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여기 댓글들..

겸손한 땅빈대2018.04.16 12:07조회 수 1556추천 수 2댓글 71

    • 글자 크기

http://mypnu.net/free/21911636

 

폰팔이 무지하게 까시는데 

(일단 직계가족,지인 중에 폰파는사람 없습니다.)

 

댓글보면 뭐 폰팔이가 괜히 폰팔이소리 듣는거 아니다.

라고하는데..

같은논리로 동물원에서 각종 예대나 조선, 토목 이런 이슈 있었던 과들 까면

인정하실건가요...?

다소 이해는 안되네요.

    • 글자 크기
토익 해커스무료인강 괜찮나요? (by anonymous) 국가우수장학금(이공계) 선발, 여성 30% 선발 의무인 이유가 무엇인가요?? (by 짜릿한 옻나무)

댓글 달기

  • 어쩌겠나요 딱 보는 눈이 거기까진데...
  • 폰팔이들 까일 만한데,,지하철역쪽으로만 가면 무시하고 지나가도 길막하면서 액정바꾸고 가라 휴대폰 뭐쓰냐하면서 호객행위하는 폰팔이들 너무 많음 일반화가 아니라 혼자 갈 때나 친구랑 둘이서 갈 때마다 꼭 한 번 이상은 당하는 거 같고 개ㅅㄹ
  • @조용한 매발톱꽃
    글쓴이글쓴이
    2018.4.16 12:18
    그니까 그런짓을 한사람을 까야죠
    왜 폰파는사람을 다 까나요??
  • @조용한 매발톱꽃
    만약에 다른 곳에서 정직하게 폰을 파시는 분도 있을 수 있지요...까이는 것은 까일만한 행동을 한 사람만 받으면 됩니다. 굳이 직종자체를 폄하할 필요는 없죠.
  • 뭐 일반화의 오류라는건 엄격히 따지면 존재하지 않을 수가 없음. 다만 우리가 흔히들 말하는 편견, 일반화는 우리 활동의 비효율성을 줄여주는 역할도 있음. 그리고 그 편견과 일반화의 기준은 개개인의 경험에 근거하기에 다 다름. 폰팔이에 대한 비난의 경우 사실 굉장히 보편적이라 그들의 행태에 일반적으로 문제가 있어보임(실상 호객행위가 업무인 사람들임, 그들의 업무자체가 비난의 대상이 될만함, 즉 그들 집단에서는 그들의 행동이 일탈이 아닌 반면 타인들에게는 그 행동이 일탈임) 반면 단대에 대한 비난은 그 편견 만큼이나 반대 되는 의견도 많이 있기에 아주 일반적이라 할 수는 없다고 봄. 즉, 여전히 '모두가 그런건 아니다'라는 말이 나올 수 있는 상황이란 것. 이런 상황에서는 일반화를 하는 쪽이 오류를 범하고 있다고 논리적 공격을 받기 쉬움. 또한 해당 단대 안에서도 일부의 일탈의 행위를 인지함. 그들의 '업무'가 아니라는 말.

    줄여서 일반화 논리는 경험에 근거하기에 그 기준을 찾기 힘들고 다수의 의견에 따라 합리성을 따지는 경우가 많음. (성별 인종같은 전지구적으로 합의된 인격사항 예외) 이 다수는 니체가 바라본 다수일수도 있고 시스템론적인 다수일수도 있음.
  • @한심한 뚱딴지
    글쓴이글쓴이
    2018.4.16 12:19
    폰가게가 실상 호객행위가 업무라고요?ㄷㄷㄷ
    호객하는 가게가 눈에띄여서그렇지,
    호객안하는 가게가 훨씬더많습니다.
    동네에 폰가게가 몇개인데...정문에서 장전역~부산대역 인근하면 100개 가까이될걸요?

    단대는 무슨반대의견인지 궁금하구요.
    답변히 애매모호하시네요.
    답을 정해놓고 어거지로 쑤셔맞추는 느낌이시네요.
  • @글쓴이
  • @한심한 뚱딴지
    일반적으로 이렇게 길고 지루한 글쓰는 사람은 친구가 없더라고요
  • @한심한 뚱딴지
    호객도 욕안듣고 친절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뭐 물론 일반적으로 이런 지루한 글쓰시는 분들은 서비스업 같은 알바를 못해보셔서 알기 힘들겠지만요^^
  • 에대 조선 토목은 식물원에서도 많이 까이는데
  • @특별한 자란
    글쓴이글쓴이
    2018.4.16 12:23
    아 예대 조선 토목 까는것도 정당하다 이건가요?
  • @글쓴이
    전 예대는 깝니다
    조선 토목은 현재 상태를 몰라서 안까지면 저번에 얼차려 한다는 사실을 알때는 깟는데 왜요?
    성급한 일반화가 문제라 하시는데 대다수가 그런데 집단에서 정상적인 사람이 한명 있다고 까지 말라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 @특별한 자란
    글쓴이글쓴이
    2018.4.16 12:29
    정상과 비정상중 어느쪽이 다수인지 확인되었습니까?
    대다수라는 말은 어떤근거로 사용하셨죠?
    재밌네요.
  • @글쓴이
    근거를 말하면 집단에 관한 사실적시 명훼일수도 있는데 제가 하라구요?
  • @특별한 자란
    집단을 까지 말고 그 집단에서 문제를 일으킨 사람이나 원인, 구조를 까야지요^^ 이번에 부산에서 애인을 죽도록 팬 남자가 있다고 부산남자 전체가 욕먹는 게 아니듯이요...뭐 일반적으로 부산대 올 정도면 그런 생각까진 못하지만요^^
  • @유치한 시닥나무
    일반화를 할려면 빈도를 봐야죠 ㅋㅋㅋㅋ
    그럼 애인 죽도록 팬 남자가 애인을 패게 만든 구조를 까나요?? 역시 님이 생각하시는 부산대생이라 생각을 못하시나 봅니다
  • @특별한 자란
    아니 일반화를 하지 말자고 하는데 뭔 빈도 ㅋㅋㅋ
    부산남자 중에서 애인을 팬 사람을 까는거지^^
    역시 님도 한 부산대하네요
  • @유치한 시닥나무
    님 예대이심? 난 일반화를 해도 된다고 말하는데 ㅋㅋㅋ 일반화하지말라는건 님 의견이고 애인을 패는 사람이 절대다수면 그때는 구조를 까야하냐? 여자를 팰 수 밖에없는 구조라고? 그땐 일반화 해야지
    ㅂㅅ같은 어그로는 자존감도 낮고 사회부적을자일 확률이 높다는것처럼
  • @특별한 자란
    어그로입니다 먹이 주지마세요
  • @특별한 자란
    응 구조를 까고 원인을 찾아야지. 그래야 바뀌지
    니처럼 멀리서 무작정 두루뭉실하게 까기만 하면 뭐가 바뀌냐 ㅋ
    멀리서 그남자 깐다고 걔가 형량이 높아지냐 벼락이라도 맞냐?
    니가 할줄아는 건 키보드질밖에 없잖아?ㅋㅋㅋ
  • @유치한 시닥나무
    응 수고해~
  • @특별한 자란
    마 째리나!! 계속하자 심심하다@!!
  • @유치한 시닥나무
    마 시험공부 안하나!
  • @특별한 자란
    하...해야함..뿅!
  • 뭐 일반적으로는 부산대생들이 수능점수가 높은 편은 아니니 시야가 좁고 자기 유리한 것만 보는 특성이 있죠. 자기가 속한 소속이나 집단이 일반화로 피해받는 것은 안되고 남은 그렇게 쉽게 판단해도 된다는 거죠. 일반적으로 부산대가 성적이 낮잖아요^^
  • @유치한 시닥나무
    자 수능점수가 낮으면 시야가 좁고 자기가 유리한 것만 본다는 어디서 나온 일반화 입니까?ㅋㅋㅋㅋㅋ 깨시민인척 오지네요
  • @특별한 자란
    제가 바로 산 증인입니다! 제가 그렇거든요! 세상의 중심은 나니깐 대다수로 인정해도 되죠?!
  • @유치한 시닥나무
    ㅇㅈ합니다 보니깐 논술로 들어왔네
  • @특별한 자란
    믿을 건 이 야부리밖에!
  • 폰 판매하시는 분들이 왜 그런 욕을 먹었겠습니까
    할부원금이니 실제부담금이 하는 단어로
    애매하게 말해서 이득 챙기는게 대부분이었으니 그렇죠
    일부? 아니죠 확실히 이부분은 대부분입니다
  • @활달한 라벤더
    글쓴이글쓴이
    2018.4.16 12:34
    근데 요즘 폰파는데 할원이니 실구매가니 똑같은데요
    걍 정가입니다.
    더싸게주고 이런거 없어요.
  • @글쓴이
    맞아요. 요즘은 다이렉트샵도 많고 편한거 많더라고요.
  • @활달한 라벤더
    아니요^^ 요즘은 인터넷으로 구입하는 비율이 매장에사 구입하는 비율을 앞질렀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에서 파는 사람은 속여서 많이 남기는 구조가 아니라 싸게 많이 팔아서 남겨먹는 구조라 최대란 싸게 팝니다^^ 님이 보는 세상이 전부라고 생각하지 마시길...아 뭐 일반적으로 부산대 오는 수준이면 그정도 시야밖에 안되더라구요^^
  • @유치한 시닥나무
    이런 인성으로 사시니 욕을 먹지요..
    없는 사실도 아닌데 억지로 아니라고 외면하셔봐야^^
  • @활달한 라벤더
    누가 아니라고 했나? 하지만 그 집단에서 그런 행동을 안하는 사람이 욕먹어야 할 이유가 있나?
  • @유치한 시닥나무
    글쓴이글쓴이
    2018.4.16 12:41
    이양반은 자꾸 왜이래
  • 그리고 젠더싸움도 마찬가지죠. 남성은 잠재적가해자다. 여성은 열등한존재다. 이 모든 것이 일반화에서 오는 거죠. 하지만 일반적으로 부산대애들이 수준이 낮아서 그게 같다는 인지를 못해요.
  • 뭐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일반적으로' 부산대에 오는 사람은 수능점수가 낮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수능점수가 낮으면 사고력이 낮고 시야가 좁아서 자기가 보는 게 맞다거 생각하죠^^ 그러니 지잡소리 들으며 공기업에 지역인재로 가점받고 들어가죠
  • @유치한 시닥나무
    글쓴이글쓴이
    2018.4.16 12:42
    아니 대꾸안해준다고 자꾸 텐션올리는것같은데
    어그로안끌림ㅋㅋㅋ
  • @글쓴이
    저 님편입니다...
  • @글쓴이
    일반적인 생각으로 다 판단하지 말라거 비꼬는 건데요
  • @유치한 시닥나무
    글쓴이글쓴이
    2018.4.16 12:46
    병신같은게 다 판단하지마라해놓고
    부산대는 수능점수낮다니 시발ㅋㅋ
    모순좆되네
    의대생이나 프리미엄받고온애들은 좆이에오ᆢ?
    너같은사람 팀으로 둔적없으니 어그로 적당히끄세요
  • @글쓴이
    전 당신의 영원한 편입니다~~~
    나는 너에 영우ㅏㄴ한 혀어엉제여~~
  • @글쓴이
    글고 수능점수 낮은 건 팩트아닙니까?
  • @유치한 시닥나무
    글쓴이글쓴이
    2018.4.16 12:49
    일반화를 하지말라고하는 근거로 일반화를 하는 귀염둥이
    더이상 너한테 댓글안달게요ㅋㅋ
  • @글쓴이
    앙 왜...
  • @유치한 시닥나무
    말하는 인성... 장애인하고 기초생활수급자는
    거기서 왜 튀어나오는지요??
    본인이 엄청 깨어있는 것마냥 행세하더니 뭔데요?
  • @유별난 반하
    그냥 심심해서 어그러 끄는 겁니다. 원래 깨시민인척 하는게 어그로 20% 더 받고 들어갑니다.
  • @유치한 시닥나무
    쯧쯧 심심해서 남들 해친다네
    어그로도 정도껏 끌어야지
  • @유별난 반하
    누굴 해침? 지들은 무고하게 폰파는 사람은 해쳐도 되나ㅋ
  • @유별난 반하
    거의 폰팔이를 조두순취급하면서 ㅋㅋㅋ
  • 예 저는 폰팔이 한테 데여본적있는 사람으로서 폰팔이들을 깝니다. 앞으로도 깔꺼구요. 일부 일부. 소수의 사람이 착할수도 있으니 까지 말자구요? 여기는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올리는 데 아닙니까? 흰까마귀가 한마리 있다고 해서 까마귀는 까만듯 이라는 개인적인 의견은 욕먹어야됩니까?
    네 저는 언제나 이성적인 철인은 아니기에 앞으로도 선입견을 가지고 살겁니다.
  • @화려한 갈참나무
    폰팔이 중 나쁜 사람들이 많다라고 하면 되지 폰팔이는 나쁘다라고 할 필요는 없죠^^ 그 한 끗의 표현수정하는데 이성적인 철인이 되야합니까ㅋ
  • @화려한 갈참나무
    그리고 일반적으로 폰팔이들한테 데인 사람은 멍청하고 쫄보더군요^^
  • @유치한 시닥나무
    제가 데인건 전단지 주길래 안받았더니 뒤에서 ㅈ같네 ㅅㅂ이라더라구요
    제가 멍청하고 쫄보라 그런일이 있었다면 제 잘못인거겠죠
  • @화려한 갈참나무
    쫄보죠.
  • @유치한 시닥나무
    음 제 잘못인가 보네요 그럼 '-'
  • @화려한 갈참나무
    넵 좀 고치시길^^
  • @유치한 시닥나무
    넵 폰열심히 파세요!
  • @화려한 갈참나무
    혹시 사실생각 있나욥?
  • @화려한 갈참나무
    글쓴이글쓴이
    2018.4.16 13:02
    아니 그니까 '절대다수의 폰팔이는 나쁜사람이다'
    증명가능한가요?
    가능하면 깔끔하게 인정하겠습니다.
  • @글쓴이
    그렇게 말씀들 하시니 제가 너무 간 것 같기도 하네요.
    하지만 저의 폰팔이는 폰팔이다 라는 선입견은 안사라질거같네요
  • @화려한 갈참나무
    글쓴이글쓴이
    2018.4.16 13:09
    난 틀렸고 논리에대한 판단근거도 못대지만 생각을 바꿀생각은없다.
    흠. 알겠습니다.
  • @글쓴이
    네 저는 철저히 감정적인 사람이니까요 생각이 바뀌긴 힘들죠
  • @글쓴이
    아니 님도 절대다수가 나쁜사람이라는 게 증명이 되면 폰팔이 전체가 욕먹어도 된다는 거임? 그 중에 나쁜사람만 욕을 먹으면 되는 거 아님? 그냥 조금의 표현만 바꾸면 되잖아?
  • @유치한 시닥나무
    글쓴이글쓴이
    2018.4.16 13:11
    절대다수라는게 증명되면 그정도는 감안해야죠
    세상에 100%는 없습니다.
  • 폰가게보다 밥집이 몇배는 많은데 밥집 앞에서 얼쩡거리다가 손님 배가 고파보이시네 살좀 쪄야겠네 어쩌네 하면서 끌고들어가던가요? 한번도 못들어봄

    비정상인 비율이 높으면 까이는게 당연한거 아님? 100%까지 갈필요도 없는데
  • 님들 의미없는 싸움말고 공부하러 ㄱㄱ
  • 거 자게에다 댓글 다시지 뭐하러 여기다
  • @즐거운 산비장이
    글쓴이글쓴이
    2018.4.16 17:17
    메시지를 반박할수없으면 메신저를 공격하라는 기본원칙을 잘 지키시네요
  • @글쓴이
    무지개 반사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근데 여기 댓글들..71 겸손한 땅빈대 2018.04.16
167614 국가우수장학금(이공계) 선발, 여성 30% 선발 의무인 이유가 무엇인가요??71 짜릿한 옻나무 2018.03.30
167613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71 해맑은 범부채 2018.02.22
167612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71 괴로운 진범 2018.01.05
167611 [레알피누] 족보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71 거대한 무화과나무 2017.01.10
167610 .71 치밀한 붉나무 2016.07.01
167609 가재가 탈피를 했네!71 착잡한 겨우살이 2016.06.03
167608 기숙사에 공유기 몰래들고가려는데71 정중한 매화나무 2016.01.30
167607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71 부지런한 이질풀 2015.10.15
167606 [레알피누] 기숙사 제생각인데요71 유능한 더위지기 2014.11.07
167605 부산대 까지마라 부산대 좋은 학교다.71 무례한 거북꼬리 2014.04.23
167604 [레알피누] 영업방해 같아서 글 내려요.ㅠ_ㅠ71 상냥한 매듭풀 2013.12.09
167603 남자분들 키큰여자 어때요??71 나쁜 애기참반디 2013.03.29
167602 우리과 젤 빡센 전공과목71 청렴한 보리 2013.03.20
167601 클럽가는 여친..?71 초조한 비수수 2012.07.19
167600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70 점잖은 지칭개 2020.05.10
167599 일본 불매운동 합시다 !70 유치한 큰까치수영 2019.07.06
167598 새도 4층 놋열 꼬긁남70 서운한 모과나무 2019.03.06
167597 새벽벌 폐쇄70 행복한 목련 2018.12.17
167596 새벽벌경매장은 더이상 도자위탓이 아닙니다! 쪽팔린줄알아라!!!70 피로한 노랑어리연꽃 2018.04.17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