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년생 차량구매고민

지나가던행인A2019.05.14 00:00조회 수 1594댓글 21

    • 글자 크기

2100 준풀옵 준중형 vs 2500 깡통+기본옵션 중형

 

어떤게 나을까요?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 2019.5.14 00:19
    1년~2년 정도 중고차로 시작해서 돈 다시 모이면 준중형 생각해보시는 것도 방법.

    그리고 자동차 유튜버 왈.... 아반떼 풀옵보다 소나타 깡통 + 기본옵션이 낫다라는 영상도 있더군요.
  • @ForA
    2019.5.14 08:30
    그거 저도 본거같아요 ㅋㅋㅋ
  • @지나가던행인A
    2019.5.14 11:52
    중간에 2~3년 타고 차 새로 사실꺼면 몰라도.....
    근데 제가 봐도 아반떼 풀옵보다는 소나타 풀옵은 아니라도 필요옵션만 추가해서 타는게 낫지 싶습니다...ㅋ
  • 전자!작은차부터 몰아봐야죠
  • @이왕이래된거열심히
    2019.5.14 08:30
    렌트로 둘다 몰아봣는데 각각 장단점이 있어서 확실하게 결정하기가 힘드네용ㅠㅠ
  • 2019.5.14 00:56
    전자요!! 아직 혼자 타실 일이 많으실텐데 옵션 있고 저렴한 준중형이 낫지 않을까요??
  • 2019.5.14 07:58
    준중형 풀옵 타고있습니다. 살 때는 이 정도면 됐지 싶다가도 요즘은 조금 더 보태서 중형살걸 하는 생각이 솔직히 많이 듭니다. 사실 차는 조금씩 조금씩 무리하다보면 아반떼 사려다 그랜져 산다는 말이 있듯이 본인에게 가장 적절한 걸로 결정했으면 그거로 가야합니다.. 중형 깡통보다는 준중형 풀옵이 낫다고 생각하지만 또 그게 막상 타다보면 중형이 확실히 크고 넓구나 하면서 부럽고 그런 순간이 오더라고요.. 그래서 지금의 저라면 중형깡통이나 혹은 이왕 중형가는거 약간 옵션 추가는 무리해서라도 할거 같습니다... 차를 좋아하신다면 살짝 무리하셔야 나중에 후회가 적고 그냥 타고다니면 되지 정도라면 준중형 가셔도 괜찮으실듯
  • @lhs825
    2019.5.14 08:53
    다들 생각하시는게 다 비슷비슷하네요 저는 준중형이 천만 중반이면 될줄 알았는데 이것저것 넣다보니 거의 중형값이 되가지고 고민입니다 ㅋㅋ
  • @지나가던행인A
    2019.5.15 07:26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절대 자기자신의 능력에서 무리를 하시는건 안되겠지만 그 범위 안에서는 약간은 무리하셔야 나중에 미련이 안 남는거 같아요ㅋㅋ 특히 차는.. 차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더욱.. 저도 이제 3년 4년쯤 되다보니 하..그때 조금만 더보태서 투싼이나 쏘나타 갈걸 하는 생각 많이 듭니다만 (사실 이런 생각은 차 사고 한 3달 지났을 때부터 계속 들긴 했어요..)그래도 아직 제 차가 예뻐서 잘 타고 아껴주고 있습니다ㅋ.ㅋ 잘 고민하셔서 좋은 선택 하시기를 바랄게여!
  • 저는 준준형 낮은 옵션으로 1700정도에 샀었는데, 이렇게는 고려하실 생각은 없으신가요?
  • @앗쭈구리
    2019.5.14 19:06
    준중형에 전방감지나 뒷좌석편의같은 옵션이 상위트림으로 올라가야 있는 경우가 많더라구여ㅠㅠ 중형은 실내공간이 넓어서 준중형 옵션을 커버칠수있고 해서 고민이네요
  • @지나가던행인A
    우선 저는 k3인데요, 전방충돌 감지 옵션이 기본에 포함되있긴 해요. k3로 결정한 가장 결정적인 이유중 하나죠 ㅎㅎ
    그런데, 뒷자리 편의 옵션같은 경우에는 확실히 하위 트림에서는 넣는데에 한계가 있어요.
    저는 아직 뒷자리에 사람 태울일이 없어서..;;
    아무튼 잘 고민해보시길 바래요~ ㅎㅎ
  • 중형탈돈이면 suv타는게낫죠ㅠㅠ 코나 투싼 스포티지 등등

    -suv차주-
  • @마디미로
    2019.5.14 19:06
    개인적으로 세단을 선호해서 suv는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 2019.5.14 20:10
    저도 비슷하게 고민했는데 중형 샀습니다~ 오래오래타실거 같으면 중형 추천입니다~ 중고차 팔때는 준중형 풀옵이 감가가 더 적을거 같지만요
  • 2019.5.20 12:46
    Suv가 편해용
  • 타다보면 큰 게 좋습니다.
  • 쏘나타 이번에 나온거 깡통도 나름 괜찮은 옵션들 많이 달려서 나온거 같아요
  • 전 키에따라달렸다고 봅니다. 제가 키랑 덩치가 있는편이라 쏘나타도 괜찮긴했든데 타다가 suv타니깐 신세계 그래서 1년타고 바로 맥스크루즈 환승하고 세상편하게다닙니다ㅎㅎ
  • 2019.6.19 13:03
    년간 10000키로 이하면 뭐든 상관없으시고

    좀많이탄다 싶으면 닥전
  • 닥후
제목 글쓴이 날짜
졸업생/직장인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빗자루 2018.09.18
서카포 대학원 진학에 대해 질문드립니다.14 꾸릅꾸릅 2019.07.05
선배님들 9급공무원9 닝기리바밤바 2019.07.04
급여 끊어 받을때4 너만바라기 2019.07.01
판교 직장인분들 심심하지 않으신가요?1 스벅오늘의커피숏 2019.06.29
일반공기업 준비하는데 HSK는 별 도움되지 않죠?5 쩐다 2019.06.29
이번 기품원 면접보시는 분5 옹릴이 2019.06.28
지역난방공사 현직분 계신가요 ?1 시리어수 2019.06.22
일본생활 3년차 질문 받슴다.39 BrownSugar 2019.06.20
대전이나 대전근처 타지생활하시는분2 괘지 2019.06.19
선배가 들려주는 노하우..2 돼지1호 2019.06.17
직장인 남성분들 지갑뭐쓰시나요18 코코팜먹고싶은데 2019.06.16
.7 Twosmall 2019.06.16
서울에 단기 자취 조언 부탁드립니다14 상온에보관하세요 2019.06.14
asml cs 엔지니어 직무..30 에비씨딮 2019.06.14
간만에 오네요!12 Flyingchair 2019.06.12
보통 퇴근하고 뭐하시는지 여쭙고싶습니다17 호이할배 2019.06.11
서울에서 일하게 됐는데3 너만바라기 2019.06.11
현대위아 재직자 선배님 계시나요?3 노잼공 2019.06.10
창원 부산대 동문모임 인원충원합니다~ 마디미로 2019.06.07
부산 공공기관(공무원, 공기업, 정출연 등) 20대 재직자 모임 모집해봅니다.2 코노죽돌이 2019.06.06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