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인 여친이 더치 해주는건 충분히 좋은점이라고 생각하는데....

글쓴이2019.09.02 23:17조회 수 2401추천 수 18댓글 36

    • 글자 크기

* 반말, 욕설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우리 학우 후배 분들은 아니라고 생각하시나봐요.

그냥 더치 해줘서 고마운게 그냥 돈 내줘서 고마운게 아니라
나만 돈을 내면 외국 살이 하는데 경제상태에 부담이 될까봐 배려해주는 것 때문에 고맙고 좋은 거고....
또 그거 외에도 사소한거 하나하나 에도 고마워 해주고 감동 받아주는 것도 귀엽고 이쁘고
그외에도 자잘자잘한 배려 같은 것도 고마운 건데...

 

물론 매번 더치 하느냐 하면 그건 아니에요.
내가 산다고 해도 자기도 낸다고 해서 억지로 내가 다 내기도 하고.

기념일 같은 때에는 한사람당 2만엔 넘어가는 조금 비싼 레스토랑에서는 먼저 계산 해 두기도 하죠.

그리고 더치 하는게 구질구질 하다고 생각 하시는 학우 분들도 계시는 것 같은데...
제 생각에는 오히려 매번 얻어먹는게 더 구질구질하고 찌질한 것 같아요.ㅎㅎ

거지도 아닌데 빌어 먹는건 좀 그렇잖아요?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 부럽ㅜ
  • 저 더치 안하는 게 더 이해안돼요ㅜ 남녀 동등한 연애인데 왜 남자가 사야 한다고 생각하는 건지? 그런 친구들 몇 있는데 귀찮게 말싸움으로 번질까봐 굳이 얘기 꺼내진 않지만..진짜 이해 안됨 전 여자
  • @자상한 목화
    축복 받으실 거에요
  • @자상한 목화
    그런 애들 걍 ㄹㅇ돈 없어서 그런 거임ㅋㅋ 거지년들
  • @자상한 목화
    원래 뭐가 옳은지 판별못하는애들은 논쟁있을때 꼭 자기한테 이득되는쪽으로만 편드는거예요. 글
  • @자상한 목화
    더치안하는 여자 80 하는여자 20
  • @자상한 목화
    인터넷에서 지 성별이라고 말하는 애치고 진짜 성별인 애는 없던데 ㅋㅋㅋㅋ
  • 요새 더치안하는 커플이 어딨다고;;
  • 그냥 번갈아가면서 내면 되는거 아닌가...
  • 더치를 너무 찬양하니깤ㅋㅋㅋㅋㅋ 없어보여서 글치 ㅋㅋㅋㅋㅋㅋㅋㅋ
  • @배고픈 기린초
    글쓴이글쓴이
    2019.9.3 08:05
    자차에 연봉 600만엔 넘어가니깐 님 보다는 많을듯 ㅋㅋ ㅎㅎ ㅈㅅ
  • @글쓴이
    응 말은 누가 못해 ㅋㅋㅋㅋ
  • @배고픈 기린초
    글쓴이글쓴이
    2019.9.3 10:35
    내가 뭐땜에 쥐꼬리만한 연봉가지고 구라를 치겠음?ㅋㅋㅋㅋ
    뭐 연봉 1억 이딴 것도 아니고 좀만 좋은 회사 다니면 남들 다 받는 걸로다가 ㅋㅋ
  • @글쓴이
    뭘 뭐때문이야 여기서 어떻게든 이겨보려하는 거애문이겠지 ㅎㅎ 갈길 갈게 ㅅㄱ
  • @배고픈 기린초
    ㄹㅇ여자의추함을보여주는열폭댓글이넼ㅋㅋㅋㅋ
  • @화려한 돌콩
    엥 누가 여자랬지 혼자 망상 떨고 있네 글케 여자의 추함으로 몰고 가고 싶음 맘대로 하렴ㅎㅎ
  • @배고픈 기린초
    말투만봐도 손가락에 살쪄서 여시같은거 할 여자구만 뭘ㅋㅋ
  • @털많은 미국부용
    인터넷 익명사이트에서 말투보고 성별 추측하는 거만큼 멍청한게 있냨ㅋㅋㅋㅋㅋㅋㅋ 너의 망상 잘 들었다 수고해라 ㅎㅎ
  • @배고픈 기린초
  • @배고픈 기린초
    님주먹쥐면뼈튀어나옴?안튀어나오죠?도라에몽주먹이죠?
  • @배고픈 기린초
    글쓴이글쓴이
    2019.9.3 11:58
    그래그래. 배고픈 친구도 앞으로도 열심히 거지처럼 얻어먹고 빌어먹고 다니길바래!
  • @배고픈 기린초
    거지년들이 오죽많았음 더치한다는거에 이렇게 감사하는 사람이 많겠어요..ㅋㅋㅋㅋㅋ암튼 구걸 열심히 하고 다니세여
  • 개거지같은 xx련들 댓글 무시하세요 ㅎㅎ 얼마나 부럽겠어요 ~~!!^^
  • 소데스까?
  • 더치하는 여자는 개념녀라 잘되면 인생의 반은 성공한거
  • 응?? 내주위에 더치안하는 여자를 못봤는데....뭐지....?? 더치합시다 다들..
  • 더치 얘기 꺼내면 발악하는 애들은 자기가 "이만큼 준비해주고 자주는데 당연한거 아님?" 이런 몸팔이, 계산적 마인드가 깔려있어서 그럼. 더치 이야기 꺼냈는데 발악하는 애 있으면 ㅊㄴ라고 대해도 무방
  • 더치하는여자특: 이런글에 김취련 개거지련 발악하는 댓다는 남자랑 사귐 😊 개념남❤️개념녀
  • @억울한 혹느릅나무
    글쓴이글쓴이
    2019.9.3 17:01
    더치 안하는 여자 특:더치 해주는게 고맙다고 하는 사람 보고 구질구질하고 없어보인다고 시비 걸고 다님.
  • 여러사람 만나봤는데 여자든 남자든 돈이 많고 적음이 중요하다기보다는 그 마음이 중요한 거 같아요. 돈과 마음의 씀이 꼭 비례하는 것도 아니지만요.
  • 더치해서 돈 덜내는거보다 자기가 부담할라는 모습이 이뻐보이기도하고 고맙기도 하고 그렇던데
  • 이것도 맞는 말이긴 한데, 제 경우엔 솔직히 실제로 주변에서 더치 요구하는 남자 만나본게 정말 손에 꼽아요. 이성으로 만난 사람들의 경우에는요. 제가 더치 하자고 해도 싫다고 본인들이 극구 내던 사람들이 90퍼는 넘는 듯. 그리고 더치 페이 하지 않는다는게 매번 얻어먹겠다가 아니고, 보통은 두 사람이 돌아가면서 비슷한 가격대로 돈을 쓰죠.
  • @슬픈 단풍나무
    글쓴이글쓴이
    2019.9.9 19:46
    저도 더치 요구 안했는데 먼저 나서서 나눠서 내고 그래요. 매번 제가 내려고 할 때마다 자기도 낸다고 하고 내가 낸다고 해도 반반 하더군요. 그래서 기념일이나 보너스날 아니면 그냥 여친이 하자는대로 더치 합니다.
  • @슬픈 단풍나무
    비슷한 가격대로 쓴다는 말은 여자만 하는듯 ㄹㅇ
  • @정중한 옥잠화
    ㅋㅋ 정말 비슷하게 쓰는데 너무 고정관념 있으신 거 아닌가요?ㅋㅋ 저는 회비 걷거나, 여럿이 먹어서 정확히 나눠야 할 상황 아닌 이상 친구랑도 더치페이는 거의 안 하는 편인거 같아요. 그냥 스타일 차이라고 생각하는데, 너무 일부만 보고서 일반화 하지는 마세요. 세상에 좋은사람 많아요.
  • 남자여자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것보다는 더치페이에 있어서는 나이가 더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 같아요. 대부분 나이가 많을수록 경제력이 더 높기 때문에, 남녀상관없이 나이가 많은 쪽이 더 사게 되는 것 같아요. 옛날예적에는 보통 사귀면 남자가 나이가 많고 여자가 더 어리기 때문에, 남자가 사는 것이 통상적인 개념이었지만 지금은 많이 바껴가는 것 같습니다. 즉, 더치페이하고 싶으면 남녀상관없이 서로 직장다니는 사람 많나거나 돈 많은 사람 만나면 됩니다.
    물론 꽁짜밥 싫어하는 사람은 없겠지만..
제목 글쓴이 날짜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3 똑똑한 개불알꽃 2019.01.26
사랑학개론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6 나약한 달뿌리풀 2013.03.04
소개팅에서 여자 웃기는 방법9 anonymous 2020.02.19
여사친이랑2 유능한 하늘타리 2020.02.08
[레알피누] 썸남이7 초연한 변산바람꽃 2020.02.07
[레알피누] 호감있는 여사친3 겸손한 찔레꽃 2020.02.07
.14 행복한 구골나무 2020.02.07
헤어졌어요8 치밀한 금강아지풀 2020.02.07
외롭다..3 민망한 개망초 2020.02.06
제가 이해심이 부족한걸까요15 피곤한 해국 2020.02.06
[레알피누] 고백5 밝은 당종려 2020.02.06
도시7 멋진 히말라야시더 2020.02.06
[레알피누] 좋아하는데11 활달한 동의나물 2020.02.05
그XX2 육중한 옻나무 2020.02.05
[레알피누] (19)한번할때 몇번정도 가능한가요?34 바쁜 나도바람꽃 2020.02.05
여친이 마이피누보니까 남혐을 할 수 밖에 없다고 하는데17 다부진 칡 2020.02.05
[레알피누] 오늘 봐서 너무 좋았어요2 따듯한 노랑꽃창포 2020.02.04
봄 봄 봄 봄이 왔네요35 처참한 조팝나무 2020.02.04
몸좋고 얼굴평타이상인17 촉촉한 애기부들 2020.02.03
[레알피누] 20 밝은 개나리 2020.02.03
[레알피누] 내가 연락하는 이유1 찬란한 숙은처녀치마 2020.02.03
빗자루님도 마럽하실까요?8 천재 딱총나무 2020.02.03
관계때 입으로...26 발랄한 자두나무 2020.02.03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