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러버에 상대성별선택도 있으면 좋을거같아요

글쓴이2016.11.14 23:16조회 수 6754추천 수 35댓글 62

    • 글자 크기
페북에 어떤 성소수자분이 쓴 글을 보고 배웠는데요 성소수자분들은 대놓고 하는 혐오발언에도 상처받지만 일상 매순간순간마다 자신의 존재가 삭제되는 것에도 상처를 받는다고 합니다.
우리가 일상적으로 하는 질문들 가령 여자에게는 '남자친구 있어?' '좋아하는 남자스타일은 뭐야?' 하고 묻거나 남자에게는 '어떤 여자가 좋아?' 하는 것처럼 자연스럽다고 생각하고 자주 써왔던 말 한마디한마디에도 성소수자들이 배제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저도 제가 수없이 뱉었던 말 반성하고 지금은 '애인있어?'라고 묻고있어요.
마이러버도 이름그대로 '러버'를 찾는 소개팅시스템인데 성소수자분들이 당연한 듯 배제된 거 같아 의견내봅니다.
성소수자 어플이 있지 않냐지만 이성애어플이 훨씬 많기도 하고 필요성을 따지지 않더라도 '연애' 하면 당연하게도 이성애만 떠올라 성소수자 존재배제를 더욱 공고히 하는 인식을 완화하지 않을까요? 언젠간 다양한 형태의 성애가 자연스럽다고 여겨질 날도 올텐데 좀 더 빨리 인식의 진보에 다가가는 마이러버라면 좋을 거 같아요..
만약 한다면 성별분류를 어떨게 할지는 제가 찾아보고 배우려 해도 잘 모르는 부분이 많아서ㅜㅜ(에이젠더라는 개념도 있고 다양하더라구요) 그 부분에 있어서도 담론이 나오면 좋을 거 같아요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 만들어주세요! 동성체크란
  • 딱히 그런걸로 상처 안받아요ㅋㅋㅋㅋㅋ
    오히려 이런거 생기면 가만히 있던 동성애자분들만 욕먹어여
    뭐 세상이 말세니 이런소리 듣는게 더 싫어요
    그냥 우리끼리 알아서 잘 지내니까 괜히 뭐라 안하면 좋겠어요
    글쓴이 분 고마워요ㅎㅎㅎ세상에 글쓴이 분들처럼 좋으신분들만
    많으시면 정말 좋을텐데ㅎㅎㅎㅎㅎㅎㅎㅎ
  • @냉정한 쑥부쟁이
    게이!
  • @냉정한 쑥부쟁이
  • 소름
  • 좋은생각인거같움데용
  • 저도 이 생각해본적 있는데, 만약 어떤분이 그냥 장난으로 동성을 선택하신다면 상대방은 아웃팅의 위험이 있어서요.. 별로 좋은 생각은 아닌것같아오.
  • @슬픈 벌깨덩굴
    오!
  • @슬픈 벌깨덩굴
    글쓴이글쓴이
    2016.11.15 00:38
    ㅠㅠ그런 위험이 있었네요
  • 동성애는 정신병입니다
  • @바쁜 산호수
    팩트
  • 치료 가능합니다
  • @바쁜 산호수
    말도안되는소리네요...........
  • @바쁜 산호수
    님커서 애낳았는데 님 자식이 동성애자면 어쩌려구 그런 말을 하세염
  • 글쓴이글쓴이
    2016.11.15 00:37
    세상이 표준으로 지정한 계층으로 산다는 건 어마어마한 특권같아요. 당연히 보장되어 있는 권리를 그저 누리기만 하면 되는데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최소한의 권리조차도 온전히 누리지 못하고 보완만 조금 할라쳐도 비난받고..저는 부당할지도 모를 특권을 받고 있는데다 성소수자분들이 악플받아가면서 쓴 글을 안전한 위치에서 그저 전하고 생각을 보탤 뿐인데 고맙다는 말을 들으니 더 죄송해지네요.. 제가 성소수자였다면 혐오발언 듣기엔 마음아파서 엄청 고민하면서 쓰거나 아님 안 썼을 글인데 괜히 짧은 생각으로 썼다 악플로 상처만 드린 것 같기도 하구요.. 댓글 다신 몇몇 분들 자신의 성애가 세상의 표준이 아니라고 상상해보셨음 좋겠어요. 역지사지가 안되면 내가 이성애자라는 이유만으로 없는취급이나 멸시받으면 어떤 생각이 들지 역으로 상상이라도 해보셨으면 좋겠어요.
  • @글쓴이
    이성애자로서 당연시하고 넘어갔던 부분인데 글쓴이님 덕분에 다른 관점에서 생각해보게 되네요.
  • 항상 찝찝했던 부분인데 글쓴님 사이다입니다! 사실 이거랑 더불어 젠더선택지도 많아졌으면 좋겠지만... 제 기대가 너무 큰걸까요ㅠ
  • 사실 상대성별선택란이나 젠더퀴어 선택지등을 만든다고 해도, 성소수자 바닥이 워낙좁기도 하고 여러 위험이 있을수있어서 이용할 확률이 별로 없을 것같아요 그렇지만 아무도 그 선택지를 선택하지 않는다해도, 가능성을 두고 명시해두는 것과 아닌 것은 큰 차이가 있을것같습니다!!
  • @깜찍한 명아주
    글쓴이글쓴이
    2016.11.15 19:17
    맞아요 필요성 안따지더라도 설령 아무도 이용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명시해두는 것과 아닌 것 차이 크다는 부분 완전 동의해요!!
  • @깜찍한 명아주
    이게 무슨 항상 찝찝했던경우에요. 평등? 신경안쓸테니까 여기말고 현실에서 만나면 되잖아요 성소수자까지 마이러버로 배려하라고요? 성소수자 매칭까지 고려한다.. 이건 마이러버 뿐만의 경우는 아닌듯하네요
  • @흐뭇한 아그배나무
    차별주의자시네요ㅋㅋ
  • @흐뭇한 아그배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11.15 19:33
    마이러버 포함 어느 곳에서나 이성애자는 당연히 존재를 인정받는 것 또한 배려받는 거 아닌가요? 저도 항상 찝찝했어요. 이성애자는 너무나도 당연한 권리라 배려받는다는 워딩조차 누구도 쓰지 않는데 성소수자에게 똑같은 권리를 주는 건 왜 굳이 배려받는다고 할까요..
    이성애자만 배려받고 성소수자는 배려못받는 상황에서 신경안쓸테니 알아서 하라는 건 불평등을 연장시킨다는 말로 들리지 않을까요?
    님말처럼 마이러버만의 문제도 아니고 의무 또한 없지만 약자가 마치 유난떠는 것처럼 보이는 것도 강자의 특권은 항상 당연시되어왔기 때문이란 걸 생각해보셨음 좋겠어요..!
  • 성소수자분들 QIP로 와주세요ㅋㅋ
  • 성소주자 또한 사람이고 존중받을필요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하지만 성소주자 생각해주는 마음은 따뜻하고 좋은데 이건 그냥 수요와 공급같은 원리잖아... 그만큼 이성애자가 많으니까 이서비스를 하는거지. 성소주자가 소수가아니고 다수였다면 시스템자체가 바뀔수있는 확률이 크겠지 ...여러분 이해가쉽게 다른 차원에서 생각해봅시다. 혹시 시중에 남성용치마 본적있으세요? 운좋으면 봤겠지만, 거의 파는거못보실듯하네요. 그럼이거또한 남성을차별하는건가요? 아니란말입니다. 이건 그냥 선호도 확률에 따라 전반적 시스템이 결정되는것 처럼 현재 사회에서 이성애자가 많으니 성별선택이 없는거겠죠. 만약 성소수자가 따로 만들던가 아니면 그냥 지금마이러버 관리하시는분이 만들든 안만들든 그건 그분의 재량이지 의무는아닌거같아요. 그래서 성소수자분들이 상처받을 필요는없는거같고요. 그래서 혹시나 부산대 성소수자가 있다면 상처받지 말았으면좋겠어요.
  • @재미있는 겹황매화
    이게 정답
  • @재미있는 겹황매화
    마이러버가 상품이냐 복지적 성격이냐 라는 기준에 따라 충분히 달라질 수 있다고 봅니다. 예로 산간지방에 단 두가구를 위해서 전기 통신 업체에서 배선 작업을 하고 전기를 넣어주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접근 시각과 방법의 차이입니다.
  • @재미있는 겹황매화
    글쓴이글쓴이
    2016.11.17 20:39
    남성용치마를 판매하지 않는 이유에는 치마입은 남성은 우스꽝스럽다고 여기는 사회적배경이 한몫한다고 생각해요. 취향이 사회적으로 학습돼버려서 치마를 꺼리거나 치마가 편하고 이뻐보이지만 취향을 드러내지 못하는 분이 분명 있지 않을까요? 치마를 입고싶은 남자분 입장에선 차별이라 생각할테구요
    남성의 치마복장에 편견이 없는 세상이었다면 수요가 결코 적지 않을거라고 확신합니다.
    마찬가지로 이성애자중심 사회가 아니었더라면, 이성애가 정상이라는 편견을 심어주는 사회도 아니고 숨어있는 소수자분들이 없더라면, 이성애자가 아닌 사람들은 결코 소수라고 생각되지 않을겁니다. 저는 트위터를 주로 하는데 그곳에서는 성소수자분들이 정말 소수자인가 의문이 들 정도로 정말 엄청나게 매우매우 많았습니다. 그래서 그분들이 우리는 여기에 있다! 를 외치는구나 싶었거든요.
    수요와 공급이 어떤 방식으로 추산되었는지 그게 바람직한지 공급을 건드려서 숨어있는 수요를 찾아낼 수는 없는지 가성비나 효율성보다 정의에 중점을 두는 공급이 더 바람직하지는 않는지도 생각해 볼 만하지 않나요?
    그리고 저역시 빗자루님의 재량이지 의무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 @글쓴이
    살짝 님 이해가미쓰된거같네요ㅋㅋ
    전 소수자분들이 상처받지말라고 글쓴건데요ㅋ
    밑부분 제외하면 저랑 똑같은 의미이고요. 정의? 정의가 곧 효율성입니다ㅋㅋㅋㅋ
    주변분처럼 의도적으로 같은성별 해서 남용할수있잖아요. 사회과학적분석처럼 유사한원리가있는지 여러변수를 고려하지않고 딱 그부분만 보시길래얘기한거에요ㅋㅋ 그래서 성별선택이아니고 이건 그냥 성소수자를 존중하기위한 켐페인이나 다른 활동으로 먼저 스멀스멀 문화를 바꾸어가면서 해야지 바로 홱! 평등시대로 바꾸면 2차피해가 가서 별로에용ㅋ
  • 이해가시나요? 딱 제가 옛날에 가졌던 생각을과 비슷하네요ㅋㅋ 소나기에 옷젖는게아닌 가랑비 옷젖듯 스멀스멀 피해를 최대한 줄여 나가는게 궁극적인 이상적인 최선책이고요. 마치 계단이아닌 미분가능한 연속방정식처럼 바꿔야된다구요ㅋ 따뜻한마음은 칭찬하겠습니다. 귀엽네요.
  • @재미있는 겹황매화
    글쓴이글쓴이
    2016.11.17 21:39
    전 옛날에 님처럼 생각했지요. 뭐든지 수요와 공급에 대입하는 것도, 다수가 받아들일만한 이상적인 방법을 생각하는 것도요.
    점진적이고 이상적인 거 좋죠 하지만 저는 제 오만한 심기를 건드리는 약자의 급진적인 발언에 반성하고 생각을 고쳐먹은 적이 많은걸요.
    시스템을 조금씩조금씩 고쳐나가는 것도 좋지만 먼 훗날에나 있을 법한 이상적인 시스템을 갑자기 도입해서 얼마전과의 간격이 어느정도인지 느낀 사람들에게서 평소보다 많은 논의가 쏟아져나오고 갈등하는 과정에서 발전이 일어나는 것도 고려해볼만 하지 않나요?
    전 제가 생각하는 방법이 최선책이라고는 말하지 않겠습니다. 각자가 생각하는 좋은 방법이 다를 뿐이니까요
  • @글쓴이
    그말씀은 즉슨 제가 오만한 생각이었다는거군요 근데 끝에 각자가 생각하는 좋은 방법이라고하셨는데 매우 역설적인 주장이네요ㅎㅎㅎ 그렇다면 급진하는 발전으로 중간에 보이지않는 피해를 입은사람은 생각하지않는 대통령분옛날에있었데 그분도 좋아하시겠네요ㅠ ㅎ 그냥 님생각처럼 의도적으로 성별선택해서 남용하는분이 있으면 큰일이겠다ㅠㅠ 말씀 잘들었습니다.ㅎㅎ 왠지 님 기분상하신거같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님말에 무조건 동의 할걸 ㅠ귀엽네요 안녕히주므세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재미있는 겹황매화
    글쓴이글쓴이
    2016.11.17 21:49
    ??? 전 제가 약자에게 가진 편견을 말한겁니다. 제 말 이해못하시고 비꼬는 건 님같네요.
    방법을 찾아나가는 대화를 기대했건만 저도 무조건 대립하려들고 남의말 왜곡해서라도 싸우려는 사람이랑은 대화 안합니다.
  • @글쓴이
    ?ㅠ 아닌데...ㅠ 죄송해요 님말이 맞아요...그냥 성별선택있는게 좋은거같아요 죄송합니다. 그냥 맨위에 문장을차근차근 읽어보면 약자에게편견이란말이 없고 제 주장과 예전 님의생각을 적으시고 뒤에바로 오만이란말이 있어서요.ㅠㅠ 그래서 전그렇게 해석했어요ㅠ 왜냐면 전 그쪽이 글안쓰면 님마음속을 읽을수없으니까요. 전 님이 적으신 글을보고해석해요ㅠ 전 마음을 읽을수없습니다ㅠㅠ 그럼그렇게 말씀하시지ㅠ 생략하고말씀하시길래ㅠㅠ 죄송해여
  • 의도는 좋으나 동성애자분들 욕먹이는 정책이네요ㅋㅋㅋ
    딱 봐도 포비아분들이 일부러 동성애자 매칭되게 체크후 신상 털고 다뿌리고 다닐확률도
    높아보이는데.... 아웃팅 위험이 이렇게 큰경우인데 과연 누가 할려고 할까요???
  • @느린 꽃개오동
    글쓴이글쓴이
    2016.11.15 10:40
    제 생각이 너무 짧았어요ㅠㅠ
  • @글쓴이
    맞아요 생각이 짧았어요
  • 저도 읽고나서 바로 악의적 아웃팅 걱정이 들었어요 지금 사회랑은 안 맞지만 언젠가는 그렇게 될 수 있으면 좋겠네요
  • )*( ang
  • 게이들은 다 죽어야한다 생각합니다
  • @발냄새나는 노랑제비꽃
    동감
  • @발냄새나는 노랑제비꽃
    님이 죽는게 더 빠를거같은데요
  • @도도한 탱자나무
    게이들 존나 많네요... 죽어야할 종자들
  • @발냄새나는 노랑제비꽃
    순실이같은놈이나타났네
  • @발냄새나는 노랑제비꽃
    저는 이성애자 여잔데요;; 님이 뭔데 그분들한테 죽어야할 종자들이라는 말을 하시는지 모르겠네요
  • @도도한 탱자나무
    레즈는 ㄱㅊ 게이는 더러워요 ^^ 똥꼬충들
  • 저도 님처럼 생각했어요. 그런데 미국에서 동성혼 합헌판결날 때 어떤 반대의견이 있었냐면, 국가이전 인간 본유의 결혼은 이성결혼인데 대법과 몇명의 가치판단으로 이를 바꾼다는건 소수의 자유를 위해 보편적 제도를 훼손함으로 다수의 자유를 침해한다는 거였어요. 문자로 잘 설명이 안되는데 이해되시나요? 저는 동성애에 반대하지만 박해하고 싶진 않아요. 그런데 오랜 시간 보편적으로 남친있어? 여친있어? 와 같이 말할 자유를 누렸던 다수가 소수의 기분을 위해서 그럴 자유를 침해당해야할까요? 남친있어? 했을때 아니 여친있어! 하고 대답할 자유가 소수자들에게 있어요. 다수자들이 여기서 '아 그렇구나' 이해하는 정도가 되면 좋겠지만, 처음부터 입에 붙지 않는 말을 하려고 어거지로 스스로 표현의 자유를 잠탈해야 할까요? 다수자가 소수자의 자유를 존중해야한다면 역으로 소수자가 다수자의 자유를 존중해야 한다고 볼 순 없을까요?
  • @병걸린 투구꽃
    ㅋㅋㅋㅋㅋ미치겠네
  • @보통의 송장풀
    님은 장문의 의견을 남겼는데 누가 ㅋㅋㅋ거리면서 미치겠다거리면 어떠실 것 같아요? 저는 참고로 평소에 여성스럽다 남자답다 같은 말도 안써요. 성차별적 발언이라서. 뭐 님같은 반응 예상했어요 논증이 아무나와 가능한게 아니니깐. 어떤 사안에 대하여 주목되지않는 이면을 볼 줄 아는 분이라면 적어도 제 의견을 이해하고 합리적 반박을 하겠죠.
  • @병걸린 투구꽃
    투구꽃님이 웃음 나오게 만들어주셔서요
    동성애에 '반대'라는 개념을 적용하시는 분이 '논증이 아무나와 가능한게 아니니까.'이런 소리를 하시는데 안 웃길 수가 있겠습니까
  • @보통의 송장풀
    님이 웃은거 제가 그 댓글 달기 전이구요. 꼭 논거비판은 안하고 말꼬리만 물어잡는 사람들이 있죠. 반대라는 개념 왜 적용이 안됩니까? 모든 사안에 그런식으로 얘기하는 사람 본 적 있는데 그런 토론도 없으면 사회적으로 편견을 깨기도 요원할 뿐입니다. 님 갈 길 가시기 바랍니다 남의 댓글에 비웃음치면서 미치지마시고.
  • @병걸린 투구꽃
    예. 저는 투구꽃님의 존재에 반대하는 마음가짐으로 살아가겠습니다.
    유치함엔 유치함으로 대응할 수밖에 없네요.
  • @보통의 송장풀
    그냥 무시하는게 스트레스 안받는 길이지만 한마디만 더 할게요? 정말 님은 전혀 잘못한게 없다고 생각하세요? 님과 아무리 사상이 다를지라도 누군가가 대법원판결까지 인용해가며 자기 생각을 설파했는데, ㅋㅋㅋ미치겠네라고 한 게 상대에 대한 예의라고 생각하세요? 저 정말 궁굼해서 그래요. 전 님이 그렇게 나오니까 그렇게 행동한거구요. 마지막까지 짧은 댓글로 왜 그런지는 설명조차 안한채 대응하셨고, 그럼 전 뭐라고 할까요? 제가 잘못안했단게 아니에요. 그런데 전 처음에 님도 아닌 원글쓴이에게 제 생각을 논거를 들어 얘기했자나요. 이렇게까지 하는게 헛수고일지 몰라도 전 지금 님의 태도가 적반하장처럼 느껴져요. 적어도 다음에 다른 사람한테는 그러지마시고 생각이 틀려보이면 ㅋㅋㅋ미치겠다면서 넌 사고가 틀려먹었다 내가 맞다식으로 오만하게 굴게 아니라 님의 주장을 하시던 설명을 하시던 아니면 무시를 하시던 했으면 좋겠네요.
  • @병걸린 투구꽃
    글쓴이글쓴이
    2016.11.17 19:56
    부분적으로 동의합니다.
    만약 소수자가 다수자에게 '김여자씨 여친있어?' '김남자씨 남친있어?' 해도 상대방이 불쾌한 기색 없이 대답하는 세상이었다면, 그런 말을 해도 여전히 소수자가 욕먹지않고 존중받을 수 있는 세상이었다면 완전히 동의했을 거 같아요. 똑같은 말을 해도 그 권력의 차이가 심한, 소수자는 매순간순간 표현의 자유를 침탈당하는 지금상황에서는 다수자에게만 인정되는 표현의 자유보다 소수자의 박탈감에 더 중점을 두고 싶어요.
    그런 대화가 오고가도 아무도 상처받지 않을만한 세상이 오는 게 가장 좋겠지만요
  • @글쓴이
    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냥 인권학회에서 동성혼 판결문 읽다가 사무엘 대법관의 의견이 흥미로워서 인용해보고 싶었습니다. 사실상 헌법현실에서 기본권은 소수자에게 더 보호, 보장될 필요가 있다는걸 요즘 배우고 있기도 하고. 제가 논지를 좀 흐렸는데 님같은 분이 있어야 사회가 내적으로 발전할 수 있겠죠.
  • 단도직입적으로 말하자면 아웃팅의 위험때문에 아웃..
  • 레즈나 게이나 다 노답들 진짜
  • 그럼 각종 성적 취향도 선택할 수 있게 두죠. SM이라던가.
  • 걍 동성애도 단순한 성적취향 진짜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데 무슨 숭고한 사랑의 형태인 것 마냥 떠들어대는 것도 참 우습다.
  • @치밀한 술패랭이꽃
    개공감...
  • 키 168 이하 남자 체형 온리 통통 해놓으면 완전체 검색기능인가요?
  • 이건 아닌거같다
  • 동성애자들 자기서 알아서 놀게 놔두세요..
    꼭 보면 동성애자 아닌사람들이 오지랖부려서 양지로 끌어들임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3 똑똑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사랑학개론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6 나약한 달뿌리풀 2013.03.04
58177 남자도 끼부림이 있구나..ㅇㅅㅇ23 센스있는 헬리오트로프 2016.02.25
58176 [19금] 여자친구랑 관계 시 연기인지 아닌지 어떻게 아나요11 정중한 회화나무 2018.01.26
58175 학교에 옷 제대로 입고 가기가 부담스럽네여ㅠ57 어리석은 새팥 2018.03.27
58174 여자친구가 자존감이 지나치게 낮아요ㅠ6 청아한 파피루스 2018.01.31
58173 못생긴커플들의 불편한진실43 조용한 뻐꾹채 2018.02.19
58172 남자든 여자든 몸, 자기관리77 기발한 줄딸기 2018.04.12
58171 19) 후배위 좋아하는 여친. 창녀같아요.12 똑똑한 꽃기린 2017.01.13
58170 .13 날씬한 나도송이풀 2019.01.26
58169 남친 자취방갈때27 찌질한 피소스테기아 2017.01.28
58168 여자친구랑 진짜진짜 안맞는데요14 기쁜 향유 2018.11.25
58167 여자친구 겨드랑이 애무9 민망한 낙우송 2016.05.13
58166 19) 자취커플 빈도6 즐거운 개여뀌 2018.01.06
58165 여자분들 남친 폰검사하시나요?22 착잡한 자주달개비 2016.08.30
58164 번호 따이는 여자와 남자의 차이12 질긴 호박 2014.06.19
58163 여자가 계속 선톡하면20 슬픈 들깨 2014.07.03
58162 솔직히 이상 성취향 있는 분 적고 갑시다.53 생생한 꽃개오동 2017.07.26
58161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94 부지런한 층꽃나무 2019.08.09
58160 [레알피누] (19)여잔데 남친 괴롭히는게ㅜㅠ84 의젓한 가죽나무 2018.10.23
58159 여자들의 배고프다는 말25 상냥한 주름조개풀 2013.08.27
58158 여자 얼굴크기 많이 보세요?22 납작한 산초나무 2018.12.25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