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때리고싶은 뚝새풀2017.01.02 07:50조회 수 4196댓글 63

    • 글자 크기
.
    • 글자 크기
이제 더 이상 여자에게 에너지를 쓰기가 귀찮습니다. (by 재미있는 올리브) 친구집 가서 누나방들어가는게 이상한가요? (by 멋진 리아트리스)

댓글 달기

  • 매너죠..
  • 환승하려면 추가요금을 지불해야 하잖아요?
  • 상대방에 대한 예의가 아니죠
  • @한심한 고광나무
    글쓴이글쓴이
    2017.1.2 08:31
    .
  • @글쓴이
    헤어짐에도 예의는 필요합니다.
    확실한 헤어짐에.. 관계를 매듭짓고
    새로운 사람과 잘되는게 맞아요
    본인은 마음정리가 안되었는데
    상대방이 새여친/남친으로 갈아탔다면
    남자든 여자든 타격이 너무 커요
  • 그것이 이유라고 말할 수 있으면 문제없고 당당히 말할 수 없으면 스스로도 문제라고 생각하고 숨기는 것이겠죠 환승을
  • @착실한 꼬리조팝나무
    글쓴이글쓴이
    2017.1.2 08:27
    .
  • @글쓴이
    그러니까 저가 생각하기로는 환승 자체에 대해선 문제가 있다없다라기보다 그걸 숨기고 거짓말하고 모르게 했으면 문제라는거죠 아주 귀에 안흘러가게 하면 모르겠는데 그걸 어떤 계기로든 알아버리면 헤어진 사람은 어떻겠나 하는거에요ㅎ
  • @글쓴이
    ?? 화냥년이 비교대상이 될 수 있다고 보시나요?
    자의 타의부터 다르고
    어떤 상대에게 상처준다, 오히려 상처를 받았다 는 개념도 다르고
    그냥 아예 다른 얘긴데 이걸 왜 비유로 드는거죠?..
    그렇게 비유하고 싶으시다면 환승안하면 한국을 멸망시키겠다해서 ㄹ혜씨가 강제로 옥동자같은분에게 환승하게 만들었다면 떳떳하시게 환승하셔도 됩니다.
    타의로 상처를 받는 거니까 이렇게 해야 비유가 되는거죠
  • @진실한 달리아
    글쓴이글쓴이
    2017.1.2 15:54
    .
  • @글쓴이
    상대방의 감정에 상처주는 행위가 여론으론 나빠도 잘못은 아니란 거군요.
    하긴 이런식으로 감정에 상처주는걸 법적으로 제제하진 않죠 근데잘못이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을진 몰랐어요
  • @진실한 달리아
    글쓴이글쓴이
    2017.1.2 16:16
    .
  • @글쓴이
    아뇨 색안경이 아니라.. ㄷㄷ 글쓴이분이 질문이 아니라 주장의 어법을 구사하고 계세요..
    그리고 잘못된 예시는 안쓰는게 좋습니다
    사람들에게 혼란을 주거든요
    여론과 실제는 다를 수 있다를 주장하고 싶다 하셨는데 저 예시는 명백하게 잘못이 아닌경우고 현재 주장이 아니라 질문이라고 말하셨으니 아직 잘못이다 아니다가 결정난게 아니라 저런 예시는 쓰면 안되는거예요
    이런 화법은 다른게 아니라 틀린거..
    저 예시가 가장 주장이라고 느껴지게 만드는 이유가 되거든요
  • @진실한 달리아
    글쓴이글쓴이
    2017.1.2 16:37
    .
  • @글쓴이
    틀린예시이고 그렇게 놓고 이해하는 사람이 없기때문에 빼야 한다는 말이였습니다 ㅎㅎ
    설마 두가지를 같은선상에 놓고 이해하거나 비교하는 사람이 있을꺼라곤 저도 생각하지 않아요~
  • @진실한 달리아
    글쓴이글쓴이
    2017.1.2 16:40
    .
  • @글쓴이
    네? ㅋㅋㅋㅋ 아뇨 님 틀렸다는말이예요
    전 제대로 이해했으니 님이 틀렸다는걸알죠
    ㅋㅋㄹㅋ
    왜그러세요 틀린거 알려주는데 인정을 못하시네 ㅋㅋ
    애초에 답정너시네요
    그냥 주장하고싶은티가 팍팍나고 이제 대놓고 주장하시네요 ㅎㅎ
  • 당사자는 기분나쁜 일이지만 남일이라면 별로 큰 잘못이라곤 생각안해요 ㅋ
  • 순수하게 듣고 싶기는ㅋㅋㅋㅋㅋㅋ
    딱봐도 답정너이신거 같은데
    환승 욕먹을일 아니니 그냥 하세요^^
    됐쥬~?
  • @싸늘한 고추나무
    글쓴이글쓴이
    2017.1.2 08:39
    .
  • @글쓴이
    토론은 무슨.. 아무리 봐도 주장밖에 안적으셨는데.. 글에 물음표 넣으면 다 토론인가욬ㅋㅋㅋㅋㅋㅋㅋ
  • @싸늘한 고추나무
    무논리 감성충 오지넼ㅋㅋㅋㅋ
  • 본인 댓글보면 딱 답나오시는거 같은데요 ㅋㅋㅋㅋㅋㅋㅋ
    기본요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댓글도 좋은 답은 아니지만 님 대댓은 그냥ㅋㅋㅋㅋㅋㅋ어딜봐서 토론자세이신지???
  • 님 생각이 이글로 변하지는 않겠지만
    님이 정말 누군가를 사랑했으면, 최소한 연인으로써 존중했다면 환승할 생각도 마음도 전혀 안들거에요
    일반화할수밖에 없는 거구요
    인간이라는 동물이 그러니까요
    이건 토론 주제가 아니라 경험해보면 알수 있는거에요
    베스트 글보고 생각올리신거 같은데, 이건 토론주제가 절대 될수 없어요
    그냥 어그로로 보이네요
  • 환승이면 애인이 잇는 와중에 다른 이성과 썸이 있었다는 거니까.... 예의가 아니지않나요...
    헤어지고 다른 이성과의 관계가 시작된거면 환승이라고 하지않죠
  • @키큰 광대수염
    헤어져서 힘들다고 친구들 부르고 친구의친구도오고 그자리에서 눈맞은경우 많이 봤어요 이런건 썸이있던건아닌데 환승이라고하지않나요
  • @초조한 통보리사초
    환승처럼 보일만큼 짧은 시간 안에 다른 연애를 시작했다뿐이지 그런 경우는 환승이라고 안하지싶어요
    제가 알고있는 환승의 개념에서 생각해보면 그래요 ㅎㅎ
  • @키큰 광대수염
    근데 그 썸이란게.. 여기서 부터 시작! 난 애인이 있지만 너와의 썸을 시작한다!
    이게 아니고 나도 모르는사이에 누군가와 눈이 맞았다거나
    그런경우가 충분히 가능한일 아닌가 싶은데요.
    님이 정의내리신 환승의 요건에 들어맞으면서도 정당함을 주장할 수 있는 케이스는 있다고 봅니다.
    오히려 어느 시점에 되돌아봤을때 지금 내옆에있는 애인보다 누군가가 더 좋다면
    깔끔하게 이별을 고하는게 오히려 더 예의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 @참혹한 사철채송화
    지금 사귀고 있는 애인이 내 사람이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면 헤어지면 되는거죠
    애인을 보험으로 옆에 두고 새로운 인연을 찾는 행동이 바람직하다고 보시나요?
  • @키큰 광대수염
    그니까 헤어진다음
    내사람인것같은 사람이랑 만나는것을
    환승이라 규정하고 나쁜것이라고 규정하고있잖아요
    왜 좋아하는 마음이 오랜시간 숙성기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나여
  • 다른 사람 생겼으니깐 그만하자라고 떳떳하게 말할 수 있으면 인정
  • @특별한 꽃댕강나무
    도대체 왜 그렇게 해야하는지 궁금하네요
  • @참혹한 사철채송화
    그럼 욕먹어도 싸고
  • @특별한 꽃댕강나무
    ㅋㅋㅋㅋ논리가 안통하시는분ㄷㄷ
  • 위엣분 말씀이 맞는 것 같아요. 이례적인 경우 아니고서야 썸도없이 딱 사귀진 않자나요? 그런데 마음이 변하는 것 자체가 잘못된 거 아니죠. 자기 마음을 자기 마음대로 할 수없으니..다만 그랬을 때엔 다른 사람에게 호감이 생겼음을 솔직하게 말하고 헤어져야죠. 착한사람코스프레하지말고.
  • 상대방 입장에서는 배신감이 들기도 하고 비난받기도 하지만 도덕적으로 큰 결함이 있다거나 그렇다는 생각은 안 들어요. 환승을 했는데 그게 불륜이라면 큰 결함이지만.. 가족으로서 느끼는 감정이랑 연애감정은 다르다고 생각해서요.
  • 사실 완벽한 도덕우먼 도덕맨 되려면 딱 깔끔하게 끊고 다른 썸을 시작하는 게 맞지만 사실 그렇게 되는 경우는 드물어서.. 그냥 그러려니 하는거죠 연애라는게 원래 불타는 감정같은 거니까
  • 환승이 욕먹는 이유가 연인과 사귀고 있으면서 다른 이성과 관계를 맺는 예의없는 짓이니까 욕먹는거죠 깨끗하게 헤어지고나서 다른 이성만나는거야 뭐 욕먹을 이유없죠. 사귀는 도중에 다른 사람 생각하면서 연락하고 썸타고 이러는게 문제죠. 기간은 아무 상관없다고 봅니다. 글이나 댓글들 다 살펴봤는데 글쓴이님은 환승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시는 편인거 같네요.
  • 환승할 때 내리면서 다른걸로 갈아탈걸 미리 준비하잖아요? 그거처럼 이별하기 전에 미리 다른 사람을 만날 준비를 해놓는 거니까 안 좋은 겁니다.
  • 새로타는게아니고 환승이니까 문제죠; 그냥이라는건 대체 누가한말인지모르겠지만 연애에 하차단말기는 '쓰레기입니다'라고 말이나오더군요
  • 힘내세요!! 환승자들끼리 만나시길!!
  • 환승하는거 보니까 남친 여친있는 상태에서 다른 여자나남자랑 여행가고 영화보고하더만요. 그 기간 동안 바람피우는건데 당연히 인간으로써 예의가 아니죠.
  • 헤어지고 나서 유예기간은 굳이 필요없지만 이건 아니죠..
  • @생생한 혹느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7.1.2 13:15
    .
  • @글쓴이
    이게 환승아닌가요? 환승하는건 중간에 아무거도 없다는건데 그 동안 썸이란게 없을리가 없죠
  • @생생한 혹느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7.1.2 16:50
    .
  • @글쓴이
    여행은 좀 심하다요;;
  • @글쓴이
    여행가는건 단둘이가 아니타 다른 친구들 끼워서 바람처럼 안보이게 하더라고요ㅎ 이건 진짜 극단적인거고요,
    어떻게 썸은 미묘하게 타고 환승하니까 환승이 욕먹는거죠.
  • 위에 댓글 하나도 안 읽었습니다. 전 환승이 나쁜거라 생각지 않습니다. 20대의 소중하고 값진 시간동안, 아닌 인연에 얽매여 시간, 감정 허비 하는 것 만큼 바보스러운 짓은 없다고 생각해요. 더 나은 선택지가 있으면 본인의 행복이 우선시 되야된다고 생각함. -20대 후반 남자.
  • @돈많은 우엉
    아닌 인연을 보험으로 두고 새로운 연인을 찾는 행동이 바람직하다고 보시나보네요
  • @키큰 광대수염
    아닌 인연은 과감하게 정리하란 얘기네요. 정에 이끌려 사랑인지 의무감인지 불 명확한 상태로 지속되는 것 만큼 시간 아까운게 없다는 얘기구요.
  • @돈많은 우엉
    환승이 먼 지 아시고 말씀하셔야 할듯;
  • 세상에 원래 나쁘고 좋고 그런건 없어요.
    그냥 인간 기준으로 나누어놓았을 뿐이죠.
  • 만약 님이 환승해서 떳떳하고 결과에 책임질 수 있으면 하는거죠 법 제외한 것에 대한건 개인의 도덕성의 문제죠
    도덕성을 생각했을때 왜 도덕성이 떨어지는가에 대한 문제는 입장 바꿔서 반대로 생각해보면 분명 걸리는 점이 있을거구요 그 걸림 자체가 이미 형성된 도덕성 때문일거구요 그걸 깨는게 옳다고 생각하시면 그렇게 해도 되구요 자유입니다만 사회에선 좋게 보지 않는 사람이 많겠죠
  • 사랑은 허리케인 쟁취하는거다
  • 환승이 뭔지는 아시죠? 그냥헤어지고 다음사람만나는게 아니라
    만나고있으면서 갈아탈 준비를 하는게 환승이죠
    만나는 동안 온 마음을 다 준 상대방에게 갈아탈 생각을 숨긴채로 만나거나
    숨긴채 헤어지는게 사랑하는 사람간의 도리일까요
    의리가 없다고 하잖아요 친구사이에도 의리없으면 욕먹는데 이런경우에는 더하죠
    생각하기 나름이다라고 하시는 분들 많은데
    남들에게 떳떳하게 말할수 있는게 아니면 옳은일이 아니라 합리화입니다
  • 제 친구는 대학입학 전 남친 있는 상태에서 입학 직전에 여친 있는 과선배랑 눈맞아서 둘이 몰래 바람피우다가 결국 전애인들이랑 각각 헤어지고 둘이 사귀더군요 ㅋㅋㅋ 그냥 끼리끼리 만나는 듯
    그래놓고 전남친한테는 너한테 내가 너무 과분한 것 같아서 미안하다고 거짓말하고 헤어졌다네요
    그일 이후로 친구한테도 정 뚝 떨어졌어요 기본개념이 없는 애인거 같아서
  • 환승하는거 자체가 어이없다 그전에 사귀던 사람에게서 사랑을 느끼지못하면 헤어지고 다른사람만나지
    다른사람 만날 자신없어서 계속 붙들고있다가 타이밍이 맞아서 넘어가는거지
    걍 사랑을 못느끼겠다 싶으면 쿨하게 헤어지면되지. 혼자있는거를 못참는 사람도 아니고. 환승한 사람은 얼마나 기분나쁠까
  • 환승이 뭐 어떻다고 다들 그러는지.....
    헤어진이유가 이미 한쪽이 상대방에 대한 불만이 있거나 덜 좋아하거나 그래서 그런거 아닌가....
    헤어진사이인데 남인데 그게 왜 예의인지 도무지 이해가...
  • @짜릿한 자귀풀
    진짜 이런 정의도 모르고 댓글다는 사람들은 없었으면.. 헤어진 후에 만나서 한게아닌데.. 하
  • @애매한 바위솔
    제가 몰랐네요 죄송함다 ㅎ
    이제 이해갔어요!
    환승 나쁜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너무 많아 댓글 하나도 안 읽어 중복의견 있을 수 있겠지만 한 번 읽고 가세요 글쓴님
    님이 말하는 환승의 기준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제가 생각하기로는 만나던 사람과의 관계가 공식적으로 끊어지기 이전에 다른 사람과 정을 나누어, 전애인과 헤어지고 나서 그 사람에게 가는 것입니다
    서로가 인정, 이해한 폴리아모리가 아닌 이상 상식적으로 예의는 아니죠
    집 구할 때도 중복계약은 안 하는데ㅋㅋ

    그리고 유예기간에ㅋㅋㅋㅋ 정답인 기간따위는 없습니다
    헤어진 사람에게 남았던 정을 스스로 모두 정리하는 것이 끝났다면 그걸로 유예기간은 끝인거죠
    극단적으로 말해 이미 다 질려버려 헤어지자 선언했고 어떠한 미련도 남아있지 않은데 우연히 그 날 한 사람과 서로 사랑에 빠져 사기게 되었다면 그 관계에 문제는 없다는겁니다
    사정 모르는 제3자들이 너무 빠른거 아니냐 욕한다해도 그 인간들 정신머리에 문제가 있는거지 문제가 있는 상황은 아니라고 봅니다
  • 몇년전에 환승 당해보았는데, 그땐 별로였는데, 이젠 괜찮게 봄. 당한 사람 입장에서 우스운 일이나, 과거의 나를 현재의 내가 비판하게 되는 입장이 되었음. 어차피 연애도 온갖 우연에 의해서 좌우 되는 것 아닌가요. 지금 옆에 있는 사람이야 내가 겪는 경우의 수 중에서 하나일 뿐이고, 사람 살다 더 나은 선택지가 있으면 바로 옮겨타는게 답이라고 봅니다. 결혼 계약과 같이 권리의무관계도 없는데, 권리만 누려야지 뭔 상대방에 대한 배려... 다만 남들 시선이나 구애인의 발악 등은 염두에 두어야 겠지만, 그것 역시 '남'에 불과한 구애인이 아니라 나 스스로를 위한 조심성이라는 점에서 한결같이 '나' 기준입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3 똑똑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사랑학개론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6 나약한 달뿌리풀 2013.03.04
58277 임신가능성에 대해 의견부탁드립니다.64 쌀쌀한 털쥐손이 2015.08.26
58276 아이가 미국시민권자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64 무심한 부추 2015.05.23
58275 학원강산데 중3이랑 사귀면 쓰래긴가요?64 보통의 곰취 2014.11.20
58274 .64 허약한 왕솔나무 2014.11.02
58273 소개팅 비매너...64 부자 가죽나무 2014.10.13
58272 킴치녀와 같은 용어와 함께 여성혐오증이 요즘 극에 달한 것에 대해64 착한 백송 2014.08.11
58271 .64 일등 노간주나무 2013.05.05
58270 이런사람 있을까요??64 천재 갈대 2013.04.18
58269 갑자기 여자분들 외모 질문64 발랄한 갯메꽃 2012.10.31
58268 제발 올 겨울은 따땃하게64 재미있는 석잠풀 2012.10.02
58267 28살 여자 직장인인데63 뛰어난 화살나무 2020.08.14
58266 남친이 술먹고 과동기 여사친 자취방에서 자고 왔는데63 보통의 구상나무 2019.12.24
58265 .63 정중한 송장풀 2019.11.26
58264 19 남친꺼 ㅜㅠㅠㅠ63 행복한 노루귀 2018.11.25
58263 연애중인 남자분들! 데이트비용 질문63 외로운 굴피나무 2018.04.26
58262 여자분들 ㅠㅠ 남자끼리 동남아 가는거63 적절한 도라지 2018.04.20
58261 이제 더 이상 여자에게 에너지를 쓰기가 귀찮습니다.63 재미있는 올리브 2018.02.10
.63 때리고싶은 뚝새풀 2017.01.02
58259 친구집 가서 누나방들어가는게 이상한가요?63 멋진 리아트리스 2016.07.30
58258 .63 미운 노랑제비꽃 2016.02.04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