 거임. 물론 여드름은 호르몬과도 깊은 연관이 있으니까 아주 '단순'하게만 생각하기에는 많은 요인이 있겠지만, 거진 85%가여기에 속한다고 생각함. 

 

그럼 어쩌느냐? 호르몬 양 바뀌게 결혼하시고 늙을 때까지 기다리시던가 (지성피부는 나이들면 진짜 피부가 너무 이쁨.....광택이 반짝) 아니면 기름 줄이게 로아큐탄으로 피지량을 잡아주시던가.  혹은 적당한 제품과 규칙적인 생활로 잡아 볼 수 있음.

 

3. 얼굴에는 많이 끼얹지 마라?

 

최근 하나같이 나오는 공통적인 이야기가 뭐냐면. 제발 얼굴에 이것저것 바르지 말고 '보습제' 하나만 써라 임. 무슨 말이냐? 세럼 스킨 로션 수분크림 이놈들 전~~~~부다 보습제임 보습제. 피부에수분을 뒤덮고 뒤덮고 뒤덮고... 지금 뒤덮으시면서 응 나는 괜찮은데? 하시는 많은 분들은 그거 전부 안 뒤덮고도 원래 좋으실 분들임. 

 

피부는 방어기관임. 아무리 밖에 끼얹어도 진피층 까지 그 효과가 도달하지 못함. 혹시나 지금 얼굴 상태가 안 좋아지거나 이미 안 좋으신 분들이 있으시면 '로션' 하나 말고 다 안 쓰시는 기 좋을 거임. 이미 좋은 분들은? 님들 그 난리를 치지 않으셔도 좋을 피부임

 

살리실산이 기껏 5퍼 들어간 세럼.... 살리실산이 각질을 녹이고 우리 피부에 눈에 띄는 효과를 주려면 최소 30퍼 짜리를 써야 효과가 있음. 우리나라 수입화장품 규제가 빡세서 못 들어오는 거. 화장품 좋은 걸로 '여드름' 이 낫는다? 혹은 좋아진다? 병은 약을 씁시다. 거의 민간요법으로 치료하는 거랑 다름 없다고 봄

 

4. 그럼 어떻게 해야 하냐?

 

일단 로션 빼고 다 버리셈. 어디 친구한테 팔던가. 아 여자들은 그리고 클랜징오일 많이 쓸건데 지금 쓰는데 문제 없으면 그냥 써도 되는데 요새 피부과의사들이 비추하는 템임. 얼굴을 기름으로 씻고 결국 남기는 게 좋지는 않다고 생각되나봄.  세정력 더 있는 폼클 하나로 한번 얼굴 씻어 내는게 피부엔 좋다고 함. 지금도 괜찮으면 쓰고 자유임. 

 

얼굴에 기름 많이 끼는 지성이다. 절대 '순한' 보습제 찾지좀 말고 '유분기가 덜한' 보습제 하나면 됨. 세타필 같은 거? 추천 많이 받는피지오겔은 오히려 건성에 어울리는 제품. 순한 거랑은 다름. 세라피pm 같은 경우에는 세타필과 같이 지성피부에 투톱쯤 취급 받긴하는데 파라벤이 들어가있어서 '극민감성' 피부을 가졌다고 생각들면 간지러울거임. 그 외에는 95퍼 쯤은 정착하는 듯. 

 

폼클렘징은 그냥 외부 먼지 묻은거 씻어내고 땀 씻어내고 뭐 선트림 묻은거 씻어내는 딱 그정도 기능이면 충분함. 내가 쓰는 해피바스 갈색도 괜찮고 순한것만 단순하게 따지면 더마트로지가 찬양 받지만 선크림이 제대로 안 지워진다고 불평하는 사람들이 보임. 얼굴 화장한 거 한번에 다 지우고 기름 있는 거 싫어하면 센카가 좋긴 함 역시. 그래도 제일 나은 건 그냥 도브 비누 쓰는게 최선임.안쓰는 이유는 고체는 들고 다닐 때 귀찮아서. 이게 안 귀찮으면 최고템. 약산성 폼클, 폴라초이스가 유명한데 그거 암? 폴초 만든 사람은 폴초 나간지가 3-4년 됐음. 그리고 몇 개 제품이 성분 자체가 리뉴얼 됐고. 지금 시키면 제조된지 2년이 넘은 제품들이 보내지는 경우가 많음. 한번은 그 제조 스티커 다시 붙인거 뽀록난 적도 있음. 폴초 망했으니까 딴 거 알아보셈. 

 

5. 요약

 

'보습제'는 하나면 족하다. 세럼이든 스킨이든 로션이든 수분크림이든 간에 이것저것 얼굴에 끼얹지 말고 하나만 쓰자. 

 

여드름 치료는 약을 쓰자. 화장품 따위로 치료 못함. 로아큐탄 스티바 디페린 에피듀오 벤조일퍼옥사이드 수란트라. 고통 받는 분들은 꼭 알아보시길. 저는 약으로 잡았음. 아주 안 좋은 피부에서 이제야 그냥 살아갈 수 있는 피부가 되었습니다. 모두 파이팅. 

 

로아.. 위험성. 최고등급의 약중 하나에여 로아는 인생에서 그 무엇을 포기해도 좋으니 피부가 좋아지면 좋겠다 싶은 분만 찾으시길. 꼭 검색해서 부작용 전부 다 읽고 가세요. 꼭이요. 

 

디페린은 가장 사실 위에 추천드린 것 중에 안전한 약이에요. 이틀에 한번씩 발라주시다가 적응되면 하루한번 쭉 발라주시면 여드름에 아주 상큼한 효과가.. 반년이면 정말 많이 호전됩니다

 

스티바는 디페린 보다 조금 더 욕심 내는 분들이 바르세요. 디페린보다 부작용이 더 있는 ㅍ편이에요. 무엇보다 로션하고 섞어 바를 수 있어서 농도를 자기 마음대로 떨어뜨릴 수 있단 점이 장점이에요. 피부에 맞게 양을 조절할 수 있단 점. 그리고 효과가 디페린 보다 좋은 점. 보통 디페린 0.1과 스티바 0.01의 자극을 동일선상으로 봐요. 제 기준에선 스티바가 조금 더 강해요. 

 

벤조일. 벤작 파티마겔 요놈은 화농성 여드름에 특화된 놈들이에여. 좁쌀에 쓰면 당연히 좋기야 하겠지만... 아들 잡으려고 아빠 잡는 느낌..? 좀 과해요. 좁쌀은 디페린이 더 좋구요 물론. 제일 좋은 건 식습관 수면습관으로 없애는게 베스트. 

 

 

 

 

 

 

  • 1
    • 글자 크기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by 활동적인 굴참나무) 양성평등동아리 에서 고소를 했다고 합니다!! (by 부지런한 풀솜대)

댓글 달기

  • 난 엄빠 여드름x인데 고생중임
  • @끌려다니는 광대싸리
    글쓴이글쓴이
    2019.1.24 19:03
    약 바르고 계시-?
  • @글쓴이
    현재 한 두개씩 모낭염 나는정도
    디페린 바르면서 관리중이에요
    원래ㅜ여드름 엄청 많았는데 어느샌가 잦아들더라구요
  • @끌려다니는 광대싸리
    글쓴이글쓴이
    2019.1.24 19:33
    파이팅. 얼마나 되셨어요 바르신지는?
  • @글쓴이
    바른지 두달정도된것같아요
    이틀에 한번씩 바르는데 지금 갑자기 얼굴 확 뒤집어져서 쉬는중... ㅠㅠ
  • @끌려다니는 광대싸리
    글쓴이글쓴이
    2019.1.24 20:00
    비판텐 연고 바르고 계세요? 확 뒤집어졌을 때 제일 사람들이 많이 쓰는 연고에요 성능도 우수하고요. 약국에서 바로 팔아요! 저도 욕심 내서 뒤집어졌을 때 도움 많이 받았어요
  • @글쓴이
    비판텐 보습연고아닌가요?
  • @끌려다니는 광대싸리
    글쓴이글쓴이
    2019.1.24 20:07
    네 맞아요 보습연고! 레티노이드 피부염 왔을 때 진짜 좋아요 일반 로션 바를 때도 따가울 때 비판텐은 하나도 안따갑고 포근해요 연고가.
  • @글쓴이
    근데 지금 접촉성은 아니고 지루성처럼 갑자기 뒤집어져서.. 걍 아무것도안하고있습네다 며칠동안 로션 선크림도 안발랐어요
  • @끌려다니는 광대싸리
    글쓴이글쓴이
    2019.1.24 20:15
    어우 의사선생님ㅇㄱㄴ 가보셨어요? 빨리 나으시길 바라요..
  • @글쓴이
    부산에 추천하실만한 피부과있나여
  • @끌려다니는 광대싸리
    글쓴이글쓴이
    2019.1.24 21:04
    저는 시술에 관해서는 잘 모르겠어요. 약을 쓰는 거는 제가 알아보고 저를 실험했기 때문에...ㅎㅎ.. 선생님 도움을 안 받았습니다. 약 탈 때나 이렇게 바르고 있다고 설명해드리면 오 잘하고 있네요 하면서 약 이야기 재밌게 하다가 나오고.. 그래서 사실 잘하고 못하고 그런 걸 잘 모르겠어요
  • @글쓴이
    약 잘주거나 얘기 잘들어주는 의사님있는 피부과좀 알려주세요 저 종종 독시나 미노씬 타러가는데 염증주사도 잘 안놔주는 병원있어가지고 ..
  • 글쓴이글쓴이
    2019.1.24 19:02
    피부 양볼에 여드름 깊게 박혀있는 사람들... 무슨 폼클을 바꾸니 로션을 바꾸니 한다고 그 큰놈들 화농성 여드름은 절대로 안 죽어여. 약 적어 놓은 거 다 알아보시고 피부과의사선생님 진찰 받으세요. 상담실장이 진료하는 이상한 곳 가지 마시구여. 그냥 갑자기 어제 뭐했더니 좁쌀 몇개가 올라왔어요 ㅠㅠㅠ 하시는 분들은... 그냥 건강하게 살아만 주시면 다시 들어가는 거 알잖아요... 음식 잠 관리만 해주세요. 계속 달고 다니시는 분들이 디페린이나 벤조일류 약을 써서 죽이는 거구요. 피부 여드름은 들어갔는데 색소 때문에 여드름이 있어보인다 싶으면 스티바를 바르세요. 기가 막혀요 효과가.
  • 정독하고 추천박았습니다 행님
  • @한심한 고들빼기
    글쓴이글쓴이
    2019.1.24 19:34
    오냐
  • 오 .. 뭔가 맞는거같은 말들이네요 저도 부모님은 피부 좋으신데 .. 고딩때까지도 아무것도 안나다가 대학와서 갑자기 역변한 케이스인데요 ㅠㅠ 진짜 몸속이 문제인거같네요 .... 쓸애기같은 내몸
  • @어리석은 연꽃
    글쓴이글쓴이
    2019.1.24 20:06
    C: 대학교 나서 그런거면 100에 95가 불규칙 수면과 식사... 탓으로 생각되네요... 물론 네 가장 잘 아실.. ㅎㅎㅎ ㅠ
  • @글쓴이
    저학년땐 화농성 투성이었는데 요즘엔 좁쌀같은 쓸애기 같은거 많이 나도라구요... 화이트헤드... 하 ㅠㅠ 이건 어쩌죠 .. 화장할때 개노답
  • @어리석은 연꽃
    글쓴이글쓴이
    2019.1.24 20:24
    여자분들에겐 참 어찌 들릴려나 모르겠지만 단 두달 간만이라도 화장 안하는게 사실 우선이에요. 결국 그 알갱이 들이 모공 전부다 막고, 선크림이 한번 더 막는데, 환경은 변해서 수면 식습관 모두 불규칙해지고... 약은 쓰실 생각 안해보셨어요? 홍혜정 선생님 유튜브 채널을 보면 매일 연고를 피부가 너무 좋으신데도 사용하시거든요. 매일 소량씩 조금. 화농성과 좁쌀이 혼재되어 있으면 빨간 자국들도 있겠네요? 사실 이럴 땐 에피듀오 (디페린 벤조일 혼합제품) 사용해주시면 효과가 끝내주는데... 여드름 잡으면서 더이상 나지 않게 하는 것에 특화 되어있거든요. 그리고 여드름 다 죽인 후에 스티바a 크림 발라주시면 색침까지 전부다 원상복귀 될거에요. 정말 딱 눈감고 100일만 마스크 모자 쓰고 다니시면서 에피듀오 발라보심은 어떠신지...? 로아큐탄까지 같이 먹으면 여드름 같은 건 진짜 숨도 못 쉬고 뒤져요. 여드름의 여 도 못보실걸요.
  • @글쓴이
    제가 전공이 ... 예대쪽이라 화장을 아예안하는건 힘든데 한번해볼까요 ..? 약 주변에서 독하다고들 해가지고 ㅠㅠ부작용같은거 보고 사실좀 무서웠는데 ㅠㅠㅠㅠㅠㅠ 피부과가서 처방해달라고 하면 그냥 해주나요 ??? 그래서 피부 좋아지면 화장하기 무서울거같아요 ㅋㅋㅋㅋㅋ ㅠㅠ
  • @어리석은 연꽃
    글쓴이글쓴이
    2019.1.24 21:29
    피부라는게 사실 지금 안 좋아도 그냥 어째저째 살면 다시 돌아오겠지! 싶을 수도 있지만, 저는 이렇게 안이하게 생각하다가 많이 늦었거든요. 내가 그때 조금만 더 일찍 약 먹고 바르고 했으면 어땠을까 하고 매일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추천드리는거에요 사실. 물론 로아큐탄은 독한 약 맞아요. 부작용도 많고요. 그래서 그 전에 바를 수 있는 약은 모두 써보시는 게 저는 맞다고 생각해요.

    제가 말하는 디페린과 같이, 부작용이 전무하다시피 없고 좁쌀 여드름과 예방에 좋은 약.
    그리고 화농성 여드름을 전문적으로 파괴 시키는 것에 특화되어 과산화벤조일 성분이 들어간 벤작ac.
    이 두개를 잘 배합하여 섞은 제품인 에피듀오. 여드름을 죽이고 색소침착에 뛰어난 효과를 지닌 스티바A.

    개인적으로는 꼭 디페린과 벤작AC.. 따로 사용하셔도 되고 에피듀오 를 사용하셔도 되고 사용해보셨으면 해요. 유산균 하루하루 매일 꼬박 챙겨드시고. 서카딘 같은 멜라토닌 수면제 먹어서라도 잘 주무시구요. 사진 올렸어여

    피부 좋아지면 화장 안하면 되죠~ 그럼 정말 엄청 이쁠걸요? 다른 분들은 화장 해서 이뻐지는데 안하고 이뻐지면요 ㅋㅋㅋㅋㅋ 그렇다기 보단 원래 고등학교 때 피부로 돌아가는거죠. 여드름 저걸로 돌리고 스티바 바른 계신 분들중에 그런 분들 많아요. 자기 인생중에 20대 중후반인데 가장 피부가 좋다고요. 가졌던 것을 다시 가지러 가여
  • @글쓴이
    진심어린 조언 너무 감사합니다 넷상에서 이렇게 조언은 처음 받는거같아요 ㅠㅠ 글 절대 지우지마여 ㅠ
  • @어리석은 연꽃
    글쓴이글쓴이
    2019.1.25 00:37
    넵 새학기 되면 신입생 맞이 글을 또.... 쓰겠습니다. 아 꼭 약들 사용후기 부작용 글 전부 검색하시고 가세요.!!
    디페린과 벤조일을 같이 쓸 수 있어서 저 조합을 추천 드리긴 하지만 피부가 약하시면 견디지 못할 확률도 커요. 절대적으로 꼭 조바심 욕심 내지 말고 무조건 약 처음에 이틀에 한번씩 혹은 삼일에 한번씩 발라주세요. 피부를 약에 적응시키고 약을 쓰는 게 우선이지 그냥 냅다 낫겠지~ 하고 발라버리면 여드름이 죽기 전에 피부가 뒤집어져서 말짱도루묵이 되요. 언제나 조심조심 혹시나 약 사셨거나 다른 거 말하고 싶으신거 있으면 말해주세요! 파이팅
  • 약 부작용이 탈모라면서요 저 m자초기라서 탈모약 먹는데 어캄...?
  • @어두운 들깨
    글쓴이글쓴이
    2019.1.24 20:04
    ㅎㅎㅎ ㅠㅠㅠ 바르는 약을 최대한 써야죠 그럼. 디페린과 벤조일 섞어놓은 에피듀오 라는 제품이 있는데 그래도 제일 이게 여드름 많은 피부엔 효과 직빵이에요. 몇개씩 올라오는 화농성 피부에는 벤조일만 국소부위에 사용하시면 되요. 벤작ac 나 클리어톡. 같은 제품들이여.
  • @글쓴이
    감사합니다 ㅜ 글 스샷으로 찍어서 두고두고 읽겠습니다... 혹시 그 에피듀오라는 제품은 어느정도 기간 써야 효과 좀 기대할 수 있을까요...?
  • @어두운 들깨
    글쓴이글쓴이
    2019.1.24 20:39
    효과요? 최소 2달. 제 말은 정말정말 와... 이 피부 때문에 하루하루 자살 말렸는데... 그래도 오늘 하루는 죽고 싶단 생각하기엔 많이 나아졌구나 싶은 느낌? 저도 너무너무 계속 추천하고 싶어요 정말 효과도 과장해서 말하고 싶고. 근데 피부는 평균 '한달' 으로 봐야 되요 뭐든지 간에. 한달 마다 피부가 어떻느냐 평가해야 바르게 볼 수 있거든요. 약의 효과는 물론 여드름 부분이 진짜 화끈화끈 하고 간질간질 하고 바르자말자 느낄겁니다. 여드름을 태울려고 만든 약이니까요. 그래서 위에 댓글에 적은 비판텐 연고 쓰는거구요. 그리고 내성이 없어서 정착해버리고 나면 4년 내내 쓰시는 분들도 계세요. 물론 제가 쓴다면 여드름이 없어질 때 까지만 쓰고 스티바로 넘어갈 거지만... 꼭 바르시기 전에 디페린 벤조일퍼옥사이드 관련 글 모조리 읽어보고 시작하세요. 최소 100개 후기 부작용 같은거요. 에피듀오 자체가 각각 다른 제품의 성분을 섞은 거에요. 아다팔렌(제품명 디페린), 벤조일퍼옥사이드(제품명 벤작ac, 클리어톡, 파티마겔 등등) 이 두개를여. 저같은 경우에는 따로 사서 디페린은 얼굴 전체도포하고 벤조일을 여드름 난 국소 부위에만 바른 케이스긴 합니다. 그렇게 여드름을 없앴고 지금은 색소침착제거 및 여드름 예방차 스티바A 크림이라는 걸 사용중에 있습니다.
  • 갑자기 좁쌀 한두개 나는데 이것듀 연고 발라도 돼요??
  • @촉박한 개불알풀
    글쓴이글쓴이
    2019.1.24 20:46
    아니여~ 일찍 푹 자시고 잘 드세요 단거 드시지 마시고 물 식사 30분 전에 한컵씩 가볍게 마셔주세요~ 그래도 나는 내 금같은 얼굴에 이런거 있는 거 용서가 안된다 어떤 식으로든 약으로 빨리 죽여야 화병 안나고 살 것 같다~ 싶으면 벤작ac 하나 사셔서 아주아주아주 여드름 난 부위에만 국소로 발라주세요. 일반 약국에서 팔아요. 근데 추천은 안드려요. 저 위에 대로만 건강하게 지내면 일주일이면 흔적조차 없을 건데요 뭐. 만약에 근데 더 번진다? 혹은 났던 자리에 자꾸 난다? 그러면 디페린.
  • 모낭염도 잘아시나요?
  • @초연한 섬백리향
    글쓴이글쓴이
    2019.1.24 20:51
    여드름만큼은 잘 알지 못합니다. 수란트라 와 같은 모낭충을 죽이는 것에 특화된 유명한 약이 있긴 하지만, 모낭염 자체가 단지 '모낭충' 때문에 생기는 건 아니니까요. 다만 유산균 섭취- 장 건강이 곧 면역증진이라는 부분이 많아서, 특히나 피부에 나타나는, 프로바이오틱스나 여러가지 당 없는 유산균 꾸준히 드시고 모낭염 나았다는 글은 꽤 많이 봤습니다. 자세한 건 의사선생님에게 가는 게 최고지만 만약 가실거면. 수란트라 라는 약에 대한 후기 글 전부 읽어보시고 가시고 유산균도 오늘부터라도 꼬박꼬박 챙겨드셔보세요 당분 없는걸로요!
  • @글쓴이
    넹 메디락 디에스 10억생균 먹어보고 있슴당ㅋㅋ 수란트라는 들어놓았는데 지금 먹고있는 약이 안들으면 처방받아봐야겠네요 고맙습니다
  • @글쓴이
    ㅜㅜ 의사가 수란트라 모른다고 처방못하겠다네요.. 다른 병원가야겠죠?
  • 여드름 흉터들에 좋은 약은 뭐 있죠?
  • @키큰 벋은씀바귀
    글쓴이글쓴이
    2019.1.24 20:55
    아쉽게도 흉터는 절대로 약으로 치유되지 못합니다. .. . ㅠㅠㅠㅠㅠ 프락셀.. 등등 흉이 생긴지 얼마 안된 피부는 큰 효과가 있긴 하지만 생긴지 오래됐으면 사실 이것조차 만족스런 효과는 보기 힘듭니다. 최대로 고쳐도 50퍼가 가장 최대의 효과라고 하네요. 필러를 넣으면 일년 동안 지속되는게 20만원 근방으로 아는데 이것도 큰 흉이면 눈에 띄지 작은 흉들이면 2주쯤 가다가 효과가 없다네요.
  • @글쓴이
    흉터가 너무심해서..필러 관심잇어요..ㅠㅠㅠ 크게파인흉터가 많아서 ..혹시 효과가 일년이면 해볼만한데 티가 안날까요??.. 그리고 아시는 병원있우면 추천부탁드립니다..ㅠㅠㅠ 부산에 흉터필러에 대한 정보가 너무없어서ㅠㅠ
  • @괴로운 독말풀
    글쓴이글쓴이
    2019.1.24 21:48
    하 저도 제대로 잘 모르겠네요 어느 병원이 좋은지는.. 집 근처에 가서 받았는데 잘됐다는 분도 있고 그러니까요. 또 이 롤링 흉터 필러 쪽이 가격대가 천차만별이라 의사가 부르는 게 값일거에요 아마 :(
  • 난 건성인데 어떡합니까 행님
    스킨 로션 바르고 수분크림 안바르면 얼굴 건조해서 미쳐버림
  • @예쁜 매듭풀
    글쓴이글쓴이
    2019.1.24 22:00
    1. 스킨은 도움 안됨. 스킨은 화장품 덜 닦인거, 선크림 덜 닦인 거 닦을 때 화장솜 묻혀서 쓰는 거임. 선크림만 쓰는 대부분의 남자들은 클랜징만 해도 다 지워지니까 빨리 갖다버려봐요
    2. 로션 뭐씀? 무슨 이상한 거 지성용 로션 쓰면 안돼요. 내가 제일 싫어하는 게 수분크림인데 우리 얼굴에 그따구로 많은 수분을 얹힐 필요가 없음. 무슨 황무지임 피부가? 내 생각엔 이미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아예 붕괴된 것 같은데... 유분기 충분한 로션으로 바꿔요. 크림 쳐다 보지도 말고.
    3. 과하면 과할 수록 망가지는게 피부라고 생각함. 물을 얼굴에 부어보면 결국 마르는 것처럼 피부도 마찬가지. 단지 필요한 건 샤워하고 나서나 이런 겨울에 피부 수분기를 바람이 가져가기 쉬우니까 딱 그정도의 피부 보호용 수분이 적당하다고 생각함. 그 이상은 피부를 망치는 길. 아니면 수분크림 발랐을 때 가장 좋으면 수분크림만 발라봐요. 보습제는 '하나' 면 족함 다시 말해도. 스킨 로션 생략 해요
  • 스티바에이크림 바를때 국소부위에만 발라야 하나요 ? 로션에 섞어 바르니까 얼굴이 건조해지고 딱지가 생겨서요 ㅠㅠ
  • @적절한 큰까치수영
    글쓴이글쓴이
    2019.1.24 22:03
    ㅠㅠㅠㅠ 저도 많이 겪었습니다 하.... 결국 답은 스티바 양 욕심내지 말고 보습 꼼꼼하게 신경 써주는게 답이 더라구여.... 저는 스티바 양 조금 줄이고 텀을 매일 바르는 거에서 격일로 바꾸니까 다시 괜찮아졌어요. 아 딱지 그거 피부 다시 돌아올 때 까지 스티바 쓰지마요. 한 3-4일 보습만 신경써주면서 푹 쉬고 다시 바르는게 마음 편하더라구여 전!
  • @글쓴이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당 ! 최고에용 bbbbb
  • 와근데 어떻게이렇게 잘아세요? 관련종사자이신가요? 의대생?
  • @피곤한 떡신갈나무
    글쓴이글쓴이
    2019.1.24 22:05
    마치 비유가 애니메이션 오타쿠라서 애니메이션 아는 것과 직접 애니메이션 회사에 들어가서 한장면 한장면 만들어내는 직원들을 비교하는 급입니다... 저따위가 어떻게 c:
  • 로아큐탄을 꾸준히 먹어서 많이좋아졌긴한데 볼쪽이나 관자놀이에 붉은기가 많고 울긋불긋해보이는데 말씀해주신 스티바크림이 도움이 될까요??
  • @억울한 으름
    글쓴이글쓴이
    2019.1.24 22:07
    네 그 여드름 붉은기 스티바로 정말 잘 잡혀요 정말로. 진짜 너무 추천
  • @글쓴이
    혹시 처방받을때 얼마정도 드는지 알 수 있을까요??
    무조건 피부과가서 처방받아야하나요?
  • @억울한 으름
    글쓴이글쓴이
    2019.1.24 22:18
    4.5정도 들었어요 피부과에서. 레틴에이 라고 성분은 같은데 배합률이 다른 약도 있는데 이건 블로그나 다른데서 직구 가능해요. 저는 그냥 스티바 쓰는 중. 스티바 0.01 이나 0.025를 보통 쓰게 되는데 0.025를 사서 로션과 비율을 맞추면 0.01효과를 내고 싶으면 낼 수 있고, 이게 적응 되면 0.025 효과도 낼 수 있으니까 보통 0.025를 사는게 가격적으로도 좋아요. 로션 같은 경우에는 싼 편이니까여 약에 비해서. 한번 사면 오래 쓰는 분들은 8개월 정도 써요. 많이 쓰는 분들은 얼굴 전체 도포 한다고 2개월 정도!
  • @글쓴이
    다음주에 피부과에서 스케일링 예약했는데 스케일링 하고난직후에는 바르면 안되겠죠?? 원래 영양크림을 밤에 바르는데 스티바 처방받으면 영양크림없이 스티바만 바르면 될까요??
  • @억울한 으름
    글쓴이글쓴이
    2019.1.24 22:42
    네! 스케일링 후에는 일주일 정도 푹 쉬는게 좋을 것 같아여. 스티바 처방 받으면 스티바만 바르시지 마시고 꼭 보습제도 같이 써주세요. 스티바 콩알 크기 만큼 그리고 로션 원래 쓰시는 만큼 해서요. 스티바는 절대 로션 기능은 안돼요 수분 기능이 거의 전무하고 오히려 건조하게 만드는 편이에요! 만약 의사선생님이 스티바 주는 걸 거부하신다면 근데 음... 부작용이 없는 편이 아니다보니 잘 안주시는 분도 몇분 계셔요. 꼭 가시기 전에 관련 정보 글 구글에 쳐서 다 읽어보시구 가세요 :)
  • @글쓴이
    아 네넵 정말 감사합니다ㅎㅎㅎ
  • 로아규탄에
    랩시리즈 올인원이면 완치
  • @명랑한 노랑코스모스
    글쓴이글쓴이
    2019.1.24 22:07
    갓갓큐탄
  • 글 잘읽었습니다. 언급해주신 대로 저도 지성피부인데 조금 요약하자면 세타필 로션 하나만 쓰면서 에피듀오를 일단 두 달 정도 발라주면 될까요? 워낙 종류가 많이 언급돼서 여알못에게는 어렵긴 하네요...ㅎㅎ
  • @똥마려운 우산나물
    글쓴이글쓴이
    2019.1.24 22:52
    네 세타필 로션. 양 가격 기본에 충실해요. 아주 좋은 로션입니다. 에피듀오 네. 얼굴 넓은 부위에 화농성 좁쌀이 많은 피부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저녁에 씻으시고 나서 되도록 얼굴만은 깨끗한 수건이나 아예 수건 안쓰시고 세월아 내월아 두드리거나 자연바람에 말리시고 에피듀오 바르시면 되요. 얼굴에 수분기가 남아있으면 효과가 다소 반감되요 참고로. 그러고 한 20분 후에 세타필 로션 잘 덮어두시면 됩니다
  • @글쓴이
    감사합니다 ㅎㅎㅎ
  • 예전에 저한테 로아하고 디페린 추천하신분 같네요.
    디페린 직구했고 내일 로아 처방받으러 갑니다.
    다만 우려되는점은 부작용도 만만치 않은데(여자의 경우 임신중 로아큐탄 복용시 90% 이상 기형아 발생 등) 부작용의 심각성도 언급을 해주셨으면 해요
  • @무심한 등대풀
    글쓴이글쓴이
    2019.1.25 00:16
    사실 이 글에 약 내용을 안 쓰려고 했는데 어쩌다보니 약을 쓰게 됐네요 :) ㅎㅎㅎ 약 사시게 되다니 드디어..!. 나중에라도 후기 적어주세요 반년뒤에 시간 되시면. 부작용 내용은 적어 놓을게요 C:
  • 벤작ac쓰고 여드름 확 많이나서 지금 한달째 고생중...ㅠㅠㅠㅠㅠㅠㅠ 디페린이나 써야겠다
  • @밝은 개별꽃
    글쓴이글쓴이
    2019.1.25 00:18
    흡... 피부 봐가면서 극소량을 주의 깊게 꼭 써야 된다고 말했어야 하는데... 본문에 제가 왠지 약 이야기 안할건데~ 라고 했다가 잠깐 정신을 놓은 거 같네요 ㅠㅠㅠ 벤조일보다는 디페린이 확실히 안정성이 좋고 부작용이 덜해여ㅓ
  • 밀가루 끊어보세요
  • 와 단음식이 문제라니 충격이에요ㅠㅠ 전 기름진 음식이 문젠줄알았는데ㅠ 혹시 좁쌀 들어가긴했는데 피부 안쪽에 남아있는게 느껴지면 압출 받으러 가야하는건가요?? 색소침착때문에 고민하던것도 있었는데 더마틱스는 별 효과가 없더라구요 스티바 한 번 써봐야겠어요ㅠ감사합니다
  • @교활한 벼룩이자리
    글쓴이글쓴이
    2019.1.25 01:10
    지금 당장 걸리적 거리는 게 너무 싫으시면 압출, 그냥 스티바 쓰다보면 어짜피 다 빠지고 튀어나올텐데~ 라고 생각하시면 놔두세요 ㅎㅎㅎ 스티바 진짜 색침에 너무 좋아요.. 여드름에도 개인적으론 더 좋은 것 같아여 전
  • 저는 건성이고, 볼 쪽에 여드름이 몇년 째 나 있는 사람인데요. 최근 두 달간 화장을 아예 안하고 늘 쓰던 스킨로션을 바꿨더니 튀어나와 있던 여드름은 쏙 들어간 상태에요! 그런데 이제 색소침착과 붉은끼들이 안없어지니까 계속 피부가 더러워 보이네요 ㅜㅜ 그러면 스티바 구매해서 발라주면 되는건가요?
  • 그리고 사실 저 같은 경우에는 화장품 바꾸는게 큰 도움이 됐어요. 화장을 안 했을 시절에도 여드름이 계속 있었는데 폼클렌징과 크림을 바꾸니까 쏙 들어갔거든요. 특히 약산성 폼클렌징 진짜 강추! 수면과 식습관패턴은 지금이 훨씬 쓰레기같은듯요 ㅜㅜ
  • @겸연쩍은 향유
    글쓴이글쓴이
    2019.1.25 08:28
    약 안 쓰고 여드름을 넣으시다니 대단해요. 네 그런 경우에 스티바 쓰시면 되요. 저는 스티바가 정말 좋은 약이라고 생각해서... 단순히 색침 뿐만 아니라 광노화 주름 콜라겐 합성 뮤신 합성... 가장 농도가 약한 0.01을 아주 콩알 만큼 조금씩 바르는 것 만으로도 이게 연 단위가 되면 피부가 정말 정말 좋아져요. 단순히 색침 때문이 아니라 꼭 4년 동안 쓸 수 있는 평생템 되셨으면 합니다. 약산성도 저도 좋아... 는 하는데 그러게요 ㅋㅋㅋㅋ 저는 약산성으로 될 피부가 아니였죠 네... 습관은 뭐 ㅎㅎㅎㅎ 저도 가끔 새벽 한시에 라면 호로록 합니다 :)
  • @글쓴이
    스티바 한번 발라볼게요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 혹시 겉에 나는 여드름 말고 속에 딱딱하게 크게 뭉쳐있는 여드름은 어떻ㄱ해야 할까요 ㅠㅠㅠ 피부과를 몇번이고 갔엇는데도 낫지를 않아서..
  • @고고한 겹벚나무
    글쓴이글쓴이
    2019.1.25 08:22
    그거 주사 맞으셔야 되요 안에 딱딱한 거. 피부과 가서 염증주사 맞으러 왔다고 해요. 무조건 주사 놔야됩니다!
  • @글쓴이
    그게 피부 안에 원인이 해결 안된다고 하는데 계속 주사 맞아도 되는 걸까여 ㅠㅠ 주사는 일시적인것같아서..
  • @글쓴이
    피부가 번들거리진 않은데 피지가 피부에 자주 쌓여요 ㅠㅠ (딱딱한 알맹이로)
  • 나도 20살때 피부가 말이 아니어서,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검색많이해보고 피부과다녔음. 그때 글쓴이가 말한거랑 비슷하게 했는데, 그냥 정기적으로 압출받고, 로아큐탄 한 2달? 쯤 먹으면서 급한불부터 껐음( 큰여드름 잡기) 그리고 그 이후부터는 그냥 물 많이 마셨고, 나는 원래 지성인데, 일반적으로 로션, 수분크림, 에멀젼 등등 전부 보습기능만 하는거라서 개인적으로는 로션은 너무 기름지고, 에멀젼은 너무 묽어서 그냥 20살 이후부터 7년동안 수분크림만 썼음. 근데 진짜 별로 안건조함. 제품 추천해주자면.... 나는 7년동안 이것만 썼는데, 에뛰드 '수분가득 콜라겐 (딥)크림' 이것만 썼음 ㅋㅋㅋㅋ 남자가 에뛰드가서 이거사는게 좀 민망할수도 있는데, 걍 난 감. 7년동안 썼는데 뭘.... 봄여름쯤 안건조할때는 그냥 콜라겐크림을 썼고, 가을겨울에 건조할떄는 콜라겐'딥'크림을 썼음. 이게 딥크림이 좀 더 꾸덕꾸덕해서 나한테는 맞더라.
  • @피곤한 왕솔나무
    글쓴이글쓴이
    2019.1.25 08:20
    추천 드립니다
  • 디페린쓰면 강력한 보습제가 필요하다고 들었는데 맞는말인가요?
  • @밝은 개별꽃
    글쓴이글쓴이
    2019.1.25 15:34
    그렇기도 하고 아니기도 한게. 디페린은 그렇게 '강력한' 보습제가 필요할 만큼 강하진 않아요. 그냥 원래 쓰시는 보습제로도 충분할거에요 저또한 따로 보습제를 바꾸진 않았네요. 다만 중요한 건 텀을 이틀 삼일에 한번씩 하면서 천천히 가면 상관 없습니다 !
  • 유제품이 좋다고 하셨는데 저는 우유많이 먹으면 여드름이 올라와요ㅠ 저 같은 사람이 꽤 되더라구요
  • @어리석은 산호수
    글쓴이글쓴이
    2019.1.25 15:32
    어 우유가 아니라 요거트 플레인 요거트를 먹어도 그렇던가요? 저도 우유는 잘 안 먹어요. 제말은 음 네 장에 좋은 요거트류? 떠먹을 수 있는거요! 단순 우유 말고. 제가 유제품이라 적었나보네요 하.. 유산균인데
  • 위에서 추천해주긴 디페린이나 스티바 같은것들은 약사에게 바로 달라하면 처방해주나요?? 병원에서 꼭 처방받아야하는 그런 약들이 있는거 같아서요..
  • @처절한 쇠별꽃
    글쓴이글쓴이
    2019.1.25 16:49
    디페린은 해외직구하면 처방전 불필요. 미국에선 안정성 검증으로 아마존에서도 구입가능. 저는 그냥 직구사이트 이용. 스티바는 처방전 필요. 에피듀오도 한국에서 처방전 필요 허나 직구 가능. 벤조일은 필요 없음. 에피듀오를 못 구하면 디페린을 직구하고 약국에선 벤조일을 따로 사시면 됨. 물론 이 경우에 피부가 힘들어할 가능성이 높음. 효과도 좋은 만큼 반작용도 심해서. 로아도 처방전 필요. 애초에 저 밑에 적어놓은 '약' 들은 피부과 전문의 ( 대한 피부과 의사 협회) 분들하고 상의해보시고 바르시길 바람! 물론 구글에 다 나와있어여 효과 부작용 등등
  • @처절한 쇠별꽃
    글쓴이글쓴이
    2019.1.25 16:52
    이 글의 목적은 많은 분들이 여드름이라는 병을 단순히 뭘 바르고 뭘로 씻고 그정도로 '치료'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병을 악화 시키거나 혹은 여드름 약에 대한 개념이 없어서 이런 약이 있었어? 하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주위에. 그래서 약에 대한 이야기를 쓰는 거에요. 그리고 대게 의사선생님들은 부작용이 크거나 있는 걸 싫어해서 약을 잘 추천 안하거든요. 속물인 분들은 돈 수십 내고 케어 받길 원하지 고작 3-4만원 안팎인 약물들로 피부 좋아지길 원하시지 않는 분도 계시구요. 꼭 많은 정보 구글 다 검색해보시고 약 사용 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 @글쓴이
    정말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남동생이 화농성 여드름으로 스트레스 받고 메디큐브 이런 화장품으로 좋아지길 바라며 찾는걸 보면서 이게 아닌데 싶더라구요. 설명해주신대로 좀 더 찾아보면서 약 사서 케어해줘야겠습니다 ㅠㅠ 정말 감사드려요!!
  • @처절한 쇠별꽃
    글쓴이글쓴이
    2019.1.26 15:12
    :) 남동생분이 꼭 좋아지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메디큐브는 하..... 그냥 희대의 사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ㅠㅠㅠ
  • 저도 일년동안 고생했는데 결국 답 찾은게

    설탕 맥주 안먹고

    각질제거제랑 장벽강화제 썬크림 꼭 쓰고

    맞는 로션 찾아서 유수분밸런싱맞추는게 최고
  • 글쓴이 향화갤러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초연한 투구꽃
    글쓴이글쓴이
    2019.6.11 18:16
    ㅋㅋㅋㅋㅋㅇㅇ 지금은 접었수다 ㅋㅋㅋㅋㅋ
  • @글쓴이
    쓴이는 요즘 보습제 뭐쓰나요 저는 세타필 쓰다가 안맞고 여드름 올라와서 세라비 모이스쳐..
    줄곧 레틴 0.05% 쓰다가 여드름을 좀더 중점적으로 케어하고 싶어서 디페린 0.1%로 갈아타려 하는중...
  • @초연한 투구꽃
    글쓴이글쓴이
    2019.6.12 15:34
    이게 향갤을 한 일이년 하고 이것저것 최신논문도 어째 읽게 되고 그러면서 체득하게 된 게 있는데. 여드름은 나이가 들어 없어지는 거고 피부에 바르는 건 사실 무엇을 발랐어도 안 달라졌을 거라는 거에요. ㅋㅋㅋㅋ 좀 이상한데 여드름은 디페린하고 스티바 각각 반년씩 써봤는데 저는 솔직히 안 썼으면 좋겠어요. 약이 맞는 피부가 있는데 제 피부는 바르다가 조금만 쉬면 피부가 야씨! 약에 적응했는데 왜 안발라? 너 혼날래? 하고 피부가 여드름이 더 나기도 했고... 약에 절여지다보니 피부 어느부분들이 약간 뭉개졌다고 해야되나... 뭔가 그냥 조금 이상해졌어요 전. 그 이후로 가장 신경 쓴 건 아침 점심 저녁 야채 많이 먹고 절대 오후에 안 잘려고 노력한 거 정도네요. 지금은 약 끊은 시기와 나이가 25가 된 시기가 같아서 그런가 여드름은 뭐전날 오후에 3시간 자고 담날 새벽에 자는 이상한 짓만 안하면 아예 안나고요 사실상. 샤워하고 피지오겔 로션 하나만 딱 바르고 있네요 전. 그래도ㅋㅋㅋ 습관 잘 잡았고 물 잘 마시고 유제품 잘 먹게 된 정도로 만족합니다. 돈도 로션 값만 들구요. 물론 폼클은 해피바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167934 여성 징병 청원글이 청와대에 올라왔네요89 뛰어난 생강나무 2017.08.31
167933 총학생회장이 1000배를 하고 있습니다89 민망한 먼나무 2016.09.29
167932 동성애 논란을 보면서 느낀점...89 짜릿한 나도송이풀 2014.10.11
167931 89 창백한 수선화 2013.07.06
167930 여자키가 162면89 기발한 잣나무 2012.08.27
167929 여러분께 묻습니다. 투표를 안하면 무지하고 민주시민의 자격이 없는건가요.88 푸짐한 배추 2019.09.25
167928 2월 24일자 탕화쿵푸 저녁 여친 인성88 참혹한 비비추 2019.02.26
167927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88 활동적인 굴참나무 2019.02.03
여드름 관련 요즘 정보들 몇가지(약혐)88 센스있는 때죽나무 2019.01.24
167925 양성평등동아리 에서 고소를 했다고 합니다!!88 부지런한 풀솜대 2018.03.28
167924 이렇게까지 변해버린 마이피누 안타깝습니다.88 똑똑한 피소스테기아 2018.03.22
167923 부산대다니다 한양대편입해서 현재변리사생활중입니다88 방구쟁이 참골무꽃 2018.01.02
167922 요즘 전문직들 연봉 대기업 보다 낮은거 맞음.88 찬란한 파 2017.06.22
167921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88 짜릿한 메타세쿼이아 2017.04.06
167920 동의대 한의대랑 중앙대 버리고 왔는데88 애매한 무릇 2017.01.04
167919 [레알피누] 1등신랑감 공무원/공사 1등신붓감 교사88 조용한 산자고 2016.10.07
167918 .88 참혹한 곰취 2016.04.05
167917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88 못생긴 매듭풀 2014.04.22
167916 NC KFC이용하면서 드는생각88 어두운 만수국 2012.09.25
167915 취준생, 임고생들을 위해-예전에 임용고시 2차 준비하며 번아웃됐다고 올린 사람입니다.87 수줍은 사마귀풀 2020.02.05
이전 1 ...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8409다음
첨부 (1)
82A1D862-9988-4A13-AD52-F8EFA4DB405A.jpeg
81.5KB / Download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