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공결제 역차별이라 생각합니다.

멋쟁이 사철채송화2016.07.11 19:33조회 수 9038추천 수 74댓글 255

    • 글자 크기
생리공결제 자체가 역차별이라 봅니다.

강의 중에는 3번 결석하면 F주는 수업도 많은데

특히 저희 인문대의 경우
여학생들이 시험기간 막 주에 대부분 생리공결 써버립니다.

그리고 도서관에서 공부하고 있어요.

이게 말이 된다고 보세요?


일단 있는 제도를 없애는건 힘들테니.

최소한 소견서라도 내야하는것 아닌가요?

예비군도 다녀오면 필증을 내야 출석인정 해주는데
왜 여성들은 증명서도 없이 그냥 구두로 말만하면
인정되는거죠?

학교 측에 물어보니
모르겠다고 하고 ㅡㅡ

최소한 소견서를 아프고 나서라도 다음날이나 차후에라도
떼와야 하는거 아니에요?

한양대는 그렇게 한다더군요..
다른대학도
서강대는 아예 폐지했고..


근데
아이러니 하게도
이화여대.숙명여대 등 여대는 시행안한답니다.


진짜 이중성 보이지 않아요?


이거보고도 여혐이라고 할려나 ㅡㅡ
역차별을 역차별이라 얘기하면 여혐인가요?
이건 아니라고 봐요.

학교에 넘치는 여대생 커리어 개발센터부터 시작해서
여성전용휴게실 ,여성전용지하철 등..

여성이라서 받는 혜택이 너무 많다고 생각안하시나요?
    • 글자 크기
성의과학 수업에서 문제가 된 부분들 (by 밝은 당종려) 제발 나랏말싸미 보지마세요. 부탁드립니다... (by 더러운 신나무)

댓글 달기

  • @날렵한 현호색
    글쓴이글쓴이
    2016.7.11 21:11
    ㅋㅋ대놓고 나 생리공결써요 하는것도 아닌데 당연히 못보겠죠. 악용사례가 있다면 발벗고 나서야할텐데

    그냥 못봤다고만 하시는게
    여성분들은 참 본인들 유리하신거에는 관대하시네요
  • @글쓴이
    이렇게 많은사람이 못봤다고하면 형님이
    많다는 팩트를 가져오셔야할듯~
    물론 없겠지만 ^^
  • @특이한 상사화
    리얼ㅋㅋㅋㅋㅋㅋ 글쓴이 혼자 정의로운 1인
  • @글쓴이
    대놓고 나 생리공결써요 하는것도 아닌데 형님은 어떻게 아시고
    시험 전주에 대부분의 인문대 여학우분들이 결석하고 도서관간거를 어떻게 아시는지 궁금합니다 형님!
  • 니들이 못봤다고 없는게 아닙니다

    김정은 실제로 못봤죠? 근데 어쩌나 김정은 북한에 존재합니다

    아몰랑 난 못봤단말야 빼애애액 해대봤자

    니들 뇌없는거 인증하는 꼴일뿐입니다
  • @친근한 아주까리
    ㅋㅋㅋㅋㅋ니혼자 봤다고 있는것도 아니네요 ㅎ
    이런 수준낮은 논리를ㅋㅋㅋ
  • 글쓴이글쓴이
    2016.7.11 21:46
    도저히 몇몇여성분 말고는 상대가치도없는듯 ㅉㅉ3시간째 댓글달면서 쫓아다니는 년도 있고ㅋㅋㅋㅋㄱ으이구.

    난 자러간다
  • @글쓴이
    끝까지 인정못하시네
    아니 남자인거 인증해준다해도 피하면서 여자라고 매도하는것자체가 당신의 논리가 부족함을 명백히 나타내는겁니다
  • 형님 자꾸 논리안되니까 나 여자라고 매도하는데
    남자인거 인증해준다고 몇번을 말해도 씹으시네요 ㅋㅋㅋㅋㅋ
    제발! 쉐도우복싱좀하지마세요!
  • @특이한 상사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쓴이 꾸준히 님 댓글에 비추 박고 있음 ㅋㅋㅋㅋㅋ
    논리로 대화하려기보다 그냥 꼬투리잡아서 뭐라도 건지고 싶어하시는 여혐종자이신 듯 ..
  • @멋쟁이 조록싸리
    이양반은 한양대 없었으면 어쩔뻔했을까여
  • @특이한 상사화
    말빨로 발랐네! 히헿ㅎ헤헤헤헤헤헿헤헿ㅎ헤헤헤 이러고 있는 미드에서 0/9/0 한 카타리나 같네요. 귀여우세요.
  • 아무래도 학교 공식적 제도라기보다는 교수님 재량에 따른 처리였던것같네요. 저도 인문대 여학생인데 주변에 그런 경우 아직 본 적 없구요.. 교수 평가등에 반영해보는 건 어떨까요? 저도 생리공결제도는 반대하는 바입니다. 생리통이든 뭐든 정말 아프다면 서류 떼와서 처리하면 되는데 굳이 그 외의 생리공결이라는 제도를 또 따로 만들 필요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 공식적으로는 없습니다. 하지만 한국 정서상 교수의 권한이죠
  • @근엄한 노랑어리연꽃
    글쓴이글쓴이
    2016.7.12 09:21
    있는데요ㅡㅡ?
  • @글쓴이
    죄송한데 없어요. 저희 학교에 공식적으로는요. 저희 학과에서 어떤 여자도 생리를 이유로 공결하는 것을 못 봤습니다.
  • @근엄한 노랑어리연꽃
    글쓴이글쓴이
    2016.7.12 13:13
    학교측에 한번이라도 확인전화해보고 그런소리하세요
    그리고 생리공결을 다른사람 모르게쓰지 누가 쓴다고 공표하고 다닙니까

    교수님한테 가서 그냥 얘기하고 둘이 합의하고 끝내는거에요

    제 여자사람친구들한테 들은얘기고



    제도가 있다고 학교측에서 그렇다는데
    뭘 자꾸 자기주변에는 한번도 못봤다느니...
    말이 안통하네요
  • 공대생인데 본적없음ㅋㅋ 그리고 진짜 여학우들이 생리공결제 쓰고 도서관가서 공부하고있다는건 어떻게 아셨습니까? 글쓴이가 헤르미온느라도 되셔서 같은 시각에 다른 공간에라도 존재할 수 있는건지?
  • @특별한 노루삼
    글쓴이글쓴이
    2016.7.12 10:08
    ㅡㅡ 논점이 제도가 있고 악용될 우려가 있으니
    최소한의 절차라도 마련하자는겁니다

    문장하나하나 지적하지마시고.
    여기에도 그럼 동의못하신다는거에요?
  • @글쓴이
    악용되는 사례도 사실 그쪽에서 주장만 하는거지
    다른 단대 학생들도 그 사례를 부정하고 있잖습니까ㅎㅎ
    물론 악용되는 사례가 있다면 최소한의 절차가 있어야겠지요. 허나 글쓴이는 그저 생리공결을 이용하는것 자체가 아니꼬운 것이 아닌지 생각이 됩니다..
    최소한의 절차라는게 생리와 그 고통을 증명해야한다는 것인데, 사실 어렵잖아요?
  • @특별한 노루삼
    글쓴이글쓴이
    2016.7.12 10:40
    왜 어렵다고 생각하시는지 모르겠네요.
    타대학처럼

    아프지않은 날
    미리 진통제처방받으며 소견서를 떼오는것을
    성신여대와 한양대는 이미하고있고요.

    서강대는 악용사례가 실제 적발되서 페지했고
    서울대도그렇습니다.
  • @글쓴이
    그런 제도가 있는데 학교에서는 제대로 시행하지 않고 있네요. 대부분의 단대에서 사용못하고 있는걸로 봐서는. 우선 그것부터 고치고나서 악용사례도 건의해야죠. 인문대만 보고 전체를 판단할 순 없잖아요.
    그리고 아프지 않은 날 미리 진통제 처방받는게 악용사례를 예방할 수 있을까요? 미리 받는거니까 그것도 언제든지 날짜를 맞출 수 있을거 같은데요.
    위에 글쓴님도 공감하셨듯이 이 제도를 무척 감사하게 쓰고있는 여학우들도 있어요. 그래서 글쓴님도 무조건 역차별이다 폐지하자가 아니고 제도적으로 보완하자는거 같은데 다른 적절한 방법이 있을까요?
  • @특별한 노루삼
    글쓴이글쓴이
    2016.7.12 10:40
    남자들한테
    이런 혜택이있었어도 눈에 보이지않으니 그냥 넘어간다고 하셨을까요?
  • @글쓴이
    미리 진통제 받고 소견서 떼는것도 악용의 여지가 있지만 뭐.. 그게 글쓴이가 원하는것인가요?
    마찬가지로 남자에게 그런 혜택이 있지만 증명하기 어렵거나, 실제 악용하는 사례를 찾아 볼 수 없다 해도 그냥 넘어갑니다.
  • @특별한 노루삼
    글쓴이글쓴이
    2016.7.12 10:51
    그래서 서로 넘어가주는게 미덕인가요? ..

    감성적으로 호소하지마세요.

    그만하죠
  • @글쓴이
    감성적으로 호소한 부분이 어디있습니까?
    글쓴분이야 말로 여학우가 생리공결제를 쓰고 도서관에서 공부하고있었는지는 어떻게 아셨는지?
    최소 본인 아니면 모르는 사실인데.. 대다수가 존재유무를 모르는 생리공결에 이렇게 물고 넘어지는것도 조금 의심스럽네요..
  • @특별한 노루삼
    글쓴이글쓴이
    2016.7.12 11:05
    본문이나 읽고 댓글다세요. 내 친구들이라고 했는데요?
    아 됐습니다
  • 글쓴이글쓴이
    2016.7.12 11:05
    본문이 아니라 댓글.
  • @특별한 노루삼
    글쓴이글쓴이
    2016.7.12 11:06
    뭐 어쨌든 님은 님이 알아서 생각하세요
    전 학교측에 계속 건의중이니까

    그럼~
  • @글쓴이
    저도 불결한 문돌이랑은 계속 대화하고싶지 않네요 ㅠㅠ
    열심히 건의 하시길!!
  • ㅋㅋㅋ 솔직히 그거 쓰는 사람치고 공부잘하는사람 있겠어요? 시험 다되니깐 벼락치기할려고 쓰는것같은데 생리공결써봣자 한 세네시간 공부더 하나? 마음쓰지마세요ㅠ글쓴이님 공부못하는애들이 꼭 저럽디다 잘하는 애치고 수업빠지는 애 없어요
  • @유별난 수국
    글쓴이글쓴이
    2016.7.12 11:13
    ㅋㅋ마음쓴다기보다는 제가 그런 일에 관심이 있어서요.
    부당한건 건의하는 성격이라.

    댓글도 보면 여성분들 논리로 안돼니까 마지막엔
    인신공격하고 가는게

    확실히 이 분들한테는 자유나 권리만 줘선 안돼겠다는
    생각이들어요.

    아직 어린애죠ㅋㅋㅋ
  • @글쓴이
    자유랑 권리는 글쓴이가 여자들한테 주는건가봐요! 참 대단한 분이시네!!
  • 저는 자연대인데 생결이 있는줄도 몰랐고 저희 과에 생리통때문에 수업 못듣는 사람은 진단서를 끊어오지 생결을 쓰지 않습니다. 위에 댓글을 보니 공대, 사범대, 생활대, 자연대, 일부 인문대까지 본적이 없다는데 글쓴이분은 무슨 근거로 여성들이 생결을 악용하면서 시험전주에 도서관에 있다, 생결은 교수님에게 말만 하면 쓸 수 있다라고 단정짓는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있지도 않은 생리통을 핑계로 생결을 쓰는 타대생을 본 적도 있고, 실제 글쓴이 분이 말씀하시는 사례가 있다면 문제이지만 그건 말 그대로 '악용'하는 사례에 있어서 문제인 것이지 모든 여대생을 매도할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글쓴이분의 본래 취지에는 공감하지만 윗 댓글에서 '예비군을 구두로 증명하게 했으면 여성들이 난리났을 것이다', '유리천장 당연하다' 등의 일부 댓글은 눈쌀이 찌푸려지네요.
  • 저는 자연대인데 생결이 있는줄도 몰랐고 저희 과에 생리통때문에 수업 못듣는 사람은 진단서를 끊어오지 생결을 쓰지 않습니다. 위에 댓글을 보니 공대, 사범대, 생활대, 자연대, 일부 인문대까지 본적이 없다는데 글쓴이분은 무슨 근거로 여성들이 생결을 악용하면서 시험전주에 도서관에 있다, 생결은 교수님에게 말만 하면 쓸 수 있다라고 단정짓는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있지도 않은 생리통을 핑계로 생결을 쓰는 타대생을 본 적도 있고, 실제 글쓴이 분이 말씀하시는 사례가 있다면 문제이지만 그건 말 그대로 '악용'하는 사례에 있어서 문제인 것이지 모든 여대생을 매도할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글쓴이분의 본래 취지에는 공감하지만 윗 댓글에서 '예비군을 구두로 증명하게 했으면 여성들이 난리났을 것이다', '유리천장 당연하다' 등의 일부 댓글은 눈쌀이 찌푸려지네요.
  • 그리고 가장 이상적인 해결책은 생결에 있어 진단서를 도입하는 것이겠지만 생리통자체가 다른 질병과는 다르게 병원을 간다 해서 객관적인 진단을 받을 수 있는게 아니라 구두에 의한 증세를 듣고 진통제를 받는다는 것이 끝이라서 과연 악용가능성이 없어질지 모르겠습니다. 글쓴이님이 말한 전날 병원가서 진단서 끊어오는 방법역시 악용 가능성이 0이라고 할 수는 없고, 또 일부 사람들의 경우에는 생리통이 예기치 않게 며칠에 걸쳐 겪는 경우도 있다보니 그럴때는 또 적용하기 힘들것 같기도 합니다. 여러모로 확실한 해결책이 없는게 어려운 실정이죠.
  • @찌질한 미국부용
    글쓴이글쓴이
    2016.7.12 16:17
    악용이 없을것이다. 부산대 여학우들은 윤리적이니까. 그말씀이신가요?

    서강대.서울대.숙명여대.이화여대는 그럼 윤리적이지 못해서
    폐지했나요?

    한양대는 소견서 및 진단서 요구하고 있고요.

    폐지한곳 얘기들어보면 악용이 너무 많이 일어나서라네요.

    악용할수있는 여지가 있으면 반드시 하는게 인간입니다
  • @찌질한 미국부용
    글쓴이글쓴이
    2016.7.12 16:18
    확실히 해결책이 없으니 그냥 차선책도 쓰지말고 그냥 양심에 맡기자? 이런 말입니까???
  • 글쓴이글쓴이
    2016.7.12 16:19
    더이상 댓글답안하겠습니다
    여성분들 아직 멀었네요. 티끌만한 권리라도 있으면
    절대로 그것이 부당해도 놓지않으려는 마인드.
    대기업에서 당신들 안뽑는이유를 알것같네요
  • @글쓴이
    ㅋㅋㅋㅋ내하고싶은말만 한단말이야~~~!
    내말과 다르면 그냥 전부 미개한 여자란말이야~~!
  • @글쓴이
    여성분들 아직 멀었네요 이말이 왤케 웃기지ㅋㅋㅋㅋㅋㅋ기본적으로 남자가 여자보다 위에 있죠? 그렇죠?ㅋㅋ님은 댓글 진작에 그만 달았어야 했어요ㅋㅋ이미 무논리와 전형적인 꼰대마인드 여혐 다드러났어요 댓글 조금만 맘에 안들면 비아냥거린다 감성적으로 대한다 아니면 무턱대고 여자다 단정짓고ㅋㅋ보다보다 웃겨서ㅋㅋㅋ
  • 생리통이 심할때는 정말 심했던 여자입니다.
    이러한 제도가 저희 학교에도 있는지 몰라서 사용해본 적은 없지만, 생리통이 없으면서 한 달에 한 번씩 생리공결을 안쓰면 손해인것 마냥 쓰는 타대학 친구들을 여럿 봤습니다. 같은여자끼리 이렇게 말하기 죄송하지만 얄밉더라고요... 근데 이 제도를 없앨순 없는게, 저는 가끔 너무 심하면 그대로 쓰러져서 기절해 버렸습니다ㅠㅠ 그걸 매달 겪는분들도 계실거라 제도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생리통을 측정할 방법이 있다면, 아르바이트 지원할때 필요한 보건증처럼 한 번의 의사소견서로 1년간 생리결석을 사용할 수 있게 하면 좋겠습니다. 생리통은 자궁의 병이라고 해서 저는 운동과 치료를 해서 이제는 많이 나아졌는데요, 생리통을 평생 안고 살 것이 아니라면 산부인과에서 꾸준한 치료를 받으며 학교에 치료확인서 제출로 생리공결을 사용하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제가 이동중에 적느라 두서없이 썼네요ㅠㅠ)
  • @발랄한 흰꿀풀
    위에서부터 쭈욱 읽어 내려왔는데 가장 논리적이고 서로를 존중할줄 아는 글이네요. 멋지십니다
  • @병걸린 천일홍
    감사합니다ㅎㅎㅎ 다른사람 의견에 부정은 쉽지만 긍정은 어려운 법인데 긍정할줄 아시는 천일홍님도 멋지셔요ㅎㅎ
  • 논지랑 벗어난 질문인데 생리공결 어떻게 써요? 진찌 몰라서 물어보는거에용 그냥 결석하고 다음날 교수님께 말하는건가요? 학교 3년다니면서 저도 첨알았네여...
  • 글쓴이= 자신은 매우 정의로운 인간이며 조금이라도 자신의 의견에 반박하면 철없고 어리고 미개하다고 생각하는 전형적인 꼰대.
  • 빼애액 빼애액. 그렇게 불만이면 교수님들한테 직접 말을 하던가. 아무것도 안하면서 글이나 싸지르고
  • 나도 여자지만... 생리통도 안심하다고 할수없지만... 저건아닌거같다....
    왜 옛날엔 없던 말도안되는 것들이 늘어나지 ㅠㅠ
  • 멍쳉
  • 제정신이 아니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댓글 존나 노답이네요ㅋㅋㅋㅋㅋ 이런 제도가 우리학교에 있는 줄도 몰랐는데 이런 걸 알리지도 않은 우리학교는 대체 뭘하고 있는 거죠? 악용하고 노답인 사람들은 하나하나 다 잡아서 그냥 정의구현하세요 말마따나 저런 사람 보고 싸잡아서 여자들 노답이네요 하지마시고요
  • 그런데 생리공결을 학교에서 허용하고있나요? 부산대는해당없는걸로 알고있는데... 대학4년다니면서 한번도 써본적없고 쓰는거 본적도없어서요ㅋㅋㅋ근데 진짜 그러고 도서관에 가있으면 저같아도 기분나쁠듯 그분들이 양심이없었네요!
  • 솔직히 요새 남녀 역차별이 좀 심하긴 한듯... 사회의 갈등만 초래함.
  • 근데 일반 회사에서 생리휴가를 금요일과 월요일 혹은 징검다리 공휴일 사이에 주로 내는건 정말 과학인듯요ㅋㅋㅋ
  • @다친 애기현호색
    직장인이세요?
  • @다친 과꽃
    네 2년차입니다
  • @다친 애기현호색
    생리휴가가 있다니 부럽네요...
  • @다친 과꽃
    네 2년차입니다
  • 군대에서도 남 꿀빠는거 못보는애들 꼭있어요
    근데 그러다 같이 힘들어지는경우가 많음 ㅎㅎ
    역차별문제는 서로 힘들게하는게아니라 서로의 복리를 증진시키는 방향으로, 또한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는 전제하에 해결방안을 검토해야합니다.
  • @특별한 명자꽃
    님은 꿀을 한통 가득 빨아보신입장이시라 당하는입장의 고통을 잘모르시는듯
  • @특별한 명자꽃
    만약 당해본 입장이시라면 ㅋㅋㅋ 모두가 님같이 "음 내가 좀더 손해보더라도 다음엔 저친구가 더 열심히해주겠지"라고 생각할순없는거같네여. 실제로 그렇게 안되는 경우가 훨씬많고여 ~ 한번 꿀빨고나면 사람심리가 그걸 당연시여기고 계속 더 편해지려고함
  • 제도의 문제가 아니라 그 여자들이 비양심적인 거죠
  • 워낙 아픈지라 진통제 상시구비는 당연한 일이 된지 오래고,
    고작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통제 처방 받으렄ㅋㅋㅋㅋㅋㅋㅋㅋ 병원ㅋㅋㅋㅋㅋㅋㅋ
    그 정도 정성이면 그냥 학교가지 무슨ㅋㅋㅋㅋㅋㅋㅋㅋ
    감기같은 질병이랑 비교하시는거 보면 참...ㅎ 루피세요? 살면서 질병 한 번 안 걸려 보셨나ㅎㅎ
  • 생리공결제는 인정하더라도 진단서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 @한가한 물박달나무
    어떤부분에서요?
    다 나았는데 진단서 받으러 병원가야되요?
    다 나았는데 무엇을 진단하며 왜 가야하는지.
    그거야말로 매우 비효율적이고 소모적인
    군대식 일처리인데요.
  • @특이한 상사화
    그러면 애초에 쓸필요도없네요
  • @특이한 상사화
    다 나았다는게 무슨말이세요 애초에 수업 못받을정도로 몸이 불편해서 빠지는거면 다른 병결처럼 진단서 의무화가 깔끔한거죠
  • @특이한 상사화
    ㅉㅉㅉㅉㅉㅉㅉㅉㅉ
  • 걍 ㅇㅂ충이네요 이런새끼는 개패듯이 패줘야하는데
  • @날렵한 구기자나무
    궁금해서 그런데 ㅇㅂ충이라는 근거가 어디에 있나요??
  • @날렵한 구기자나무
    이런새끼는 9족을 드럼통에 넣어서 콘크리트로 메워버려야 되는데ㅉㅉ
  • @날렵한 구기자나무
    니가 존나 쳐맞아야할것 같은데? 어디서 쎈척이고ㅋ
  • 그냥 생리공결 없애고 병결로 돌리면 안 되나 싶네요. 생리통 심한 건 각종 여성질환의 징조이기도 하고 일주일 내내 아픈 사람 드무니까 병원까지 못 가면 그 피크(?) 지나서 병원 가서 진료확인서 끊어오면 될 텐데요.
  • @밝은 삼잎국화
    다 나았는데 진단서떼러 병원가는 소비적인 행위는 도대체 왜요?
  • @특이한 상사화
    다 나았다는게 무슨말이세요 애초에 수업 못받을정도로 몸이 불편해서 빠지는거면 다른 병결처럼 진단서 의무화가 깔끔한거죠
  • @한가한 물박달나무
    아니 난 생리를 안해서 모르겠고.
    병원갈 수있으면 그시간에 학교가겠다는
    여자들의 댓글이 상당히 설득력있는것같은데요
  • @특이한 상사화
    그럼 학교가시면되겠네요^^수업못들을정도까진 아니라는거니
  • @특이한 상사화
    그래도 생리 일주일 정도 하는 건 아시지요?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의 경우 처음 이틀 정도 꽤 아픈 시기와 견딜만 한 시기가 반복됩니다. 주기적으로요. 꽤 아픈 시기가 지났다고 해서 다 나은(?)게 아니지요. 그리고 초경부터 생리통이 조금 있었거나 어머니도 생리통이 심하신 경우 몸에 이상이 없는데도 생리통이 있을 수 있습니다(제가 그렇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즉, 원래 생리통이 심하지 않은데 갑자기 아프다면 몸에 이상이 있는 겁니다. 자궁내막증이라거나 자궁근종, 난소 문제 등 부인과 질병의 징조일 수 있기 때문에 병원진료가 필요한 것입니다.
  • @특이한 상사화
    글쓴이의 주장은 '근거도 없이 여자라면 누구나 자기가 원하고 편할 때 생리휴가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남자에게) 역차별이다'라는 것이었고, 제도 보완의 방안으로 저는 서류제출을 들었을 뿐입니다. 얼마나 좋습니까? 여자들은 아픈 원인을 알거나 안 아플 수 있어서 좋고, 남자들은 안 억울하고.
  • @특이한 상사화
    에휴 ㅉ 말을말자
  • 아프면 병결을 써야지... ㅅㅂ
  • 분명히 좋은 의도로 생긴 제도를 악용하는 사람이 생긴다는 것은 반박할 수 없는 부분일 거 같은데, 물론 그 수가 많은지 적은지는 확인이 되지 않은 부분이네요. 글쓴이의 다른 견해는 몰라도,
    '제도적 보.완'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전,사후에 증명할 수 있는 방법이 전혀 없는건가요?
  • 전 글쓴이말이 맞다고 생각되는데.... 글쓴이가 와 여자들은 전부다 나쁘다 한것도 아니고 그렇게 악용하는 사람들이 잇어서 그 부분에 대해 문제가 잇으니 악용을 막을수 잇는 방법을 생각해보자 이고 그 방법 중 하나가 소견서 이런게 잇지 않나 라고 말하는거 아닌가요??? 근데 무슨 댓글에 악용사례가 어디잇니 난 본적없다 이런걸로 태클을 거시는지 그게 더 이해가 안되내요... 물론 제 여자친구 보면 너무 아파서 움직이지도 못하고 병원도 못갈정도로 누워만 잇어서 소견서를 받으러 병원가는게 힘들어 소견서가 무조건적으로 떼와야 된다에는 반대이지만 좋은 방법이 잇다면 그런 방법을 이용해 악용을 막아야 한다는데는 글쓴이 의견에 찬성입니다!!! 보아하니 글쓴이 분께서 악용을 막기위해 건의하고 계신거 같은데 좋은 방법을 강구하셔서 유용하게 쓸 사람들은 쓰고 악용하는 경우는 사라졌으면 좋겟내요 고생하세요!!
  • @황홀한 참새귀리
    주요의견이 악용이 나쁘다는 게 아니라 생리공결제가 역차별이고, 여자에게 가는 혜택이 부당하게 많으며 여자들은 그 혜택을 놓지 않으려 한다고 말하고 있어서 그런것같아요!
  • @다친 과꽃
    제도자체가 역차별이아니라 여성분들이 악용함으로써 역차별이 생기는거지. 글쓴이가 예의갖춰서 허술한 맹점을 보완하자 정도면 심히 마음이 안불편하시려나??
  • @다친 과꽃
    그리고 내가여자였어도 저런거는 안놓치려고했겠다 ㅇㅇ ㅇㅇ 마음만먹으면 한달에한번씩 결석 자유이용권인데 ㅋㅋㅋ
  • @황홀한 참새귀리
    애초에 글쓴이는 여혐러에요
    애초에 정상적인 토론은 씹어버린채
    자기할말만하는놈인데여
  • @특이한 상사화
    메갈년 100%
    말투봐라 ㅋ
  • @즐거운 층층나무
    말투라도 까야죠
    인증한데도 '못' 믿는분들ㅋㅋㅋ
  • @특이한 상사화
    자기 할만만 하는 사람은 그 쪽같네요.
  • @특이한 상사화
    아니 ㅋㅋㅋㅋ 글쓴이의 토론자세를 논하고싶은거겠냐 우리가 ㅋㅋㅋ 어찌됏든 가만히 입닫고있었으면 당연히 더 심각해질 문제였을거고 이런거 문제인듯요 하고 의견낼수있는거지 ㅋㅋㅋ
  • @귀여운 세쿼이아
    ㅋㅋ결석자유이용권이래ㅋㅋㅋ
    진도때문에 예비군한번가도
    좆됐다싶어서 ㅂㄷㅂㄷ거리는데
    자유이용권처럼 쓰는양반들이 도대체 누가있나궁금하네요
    저학년이신가
  • @특이한 상사화
    뭔저학년드립치고앉아있냐 ㅋㅋㅋ 나도 예비군학기때는 안감 계절이나 정규학기때 하루빠지면 쫒아갈수가없으니까 ㅋㅋㅋㅋ그치만 사람마다 상황이다른거겠지 ~~
    내도 출첵안하는 암걸리는교수 수업은 안드갔는데??
  • @귀여운 세쿼이아
    일단 반말하지 마시고.
    당신과 글쓴이가 주장하는거에 이중성이 있지않나요?
    진도따라가는게 버거워서 1년에 한번빠져야되는 예비군도
    방학때간다 하지만 한달에 한번빠지는 생리공결은
    허구한날 빠진다?
    도대체 팩트는? 애초에 편향된 시선으로 보는 수치이지
    객관적 자료가 필요한 부분이고요
    출첵안한다고 안가는 분이 생리공결로 짼다고
    뭐라하는 놀부심보는 도대체 뭔생각인지 궁금하네요
  • @특이한 상사화
    허구헌날빠지겠냐 ㅋㅋㅋㅋ 진짜가기싫은날 그거써서 빠지겠지 ㅋㅋㅋㅋㅋㅋ
  • @귀여운 세쿼이아
    그니까 그 상황조건이 매우 편향적이라구요ㅋㅋㅋㅋㅋ
  • @특이한 상사화
    생리 결석을 쓰는 모든 여학생들이 선비마냥 학문과 학점이 1순위가 되어서 성실하게 수업 잘 나가기만 할까요? 남자도 마찬가가지고 여자도 마찬가지고 그런 상황은 언제나 생길 수 있고 당신 거울만 보지말고 주위를 둘러보면 여러 가지 이유로 결석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편향은 비정상적으로 돌아간 님의 뇌 두덩이가 편향된거고, 기계관에서 보면 내가 다시 평형을 이루게 한 대 때려드릴게요. 앞으로 그딴 논리 펼치면서 남들 논리 깎아내리지 마세요
  • @특이한 상사화
    결석을 하고싶어하건 말건 개인따라 다른거고 ㅋㅋㅋ 논지는 누구는 꼴리면 안갈수있다는게 부당하다는거지 . 버젓이 출석도 점수들어가는부분인데 ㅋㅋㅋ 이상한거 꼬투리잡고 앉아있네
  • @특이한 상사화
    똑같은 평가기준인데 남자는 예비군가면 이러이러한 절차가있는반면 여자쪽 부분에는 이런 허술한점이있어 악용된다하는데.... 갑자기 "저는 수업 꼬박꼬박 들으러가는데요?? " 뜬금포 지림
  • @귀여운 세쿼이아
    예비군은 증명서발급을 해주는데
    생리는 증명서 발급이 안돼잖아요.
    교수님 데려와서 피싸놓은거라도 보여드릴까?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10 저렴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17 흔한 달뿌리풀 2013.03.04
168077 페미니즘이 변질된 이유394 멍청한 비수수 2016.08.28
168076 보성각 미분적분학 솔루션380 포근한 돼지풀 2019.03.17
168075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374 냉철한 질경이 2015.06.17
168074 우편물 분실은 그냥 답없나요ㅠㅠ372 무례한 더위지기 2017.05.03
168073 .331 배고픈 애기똥풀 2018.02.16
168072 제발 전라도에 대해 부정적으로 보지 맙시다..277 밝은 넉줄고사리 2019.04.04
168071 성의과학 수업에서 문제가 된 부분들257 밝은 당종려 2017.11.23
생리공결제 역차별이라 생각합니다.255 멋쟁이 사철채송화 2016.07.11
168069 제발 나랏말싸미 보지마세요. 부탁드립니다...246 더러운 신나무 2019.07.26
168068 그들 논리 요약해줌245 활달한 현호색 2018.04.23
168067 군대 안가겠다고 시위나 하라는 여성분 보세요244 과감한 다정큼나무 2017.05.31
168066 댓글놀이 하실분241 무례한 갈풀 2014.12.28
168065 통합 찬성하는 사람들 의견을 귀담아들을 필요없는게ㅋㅋ235 겸연쩍은 시클라멘 2016.09.13
168064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231 착한 왕고들빼기 2018.04.13
168063 여성주의 동아리 여명에 해명을 요구합니다230 돈많은 애기참반디 2018.04.06
168062 신축 기숙사의 남녀 정원 문제 ( 여학생 100% ) + 12월 27일 대학생활원 측 문의 결과 + 12월 28일 대학생활원 측 공식답변229 현명한 벌노랑이 2017.12.27
168061 동물원 폐지하면 안되나요??(댓글에 대한 생각)223 재미있는 청가시덩굴 2017.03.26
168060 오늘 정말 수업태도가 최악인 학생들을 봤습니다217 다친 벋은씀바귀 2017.04.27
168059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208 잘생긴 도꼬마리 2016.02.03
168058 '경영대 단일 회장 후보' 글쓴이입니다204 과감한 노루귀 2018.11.30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