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총학은 누구를위한 총학입니까?

지나가는상대생2012.12.06 11:00조회 수 1631추천 수 2댓글 17

    61...232
  • 1
    • 글자 크기

당선직후 소감올리시곤 근 일주일간 단 한번의 댓글도 없다는건 학생들이 의견을 일부러 회피하고 있단 생각밖엔 들지 않는군요.
물론 한대련 관련한 입장표명에는 신중을 기해야 한다는것을 이해하지만,
그 외의 기숙사 관련 문제나 밀캠관련 문의까지 답변이 없단건 좀 심한것 같습니다.

김인애 학생회장님의 경우도 어제 학생회 게시판에 연속학기 휴학제한 폐지에 관한 글을 쓰신걸로압니다.
하지만 역시 총학에 관한 질문에는 답변이 없으시군요.

진정 소통을 중시하시는 총학이라면 언제까지 학우들2012-12-06-10-41-48.jpg 의 의견을 무시하는지 지켜보겠습니다

  • 1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 61...232 2012.12.6 11:16
    열등재님, 답글을 달다보니 댓글을 삭제하셨네요.
    전 정치적 색을 떠나 학우들의 질의가있었음에도 한번의 입장표명이 없단점을 말씀드린겁니다 .
    물론 한대련 관련문제에 관심이 있는건사실이나,
    그 외에도 기숙사, 밀캠관련한 질의가 있었음에도 선거후엔 단한차례의 답변도 없단 사실에 대해 말씀드린겁니다.
  • @지나가는상대생
    164...196 2012.12.6 11:27

    네^^;

    저는 총학이 잘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글쓴이 님께 실례가 될 것 같아서 삭제했어요 ㅋ

  • 110...228 2012.12.6 11:22
    전 총학이 좋아요
  • 164...126 2012.12.6 11:23
    공감합니다 입장 정리중이면 정리중이라고 말해주면좋겠네요
  • @노사모
    164...107 2012.12.6 22:32
    댓글달았습니다
  • 58...11 2012.12.6 12:58
    주말에 서면 지나가는데 총학분들이
    시위하고계시더군ㅋㅋㅋㅋ통진당피켓들고
    에휴 역시나는 역시나군
  • @애국자
    210...216 2012.12.6 15:18
    이건...무슨...어쩌라는거죠?
    총학의 이름으로 나간것도 아니고 개인신분으로 참여했을텐데
    역시나는 무슨 상당히 위험한 사고방식 가지신거 같은데 자제좀...
  • @카르투스
    223...172 2012.12.6 15:40
    소통하는학생회가 되겟다고하고 선거끝나자마자
    학우들의 질문엔 귀막고 무시하고 바로 당적과 관련된 시위하러나가고
    그래서 쓴건데요?? 위험한 사고방식이라뇨
    안그래도 요즘 이정희때문에 통진당이미지 좋지도않은데
    그런모습이 보기좋진않네요^^ 뭐가 위험한사고방식인지
    말좀 해주세요
  • @애국자
    210...216 2012.12.6 17:03

    당적문제는 선거에서의 후보자의 당적 공개사항의 문제였지,그 개인이 가입된 정당이 옳고 그름을 논하는 것이 아니었으며.
    본인께서 말씀하시는 바를 보자면 통진당이 주최하는 시위에 개인이 참가한것에 대해 비난하시는 걸로 보이는데 누구나 합법한 절차에 따른 시위에 참가할 권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비난하시는 모습은 헌법이 보장하는 양심의 자유권을 침해 하는 것 같은데요?
    자신과 다른 정치적가치관을 원색적으로 비난하는 모습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데요.

  • @카르투스
    58...220 2012.12.6 17:21
    이글의 논지가 총학 당선되고나서 학우들이하는말 무시하고 관심끄고있다여서

    그렇게 무시하면서 하는행동이 시위나가는거라고 한건데요??

    하나만보이고 둘은 안보이나요??
  • @애국자
    210...216 2012.12.6 17:36

    그렇게 무시하면서 하는행동이 시위나가는 거라는 그 논조 자체에 문제 있다는 것입니다.
    총학당선이후 학우들의 요청사항과
    개인의 시위 참가는 완전한 별개의 사항인데 이둘을 묶어 비판한다는 거 자체가 말이 안되는거죠
    시위참가를 어떻게 의견 무시와 연관 시킨다는 겁니까

  • @카르투스
    58...220 2012.12.6 17:42
    선거철에는 그토록 열심히 학우들과의 소통을 외치며 홍보하길레
    기대좀했습니다^^
    본인의 당적은 개인의 선택이니까 뭐 이해한다쳐도 선거철에는 그렇게 외쳐놓고
    끝자마자 입닦고 끝낫으니 나몰라라 하는거처럼 보였네요^^
    아무리 바쁘다고해도 댓글다는시간정도는 있을텐데요??
    저 혼자만 그렇게 생각하는게 아닌거는 이글과 요몇일간 자유게시판 여론만봐도 충분히 그렇게 보이는데
    아닌가요??
    그리고 님 논리처럼 말하면 무슨행동을 해도 연관못시킵니다
    그리고 제가 완전 연관성없는 말한거도 아닌거같은데요??ㅎㅎ
    부산대학우들이 당적문제제기한 이유가 이런문제때문이아닌가요??
  • @애국자
    210...216 2012.12.6 17:58

    저도 총학이 한대련 및 기숙사 관련 문제나 밀캠관련 문제에 대한 의사 피력은 그전 부터 주장해왔습니다.
    하지만 제가 님에게 말쓴드린 건"시위하고계시더군ㅋㅋㅋㅋ통진당피켓들고" 이 말의 의도가 잘못됬다고 한것 아닙니까?
    당적문제제기의 이유는 당적공개는 피선거인에 대한 알권리적 측면의 문제 였죠. 그 당적이 어느특정당이라고 해서 문제 된게 아니라 이말입니다.

    이렇게 전혀 연관되지 않은 문제를 결부 시키는것은  가치관이 다른 정당이나 개인의 가치관에 대해 비난 하는걸로 밖에 안보이네요 

  • @카르투스
    58...220 2012.12.6 18:07
    당연히 모든말에는 의도가 있죠
    저는 부산대다니는학생으로서 게시판엔 자꾸올라오는 질문에는 대답도안하고
    당적과 관련된 시위를 하고계시기에 제눈에는 보기 안좋을수밖에요??
    그래서 사실대로 말한건데 도데체 무슨말이 하고싶은건가요??
    총학생회면 그래도 학교를 대표하는 얼굴들아닌가요??
    저도 부산대학교다니는 학생이므로 내가 소속된학교의 대표라는사람이
    자기본분을 제대로안하고(게시판에 질문이 엄청많았는데 선거철끝나자마자 대답이 없어지고 그러니까 본분을 제대로 안한건 맞겟죠??) 그러고있으니 안좋게봣습니다 됫나요??
    그리고 특정당비판으로 받아들이시는거같은데 저는 통진당이아니라
    새누리당,민주노동당이여도 안좋게봣을겁니다.
    학교를 대표하는집단으로써 자신이 하는행동에 대해 한번더 생각해보고 해야하지않을까요??
    개인의 자유니까 해도된다는 이런주장은 좀 아닌거같습니다.
    자리의 위치도 위치인만큼...대표가 자기생각대로만 행동하면 안되는거아닌가요??
    선거에 출마할때 그정도는 다들 생각하고 출마하셧을거라고 생각하는데...에휴
  • 58...234 2012.12.6 18:12
    내닉네임이랑 비슷하네
    유사품에 주의하세요 ㅜㅜ
  • 164...21 2012.12.6 18:18
    몇몇 분들은 역시 총학을 까는군요 ㅋㅋㅋㅋ
    여전하셔
  • 117...197 2012.12.6 18:29
    대선이라 그런가요...제글의 요지는 그게아니었는데...결국 댓글은 그런쪽으로 가버렸네요ㅋ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총학생회 학생회소식 이용신청안내 빗자루 2012.01.03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총학은 정말로 이번 조국 사태를 방관할 겁니까?13 Qpwodk75 2019.08.21
학생회와의대화 ● 총학생회에 고함 ●12 *금정산호랑이 2019.08.23
학생회와의대화 학생회는 조국딸에관하여 촛불을 들어주세요 IlllllI 2019.08.20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총학차원에서 남학생 휴게실 설치를 강력히 주장해주세요18 커트코베인 2013.09.13
총학생회 이석기의원 사건과 관련하여 중운위에서 논의하여 결정된 총학생회의 입장입니다.18 45대총학생회 2013.09.13
총학생회 국립대학 연합대학 정책에 대한 총학생회의 긴급 제안 (글번호 2140 ~ 2144 에 대하여)18 헤이브라더총학생회 2016.07.26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총학은 학생들의 말을 여기서만 듣는건지..18 아욱국 2012.02.28
총학생회 정례회의-남자휴게실, 자전거거치대 등 논의17 레디액션총학생회 2014.02.26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부산대학교'님의 질문에 대답을 해주세요17 zhtyt 2014.09.10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총학생회에게 : 축제관련17 나는중립이다 2013.03.27
학생회와의대화 14년도 총학생회장이자 15년도 총학 집행위원장 했던 이승백씨 대자보 가관이네요17 역시는역시군 2017.09.13
학생회와의대화 [기호3번 파워업! 선거운동본부] 강민아의 7시간.17 파워업선본 2016.11.22
총학생회 2016 대동제 주막 & 부스 신청하세요 ! (수정)17 헤이브라더총학생회 2016.04.21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총학의 국정교과서 반대 활동에 대해17 므라라아 2015.10.26
학생회와의대화 인대 회장님 및 전 특별조사팀분들께17 ㅇㅈㅇㅅㄹㅎ 2018.11.06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왜 다들 심각성을 못느끼지?17 사랑이필요해 2013.03.20
총학생회 총학생회 입장문입니다.17 위잉위잉 2018.09.30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짧은 의견.17 실향민 2015.12.02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학생회비 미납자 명단 파악해서 각 학과로 넘긴다는게 사실인가요?17 키위 2014.06.03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대학생문제는 결국 힘을 모아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17 하늘이좋다 2014.02.13
총학생회 9기 한대련 의장을 준비하고 있는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김나래 총학생회장 과의 만남>에 학우 여러분을 초청합니다.17 45대총학생회 2013.03.29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레알피누/수정] 총학생회 회장님 더이상 묵과하시면 안됩니다.17 노사모 2013.03.12
총학생회 연속휴학학기 제한 폐지!!-공약이행17 기미눼:) 2012.08.30
첨부 (1)
2012-12-06-10-41-48.jpg
526.7KB / Download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