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1.13 14:28
    글라소님 말씀처럼~
    1번 극공감ㅎㅎ

    2번 가격대를(월세 보증금) 어느정도 신경쓰신다면... 거리가 멀어질수록 방퀄리티가 좋아져요~ 본인 선택~(돈/학교와의 거리/ 방퀄리티) 학교와의 거리는 위에서도 잘설명해주셨지만~ 그렇게 멀진 않습니다. 코앞의 방에비해서 5분에서 7분정도 더걷는다고 보시면 됩니다.(5분~7분더걸려서 지각할수도 있겠네요ㅎㅎ)

    3번 빨리구할 수록 퀄리티가 좋은방을 구할 수 있지만... 시세도 모르는 새내기 분들이 좋은방 안좋은방 알 수 있을지ㅠㅠ (부대앞게시판에 방구할때 팁 글 몇개있으니 읽어보시길) 어쨋든 빨리구할 수록 좋지만. 지금 방알아보게되면 늦어도 1월말이나 2월초에 들어가야 할겁니다. 현재 빈방들이 많아서....(주인은 방이빨리나가야 조금이라도 돈 더받을 수 있어서... 현재 비어있는 방을 3월에 개학에 맞춰서 글쓴님한테 드릴수가 없어요. 방마다 상황이 다릅니다^^ 비어있는방 또는 1월말 2월초에 입주가능한 방) 좀더 늦게 구하게 되시면(2월초정도) 2월중순이나 말에 들어갈 수 있는 방이 나올겁니다. 제생각엔 2월초까지는 여유있으니 2월초에 구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그러면 더 늦게 입주 가능하니...) 빨리구해야한다는 조바심 안내도 될것 같음.

    4번 3번에서 말씀드렸지만~ 방마다 상황이 달라요ㅎ 현재 비어있는방도 있고, 2월초에 나가는방도있고... 현재 1월13일이니 2월말에 입주 가능한 방은 아마 못찾으실 겁니다. 부동산통해서...

    약간의 팁.
    1.부대앞 게시판에 가서 방볼때 뭘봐야하는가? 좋은방은 뭔지? 한번 알아보세요.(채광, 중문, 가격 등참고로 1층은 가격이 저렴한데 채광이 안좋고 벌레나올 수도? )
    2. 이번에 제가 원룸 구할 때 학교근처 원룸 돌아다니면서 주인한테 직접 전화걸어서 조건(가격)맞는 방 있는지 물어보고 몇월에 빈방 생기냐 물어보는 등 원룸주변 돌아다니면서 전화걸었습니다. 만약에 주인이 500/35를 부른다 치면 500/33 은 안되는지 물어볼 수도있구요... 어쨋든 학교주변 원룸 많은데 지금부터 주인한테 직접전화걸어서 2월중순이나 말에 비는방 있냐 물어보면 좋은 방있냐고 구해보시면 괜찮은 방 구할 수 있을 것 같아요.(학교주변에 원룸이 너무많아서 10초만 걸어가도 원룸나옵니다. 계속 전화걸면되요.) 개인적으로 저는 거리가 상관없기 때문에 장전놀이터 근처, 부산대역-장전역사이 황금칼국수를 기점으로 근처원룸들 돌아다녀보면 괜찮을 듯 하네요~ 그런것 하기 힘드시면 ㅎㅎ 새내기셔서... 부동산에 조건 말씀드리고 방구하세요~ 수수료 10만원이상일거예요~ 직접주인한테 전화하면 수수료 없구요~

댓글 달기

글쓴이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