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학생회비 미납자 명단 파악해서 각 학과로 넘긴다는게 사실인가요?

키위2014.06.03 19:16조회 수 3199추천 수 4댓글 17

    115...10
    • 글자 크기

식물원 글에 이런 댓글이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학생회비 미납부자 명단 넘어온다고 할겁니다.
지금 총학아니고 제작년 총학시절이었는데, 학생회비 납부안한 사람만큼 해당 학과에 지원금이 차감된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알고있으라는 정도로 미납부자 명단도 함께 넘기는걸로 압니다.>


이 댓글이 사실인가요?


이전 총학이나 지금 총학이나 머리만 바뀌고 다른 인원은 거기서 거기인걸로 아는데 이전 총학일이니 모른다고 변명하지 마시고 제대로 된 답변 주셨으면 합니다.


아무 근거 없이 사실여부도 확인이 되지 않은 댓글 하나로 이러는건 좀 아니라는 건 알지만


혹시나 해서 총학에 문의해봅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 키위글쓴이
    115...10 2014.6.3 19:23
    식물원 29682번 글입니다.
    http://mypnu.net/ha/4169038#comment_4169100
    http://mypnu.net/free/4150564#comment_4150623
    http://mypnu.net/ha/2778704#comment_2779144

    다른 댓글에서도 이런 사실이 있었다네요
  • 112...227 2014.6.3 19:37
    글 읽어봤는데 몇몇 그런 과가 있나보네요.
    학생회비 안내면 사물함 안주고?
    특정인에게 사물함을 지원하지 않는다는건 학생회비를 납부했냐 안했냐를 과 학생회에서 알고있다는거 같은데 혹시나 이런 명단이 존재한다면, 총학에서 자발적으로 내어주는건지, 아니면 단대 및 각 과에서 요청해서 내어주는건지, 그것도 아니라면 각 학과사무실에서 관리를 하는건지 명확하게 답변해 주셨으면 좋겠네요
  • 미납자 명단을 드리는게 아니라, 학생회비를 내신 분 명단을 드립니다.
    모두 다 드리는건 아니구요, 요구하시는 단대 및 과에 따라서 전달합니다.
    '얼마' 가 납부 되었는지를 투명하게 관리하기 위해 공개 한다고 생각하시면 될거같습니다.
  • @레디액션총학생회
    110...246 2014.6.4 16:59
    얼마가 납부되었는지라면 차라리 몇명이 납부했고 금액만 알면 되지 않습니까?? 납부자 명단을 넘기는 건 미납부자 명단을 넘기는 것과 같다고 생각되네요.
  • @페더랄리스트
    112...213 2014.6.4 17:00
    돈낸사람은 혜택 줘야하는건 맞지 않나요?

    학과차원의 공공서비스를 아예 못쓰는건 아닐텐데요..
  • @봄이예요
    110...246 2014.6.4 17:03
    구체적으로 어떤 서비스 말씀하시는거죠??
    사물함 배분 등은 운영에 학생회비가 필요하다고 생각되지 않습니다만......
  • @페더랄리스트
    112...213 2014.6.4 17:29
    사물함 정돈 줄텐데요?
  • @레디액션총학생회
    키위글쓴이
    175...25 2014.6.4 17:40
    낸 사람 명단 주는거랑 안낸 사람 명단 주는 게 머가 다르죠?

    그 명단을 이용해서 학생회비 추가로 납부받거나 차별대우가 있었다는건 알고계신가요?

    이거 기성회비만 가지고 난리칠게 아니라 학생회비 반환소송이라도 해야겠네요 ㅋㅋ
  • @레디액션총학생회
    110...238 2014.6.5 10:51
    미납자명단을주는게 아니라 내신분 명단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상냥한다람쥐
    1...226 2014.6.6 10:57
    ㅋㅋㅋㅋㅋㅋ겁나웃겨 오늘도 웃고가네 안낸사람 명단은 만들라고 친절하게..낸사람만주네
  • @레디액션총학생회
    117...91 2014.6.9 17:04
    첫째줄답변 제정신? 장난함?
  • 58...210 2014.6.8 14:05

    그냥 맘 편하게 학생회비 내라 하세요 그거 얼마한다고

  • @산삼인
    키위글쓴이
    115...10 2014.6.8 14:18
    기성회비도 그냥 내면 되겠네요 그거 다른학교랑 비교하면 얼마한다고
  • @키위
    58...210 2014.6.8 14:31

    불법 관련 소송 중인 기성회비랑 학생회비랑 같나요? 이름 비슷한거 빼고 액수, 용도, 강제성 공통점이라곤 단 하나도 찾을 수가 없는데 왜 기성회비에 비유하시는거죠?

  • @키위
    58...210 2014.6.8 14:38

    그리고 학생회비가 납부가 자율이지 익명성이 보장된다는 원리는 또 어디서 나오는 건가요? 정작 집행부쪽에는 내셨는지 안내셨는지 미납부자 명단?같은거 관심도 없는거 같지만

  • @키위
    58...210 2014.6.8 14:50

    집행부하시는 분들도 전부 학생이시고 아무것도 받는거 없이 없는 시간 쪼개서 일하랴 또 공부하랴 바쁘신거 같던데
    사채업자도 아니고 겨우 인당 만 몇천원 더받겠다고 미납부자 명단 받아서 일일히 확인해서 강제로 걷고 사물함 골라서 안주는
    도움도 안되고 결론적으로 학우들한테 자기들 이미지만 나빠지는 헛수고는 상식적으로 안할 듯 싶어요. 집행부하시는 분들 전부 보람 때문에 하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거 다 근거없는 선동인거 같은데 만약에 실제로 학생회비 안내면 사물함 안주고 이런 일 있다면 제가 할말이 없네요.

    시험기간인데 열공하십쇼

  • 223...77 2014.6.8 21:09
    나노단대는 학생회비안주면 사물함안준다든데??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총학생회 학생회소식 이용신청안내 빗자루 2012.01.03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학내복지사안보다 세월호가 중요한 총학생회18 깅강 2016.04.07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부산대학교의 총학생회 인가요.. 한대련의 총학생회 인가요...18 살살용v 2013.03.22
학생회와의대화 총학생회 기호 2번<위잉위잉>선본 공약과 리플렛입니다.18 위잉위잉선거운동본부 2017.11.14
총학생회 edition 학우분의 학생회비 납부에 대한 의견에 답변 드립니다.18 레디액션총학생회 2014.08.27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총학은 왜?18 경영09이승윤 2014.09.22
학생회와의대화 단지 입결이 높다고 명문대는 아니다.18 연어초밥 2016.10.28
총학생회 금지곡 페스타에 참가하세요!18 헤이브라더총학생회 2016.09.21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총학차원에서 남학생 휴게실 설치를 강력히 주장해주세요18 커트코베인 2013.09.13
총학생회 이석기의원 사건과 관련하여 중운위에서 논의하여 결정된 총학생회의 입장입니다.18 45대총학생회 2013.09.13
총학생회 국립대학 연합대학 정책에 대한 총학생회의 긴급 제안 (글번호 2140 ~ 2144 에 대하여)18 헤이브라더총학생회 2016.07.26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총학은 학생들의 말을 여기서만 듣는건지..18 아욱국 2012.02.28
총학생회 정례회의-남자휴게실, 자전거거치대 등 논의17 레디액션총학생회 2014.02.26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부산대학교'님의 질문에 대답을 해주세요17 zhtyt 2014.09.10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총학생회에게 : 축제관련17 나는중립이다 2013.03.27
학생회와의대화 14년도 총학생회장이자 15년도 총학 집행위원장 했던 이승백씨 대자보 가관이네요17 역시는역시군 2017.09.13
학생회와의대화 [기호3번 파워업! 선거운동본부] 강민아의 7시간.17 파워업선본 2016.11.22
총학생회 2016 대동제 주막 & 부스 신청하세요 ! (수정)17 헤이브라더총학생회 2016.04.21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총학의 국정교과서 반대 활동에 대해17 므라라아 2015.10.26
학생회와의대화 인대 회장님 및 전 특별조사팀분들께17 ㅇㅈㅇㅅㄹㅎ 2018.11.06
학생회와의대화 [레알피누] 왜 다들 심각성을 못느끼지?17 사랑이필요해 2013.03.20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