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대학생문제는 결국 힘을 모아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늘이좋다2014.02.13 00:27조회 수 871추천 수 1댓글 17

    164...133
    • 글자 크기

최근 삼성 채용 추천할당제로 온 나라가 들썩인 적이 있습니다. 

대학생들에게 가장 절박한 과제가 취업이 되어버린 현실 속에 

대학은 어느새 일개 기업에 의해 서열이 결정되는 대상이 되어버렸습니다.


뭐 장황하게 이야기를 펼칠 이야기는 아닐것 같고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취업문제? 혼자 토익점수 잘 받고 스펙 잘 쌓으면 되는 그런 개인의 문제 아닙니다.

사회 구조적으로 결정될 수 밖에 없는 공동의 문제이며 엄연히 정치적이고 사회적인 연대로 함께 해결해야 하는 문제이지요.


전국적인 학생 연대조직이 필요한 이유는 그것입니다.


등록금을 비롯한 취업, 대학교육의 현실 등 수많은 영역에서 절박한 대학생들의 바램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해결을 위한 연대조직이 한대련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대련 필요없다고 하는 이야기는 학생회 필요없다는 주장과 일맥상통합니다, 



최근 한대련회비가 북한으로 넘어간다는 등의 유언비어로 한대련 찬반투표를 강요하는 분들이 계신데 저는 옳지 않은 방향이라 생각합니다.


이유는 총학생회 선거를 통해 한대련 활동으로 국공립대 기성회비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정확히 밝히며 당선된 사실에 


대한 전면적 부정이라는 점에서 실제로 유효한 주장인가? 라는 생각과 


온라인의 특성상 특정그룹에 의한 여론선점이 매우 쉽다라는 점과 그 온라인의 여론과 오프라인상의 여론간의 간극이 클 것이라는 예상 때문입니다,



뭐 이런 것들을 넘어서 개인적 주장을 얼마든지 펼치실 수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그 주장이 선입견으로 똘똘 뭉치다 못해 거짓된 정보를 통해 학우들을 선동하려 해서는 안된다는 점과

한대련이 아니라면 실질적 대안은 무엇인가? 라는 실천적 물음에 답해야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 66...97 2014.2.13 00:29
    아 밑에 한대련에 관한 글들이

    유언비어라구여?ㅋㅋㅋㅋㅋㅋㅋ

    여러분 이거 다 거짓말인거 아시죠?
  • @뙑뙑뙑뇰뇰뇰
    하늘이좋다글쓴이
    164...133 2014.2.13 00:31
    아 그럼 님은 한대련 의장이 김일성 만나서 만세외치고 와서 죽창사서 집회다니는 단체라고 생각하시나 본데? 님들 선동적 주장만 들으면 그 이미지거든요
  • @하늘이좋다
    66...97 2014.2.13 00:35
    밑에 글들 정독좀 부탁드립니다.
    선동이랑 사실증명이랑 헷갈림 노노요.
    이렇게 한대련을 감싸다니ㅋㅋㅋㅋㅋㅋ
    총학 계정으로 글 쓰라구요!
  • @뙑뙑뙑뇰뇰뇰
    하늘이좋다글쓴이
    164...133 2014.2.13 00:37
    ㅎㅎ 뭐 피차 생각하는 바가 다른걸 왜 그러시나요? 아 저도 답변 드릴께요 어려운 닉쓰지말고 일베에서 많이 쓰는 그런 찰진 닉 들고 오세여
  • @하늘이좋다
    66...97 2014.2.13 00:40
    제가 일베를 안 봐서....
    일베 많이 보시나봐요? 갑자기 왠 일베를?
  • 한대련이 대학생 문제 해결을 위한 행위를 하는 단체인가요? 대학생 문제 해결을 슬로건을 둔 장치단체인가요? 한대련이 순수하게 대학생을 위해 움직이는 단체라면 왜 이렇게 싫어하겠습니까. 한미연합 훈련 반대가 대학생이랑 뭔 상관이었을까요?
  • @푸석푸석한비행다람쥐
    하늘이좋다글쓴이
    164...133 2014.2.13 00:33
    작년과 같은 맥락상이었다면 충분히 펼칠수 있는 주장이라고 봅니다. 작년 전쟁위기 아주 우습게 보시는 분들이 많은데 작년 B-2폭격기 훈련의 경우 몇초만 더 북진시 북한 본토 타격 가능한 순항훈련 하는 등 매우 심각했습니다. 전쟁나면 우리학우들 다 죽는데 당연히 전쟁반대 훈련 반대 주장 외칠수 있죠. 남학우들 중에 현역 예비역 아닌 학우들 찾기 힘들고 전쟁나면 끝이죠.
  • @하늘이좋다
    39...133 2014.2.13 00:41
    당연히 그런훈련 해야되는데요. 한미 연합 훈련 내용중에는 북한이
    먼저 선제공격을 하는 등의 뻘짓을 할 시 치고 올라가는 내용의 훈련이고요. 북한이 선제 공격을 할 마음만 먹지 않는다면 미국이 치고 올라갈 일 없으니 발뻗고 자면 되고요.
    지금까지 있었던 대북 갈등중에 남한이든 미국이든 먼저 잘 못한적 있나요?

    전부다 북한이 약속어기고 도발하고 했지.
    이거는 무슨 방귀뀐놈이 성내는 것도 아니고 참...
    그리고 북한은 비 정상적인 체제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무력사용시 어떤 결과를 맞이 하게 될지 학습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 @하늘이좋다
    그런 논리로 온갖 정치적 사안에 다 개입하는 단체를 대학생을 위한 이익단체라고 할 수 있나요? 그냥 특정색을 지닌 정치 단체지. 매번 자기들 뜻이 곧 20대 모든 청년들의 뜻인양 짓걸이면서, 정작 대학생 문제보단 정권에 더 관심이 쏠린 한대련. 정말 질색이고, 특정 색깔이 짙어지기 쉬운 인터넷 상이라도, 이렇게 얘기가 독하게 나오면ㅊ총학 내에서 회의 한번은 하고 찬반 투표 한번쯤은 할 수 있는 거 아닌가요? 선거 때 뭐라했든 훗날 여론이 바뀌면 그 여론을 따라야지. 그게 민주주의지.
  • @하늘이좋다
    66...97 2014.2.13 00:43
    미군철수 얘기까지 하실려고 하시네.
    아예 총학+통진당 인증을 하시네요.
    답이 없다 김관진장관님이 통탄하실 일.
    전쟁억제는 군비축소로 하는게 아니랍니다ㅠㅠ
  • @하늘이좋다
    121...131 2014.2.17 19:08
    도저히 이해가안되는데 전쟁나면 죽기때문에 훈련하는거라고 안하면삽니까? 우리나라 군대는 그럼 왜있지요?
    전쟁나면다죽는데 군대 없으면 살겠네요 에휴
  • 110...13 2014.2.13 00:33
    한대련이 그렇게 정통성 있는 영향력있는 단체가 아니니깐 문제죠
    전국 200개 대학과 서울 주요 10개대학에서 한대련이 차지하는 비중은 오히려 소수입니다
    이 본질을 망각하고 부산대총학은 몇년째 특정집단 특정정당 하수인이라는 오명을 받으면서도 한대련 문제만은 외면하고 있죠
    악질총학
  • @나리요미
    오명아님. 통진당 끄나풀인 건 내가 보증함.
  • @나리요미
    하늘이좋다글쓴이
    164...133 2014.2.13 00:36
    솔직히 국가장학금 만든거 한대련아닙니까? 어느 대학생단체가 이렇게 대학생 문제에 영향력있게 활동 했습니까?
  • @하늘이좋다
    BNU
    59...243 2014.2.13 09:55
    이명박정부에서 만든건데요;;;
  • 211...83 2014.2.13 00:45
    뭐래
    한대련 활동 안하면서 학교 잘만 돌아가는 데도 많구만 ㅋㅋ 그리고 한대련은 하는 활동만 봐도 한쪽으로 심하게 치우쳣음. 이미 대학생들의 연합이라는 순수한 의미를 넘어선지 오래.
  • 124...239 2014.2.13 09:03
    그래서 고려대학교는 한대련 탈퇴해서 학생들이 힘들어 하던가요? 한양대는 한대련 탈퇴해서 학교가 망할 위기에 처했나요? 한대련 없어도 잘만 굴러가는 학교 많은데 뭐가 문제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총학생회 학생회소식 이용신청안내 빗자루 2012.01.03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학내복지사안보다 세월호가 중요한 총학생회18 깅강 2016.04.07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부산대학교의 총학생회 인가요.. 한대련의 총학생회 인가요...18 살살용v 2013.03.22
학생회와의대화 총학생회 기호 2번<위잉위잉>선본 공약과 리플렛입니다.18 위잉위잉선거운동본부 2017.11.14
총학생회 edition 학우분의 학생회비 납부에 대한 의견에 답변 드립니다.18 레디액션총학생회 2014.08.27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총학은 왜?18 경영09이승윤 2014.09.22
학생회와의대화 단지 입결이 높다고 명문대는 아니다.18 연어초밥 2016.10.28
총학생회 금지곡 페스타에 참가하세요!18 헤이브라더총학생회 2016.09.21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총학차원에서 남학생 휴게실 설치를 강력히 주장해주세요18 커트코베인 2013.09.13
총학생회 이석기의원 사건과 관련하여 중운위에서 논의하여 결정된 총학생회의 입장입니다.18 45대총학생회 2013.09.13
총학생회 국립대학 연합대학 정책에 대한 총학생회의 긴급 제안 (글번호 2140 ~ 2144 에 대하여)18 헤이브라더총학생회 2016.07.26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총학은 학생들의 말을 여기서만 듣는건지..18 아욱국 2012.02.28
총학생회 정례회의-남자휴게실, 자전거거치대 등 논의17 레디액션총학생회 2014.02.26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부산대학교'님의 질문에 대답을 해주세요17 zhtyt 2014.09.10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총학생회에게 : 축제관련17 나는중립이다 2013.03.27
학생회와의대화 14년도 총학생회장이자 15년도 총학 집행위원장 했던 이승백씨 대자보 가관이네요17 역시는역시군 2017.09.13
학생회와의대화 [기호3번 파워업! 선거운동본부] 강민아의 7시간.17 파워업선본 2016.11.22
총학생회 2016 대동제 주막 & 부스 신청하세요 ! (수정)17 헤이브라더총학생회 2016.04.21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총학의 국정교과서 반대 활동에 대해17 므라라아 2015.10.26
학생회와의대화 인대 회장님 및 전 특별조사팀분들께17 ㅇㅈㅇㅅㄹㅎ 2018.11.06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왜 다들 심각성을 못느끼지?17 사랑이필요해 2013.03.20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