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도 극한직업 같네요.... 물론 폭행이 잘했다고 하는 건 아닙니다

글쓴이2019.07.12 11:03조회 수 1341댓글 66

  • 1
    • 글자 크기

E8EDD467-3063-4713-90EA-F4CB72ED6A78.jpeg

 

* 반말, 욕설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 1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 폭력은 잘못됐지만 저런 애들 가정교육 꼬라지가 훤히 보임
  • 우와 ,, 한순간에 인생조졋네,, 저럼 해고져?
  • @무례한 은방울꽃
    ㄴㄴ..ㅋㅋ 아직 징계 정하는 중이라잖아요 학창시절에 애들 잘 못 때려서 사고 친 선생님들 보면 대부분 시말서임 학부모한테 사과하고
  • @무례한 은방울꽃
    ㅋㅋㅋㅋㅋ몇개월 정직이 유력할듯 ㅋㅋㅋ정교사는 잘안짤림
  • 애들은 맞으면서 커야지
  • 와 난 아무리 그래도 애 팰생각은 못할 것 같은데 아니면 손바닥 때리던지 교육목적의 체벌이면 몰라 폭행을 하냐
    심지어 일반인도 아니고 선생이라는 작자가 ㅉㅉ 뭐 진짜 덩치크고 성인이랑 다를바 없어보이는 고등학생한테 그랬다고하면 그것도 에바지만 어느정도 수긍은 가도 무슨 조막만한 9살아이한테 ㅋㅋ 아이가 잘못했을때 학교에서는 바로잡아주려고 해야하는게 선생님 역할 아닌가 저렇게 빡쳐서 죽빵때리는 건 걍 화풀이지
  • @교활한 솜방망이
    그런 생각으로 여러 노력들을 했겠지. 저 나이에 저런 짓 할 애면 굉장히 영특해서 한 두 번 한 짓이 아닐 가능성이 높음. 학기 끝나가는 마당이면 계속 쌓여왔겠지. 어찌되었든 폭력은 나쁜거지만 "순순히" 라는둥 아새이 기본적인 교육도 안 시켜놓고 폭탄을 학교에다 던져놓고 폭탄 처리 보호구 다 강탈하고는 옆에 있는 폭탄 처리 왜 안하냐고 정신나간 지시하는 부모들을 많이 봐서 난 이해할 수는 있음. 그 폭탄이 너네 아새이라고......
  • @점잖은 오이
    부모들도 문제고 애도 문제인데 기본적으로 교사라면 저런 폭행은 무조건적으로 안된다는거임 체벌도 체벌나름이지 저건 교육목적도 아니고 화풀이잖아 아무리 그래도 애를 죽빵치는게 말이 되냐 그냥 일반 사람이면 몰라도 교사인데 저정도 절제력 인내심 없는 사람이면 교사 되면 안된다고 생각함
  • @교활한 솜방망이
    말 진짜 쉽게 편하게 하시네
    '제3자'라고 이런놈들이 전형적인 강건너불구경하는 사람들
  • @기발한 먼나무
    ㅋㅋ뭔개소립니까ㅋㅋ 제3자고 내 일아니라서 말 쉽게하는게아니라 초등학생인 제자 상대로 죽빵치는게 비정상적인 일이니까 그렇게 말한거죠 내 일이라고 생각해도 화는 날지 몰라도 죽빵때릴 생각은 전혀 안드는데요? 막말로 쟤가 선빵쳤으면 모를까 그것도 아니고 고작 욕 몇마디 먹은걸로 죽빵쳤다는거 자체가 분노조절장애아니면 뭔지요ㅋㅋ 그리고 그런 사람이 교육자가 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 @교활한 솜방망이
    정황 그동안에 그교실의 분위기 그학생과 선생과의 관계 고려안하고 저것만보고 하는소리보고 지적한겁니다
    또 답변을 그런식으로 했구요
    다시한번 말해드릴게요
    님은 전형적인 팔짱끼고 강건너 불구경하는 사람입니다.
  • @기발한 먼나무
    ? 댓글 다 읽었고 그간의 관계니 정황이니 다 고려해도 아이가 잘못 한 건 맞아도 저렇게 아구창 칠일인지는 전혀 모르겠는데요 ㅋㅋ 쟤가 뭐 선생 면상에 선빵친것도 아니고 욕 몇마디한거가지고 폭행으로 선생이 보복하는게 교육자로써 해야할 행동이냐이거죠 ㅋㅋ 차라리 아이가 한 거랑 똑같이 욕을 했으면 몰라도 죽빵친다는게 저는 도저히 이해가 안가요. 저 아이가 행동한게 상습적이었고 영악하니뭐니해도 상대는 성인이랑 다름없는 고딩도 아니고 초등학생인데다가 교사가 자신의 직업인 이상 아이들을 보호하고 교육할 의무가 있는 주체아닌가요? 몇 번이나 말하지만 일반인이었으면 (그래도 문제라고생각하지만) 뭐 그럴 수도 있겠다 싶은데 선생인 이상 잘못됐다 이거죠. 그리고 저도 집에 어린 동생있어서 유투브나 어디서 이상한거 주워듣고와서 그대로 행동하면 교정시켜줄때 필요한 만큼 체벌하고 화내고 혼내는 편인데 저 정도 장난이나 패드립쳤을때도 화나긴했지만, 죽빵 갈기고 싶다는 생각 단 한번도 한 적 없습니다. 그냥 이걸 어떻게 교정시켜주고 고쳐줘야하지 이 생각이 들던데요? 이게 진정으로 아이를 위하는 사람 마음 아닙니까? 님처럼 때릴수도 있다고 생각하는건 일반인의 생각이라고쳐도 교사라는 직업을 가진 이상 저 정도의 아이를 위하는 마음정도는 가지고 있어야한다고 생각하는데요?
  • @교활한 솜방망이
    이런 애들 특:면전에 씨x 날리면 입에 거품 묾
  • @힘좋은 단풍나무
    별로.. 상대가 성인이라도 물리적폭력 행사 한 거 아니면 쌍욕 들어도 미친건가 하는 생각만들지 딱히 똑같이 욕으로 혹은 그 이상으로 대응하고 싶은 생각 전혀안드는데... 더구나 쟤는 초딩이고 물리적폭력아닌이상 대응할 필요없이 무시하면 그만인걸 왜 게거품물고 바들바들거리는지...
  • @교활한 솜방망이
    저랑 같은생각이시네요. 저도 봉사/국가근로하면서 애들이 그렇게 욕한적 몇번있었어요. 그럼저는 그때 감정을 가다듬고 '너 선생님한테 그게무슨버릇이니?' 목소리낮추고 이야기하면 대부분 자기잘못 알아서 사과하구요. 저여학생처럼 심한경우라면.. 반성문을 쓰게하거나 그게안되면 부모님께 연락하거나 그마저도안되면 최대한수단방법다쓰고 최후의 방법까지 안된다? 그럼 투명 인간으로 생각합니다. 내학생아니라고 생각하고. 일반적인어른도아니고 교사라면 기본적으로봉사정신이 없다면 교사하지말아야죠. 선생님 무시하는학생/학부모도 정말짜증나지만 저런기사도 정말짜증나네요. 팩트를정리하면
    애들 맞으면서커야된다. -> 팩트
    감정실어서 폭행한다. -> 분노조절장애
    물론 저교사의 이야기와 반학생들 이야기도 들어봐야겠죠. 저기사에 치우쳐서생각하는건 옳지않으니까요.. 저도경험 없으면서 짓걸인다고 생각하는사람 백퍼있을까봐 미리말하지만 대학다니는 4년동안 봉사활동/국가근로 계속했고 앞서언급했던 그런학생도 보았지만 지금도 애들이 보고싶네요 ㅠㅠ.. 그래서 교대다시도전해보려구요 입결도떨어졌다니까 ㅋㅋ(강원도라도 땡큐입니다) 교활한솜방망이님도 교사잘하실것같은데 같이 준비해보시는것도? ㅎㅎ (이상한사람들제발 교대안갔으면 좋겠네요)
  • @잉여 둥굴레
    맞아요 저도 동생 육아해보면서 느낀건데 요즘 아이들이 미디어나 매체노출때문인지 발달이 빠른만큼 많이 영악하긴해도 어른눈으로보면 여전히 어린 건 마찬가지라 같은 인격체로 존중하되, 같은 또래의 사람으로 생각하고 상호작용하기 보다는 무슨 생각으로 무슨 감정에서 저런 관종짓을 하는지 알아채주고 그걸 바로잡아주는게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저런 행동을 대학생이 교수님한테 하면 죽빵맞아도 싼 짓 맞고 그게 가장 좋은 방법일 수도 있지만, 어린 아이한테는 강하게 나가되 할 수 있는 모든 방안을 다 써도 안되면 말씀하신대로최후의 방법으로 반성할때까 존재자체를 투명인간 취급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 같아요. 그러면 오히려 자기가 스스로 뭘 잘못한건지 어떤행동을 하였을때 냉대를 받는지 깨닫고 고쳐나가던걸요.
    심한 체벌을 하면 하는 순간은 공포스럽고 아파서 안하게되겠지만 결국 자기 친구들이랑 있거나 자기가 무서워하는 존재가 없는 자리에서는 또 하게되고, 체벌과정에서 받은 정신적 충격으로 다른 방면으로 인격장애가 나타나는 사람이 많은 것 같더라구요.
    저는 아이들을 별로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다가 공부하는 거 별로 좋아하지도 않아서 저한테는 무리일 것 같습니다ㅎㅎ 꼭 원하시는 교대 합격하셔서 좋은 선생님 되시길바래요!
  • @교활한 솜방망이
    저도 공부는 진짜진짜진짜 싫어하는데 애들보고싶어서 억지로합니다 ㅠㅠ.. 진짜교사하시면 잘하실것같은데 약간아쉽? ㅠㅠ 맞아요 도발을하는건 관심받으려는 행동을 하는건데 차라리 투명인간취급을하면 자기가알아서 안하게되요(제가 이이야기를 빼먹있는데 대신해주셨네요 ㅎㅎ). 꼭 교대붙어서 좋은 선생님 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응원감사합니다!!
  • @교활한 솜방망이
    손가락으론 누구나 이성적
  • @힘좋은 단풍나무
    손가락으로는 누구나 이성적일 수 있지만 교사라면 손가락뿐만 아니라 실제 상황에서도 이성적이어야하는거죠 그럴 자신 없으면 교사때려쳐야하는거고
  • @교활한 솜방망이
    손가락으로는 누구나 이성적
  • @힘좋은 단풍나무
    손가락으로라도 이성적이지 못한 사람은 분노 조절장애인정하는꼴 개꿀ㅋㅋ
  • @교활한 솜방망이
    손가락으로는 누구나 이성적
  • @힘좋은 단풍나무
    정상적인사람이라면 손가락뿐아니라 뇌까지도 이성적이니까 이 사회가 그나마 잘 유지되는거고 저런 분노조절장애선생이 문제니까 징계위가 열리는거고 ㅇ뉴스거리가되는거죠 ㅋㅋ 손가락으로도 이성적이지 못한 분노조절장애인생 화이띵하세요ㅎㅎ!
  • @교활한 솜방망이
    손가락으로는 누구나 이성적
  • @힘좋은 단풍나무
    분노조절장애화이띵! 분노조절 부모 밑에서 쳐맞고 자랄 님 미래 자식들도 화이띵! 분노조절장애 물려받은 자식한테 존속살해나 존속폭행 당할 수도 있으니까 님은 한번 더 화이띵!
  • @교활한 솜방망이
    어허.. 분노를 조절하셔야지요 아무리 화가 나고 부들거려도 그렇지 쯧쯧 손가락조차 이성을 잃으시다니 통한의 비추와 자추로다
  • @힘좋은 단풍나무
    말투봐라ㅋㅋ 개쉰내나너 저정도면 뭐 거의 반송장말투ㅋㅋ그리고 어디가 이성을 잃었다는건지....? 논리도 없이 같은 말 웅냐웅냐하길래 좀 받아쳐준거가지구 예민하게 바들거리는거거보니까 개복치기질까지있넹ㅋㅋ 그리고 추천 내가한거 아닌뎅 ㅎㅎ 방금 해보니까 자추는 애초에 안되는거고 비추는 내가 한거 아니라는 증거로 지금 비추박아줄겡 ㅎㅎ
  • @교활한 솜방망이
    역시 손가락만 살아가지곤 깨어있는척 두드리던 분이셨군 역시 틀리지 않았지 누구나 손가락으로는 공자고 예수지 자신의 모순에 잡아먹혀 받아쳐준척 할 거 뻔했음 ㅋㅋ 난 너의 모순을 일깨워줬을 뿐 바들거릴게 없는데,, 오히려 그게 분해서 바들거리는건 도대체 누굴까,,
  • @힘좋은 단풍나무
    말투 진짜 개 찐따냄시나서 상대안하고 싶긴한뎅 ㅎㅎ ㅁ뭬순을일꾸ㅐ워줬을뿐 웅냐웅냐 ㅋㅋ 난 생각 달라진거 1도 없는데 뭘 깨우쳐줬다는건지..? 모순이 도대체 뭔지...? 분할 만한 일이 자체가 없었는데 어디서 분해한다고 느꼈는지..? 무슨 말이든지 확대 해석해서 예민하게 받아들이는 분이신가봐여 ㅎㅎ 주위 사람들이 개 싫어할듯 ㅎㅎ
  • @힘좋은 단풍나무
    솔직히 전까진 똑같은 복붙 문구로 웅냐웅냐하다가 니 미래인생 이야기 좀 했다고 바들바들해서 댓글 단거 인정하자ㅋㅋ 아무렇지 않은 척 ㅆ선비인척 훈계질 컨셉으로 댓글 달아도 바들거리는거 다 티나여ㅋㅋ 그리고 난 처음부터 끝까지 똑같이 님 돌려까기하고 있었는데 어디가 모순인건지 설명좀 ㅋㅋ 난 처음부터 손가락으로 공자고 예수 아니었는데ㅋㅋ어디가 모순인 건지 제발 설명좀ㅋㅋ
  • @교활한 솜방망이
    진정해 손가락아 왜케 화가났어 뷰들부들 이성을 잃은 글은 읽지도 않음
  • @힘좋은 단풍나무
    진정한 상태인데..? 뭘 자꾸 진정하라는건지 진짜 예-민 그자체네요 ㅎㅎ 뭐 님처럼 송장말투로 웅냐웅냐거려야 진정하는건가ㅋㅋㅎㅎ 그런거라면 걍 진정 안할래여 ㅋㅋ 말투에서 찐따 냄시나서 못하겟ㅌㅋ 설명 못하는거 보니까 답나오죠ㅋㅋ 할 말 없으니까 다 읽어놓고 안읽은척하죠 ㅋㅋ 깔깔 ㅋㅋ 논리도 없이 손가락으로 이성적인척 깨시민인척 하는 구경 잘했습니다 ㅎㅎ
  • @교활한 솜방망이
    진정한 상태가 그렇게 부들부들바득바득 댓글 서너줄로 구구절절 두개씩이나 쓰시는가봄 ㅎㅎ 손가락보고 진정하라 하시고 본인의 머가리와 손가락의 모순이나 챙기십쇼 ㅎㅎ
  • @힘좋은 단풍나무
    나 원래 말 길게 하는 스타일인데? 하고싶은 말 다하면서 살아야하는 스타일이라서ㅎㅎ 위에도 ㅈㄴ 구구절절 적어 길게 놓은거 안보이는지 ㅋㅋ 근데 너야 말로 말 길어지면 바들바들한 상태인거 티내는거아니냐 ㅋㅋ 위에서 짧게 웅냐웅냐하다가 갑자기 말 ㅈㄴ 많아졌는데 ? ㅋㅋ 바들바들잼 ㅋㅋ
  • @교활한 솜방망이
    저는 바들바들할게 없는데여? ㅋㅋ 본인 모순 콬 찝히니 어쩔줄모르시네
  • @힘좋은 단풍나무
    댓글 다시 봐도 ㅈㄴ웃기네 ㅋㅋ 난 니 까는거 재밌어서 기분 좋은 상태였는데 ㅋㅋ 그 전까진 손가락 웅냐웅냐하면서 복붙하다가 갑자기 지 까는 내용 올리자마자 갑자기 분노하지말라고 사람 몰아가면서 모순운운ㅋㅋ 븅 ㅅㅣㄴ 하나 댓글로 놀리는게 얼마나 재밌는데 화날 이유가 어딨다고 ㅋㅋ 내용만 보면 니가 화나는게 당연한거지 ㅋㅋ 자기가 빡치니까 신난사람 글마저도 빡쳐보이나벼 ㅋㅋ 깔ㅋ깔ㅋㅋ 아니 그러니까 그 모순 뭔지 설명좀 해보라니까 ㅎㅎ 예민충만 느끼는 모순 뭔지 좀 들어나보자ㅎㅎ
  • @교활한 솜방망이
    또또 읽지도 않는데 부들부들구구절절.. 본인이나 챙기시라니깐 귀찮게 참
  • @힘좋은 단풍나무
    ㅋㅋㅋ찐따 새ㄲㅋㅋㅋㅋㅋㅋ
  • @교활한 솜방망이
    다시한번 본인댓글 써줄테니 읽고 깨우치시고 열심히 사십쇼
    손가락으로라도 이성적이지 못한 사람은 분노 조절장애인정하는꼴 개꿀ㅋㅋ
  • @힘좋은 단풍나무
    ㅋㅋㅋㅋㅋ 찐따ㅅㄲㅋㅋㅋㅋㅋㅋㅋㅋ
  • @교활한 솜방망이
    네다음반박불가 ㅅㄱ
  • 헐 그래도 난 애는 못 때릴 것 같은데;;
  • 맞을만했네 ... 잘못을 하면 맞아야함
  • 잡아죽여야했는데 ㄲㅂ;
  • 제일 잘못한 건 부모인듯
  • 아가리를 잡아 찢어버리고 싶을듯 ㅈ만한자슥이 저러면
  • 요새 부모들은 맞벌이가 주 이기때문에 가정교육 못하죠? 안하죠? 항상 자기애는 착하고 말잘듣는줄 알고있죠? 학교가서 하루만 몰래 지켜보면 그딴말 절대 못함. 애새기들 약아빠져가지고 선생들 자기 때리면 ㅈ 대는거 아니까 개기는거는 예사요, 선생앞에서 "ㅆ1발 내가 뭘 잘못했는데?" 이러고 있음.

    근데 뭐? 그래도 때린사람이 잘못이지? ㅋㅋㅋㅋ 내가 볼땐 저 9살짜리애 한두번 저런게 아니다. ㅋㅋㅋ 참다참다 선생도 터진거. 요새 무슨 세상이라고 미쳤다고 애들 함부로 때리겠나? 진짜 하다하다 도가 지나쳐서 걍 눈돌아가서 때린거임 저건.

    학교가 전인적 교육을 담당하는 기관이라고 그렇게 학부모들은 시부려대면서 즈그 애는 관리 못하고 안하면서 요구하는게 참.. 요즘 학교가 옛날 처럼 장학금, 생활비 받고 군면제 받아가며 4년 졸업하면 선생되는 시대도 아니고, 다 미친듯이 공부해서 고시치뤄서 선생되는 세상에 교권이 너무 낮다고 본다.

    체벌을 법제화 하라는 이야기는 아니지만, 적어도 아이가 저지른 일에 대해서 부모가 반드시 무거운 책임을 질 수 있도록 해야한다. 이번 사례같은 경우 부모가 선생에게 위자료 기백만원 지급 및 강제 봉사활동, 부모자식 교육 프로그램 참여라던가, 학폭의 경우 부모도 폭행죄를 같이 치룬다던가..
  • @밝은 감자란
    강도를 보면 체벌이 아니라 선생이 걍 분노조절장애구만ㅋㅋㅋ
  • @털많은 줄딸기
    제 댓글에도 언급 해 놓았지만, 요즘 같은 세상에 학교에서 아이를 때리는 건 사회적 매장 + 심하면 옷 벗을 각오 정도는 해야 할 텐데 저정도 까지 때린거 보면 9살짜리애가 얼마나 집요하고 영악하게 선생을 몰아붙였을지 상상이 되네요. 선생이 분노노절 장애라고 이야기하기엔 말이죠
  • 걍 저런 애 ㅅㄲ들은 개맞아가면서 커야함. 이래서 애들은 맞으면서 커야한다는 선조들의 말씀이 틀린게 하나도없음.
  • 남자는 헬임... 여자가르치다보면 성희롱범 성추행범으로 무고물리는 경우 허다함
  • 씨.발만 남기고 지웠으면 빡칠만하지
  • 국가근로도많이해봤고 봉사도 많이해봤습니다. 사실 원래꿈도 교사였고 초/중/고등학생들도 엄청좋아합니다. 애들 관리하고 그러다보면 애들 때리고싶은생각 드는게정상입니다. 저도 그랬구요. 근데 때리고싶은 생각은 들어도 절대 실제로때리지는 못하겠던데요? 때리더라도 교육적 목적으로 아이가바르게 자라는것을 목적으로때리면 모를까 저건 아무리봐도 폭행인데요?? 교육목적으로 손바닥몇대때렸다면 그건 체벌이맞죠 애들이 잘못된행동을하니까 선생님으로써는 잡아줘야하니까요. (그래도 저는 애들 못때리겠네요 저선생이 분노장애로밖에 안보여요)근데 감정실어서 화풀이를한다?? 물론 저애가 상습범이긴하겠죠. 선생님 기분이해못하는건아니지만 그러면 차라리 손바닥 몇대때리고끝났으면 체벌로이해하겠는데 저건 폭행으로밖에안보이네요. 교대 정말가고싶었지만 떨어졌습니다 ㅠ(강원도가서도 할의향있구요). 저런 사람도 교사하고있는데 저런사람들때문에 저같이 애들좋아하는사람들이 경쟁에서 밀려서 교사를못하는게 너무슬프네요. 징계야학교에서 알아서 하겠지만 개인적으로 저런교사 짤리고 정말 애들좋아하는선생님이 교사가되었으면 합니다. 저런 뉴스볼때마다 정말화나네요.
    P.s 이런글보면 꼭 무개념학생편든다, 니가경험이 부족해서그런다라고 말하는 사람들 꼭있는데요 다시 말하지만 저학생도 당연히잘못했구요 단지 선생이 감정을실어서 폭행을했다는게 너무화나네요. 그리고 봉사활동/국가근로결과 지금도애들보고싶어서 교대가려고 수능준비중입니다. 부디 애들을 좋아하는 선생님들이 교사를할수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혹시 교사로일하고 계신다른 선생님들 화이팅입니다!
  • @잉여 둥굴레
    아직 다소 환상이 있으신거 같은데.. 심사숙고하고 오시길 바래요.. 하... 저도 가르치는 것의 행복을 좇아 왔건만 ㅈ같은 일들이 행복한 순간보다 더 많고 더 발목을 잡네요
  • @밝은 감자란
    혹시교사신가요? 고생많으시네요.. 솔직히 저런애들 걸리면 무서울것같긴해요.. 애들 요즘 많이 영악히잖아요.. 사실 저에게 저런일이 일어나지않을것이라는 보장은 못하겠어요 저도사람이니까요.. 근데 '가르치는것의 행복'이것만 보고오신건가요? 그럼차라리 강사가더잘어울리셨을텐데(물론 밝은감자님도 심사숙고하고 당연히 교단에 스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말씀드리면 절대 환상때문에 교대결정한거 아닙니다. 4년동안의 경험동안 애들이 계속보고싶어서 늦은나이에(제가나이가좀있네요..)준비하게되었어요. 물론 선생님처럼 교단에 서계신선생님과 비교하면 당연히 제경험은 아무것도 아닐수있습니다. 근데 저도 지금까지경험하면서 짜증나는애들도 많았어요(당연히 저기사에나오는 저정도의 애도 한번봤구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애들이 보고싶더라구요 가끔 꿈속에도나오구요. 그래서 저런기사 요새많이뜨지만 저에게 저럴일이 생길것 각오하고 교대준비하게되었습니다. 겁나서 포기하면 아무것도 안될것같아요 ㅠ.. 혹시 교단에 서계시면서 경험하신 스토리가있다면 알려주세요 저에게 이런일들이 벌어지겠구나하고 각오라도 일단 하고있겠습니다.
  • 요약: 선생님의 잘못은 아이에게 감정을담아서 체벌했다는점입니다. 체벌자체로 잘못했다는 것이 아닙니다.
  • 요새 애새.끼들 진짜 안쳐맞아서 선도 없이 대듦. 문제는 ㄹㅇ 그런것들을 마주해보지 않은 사람은 이해못함
  • 내 애새끼가 저러다가 학교에서 저렇게 쳐맞고 왔다면 일단 담임교사한테 사과하고 집에서 감싸고 돌게 아니라 내 새끼지만 개패고 가정교육 잘못시킨 쪽팔림 엄첨 들것같은데...
    그리고 나라면 담임교사한테 오히려 감사하다고 할것같음. 내가 ㅈ같이 시킨 가정교육 담임교사가 감정이 실렸든 안실렸든 간에 패서라도 다신 저 짓거리 못하게 충격을 주었으니까
  • 나 학교다닐때 칠판에 낙서한 애들은 많았어도 대놓고 교사 있는데서 ㅆㅂ을 칠판에 남겨둔 일은 상상조차 든 적이 없다...
  • @창백한 애기메꽃
    저도 진짜 그건충격이긴하더라구요.. 가정교육이저렇게안됬나 싶기도했구요.. 근데저라면 때리기보다는 일단 부모님께연락을드린다거나 반성문을쓰게한다거나 혹시때리더라도 손바닥 1대? 이정도 했을것같아요(체벌은 지양하는 편이에요). 근데사실 저는 지금까지 따끔하게이야기만해도 대부분애들이 많이말을잘들어주긴했는데 안될경우 위의방법(부모님소환)들을 쓸수밖에업죠 ㅠ.. 저도사실 아이들(중/고등학생포함)을 엄청 좋아하니까 저게가능하지 솔직히 일반적인 사람이라면 힘들수도있긴할것같아요. 그래도 사실 저기사에 나온 선생님의 행동은 이해가안되요(감정이 담긴체벌은 폭행이라고 생각해서..). 국가근로랑 봉사활동 4년동안하면서 이런저런아이들 많이만나봤지만 아이들계속보고싶어서 교대다시준비하고 있네요 ㅎ.. 만약 교사가된다면 학기초에 학부모님들 모시고 자녀양육할때 때리기전에 최대한말로타이르고 체벌이필요할때는 감정을 넣지 않는것으로(가장 중요한부분이죠)해야한다고 말씀드리고싶어요 ㅎㅎ 주변에 교사하고있는친구들보면 자기애만 감싸는 학부모님들때문에 힘들어하는 친구들도 많은데 창백한 애기메꽃님은 좋은부모가되실것같네요 ㅎㅎ(그래도 감정실린 체벌은 지양해주세요 ㅠㅠ)
  • @잉여 둥굴레
    직접 학교가서 저런애들 본인이 생각한 체벌 시켜보시기 바랍니다.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 @잉여 둥굴레
    너무 환상에 젖어있지 않나 싶네요
    지인 중에 교사 있으면 한 번 현실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요즘 명퇴 비율 많이 높아진건 알고 계신가요?
  • 맞을 만 했다. 그래도 체벌은 안됐드.
  • 부모자격시험 보게 해서 일정 수준 이하의 잡것들은 강제로 묶어야 함. 싸질러놓기만 하고 집안에서 교육 안 시킨 애들은 미래의 재앙 그 자체
  • 우덜때 저러면 강당뒤쪽에서 빠따
  • 사람마다 생각이 다를 수 있겠지만 내가 저 애 부모였어도 처음에 맞고 왔을 땐 개 열받았겠지만 내 애가 무슨 잘못을 했는지 상황을 알고 나면 나도 내 애부터 진짜 개 혼내고 저 선생한테 가서 용서받을 때까지 사과할거 같은데..? 아무리 애라도 넘지말아야 할 선이 있는거지.. 그리고 그건 일차적으로 부모의 가정교육 문제라고 생각.. 너무 오냐오냐하면서 버릇없는 것까지 다 받아주게 되면 저런 작은 괴물을 키우게 되는거 같다. 무조건 폭력이 나쁘다의 문제로 접근하는게 아니라 원인제공 행위의 잘잘못부터 따져야 하는거 아닌가.. 싶기도 하고? 개인적으로는 저 사건의 핵심은 저 애가 선생한테 낙서 지우면서 욕을 남겼다는거라 생각하는데 .. 아닌가? 왜 때린거만 부각되는건지 개인적으로는 잘 모르겠음.. 애를 저지경으로 만든것도 이해안되지만 애가 선생한테 씨.발 이라고 하는게 난 더 이해가 안 됨.. 그 지경이 될 때까지 애를 내버려둔 사람들이 일차적인 잘못 아닌가.. 선생 입장에서도 권한은 없고 의무만 가득하니까 통제도 잘 안되고 제어도 안되고 혼내도 말 안듣고 그러는 애들이 씨.발이라는데 눈 안 돌아가는게 더 이상한거지.. 저 선생이 잘했다는건 절대 아닌데 오죽하면 저랬을까 하는 생각이 먼저 드는데.. 나도 초딩때 선생님한테 대들다가 뺨맞고 진짜 날라간 적도 있지만 그게 상처가 되기보다는 진짜 반성하는 계기가 됨.. 물리력 행사에 대한 다른 견해가 있다는 거 존중하고 이해하고 있고 그냥 개인적인 생각임..
제목 글쓴이 날짜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6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동아리연합회 진짜 너무한 것 아닙니까.34 anonymous 2019.12.04
여혐아니고 여자들 무서운 점 1개30 anonymous 2019.12.02
진심으로 자살할거 같아서 정신과 갔다왔네요28 anonymous 2019.11.30
보통 기업들 티오가 어떻게 되나요?13 배고픈 솔새 2019.11.27
z11 안일한 우산나물 2019.11.27
진리관 밥 맛없음....9 근엄한 바위채송화 2019.11.27
.4 납작한 은목서 2019.11.27
기숙사 밥 식수제로 왜 안하냐는 사람들 질문31 멍청한 소나무 2019.11.27
토토 990 vs 파고다7 유별난 대극 2019.11.27
부교공 지금 부터 준비해도 가능한가요?12 배고픈 솔새 2019.11.27
영잘알 학우님들~10 질긴 풍접초 2019.11.27
이번총학은 단선이라 그런가 처절한 박달나무 2019.11.27
[레알피누] 지적으로 생겼다는게 좋은건가요?19 힘좋은 홍초 2019.11.27
[레알피누] ㅋㅋㅋ 아니 ㅋㅋ 기숙사밥 안먹으니까 그만큼 뺴달라고 하는거 사람임?ㅋㅋ23 정중한 모란 2019.11.27
솔직히 인터넷 성희롱 여혐 댓글 남자가 대부분 다는거잖아요.3 귀여운 참회나무 2019.11.27
졸업 f5 깜찍한 싸리 2019.11.27
고등학교때 까진 괜찮았는데 대학와서8 납작한 은목서 2019.11.27
진리관 식당8 무심한 만삼 2019.11.27
공기업 순위표 (발전소 저평가 이유?)20 신선한 참회나무 2019.11.27
오늘 7시까지 투표율 50 못넘기면3 멍청한 애기메꽃 2019.11.27
지금 경제 냉정하게 보면 나쁘진않습니다.32 개구쟁이 배초향 2019.11.27
경제 힘든거아녜요?7 포근한 들깨 2019.11.27
계절학기 하루 결석9 다친 가지복수초 2019.11.27
첨부 (1)
E8EDD467-3063-4713-90EA-F4CB72ED6A78.jpeg
245.6KB / Download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