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공부 꼭 학원을 다녀야할까요?

글쓴이2021.04.02 14:49조회 수 410댓글 21

    • 글자 크기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토익이 필요한 곳이 없는 곳에서 일하다가 나와서 토익공부를 좀 하려고 하는데 

서점가보니 토익 기출문제집 1000제라는 책 있던데 그거 풀고 모르는 건 정답지 해설 보고 그러면 안되나요

문제집에 있는 단어 정리해서 외우고.. 

수능 이후로 영어로 리딩은 간간히 했는데 듣기는 한 적이 없어서 lc가 좀 걱정되긴 한데 ㅠㅠ 

다른 카페같은데 글 올리면 알바들 학원인강 들으라고 할 까봐 여기에 이렇게 글 올려요!!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 걍 한달은 다니는게 좋은듯
    문제 유형별로 풀이법 찝어줌
  • 영어에 베이스가 없거나 혼자 열심히하기 어려운 분은 학원 다니는걸 추천합니다.
    저는 영어 베이스가 있었어 혼자 공부했었고 문제집 5권정도 풀고 오답정리까지 다 해서 900점 넘겼습니다.
  • 절대다니지마셈 부산대도서관 홈페이지에
    E learning이라고 해커스토익무료로들을수있을뿐더러
    요즘엔 유튜브로공부하는거임.
    토익에절대 책값외에돈쓰지마셈
    글고 모고몇번돌리면 패턴 잡혀서점수나옴
  • 여기는 갓☆산☆대 잖아욤
  • @교활한 갈대
    글쓴이글쓴이
    2021.4.2 16:46
    유튜브 채널 추천해주실수 있으신가요 ㅠ
  • @글쓴이
    채널따로필여없어요 그냥 rc 장문,
    이런식으로검샋하면돼여
    토익에돈들이지마세여 2주만바짝하면
    900금방찍어요 그런 흔한시험은
  • @교활한 갈대
    사람바이사람인데 왤케 확답을 하시지
    전 학원다녀서 바짝해가지고 성적받았는데
  • @자상한 마디풀
    지송 근데진짜돈들일필요가없음요
    부산대도서간 이러닝에 해커스강의다있는데
  • 학원다녀본 입장에서 부산대앞 토익학원은 가격도 싼 편이고, 갠적으로 시간도 돈이라 생각하기에 2달걸려서 점수받을거 학원으로 십몇만원 주고 1달만에 끝내고 딴거 하는게 낫다생각
  • @깜찍한 화살나무
    글쓴이글쓴이
    2021.4.2 16:01
    학원 추천해주실수 있으신가요? 토토900 들어보긴 했는데.. 20대 후반인데 이 나이먹고 학원갈라니 ㅠㅠ 쭈글 ㅠㅠ
  • @글쓴이
    저도 거기다녔는데 지금은 이름 바뀐걸로 알아요
  • @깜찍한 화살나무
    저도 이번에 토.토990본원어학원 다녔는데 이름 그대로에요! 독학하다가 다닌건데 원장님께서 포인트 잘알려주셔서 이맛에 학원다니는구나 했네요ㅋㅋㅋㅋ 완전 추천합니당ㅎㅎ
  • 수능영어 어느정도 하셨으면 개인적으로 ybm 기출문제집 lc/rc 풀어주는 ㅂㅎㅇ 인강 추천해요ㅋㅋ 가격 저렴하고 컴팩트하다고 느꼈습니다
  • 전 그냥 학원다님
    스터디룸 다 있고 거기 안에서 스터디도 만들어주고
    고사실 정보공유도 되고 좋았음
  • @조용한 수국
    글쓴이글쓴이
    2021.4.2 21:49
    그게 효율적이던가요?? 다들 학원 다녔네
  • 토익 900만들어본적 있으면 한달 다시 하면 되는데 그거 아니면 학원다니든 독학이든 한두달 바짝 해야해요. 2주만에 900찍을수있다 이런거 믿지마시고 그냥 본인 페이스대로 하세요 저는 학원다니다가 저랑 안맞아서 두달 독학해서 900후반정도 나왔어요
  • 효율은 학원다니는게 좋을거가튼데 전 독학햇어요
  • 돈없으면 못다니고, 있으면 다니고 이런 고민하는것 자체가 돈이 문제인듯
  • @힘쎈 큰꽃으아리
    글쓴이글쓴이
    2021.4.4 11:47
    미안한데 아님 ㅋㅋ 시간문제지
  • 학원 다닐 필요 없음. 독학하면 됩니다. 그리고 인강도 딱히 필요 없어요. 바짝 해보세요.
  • 저같은경우는 독학하다가 파고다 1달 박고 890으로 끝냈습니다 오프라인은 가격이 너무 비싸서 온라인 환급반 했고 그거 하면 매일매일 온라인 모의고사 취약부분만 문제로 풀수있거든요 진짜 하기싫을때도 오늘자 모의고사만 풀자 하고 풀고/ 강의는 정확히 어느수준인지 몰라서 800/900실전반 rc lc 전부 들었습니다 마감날짜를 정해놨으니 하루에 강의 2개~4개씩 들었어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166749 정 웅비관을 여성전용으로 하려거든78 섹시한 쇠고비 2013.11.01
166748 나어제밤에눈물흘렸다78 즐거운 고구마 2012.10.14
166747 다들 고등학교때 전교 몇등정도 했어요?77 고상한 파 2019.04.16
166746 1월멘토링 서류 늦게낸 샊..아니 학우분77 태연한 은대난초 2019.02.16
166745 휴대폰 상담 해드립니다. 전직 휴대폰 판매점 직원입니다.77 까다로운 사람주나무 2018.09.21
166744 [레알피누] ㅂㅇㄹ~ 이말이 여혐이에요?77 침울한 참죽나무 2018.06.16
166743 김보름이 왜 욕먹어야 합니까?77 돈많은 딸기 2018.02.20
166742 수강신청할땐 크롬말고 익스를 쓰세여77 도도한 풀협죽도 2017.08.08
166741 성매매가 나쁜건가요?77 초연한 억새 2017.06.18
166740 막 군대갔다온 공대생인데 3개월동안 뭐하는게 좋을까요?77 늠름한 나스터튬 2016.12.04
166739 졸업생이 본 마이피누...77 겸연쩍은 동의나물 2016.08.10
166738 이번에 인문대 대리투표 글 쓴 국교과분77 애매한 익모초 2015.11.29
166737 .77 청아한 베고니아 2015.03.10
166736 [레알피누] (뻘)성공의 세가지 유전자 - 트리플 패키지77 피로한 박주가리 2014.07.28
166735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77 멍청한 풍란 2014.04.20
166734 일베하는게 왜 문제인가요??77 청결한 달리아 2013.04.23
166733 전문직 월급표76 황송한 개모시풀 2019.12.08
166732 취업 현실이 어느정도인가요??76 천재 갓 2019.04.02
166731 화장하고 도서관가는거76 운좋은 꿀풀 2018.05.27
166730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76 유쾌한 낭아초 2018.03.31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