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억쎈 얼레지2016.04.11 00:12조회 수 3187추천 수 15댓글 91

    • 글자 크기

.

    • 글자 크기
진짜 열받아서 씁니다 (by 꼴찌 쇠비름) [레알피누] . (by 개구쟁이 자두나무)

댓글 달기

  • 하지만 다른 사람들한테 거짓말하거나 속이는거는 나쁘다고 생각해요 무슨글 때문이신지는 모르겠지만
  • @날렵한 개옻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4.11 00:16
    동거경험이 있는 남자인데요.
    결혼 전 동거 경험은 정말 중요해요.
    이성의 숨어있는 면을 볼 수 있는 기회고 ,
    이 사람의 진실성도 볼 수 있어요.
    저 밑에 글에 댓글에 동거경험이 있는 여성에게 허벌이다 걸레다 이런표현을 하길래 너무 짜증이나서 적어봤어요.
    개옻나무님 말씀처럼 동거경험을 속이는 것은 나쁘지만
    물어보지 않은 '곱지 못할 시선을 받을 일'을 들출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우리 사회는 미국이나 유럽이 아니잖아요. 동거경험이 있다고 하면 '더럽다'고 생각하는게
    행복한 유교사회니까요 .............
  • 할 사람은 둘다 통학이여도 하고 안 할 사람은 동거하면서도 안하겠지만 아무래도 사회통념상 시선이 곱지는 않죠
    근데 동거 안한 사람이 동거 안한 사람 찾는건 당연한게 아닐까 싶어요
    자기는 동거해놓고 결혼 상대로 동거 안한 사람 찾으면 ㅆㄹㄱ지만
  • @운좋은 애기메꽃
    글쓴이글쓴이
    2016.4.11 00:19
    쓰레기라고 생각하는게 정말 아쉬워요.
    그냥 연애에 동반된 섹스를 한거지, 더러운 일을 한건 아닌데
    우리 나라에서는 애기메꽃같은 시선이 정상이고 평균이죠..
  • @글쓴이
    ㄴㄴ 동거 자체가 아니라, 자기는 동거해놓고 상대가 안했기를 바라는게 ㅆㄹㄱ 라고 한거에요
    책임진다면야 상관없어요 저한테 직접적으로 피해주는것도 아닌데 말이죠
  • 저도 일케 생각함
  • @억울한 박태기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4.11 00:21
    섹스를 많이 한 남자는 위너라고 생각하는게 더 이상하죠 ㅋㅋㅋㅋㅋ
    여자는 섹스를 많이하면 안되고, 남자는 많이해야 한다고 말하죠.
    동양에만 깔린 이상한 생각이죠...
  • 동거하세요 누가뭐랍니까?근데 나중에 결혼할사람한테 정확히얘기하세요
    나쁜게아니라면요 누구랑 몇번 얼마의기간동안
    동거를했는지요 숨기실꺼죠?그럼 동거는 나쁜겁니다
    사실혼이나다름없어요 이혼몇번한거나 같습니다
  • @세련된 히아신스
    ㅂㅅ발광하네..거울이나보시길..
  • @유치한 왕원추리
    ?너보다잘났다에 내재산건다 ㅂㅅ아
    너동거하는가봐요?ㅋㅋㅋㅋㅋㅋㅋㅋ
    동거많이하세요 숨기지나마시길
    동거해본적없는거마냥
  • @세련된 히아신스
    작은건걸기쉽지ㅎㅎ
  • @세련된 히아신스
    글쓴이글쓴이
    2016.4.11 00:23
    윗 댓글에서 말씀 드렸듯이, 우리나라 사회의 통념상 동거는 히아신스님이 말씀하시는 것 처럼
    '더러운 일' , '나쁜 일' 이라고 인식됩니다. 때문에 누군가 물어보거나 하지 않는 한
    말하지 않는 것이 서로에게 좋죠. 물어본다면 진실되게 말하는 것이 중요한거죠.
    누군가 물어 봤을 때, 동거경험이 있음에도 그 사실을 숨기는 것은 미래를 약속하는 상대에게 죄를 짓는겁니다.
    호주같이 사실혼관계의 동거경험으로 인정해주거나.. 그런 제도가 되어 있다면 얘기는 달라지지만
    우리나라의 특수성 하에서는 숨길 수 밖에 없습니다.
  • @글쓴이
    동거를한여자에대해서 허벌ㅂㅈ니 이런건 너무심하다고생각하는데
    결혼전의 동거 진지한사람이라면 어느정도 열린생각입니다
    하지만밑에글의 주인공은 그냥 만나는남자와 동거한거같은데
    이런건그다지 좋게보이진않내요
  • @세련된 히아신스
    글쓴이글쓴이
    2016.4.11 00:27
    네 존중합니다.
  • 동거경험있는거 혐오스럽습니다. 특수성 무슨성 떠나서 그냥 혐오스럽네요 미래의 아내가 동거경험이 있다니
    제 아내가 아니길 바랄뿐입니다.
  • @괴로운 궁궁이
    글쓴이글쓴이
    2016.4.11 00:27
    네 그렇죠.
    궁궁이님같은 말씀이 정상적이죠.
    모두의 바램입니다. 미래에 '나의 것'이 될 사람인데 깨끗하길 바라는건 당연합니다.
    하지만 동거율이 높아져가는 이 상황에서 4년제 대학을 나온 여성/남성들에게 동거는 옵션처럼 되었습니다.
  • @글쓴이
    님의 의견에 따르면 결혼이라는 가치를 부정하는걸로 생각되네요.
    법적인 결혼이나 결혼식 이런것들이 존재의미가 없는것이죠.
    깨끗하길 바라는게 아닌 결혼이라는게 무엇인지 왜 존재하는지에 대해 생각해보셨으면합니다. 인간이 왜 결혼을 만들어냈는지 말이죠. 제 생각엔 동거는 자신의 모든 이익을 고려한 결과 행하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는 결혼의 가치와 부부의 소중함을 아는 이성과 결혼하고 싶을 뿐입니다.
  • @괴로운 궁궁이
    글쓴이글쓴이
    2016.4.11 00:38
    동거를 한 사람이 결혼의 가치와 부부의 소중함을 모른다는건 너무 핀트가 나간 것 아닐까요 ?
    결혼을 생각하고 동거를 했던 사람이 나중에 결혼에 실패했을 수도 있고 ,
    결혼을 생각 하지 않더라도 동거를 했다고 해서 결혼에 대해서 쉽게 생각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 @글쓴이
    결혼하지 않아도 결혼한것처럼 생활할 수 있는데 굳이 번거롭게 결혼할필요가 없지않아요? 둘이 같이 합법적으로 사는 관계=결혼
    인데 이걸 생각하지않아서 동거를 하는것 아닌가요? 그러니 결혼의 가치는 존중되지 않는것이죠
  • @괴로운 궁궁이
    특수성땜에 재미볼거 다보시고 본인은 빠지시겠다? ㅋㅋㅋㅋㅋ 웃기네진짜 ㄲㅊ떼라새끼야
  • 섹스땜에 동거 싫어하는게 아닌데 ㅋㅋㅋㅋ
    섹스야 님말대로 커플이면 다 하는거고
    따로살면서 맨날 섹스하는 커플도 있을수있고
    동거하면서 일주일에 한번 섹스하는 커플도 있을수있고

    근데 님말대로 이성의 숨어있는 면을 본다는게 중요한거같은데요
    일반적으로 결혼은 한명이랑 할것이고 배우자의 사소한 습관 하나하나 더 알아가고 그런것도 결혼의 재미라고 생각하는데 그걸 타인과 공유하기가 싫은데
  • @까다로운 배추
    글쓴이글쓴이
    2016.4.11 00:28
    저랑 배추님은 다른 생각이시네요.
    배우자의 사소한 습관을 남이 아는 것이 싫다. 라고 하는거는 저는 처음 듣는 의견이네요.
    다른 의견 감사합니다.
  • @까다로운 배추
    완전공감!ㅋㅋ 나만 볼수있는 모습을 다른여자가 이미 봤고, 같이 생활했다고 생각하면 소름~.~ 나랑결혼하면 다 시시해할거 같아요
  • 동양에서 동거가 이상하다고 하시면서 일반화 하시는데 얼마나 식견이 넓은지는 모르겠지만 일반화는 삼가하셨으면하고
    서양에서 황인 흑인을 차별하는것도 서양의 이상한 생각이다라고 하며 서양에서 산다고 한들 일부 백인들의 시선은 달라지지 않습니다.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입니다.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는게 맞는거지 혼자 떠들어봐야 소용없습니다 단적으로 부모님께 자신있게
    나 동거중이다 이야기 할 수 있는사람 몇 안될겁니다.
    내가 부모면 공부하라고 대학보내놨더니 동거나 하고있으면 죽이고 싶을듯요
  • @괴로운 궁궁이
    글쓴이글쓴이
    2016.4.11 00:34
    단적으로 얘기하면 끝이 없습니다.
    하지만 '동양에서 동거에 대한 의견'을 물어보면 누구나 부정적일 겁니다. 그건 장담해요.
    식견이랄 건 없고 평균적인 인식을 얘기한겁니다. 또한 저는 외국을 동경하지는 않습니다. 그곳에서 살고자 하는 의지도 없구요. 또, 어떤 글 때문에 혼자 떠들어봤자.. 라고 말씀하시는지는 모르겠네요.
    여긴 사람사는 사랑얘기 올리는 곳이니까 올린겁니다.

    끝으로 나 동거중이다 라고 이야기 할 수 있는사람 몇 안되죠.
    왜냐면 말씀드렸듯이 동양권에서는 유교사상때문에 혼전순결의식이 강하니까요.
    동거=섹스 이 메커니즘이 박혀있고, 또 당연시 됩니다.
    섹스를 한 사람에 대하여 '더렵혀 졌다' 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강하죠.
    때문에 "아버지, 저는 더럽혀 졌습니다."라고 말하기가 어려운겁니다.

    한말 또하고 한말 또하고 그러고 있네요 ㅎㅎ
  • 동거는 나쁜게 아닌데 숨길수 밖에 없다라니ㅋㅋㅋㅋ 그런 사회분위기를 인식하고 있으면 애초에 하지를 말던가? 했으면 사실대로 얘기하던가ㅋㅋ
  • @상냥한 소나무
    글쓴이글쓴이
    2016.4.11 00:35
    그렇게 얘기하면 담배는 몸에 해로운 것을 알지만 피는 사람이 많은 것도 이상?하죠.
    단적으로 얘기하면 끝이 없습니다. 비꼬지만 마시고 그렇게 마음에 안드시면 가던 길 가시길 바래요.
  • 나는 동거를 반대 합니다 . 아니 싫어합니다 . 내가 하는것도 싫고 상대방이 하는것도 싫습니다. 싫은 이유에대하 논리적으로 설명할려면 너무 길어 말은 안하겠습니다. 단 하나만 말하겠습니다. 나는 동거가 싫지만 상관없다는 사람의 생각도 존중합니다. 그러나 싫다는 결혼 전 동거는 반대 한다는 생각도 존중 되어야 합니다. 물론 본인에겐 관대하여 자신은 되고 상대방은 안된다 이건 문제가 있고 잘못됬죠. 그러나 본인의 신념과 가치관이 동거를 반대 하기때문에 그리고 그렇게 살아왔기 때문에그런 상대방을 찾는다 라는건 전혀 잘못된 가치관이 아닙니다. 그리고 나와 나와만나는 사람외에 동거를 하던 말던 상관없습니다. 그러나 동거를 해놓고 사회적 인식이 안좋단 핑계로 다음 상대에게 거짓말을 하거나 속이거나 하는것은 절대 합리화 될 수없고 욕 먹을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동거를 했기 때문에 욕먹어야 하는것이 아니라 상대를 속이고 거짓말을 했기 때문에 욕을 먹어야 한다는 갑니다.
  • @잘생긴 팥배나무
    길더라도 싫은 이유를 논리적으로 적어주셨으면 하네요
  • @머리좋은 봉의꼬리
    논리적인 이유를 대기 전에 아주 간단한 이유로도 설명이 가능합니다. 일단 글쓴이는 자신과 반대되는 의견의 존재를 인정 하지 않습니까? 동거를 하냐 마냐의 문제는 절대악과 절대선 의 문제가 아닙니다. 단순히 가치관과 신념의 문제죠. 즉 사람에 따라 다를수 있는 문제란 말입니다. 동거를 하면 무조건 쓰레기야라고 말하는 문화도 잘못됬지만 동거를 무조건 싫어하면 안되 무조건 동거는 인정 해야되라는 생각도 잘못 된것입니다. 그이유는 개인의 신념과 가치관의 문제에서 한쪽 생각만 강제한다는 이유이죠. 예를 들죠 . 혼전 순결의 가치관은 사람마다 다를수 있습니다 . 종교상의 이유이던 개인의 가치관과 신념의 이유에서든 말이죠. 예를 들어 혼전순결의 가치관을 가지고 평생을 그 가치관을 지키더 결혼을 할려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은 자기의 가치관과 맞는 사람을 원할 정당성과 이유가 있습니다. 그 사람 입장에선 동거가 용납이 되지 않는것이죠 . 또한 혼전 순결 의 가치관이 아니라도 동거는 개인의 가치관에 따라 싫을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누군가와 만남을 가지는데 한쪽에서 동거경험을 숨긴다면 분명히 욕 먹을 만한 상황이죠. 위에서 말한것과 같이 동거를 했다는 자체 때문이 아니라 누군가에겐 예민 할수 있는 문제를 가지고 속이고 거짓맛을 쳤기 때문이죠. 계속 거짓말의 이유를 사회적 인식이때문이라 핑계를 되는데 자신이 떳떳 하면 떳떳해야 되는거 아닌가요? 또한 사회적 인식 때문에 거짓말을 치면 그 거짓말에 속은 상대방의 상처는 누가 책임지나요? 사회적 시선이 좋던 나쁘던 그것은 당사자가 안고가야 될 문젭니다 . 그 이유때문에 한쪽이 속아도 된다는거는 용납이 안되죠. 그리고 근본적으로 글쓴이 처럼 사람의 신념과 가치관의 문제를 무조건 해도된다 무조건 해도 안된다로 나누는것 자체가 옳지 않습니다 .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이 존재합니다. 또한 누군가의 생각이 반인륜적이고 비도덕적이지만 않으면 어쩜 사람의 생각도 존중받을 가치가 있급니다. 그게 민주주의에 기본입니다.
  • @머리좋은 봉의꼬리
    논리적으로 적었더니 아무말 없으시군요 ㅋㅋㅋㅋㅋ
  • @잘생긴 팥배나무
    가치관의 차이를 존중하자면서요? 싫어하는이유는 어디에도 없는데요
  • @머리좋은 봉의꼬리
    그런데 글쓴이 께서는 차이를 존중치 않고 동거는 나쁜게 아닙니다 를 단정짓고 본인뿐만 아니라 다른사람에게 사고를 강요하는글을 쓰고 있는게 문제점 이라는것이죠
  • @머리좋은 봉의꼬리
    본인 께서는 동거는 나쁜 겁니다란 단정적이고 일반적인 주장을 반대 하시면서 본인도 마찬가지로 동거는 좋습니다란 단정적이고 일반적인 발언을 하시니 참 모순이란 말씀을 드리는겁니다
  • @잘생긴 팥배나무
    동거를 싫어하는데 논리적으로 설명하면 많다면서요 글쓴이 말의 옳고 그름을 물어봤나요? 난독이신가
  • @머리좋은 봉의꼬리
    그리고 저는 최대한 예의를 갖춰 답변을 하고 있습니다 . 근데 글쓴이는 난독이신가? 라며 상대방을 비하하네요...참.. 기본적인 토론의 자세가 안되있네요. 인성의 문제 아닌가요? 그리고 그 글쓴이 께서는 저에겐 논리적인 설명을 요구하면서 정작 본인은 1줄 2줄 짜리로 답변을 하시네요. 또한 글쓴이께서 동거를 찬성하시니 글쓴이 말의 옳고 그름을 따지는게 동거의 옳고 그름을 따지는거 아닌가요??
  • @잘생긴 팥배나무
    예의를 갖춘대답이 논리적으로 적었는데 아무대답이 없으시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리며 정신승리하는 대답이군요^^ 잘알겠습니다
    # 나는 동거를 반대 합니다 . 아니 싫어합니다 . 내가 하는것도 싫고 상대방이 하는것도 싫습니다. 싫은 이유에대하 논리적으로 설명할려면 너무 길어 말은 안하겠습니다. #
    여기에 대해서 설명해달랬지 자기혼자 글쓴이 말이 옳네틀렸네 하면서 엉뚱한답변해놓고 ㅋㅋㅋ 내가 동거를 하고 남한테는 숨기는사람이라는 뇌내망상까지 하셨죠?
  • @머리좋은 봉의꼬리
    그리고 글쓴이야 말로 상대방 비하 하지 마시고 본인깨서 논리적으로 쓰세요. 난독이니 망상이니 이렇게 상대방 비하하지 마시고요..
  • @잘생긴 팥배나무
    네 ^^ 논리적으로 님이 쓴 댓글에 대한 오류를 말씀드렸는데 그점에 대해서는 아무 대답이 없으시군요ㅋㅋㅋㅋㅋㅋ
  • @머리좋은 봉의꼬리
    무슨 말씀이시죠?? 제말에나 대답 해주시죠.. 글쓴이께서 상대방 에게 굳이 말할 필요 없다고한 말자체가 숨기는거 아닙니까? 이말에는 왜 대답이 없으시죠.. 상대방이 싫어할꺼 알고 인식이 안좋을 꺼 알고 말 안하는게 숨기는 겁니다..그리고 그게 사기입니다..
  • @잘생긴 팥배나무
    어휴 난독
    걍 댓글달지마요
  • @머리좋은 봉의꼬리
    본인 말에 반대하면 난독 본인말에 반대하면 상대 비하 본인은 정작 상대를 설득 할 생각 없이 상대를 비하하고 한숨 쉬고 낮춰 말하고 본인이야 말로 이 주제에 대해 말하기전에 인성적인 측면이 문제가 있는것 같네요..
  • @잘생긴 팥배나무
    병원에나가세요 망상증세가 있으신거같은데
  • @머리좋은 봉의꼬리
    다시 말하지만 글쓴이 처럼 사회적 인식을 핑계되며 굳이 물어보지 않는다면 말하지 않는 그것 그것이 바로 숨기는 겁니다
  • @잘생긴 팥배나무
    어휴 난독
    걍 댓글달지마요
  • @머리좋은 봉의꼬리
    그리고 본인께서 위의 댓글에 동거를 굳이 꺼낼 필요 없다고 말을 했고 상대방이 싫어할것을 알고 말을 안한다면 그게 숨기는겁니다 .
  • @잘생긴 팥배나무
    난독인가?ㅋㅋ
  • @머리좋은 봉의꼬리
    우리나라의 특수성 하에 숨길수 밖에 없다니...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죠.. 숨기는게 사기입니다
  • @머리좋은 봉의꼬리
    그리고 동거를 반대하는 이유는 님과 같이 동거 경험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숨기고 굳이 말할 필요 없다는 가치관을 가진 사람들 때문입니다. 동거가 그렇게 떳떳하고 당당하다면 밝히세요. 왜 숨기시나요. 위에서 말한것처럼 사회적 인식때문이라면 그것은 변명거리가 되지 않습니다. 자기스스로도 밝히고 떳떳하지 못한 인식을 왜 남에게 강요합니까? 뿐만아니라 동거를 하였으면 동거를 허용하는 가치관을 가진 사람을 만나면 되는데 동거를 해놓고 동거를 싫어하는 가치관을 가진 사람에게 동거는 나쁜게 아니야 싫어하면 안된다며 사고를 강요합니까? 그래서 싫은겁니다 . 동거한 사람들은 동거를 싫어하는 사람들의 신념과 가치관을 무시합니다. 동거한 사람들은 그냥 가치관 맞는 사람끼리 만나면 되는걸 왜 싫다는 사람에게 사고를 강요합니까? 그리고 글쓴이가 말한것 처럼 동거 사실을 숨기는 것은 명백한 사기 입니다.
  • @잘생긴 팥배나무
    안숨기는데요? 왜숨기는데요? 웃기네 관심법쓰나요? ㅋㅋㅋ 누가 강요했나요? 망상좀그만하시길 혼자 ㅂㄷㅂㄷ대는걸로보여요
  • @머리좋은 봉의꼬리
    다시 말하지만 저는 분명 예의를 갖춰 답변하고 있는데 글쓴이 께서는 상대방을 비하하네요... 참.... 본인과 반대되는 생각을 말하면 예의 갖춰 말해도 무조건 상대방을 비하하나요??
  • @잘생긴 팥배나무
    당신 댓글이나 보세요 어휴
  • @머리좋은 봉의꼬리
    논리를 논하면서 당신 이란 표현을 쓰며 상대방을 낮추고 본인은 정작 논리없고 한 두줄 짜리 댓글 다시네요
  • @머리좋은 봉의꼬리
    그리고 글쓴이 말에야 말로 논리는 하나도 없고 그냥 본인과 다른 생각 하는 사람을 비하라며 ㅂㄷㅂㄷ 중이라느니 이런 말만 가득하네요... 그리고 글쓴이께서 동거의 경험을 굳이 들출 필요가 없다고 위에 분명 적어 놨는대 그게 숨기는거 아닙니까? 물론 적극적 숨김은 아니지만 소극적 숨김에는 해당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그걸 말하면 상대방이 싫어할걸 알고 말을 안한거면 그건 말을 안꺼낸게 아니라 숨긴거죠. 그리고 그렇게 숨겨서 누군가를 만나고 결혼까지 한다면 사기이고 사기 결혼입니다 . 그런데 뭘 굳이 꺼내지말고 말하지 말자는 것이죠??
  • @잘생긴 팥배나무
    말한적도 없는 이야기를 내가 했다는식으로 몰아가네 피해망상있으세요?
  • @머리좋은 봉의꼬리
    본인은 논리를 요구하면서피해 망상이니 또 상대방을 비하하네요
  • @잘생긴 팥배나무
    아님 시력이 안좋으세요? 뇌에 이상있나요? 누가 숨긴댔나 ㅋㅋㅋ 왜 한적도 없는이야기를 했다고하시는지? 님 독해능련딸리나요? 부대생 맞아요?
  • 독해능력
  • @머리좋은 봉의꼬리
    또 시력 이상있니 독해능력이니 인격모독 하시네요.. 동거 문제에 대해 말하기 전에 인터넷 기본 에티켓 부터 지켜 주세요..
  • @머리좋은 봉의꼬리
    이 주제의 옳고 그름을 떠나 이것은 인격 모독입니다..존댓말도 안하시고..제가 반말 했나요??..
  • @머리좋은 봉의꼬리
    그리고 본인께서 사회에서 좋지 못한 시선을 받을일을 물어보지 않는이상 들출 필요가 없다고 하셨잖습니까 숨기는건 나쁘지만.. 그런데 안물어 봤더라도 상대방이 싫어할껄 알고 말 안하면 그게 숨기는 겁니다.. 바람 피고 사회적 인식이 안좋으니 굳이 들출 필요 없으니 상대방이 물어 보기 전까지 말을 안한다면 그게 숨기는거 아닙니까....
  • @잘생긴 팥배나무
    미친ㅋㅋㅋ 마이피누 할줄모르면들어오질마시던가?설마 내가 글쓴이라고 생각하시나? 어휴
  • @머리좋은 봉의꼬리
    아 이건 제가 실수 했네요 글쓴이를 잘못 봤습니다. 그러나 지금 그쪽처럼 본인과 생각 다르다고 본인과 반대된다고 상대방 비하하고 낮추고 욕하고 하는것은 그냥 기본적인 인성 문제 같네요...^^ 인성부터 좀 바로 하시는게..... 지금 글쓰는 분 같은 사람 때문에 올바른 토론 문화가 형성이 안되는 겁니다. 본인이 답답하고 이해 안된다고 욕쓰고 상대 비하하고 인격 모독해버리면 그게 바른 사회 입니까? 생각좀 해보세요.. 그리고 정작 본인은 논리적인글 하나 안써주네여.... 오직 내 글에대한 모독 비하 밖에 없네요...
  • @잘생긴 팥배나무
    동거와 마찬가지로 시력에 이상이있거나 난독증이있으면 먼저 얘기하는게 예의아닐까요? ^^ 동거에 대해 개방적인 가치관인 사람끼리 만나듯 저도 기본적인 이해능력을 갖춘사람과 대화한다는걸 전제로해서요
    서로 가치관의 차이아니겠습니까 ㅋㅋ 그럼이만
  • @머리좋은 봉의꼬리
    또 비꼬고 상대방 비하하고 가시네요.. 인성 부터 고치세여 .. 범죄 행위하지 마시고... 그리고 님이야 말로 이 문제 를 떠나 인성이 바닥이군요.. 인성 교육 부터 받고 오세요^^
  • @머리좋은 봉의꼬리
    신고 하면 범죄 행위지만 한번만 봐드겠습니다^^
  • @잘생긴 팥배나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고하세여~
  • @머리좋은 봉의꼬리
    할줄 아는건 상대 비하 밖에 없으시면 일단 인터넷 에티켓인 네티켓 부터 공부하세요^^
  • @잘생긴 팥배나무
    또 경찰들 속터지게 생겼네 ㅋㅋㅋ
  • @머리좋은 봉의꼬리
    당신 같은 기본적 인성이 부족한 사람과 이렇게 존대해가며 예의갖춰가며 토론 하는게 시간 아깝네여 신고 그런거 안합니다 걱정되시나본데 걱정마여 절대 안할게여^^
  • @잘생긴 팥배나무
    왜 아디인지알수있는부분ㅋㅋㅋㅋㅋ
  • 아다ㅋㅋ
  • @머리좋은 봉의꼬리
    말할 가치가 없네요.. 수준이 한참 떨어지시네... 기본적 인격 이 갖춰진 분과 토론 하렵니다.. 인성교육은
    제담당이 아니니..
  • @잘생긴 팥배나무
    아다가 동거를 논하는건 중이 결혼생활에 대해 논하는것과 같느니라~
  • @머리좋은 봉의꼬리
    수준 알만 하네요..^^
  • @머리좋은 봉의꼬리
    이런식으로 댓글에서 상대방에게 미친 이라고 하거나 난독이니 시력 문제있니 이말도 인격 모독으로 범죄행위 입니다
  • "섹스의 기회가 넓어질 뿐이지 섹스의 횟수가 무조건적으로 많아진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좀 솔직해집시다. 주변에 동거하는 사람들 없나요?
    젊은 혈기에 하루에 두세번씩 몇 달을 해댑디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거 나쁜거 아닙니다. 근데 결혼을 확정짓고(양가 부모님 허락까지 받은 정도) 하는 동거가 아니라면 그냥 떡떡떡떡떡~~~~~~~~~~~~~ 이 목적이라고 봅니다.
  • 이미 서로몸을볼수있고 콤쓰기 허용가능하기에요
  • 결혼 전제하에 연애하면서 동거하는건 당연히 좋다고 생각하는 1인이지만 대학때 그냥 가볍게 연해하면서 서로 좋다고 동거하는건 좀 보기 그렇던데요..
  • ㅋㅋㅋ....추천수나 댓글보나 동거하시는 분들 참 많으신가보네요 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너이새끼여자 결혼인생망쳐놓고 ㄲㅊ새끼맞냐?
  • 사람마다 생각이 달라요. 연애에 성관계가 동반안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요. 동거한 사람을 원하지 않을 자유도 있습니다. 전 동거를 그런 이유로 싫어하는게 아니라 결혼전에 결혼생활을 했다는게 싫습니다. 싫으면 안되나요? 누군가 결혼 상대로 담배피는 사람을 싫어하고, 종갓집을 싫어하고, 돈없는 사람을 싫어하고, 학벌 낮은 사람을 싫어하듯 동거도 싫어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님 저 말따옴표 문장에서 님의 전제를 의심하게 하네요. '안이쁘고 안착하고 개념없으면' 동거안한 여자 찾기 쉽단 의민가요? 또 '섹스는 못해본'이 아니라 스스로 '안한' 여잘 찾겠죠.
  • 여자인데 저도 동거경험있는 남자 싫어해요 결혼하기전에 꼭꼭 미리미리 말하세요!!
  • 동거의 목적이 어린대학생들이 미리 결혼할사람에대해 알아보는걸로
    시작하는 수가 몇이나될까요 없다고봐야죠
    그냥단순히외로우니까 같이있고싶고 잠자리하는데에 제약없고
    그래서하는게 더크죠 추가로는 방세아끼기?
    근데 상대를알아보는동거는 결혼하기전에 이삼개월정도살아보는거지
    어린대학생들이 육체에이끌려서하는동거는
    바람직하지않습니다 숨겨야만하는동거 나쁘다고얘기할수는없지만
    떳떳하지않은것은 분명하죠
    여기계신분들중에동거하시는분들 나중에 동거과거 다 얘기하세요
    백퍼 까입니다 여자들은 좋은남자 다싶음 동거사실얘기안하시겠죠
    남자들도 마찬가지고요 꼭 얘기해주세요
    상대방에대한 예의입니다 본인의 이기적인 나만말안하면된다 그런생각은
    상대를 속이고 불쌍하게만드는 죄입니다
  • @세련된 히아신스
    저도 이 의견에 동의합니다.
    인격적, 가치관적으로 성인이 된 사람들끼리 동거해야 바람직한 의미가 있는거지
    중고등학교 6년동안 책상머리에서 공부만 하다온 애들이 20대초반에 동거하는게 그렇게 건전한 의미가 있어보이지 않습니다.
    이 게시물은 '니들이랑 상관없으니 남하는거에 신경꺼라'는 얘기로 보이네요.
  • 글쓴이 대댓글 달다 어디로 도망갔나요?
  • 네다음 수건
  • 어그로?
  • 네 다음 글레~
  • 동거하는 사람 많네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3 똑똑한 개불알꽃 2019.01.26
공지 사랑학개론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6 나약한 달뿌리풀 2013.03.04
58598 썸남or남자친구가 일베충이면 바로 버림 ㅋㅋ93 밝은 풍접초 2016.01.11
58597 .93 근육질 쑥 2015.03.09
58596 성형한 여자들 정말 싫어요..93 수줍은 고구마 2013.07.02
58595 이게 현실이라네요 결혼비용93 바보 개불알풀 2013.04.15
58594 남자는 왜 원나잇을 할까? - 원나잇 행위의 과학적 고찰92 귀여운 둥근바위솔 2019.02.19
58593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92 의연한 산뽕나무 2018.06.27
58592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92 가벼운 구상나무 2016.12.18
58591 솔직히 군대기다리는여자들 한심해보임92 날렵한 갈매나무 2015.09.03
58590 피임 열심히 합시다92 멋진 박하 2015.08.29
58589 남자친구 질문!92 착실한 당단풍 2013.03.03
58588 썸탈때 팁임91 화려한 누리장나무 2019.03.19
58587 진짜 열받아서 씁니다91 꼴찌 쇠비름 2017.05.16
.91 억쎈 얼레지 2016.04.11
58585 [레알피누] .91 개구쟁이 자두나무 2016.02.29
58584 그럼 반대로 남자로 느껴질 때?91 화난 천수국 2013.03.16
58583 (후기) 카페 알바생 번호 땄던 사람입니다. 내일 글 지울게요.90 명랑한 꽃며느리밥풀 2019.01.25
58582 남자들은요90 다친 까마중 2014.05.02
58581 .89 불쌍한 들메나무 2018.04.27
58580 키 170 잘생긴 남자89 청결한 반하 2018.02.03
58579 여자분들솔직히남자에게한번이라도 고마워한적있습니까?89 늠름한 물양귀비 2016.05.21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