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회와의대화

경암체육관

으으리2018.06.13 00:29조회 수 3679추천 수 31댓글 55

    223...251
    • 글자 크기
2016년 부터 경암을 1년이상 다니다가 제가 운동하는 동시간대에 이용자들의 증가로 원활한 시설 이용이 불가능해져서 학교 주변 다른곳을 세군데 정도 다녔습니다. 다녀보니 사람이 많아서 시설 이용이 불편한 것은 어느곳이나 마찬가지였고 그렇다면 가성비를 따지지 않을수가 없는 문제라 시설이 좀 오래되긴 했지만 사설 헬스장 대비 약간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스쿼트렉, 풀업바, 파워레그프레스, 고중량 덤벨 등 있을건 다있어서 가성비가 뛰어난 경암을 이번 방학때 다시 이용하기로 하고 경암 인포데스크에 전화를 했습니다. 예전에 다닐때 현금 없이 갔다가 곤란을 겪은 적이 있어서 여전히 현금만 된다면 현금을 인출해야되기에 혹시 그동안 카드결재가 가능해졌는지 문의를 했더니 여전히 카드결재는 안된다고 하고 계좌이체도 안된다고하네요. 현금영수증도 발행이 안된다 하고요. 예전에 다닐때도 기간 만료된줄 모르고 갔다가 마침 현금도 가진게 없어서 몰랐다고 오늘은 그냥하고 오늘부터 한걸로해서 내일 등록하면 안되냐니까 단호박으로 안된다고 1일권을 끊으라고 하더군요. 현금만 받는다면서 현금인출기도 없고 카드결재도 안되고 계좌이체도 안되는데 그러한 불편사항 개선이나 시정조치는 없고 원칙대로만 응수하는 직원의 태도에 깊은 빡침이 밀려왔지만 순순히 준비해간 운동화를 들고 돌아갔던 지울수 없는 기억이 있네요... 당시에도 묻고 싶었는데 여기서 질문하겠습니다.
-
1. 대학 본부는 구성원들의 복지시설을 이렇게 운영해도 되나요?? 순버처럼 경암도 직영이 아닌 위탁 운영이라 본부에선 아무런 영향력을 행사하지 못하나요?? 유사 민원을 여기서도 학교 홈페이지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대학 본부에서는 강건너 불구경하듯 손놓고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경암을 담당하고 있는 본부측 답변을 듣고싶습니다.
-
2. 카드 결재가 왜 안되나요? 고액인 학비부터 소액인 학교 식당도 카드결재가 되는데 경암은 무엇 때문에 교내 복지시설인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현금만 고수하죠? 납득할만한 이유나 근거를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수료, 세금 문제는 납득할만한 이유가 되지 않습니다. 국민의 세금이 유입 되고 있는 국립 대학의 복지시설이 카드 수수료와 세금징수로부터 자유로워야 된다는게 납득할만한 이유가 됩니까?? 경암특별법 같은게 있나요??
-
3. 현금영수증은 또 왜 안되나요? 또 세금문제?? 그러면 촤소한 계좌이체라도 되야되는게 정상 아니에요?? 수익이 발생하면 수익을 관리하는 학교 계좌가 있을거 아닙니까?? 학내 복지 시설을 개인 계좌로 관리하진 않을테고 계좌이체도 불가한 건 왜그런건가요??
-
생각하면 할수록 의혹이 커지는 부분이네요. 복지시설 운영 책임이 있는 대학 본부측의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
이러한 부분의 불편 사항이 저 혼자 느끼는게 아니고, 본부측에서도 납득할만한 개선이나 시정 조치안이 마련된게 없다면 국세청이나 국민신문고, 감사원 등에 민원을 접수할까 합니다. 6월중으로 답변 주시면 좋겠습니다. 빠를수록 좋구요.
    • 글자 크기
시험기간 공부할 곳 꿀팁 (by 위잉위잉) [교내성폭력 근절 집회]6월 14일 금요일 오후4시 (by 위잉위잉)

댓글 달기

  • 221...46 2018.6.13 00:44
    2는 설문조사 결과 카드수수료로 인해 올라가는 헬스비 보다는 현금결제가 더 좋다는 설문조사 결과에 따른것이라고하네요
  • @무릎이아픈날
    어디서 그런 결과를 아신건가요? 자료있으시면 같이 올려주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언제쯤 그런 설문 조사를 한건가요? 제 친구도 경암에 다니는데 저런 설문조사에 대해서 모른다고 하는데 저 설문이 진짜 회원들의 의견을 다 수렴해서 나온 결과인지 궁금하네요.
  • @답답하다속도가
    221...46 2018.6.13 01:03
    부산대 신문고에서 본거같아요 신문고에 올리면 답변 달아주니까 거기도 올리면 좋을거 같습니다
  • @무릎이아픈날
    네!! 알겠습니다
  • @무릎이아픈날
    으으리글쓴이
    203...6 2018.6.13 09:57
    신문고에도 올릴까를 고심했습니다만 신문고에 달리는 답변들을 살펴보니 '관심 감사하다/ 빠르게 조치하겠다/ 양해바란다' 등등 진정성 있는 해결책 제시 보다는 그저 문제를 키우지 않기위에 형식적인 답변을 하는 창구에 불과 하더군요. 그러한 신문고 보다는 학교의 주인이라고 하는 학생들의 대표로 구성된 학생자치 기구의 목소리가 더 큰 힘을 낼수 있을거라는 판단으로 글을썼습니다...
  • 저도 이전에 이런 관련 글을 올려서 총학생회에서 답변을 한달 늦게 해주긴 했는데 도저히 납득 안되는 부분이 많더라구요.. 솔직히 총학생회가 체육부쪽 대변인인줄 알았습니다. 학교복지시설이고 학생이 이런 문제점을 토로하면 학생입장에서 뭔가 해결책을 제시해주실 줄 알았는데 그저 총학생회는 체육부답변이 그렇다는 식으로만 댓글을 써뒀더라구요.
  • 223...143 2018.6.13 12:07
    설문조사를 근거로 현금만 고수한다(??)는 황당한 답변에 댓글을 달게되네요. 저도 설문지 만들어봤는데 설문지 내용을 어떻게 구성하느냐에따라 설문 기획자의 의도대로 결과를 만들어낼 수 가 있다는거 설문지 만들어보신 분들은 다 아실겁니다. 그래서 설문 조사는 객관성이 확보된 외부 전문 기관에서 하는것이 아니라면 신뢰할 수 없으며 자료로서의 가치도 없다고 생각됩니다. 어디서 만든 자료이며 설문 내용이 얼마나 객관성을 띄고 있는지 살펴보면 좋을텐데 아쉽네요.
  • 110...67 2018.6.13 12:11
    저도 현재 경암체육관의 헬스장 시설을 이용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1개월 혹은 3개월 단위로 회원권을 구매하여 사용하는데 결재를 할 때마다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회원권 구매는 카드결제가 불가능하다고 나오더군요. 학교 내 식당이나 매점, 복사실 등 어지간한 곳에서는 금액에 관계없이 카드사용이 가능한데 만원 단위로 계산해야 하는 헬스장 이용권은 왜 카드결제가 불가능한 것인지 마찬가지로 궁금합니다.

    복사실에서는 카드가 안 통하는 경우에라도 계좌이체를 통해 결제하는 방법이 있는데 체육관은 그마저도 안 된다더군요. 결국 현금이 없을 경우 그 날의 체육관 이용은 곤란해집니다.

    평소에 현금을 거의 갖고 다니지 않는 편인데 이 경우 카드나 계좌이체 방식으로의 결제가 가능해지면 훨씬 이용에 편리함이 더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 210...90 2018.6.13 12:21
    그 점이 저도 너무 불편했습니다.
  • 여기서 불편한사람보다 싸게 잘 이용하는사람이 훨씬더많은걸 감안해주세요~~~~!!!!!!!
  • @여주성동의아여리명
    223...99 2018.6.13 22:37
    불편한 사람보다 잘 이용하는 사람이 많다면 불편하다고 목소리를 내는것도 눈치를 보라는 말씀이신가요?
  • @Tunaaaaaka
    총학한테 말한건데요...
    그리고 대다수가 더 선호하는데
    소수가 불만한다고 가격올려가면서까지
    카드도입해야된다고 생각치 않습니다.
    눈치보며 말하란소린 안하겠습니다만
    본인의 주장이 단일주장인냥 말하지는 마시길.
  • @여주성동의아여리명
    223...99 2018.6.13 22:47
    카드결제를 ‘병행’하게 되면 현금결제가격도 5,000원이 오르나요?? 기존에 현금결제가 불편하지 않으셨던분들은 해오시던대로 하시면 되는거 아닌가요? 현금결제가 불편한사람들을 위해 카드결제도 병행해달라는게 뭐가 문제인가요?
  • @Tunaaaaaka
    아 학교에서 현금가 카드가를 따로받는다구요?? 와우!
    카드안받아준다고 탈세드립 치는분들이
    카드가 현금가 별도로 받으면 아주 난리날텐데요
  • @여주성동의아여리명
    210...8 2018.6.13 22:54
    추가로, 저는 제 말이 단일주장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반대로 그쪽께서는 무슨 근거로 편하게 사용하는 사람이 더 많다는식으로 이야기를 하신건지 궁금하네요.
  • @Tunaaaaaka
    저번에 설문조사 했는데요;;
  • @여주성동의아여리명
    210...8 2018.6.13 23:18
    가격에 대한 부분은 제가 오해한것 같네요. 사과드리겠습니다. 다만 설문조사의 경우 윗댓글에서 언급된것처럼 무작정 신뢰하긴 힘들것같습니다. 더불어 제 주장을 단일주장인것마냥 말했다고 언급하신부분은 여전히 불쾌하네요.
  • @Tunaaaaaka
    제가 님이 똥고집을 부린다는 늬앙스로 단일주장 얘기를 꺼낸것이 아닙니다.
    여기 글쓰신분들이 무슨마음인지도 이해 합니다.
    다만 경암헬스 이용자들의 다수는 싼값에 이용하는걸 더 선호하는데
    만족하며 사용하는 다수는 침묵중이기에 없어보이고
    불만을 얘기하시는 분들에 의해 새로운 방식으로 결정이 나는건
    불합리하다는 생각에 최초의 댓글을 달았습니다.
  • @여주성동의아여리명
    210...8 2018.6.13 23:36
    말씀하신것처럼 만족하며 사용하시는 분들은 침묵중이신데도 불구하고 그분들 생각을 다 아시는 듯 말씀하시는데.. 혹시 경암헬스 이용하고는 계세요??
  • @여주성동의아여리명
    39...188 2018.6.13 23:32
    그, 불편함이 없이 싸게 잘 이용하는 사람이 “훨씬” 많은 걸 어떤 근거로, 어떻게 아시는 건가요? 혹시 경암 체육관에서 일하시는 관계자이신가요? 경암 체육관을 이용을 한 지 햇수로 3년이 넘어가고 이번에 올라온 이 글이나, 다른 경암 체육관에 관련된 글들을 봐도 위의 내용과도 같은 불만 사항, 공통된 불편함이 들어나는 글들이 있는데 말이죠.
    두 번째로, 밑을 보면 설문 조사에 따랐다고 하셨는데. 저 뿐만 아니라 제 주위의 경암 체육관 이용자들 대다수가 잘 모르고, 한 지도 모르는 그런 “설문 조사” 가 어떻게 대다수의 의견을 피력할 수 있다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글의 위에도 언급을 한 것인데. 여기에도 그렇고 지난 번에 올라왔던 글도 그렇고 추천 수가 압도적으로 많은데... 불편을 호소하는 사람보다 싸게 잘 이용하는 사람이 “훨씬” 많다는 건 정말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네요.
  • @여주성동의아여리명
    39...188 2018.6.13 23:34
    아 그리고, 설문 조사를 몇 명을 대상으로 어느 기간동안 진행을 하신 건지, 다들 했는 지도 모르는 그런 설문 조사에 대해서 그렇게도 잘 아시면 그것에 대해서도 잘 아시는 것 같은데 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 @MattandPaul
    지난번에 총학에서 경암체육관측에서 이용자 대상으로하여 설문했다고 했습니다.
    자세한건 그쪽으로 물어보세요.
  • @여주성동의아여리명
    210...8 2018.6.13 23:39
    자세한걸 아시지만 대답을 안해주시는건지 몰라서 못하시는건지는 모르겠는데 최소한 본인 생각을 주장하신것에 대한 근거정도는 제시해줘야하시는거 아닌가요? 자세한 내용도 모르신 채로 불편해하지않는 사람이 다수라고 주장하신건가요?
  • @Tunaaaaaka
    총학생회에서말하길.
    경암측에서 설문조사 결과 현금선호도가 높았다 라고 답변을 했습니다.
    그렇다면 경암이용자가 현금을 더 선호한다 라고 주장하면 제가 사실을 왜곡하는게 되는건가요??
    자세한 내용을 모르다뇨 ㅋㅋㅋ그러면
    표준오차에 표본수 이런것까지 다 파악해야지만 말할수있나요??
  • @여주성동의아여리명
    210...8 2018.6.13 23:58
    통계에대해 어느정도의 지식을 가지고 계신지는 모르겠으나, 금전이 관련된 문제이고, 경암 이용자수가 몇백 몇천도 아닐텐데 전수조사가 진행된것도 아니고, 표본조사가 진행된 것 같은데 모집단 크기도 크지 않은상태에서 많은 경암 회원분들이 설문조사에 대해 아는바가 없다는 것을 감안했을때 표본의 크기도 커보이진 않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신뢰할만한 모수추정이 이루어졌다고 보기는 힘들지않을까 싶습니다. 추가로 표준오차, 표본 수 언급하셨는데 표본데이터를 기초로 모집단 정보를 추측할때 실제로 두 변수는 영향을 미칩니다. 표준오차, 표본수를 아셔야지만 한다는건 아닙니다. 다만 모수추정 신뢰도가 충분해보이지 않는데에도 불구하고, 총학의 답변만 무조건적으로 신뢰하시는 모습이 안타깝습니다.
  • @Tunaaaaaka
    일단 통계 문외한으로서 어느정도 인정하겠습니다.
    그렇다면 통계 전문가이신 당신이 하셔야될건 카드만들어달라가 아니라
    믿을만한 통계를 내자. 가 아닌가요??

    혹시 남들이 싸게쓰는거 선호하든말든 난 카드써야겠다인가요??
  • @여주성동의아여리명
    223...99 2018.6.14 00:04
    제가 하고자하는건 처음부터 단 하나, 기존 시스템의 불편을 호소하는 글에, 근거없는 주장으로 초를치는 당신 생각을 고쳐주는것입니다. 당신이 불편한 입장이 되어도 같은 태도를 보이실지 궁금하네요
  • @Tunaaaaaka
    근거가 없다뇨?
    설문조사가 부실함이 있을수있음은 인정한다만
    체육관에서 등록해놓고 안오는사람도 널렸는데
    전수조사라도 해야됩니까?
    외주라도 줘야됩니까?
    관리자 입장에서 일상 이용자들 대상으로 의견수렴했겠죠.
    그게 "현금을 선호하는사람이 더 많다" 라는게 부정되는건가요?

    그리고 초를 치다뇨.
    최초의 댓글이야 목적어가 없어서 다소 공격적으로 들렸음을 저도 좀 인정합니다.
    다만 바로 총학생회에게 한 말이라고 말씀드렸고
    그리고 내용상으로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생각을 고칠 의향이 없습니다.
    도대체 여기서 생각을 뭘 고쳐야되나요??
  • @여주성동의아여리명
    210...8 2018.6.14 00:20
    “현금을 선호하는 사람이 더 많다”라는 명제가 신뢰할만하지 않다는겁니다. 말씀하신것처럼 관리자가 자주 오시는 분들 대상으로 조사를 했다고 친다면 “관리자가 조사를 실시한 대상(표본)중에서는 현금을 선호하는 사람이 더 많았다”라는 명제는 참이될 수 있겠죠. 다만 이 명제가 참이라고 해서 “경암헬스 이용자 중 현금을 선호하는 사람이 더 많다”라는 명제는 증명하기 쉽지 않습니다. 앞서 언급한것처럼 표본을 토대로 모수를 추정할때에는 일정 수준 이상의 신뢰도가 필요합니다. 생각 고칠 의향이 없으시다니 저도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편안한 밤 되시길.
  • @Tunaaaaaka
    말장난치지마세요 ㅋㅋ
    지난번에 같은 경우를 누군가 건의했을때 되돌아온 답변이었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말장난친게 납득되려면 당신은 무엇보다 설문조사를 건의해야되는거 아닌가요??
  • @여주성동의아여리명
    210...8 2018.6.14 00:24
    이분 참.. 말 장난이 아니구요.... 통계학에 아무 지식이 없으시다니 더 설명하기도 지치네요. 말장난이라고 하신 제 댓글 제대로 읽어보시고 부디 이해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표본과 모집단정도는 구분합시다. 제가 말을 너무 어렵게 적었나요...?
  • @여주성동의아여리명
    39...188 2018.6.14 00:23
    설문 조사가 제대로 이루어진 건지에 대해서 의문을 가지기 때문에 계속 논쟁하고 있는데... 설문 조사에 “부실함” 이 있을 수 있다고 인정을 하셨다면, 끝난 문제 아닌가요? 체육관 등록을 해놓고 안 오는 사람이 많다고요? 그런 건 또 어떻게 아시나요? 적어도 저나 제 주변 사람들은 매일매일 꼬박꼬박 운동하러 가는 사람들입니다. 그런 사람들이 설문조사에 대해서 모른다 하니 의문이 생기는거구요...
  • @MattandPaul
    저는 최초에 그런 총학과 체육관측의 입장에 근거해서 얘기했고
    어느정도 완벽하지 못한 조사인것은 인정합니다만
    여전히 일반적인 대세에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고 보는데요.
    어느정도 결론이 모아지는것 같네요.
    현금/카드 선호도에 대한 믿을만한 조사를 요구하는게 맞겟네요.
    시험기간이고 3월초에 3개월끊고 기간만료된 수요자들에 대해서 어떤식으로
    할지는 의문이겠지만요.
  • @여주성동의아여리명
    39...188 2018.6.14 01:03
    네.. 지금까지 다신 글 모두 체육관측의 입장에서 대답하신 것 같네요. 그리고 다시 묻고 싶은게 등록해놓고 안온다는 사람들이 널렸다는 건 어떻게 아시는건가요? 계속 센터에 상주하시는건가요? 그렇게 말하시는 근거가 뭔지 정말 궁금합니다. 애초에 이 글을 작성한 분도 그렇고 다른 분들도 그렇고 학생으로써 그리고 이용자로써 불편한 사항을 건의한 것 뿐인데 같은 학생 입장에서 그렇게 이해받기가 어려운 건가요? 아니면 학생이 아니신건가요? 그리고 아까 위에도 글을 썼지만 카드시스템 도입한다고 요금을 올릴려는 체육부측의 입장에도 문제가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래서 요금인상 없는 카드시스템 도입을 궁극적으로는 바라는거구요. 체육부나 본부측이나 협의해서 그정도 시스템을 학내 최대의 스포츠센터에 수립해달라고 요구하는게 그렇게 힘든 일인가요?
  • @MattandPaul
    헬스등록해놓고 안가는사람이 많은건 저는 누구나 인정할만한 기본상식인줄 알았네요
    제가 생각이 짧았네요. 죄송합니다.

    다만 제가 생각했던건
    등록금도 카드시스템 도입이 매우 제한적으로 되거나 그마저도
    안되는 학교도 많은게 현실인데 학교라는게 일반 적인 가게랑은 다소 차이가 있으니
    그런부분에서 학생 선호도 뿐만아니라
    여러가지 행정적 절차 혹은
    추가 소요들이 필요할것이라고 생각했고
    무엇보다 가격인상에 너무 집착했었네요.

    아무튼 무슨말씀하시는지 잘 이해했습니다.
    좋은결과가 있길 기원하겠습니다.
    좋은밤되세요
  • @여주성동의아여리명
    39...188 2018.6.14 00:01
    선호도가 높다는 답변에서 어떻게 대다수가 불편이 없이 다닌다는 결론이 나올 수가 있는 건가요?
    그리고, 선호도와는 별개로 지금 불편한 사항들을 건의하는 거 아닙니까?
  • @MattandPaul
    불편한 사항들의 건의 == 카드단말기 마련해라 == 가격올라간다.
    현금 선호도가 높다. 라는게 사실이라면 그것에 완벽하게 상충한다고 보는데요.
    그래서 현금선호자의 입장에서 카드선호자의 주장을 부정할 필요성이 있다고 보여져서 이러고있습니다.
  • @여주성동의아여리명
    39...188 2018.6.14 00:20
    사실, 카드 단말기 하나 설치한다고 요금을 인상시켜서 회원들에게 부담을 전가시킨다는 것도 정말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카드 시스템을 도입하는 게 몇 천, 몇 억이 드는 큰 일도 아닐텐데... 항상 경암 체육관에서 강조를 하는 게 학생들을 위한 복지 차원에서 운영한다고 하는데... 앞뒤가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정말 학생들을 위한 복지 시설이면 카드 시스템 정도는 불편함을 느끼는 인원들이 꽤나 된다는 걸 알고, 도입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그리고 경암 스포츠 센터의 운영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잘 모르겠는데, 그래도 대학 내에서 가장 큰 스포츠 센터 시설이고 학생들을 위한 복지 시설인데... 정말 카드 시스템 하나를 도입하기 위해서 요금 인상을 해야 할 정도로 운영이 어려운 건가요? 대학 본부와 별개로 체육부에서 관리를 하는 건가요?
  • @여주성동의아여리명
    39...188 2018.6.13 23:40
    그러니까, 경암 체육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했다고 하시는데 정작 이용자들은 설문 조사에 대해서 모르겠다고 하니 다들 의문을 품는 것 아니겠습니까...
  • @MattandPaul

    총학생회 측에서 경암에서 조사를 했다고 하는데
    제가 뭐라고 해야되나요???
    이미 발표된 입장은 싸게 현금주는것을 더 선호한다. 이건데
    제가 혹시모를 설문조사 조작을 대비해서 그런생각까지 준비해둬야되나요..?
    만약에 설문조사가 잘못이 있었고 비싸더라도 카드결제를 선호하는 이용자가 많으면
    저도 인정 하겠습니다.

    근데 결국 지금까지 밝혀진바로는 싸게 쓰고싶은사람이 더 많다는거잖아요?

  • @여주성동의아여리명
    39...188 2018.6.13 23:59
    네. 다들 그래서 의문을 품는 겁니다. 다들 계속 그것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여주성동의아리명 님께서는 아주 단정적으로 회원들의 다수가 불편이 없다고 하시니 납득을 못한 거고요... 주변의 많은 회원 분들이 설문 조사에 대해 모른다고 하셨는데 당연히 의문을 가질 수 있는 부분 아닙니까...
  • 164...121 2018.6.13 19:32
    안녕하십니까. 총학생회 위잉위잉입니다.
    위 질문들은 이전에 하시던 질문들에 답변을 달아놓은 것을 참고하시면 될 부분이 있어 먼저 링크를 걸어둡니다.

    http://mypnu.net/index.php?_filter=search&mid=sc&search_keyword=%EC%B2%B4%EC%9C%A1&search_target=title_content&division=-22458751&last_division=0&document_srl=21832787

    http://mypnu.net/index.php?_filter=search&mid=sc&search_keyword=%EC%B2%B4%EC%9C%A1&search_target=title_content&division=-22458751&last_division=0&document_srl=21971283

    또한, 설문조사에 대해서 학우분들의 불만이 계속적으로 있어 왔습니다.
    내일(6월 14일 목요일)에 체육부에 갈 예정인데, 먼저 설문조사를 다시 하고 학우분들의 의견을 다시 받는 쪽으로 요구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더 요구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내일 가서 요구를 할 것이기에 되도록 오늘안으로 댓글을 달아주시면 정말 정말 고맙겠습니다!
    내일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댓글 및 글이 올라온다면 다시 한 번 글을 모아 가져가도록 하겠습니다.)
  • @위잉위잉
    데려갈때 이런거 글쓴사람 데려가서 3자대면을 해여 맨날 도돌이표인듯
  • @여주성동의아여리명
    39...188 2018.6.13 23:39
    요새는 동네의 작은 구멍 가게들도 다 카드를 사용하는데 이렇게나 큰 대학교의 대형 센터에서 카드 사용을 요구하는 게 그렇게나 불합리한 일인가요? 저는 “이런 거” 라고 표현하시는 게 더 이상해 보이는데... 그렇게까지 말씀을 하시는 걸 보면 감정이 꽤나 섞어 댓글을 다신 거 같은데 왜 이렇게까지 표현을 하시는 건지 이해가 잘 가지 않네요.
  • @MattandPaul

    "이런 거"가 잘못됐나요??
    그러니까 가서 쇼부를 보라는거 아닙니까

    그리고 링크에도 나오지만 단지 학생선호나 이용료 인상이외에도 

    애로사항이 있다고 나와있는데요

  • @여주성동의아여리명
    39...188 2018.6.14 00:26
    네. “이런 거” 라고 하시니 이런 불편 사항을 가지고 건의를 하려는 저는 불쾌함을 느끼네요. 말하시는 본인 입장 말고 듣고 보는 사람 입장에서 한번 생각을 해보세요. 쇼부를 보라니요? 직접 가라구요? 그럼 학생들을 위해서 일한다는 총학생회는 왜 있는 겁니까? 학생들 의견 수렴해서 학교측에 전달하는게 총학생회 일 아닙니까?
    본인은 불편을 느껴지지 않으실 지모르겠지만 다른 학생들이 불편을 느끼고 그것에 대해서 건의를 하려는 건데 왜 이렇게까지 공격적으로 말씀하시는 건가요?
  • @위잉위잉
    으으리글쓴이
    223...187 2018.6.14 07:17
    글쓴이 입니다. 먼저 많은분들의 관심으로 저 혼자 불편을 느끼는게 아니라는데 힘을 얻습니다. 그리고 체육부의 답변은 '설문조사가 부실함이 있을수 있음은 인정한다만' 여기 댓글 부분에서도, 총학에서 걸어주신 링크에서도 충분히 확인했습니다. 여전히 카드결재, 계좌이체, 현금영수증 불허 방침을 고수하는데 총학에서는 번거롭게 또 체육부를 찾아가서 헛걸음 할 필요는 없는듯합니다. 최초에 제가 쓴 글을 정독해보면 아시겠지만 애초에 저는 체육부의 답변을 듣고자 글을 쓴게 아닙니다. 학내 복지 시설을 관할하는 대학 본부측의 답변이 듣고싶습니다. 본부측은 이러한 논란이나 문제를 인지는 하고 있는지. 인지를 하고있다면 왜 개선책을 내놓지 않는건지. 카드 결재시 수수료나 세금 충당을 회비 인상으로 대체해야되는 방법말고 다른 대안은 없는건지. 계좌이체는 수수료나 세금 적용 안될텐데 왜 안되는지. 등 논란이되고 있는 부분을 종합해서 총학생회는 대학 본부를 방문해서 답변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야만 더이상 도돌이가 되지 않을듯 합니다. 결재 방식을 상식 수준의 보편적인 방법으로 (현금, 카드, 이체)다양화 해서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하자는 얘긴데 이게 전문 기관에 설문까지 의뢰해서 진행해야될 정도로 논란 거리가 되는것도 저는 여전히 이해가 안됩니다. 이 글을 끝으로 더이상 감정 다툼이 번지지 않았으면 하구요. 많은 분들의 관심 사안인 만큼 대학 본부측의 조속한 회신을 기다려보는게 좋겠습니다.
  • 221...175 2018.6.13 23:49
    수수료때문에 올라가는 헬스비?왜 수수료 내야하지?학식3천원도 현금 카드 똑같은데...똑같이 학생들이 이용하는 교내시설인데 왜 달라..설문조사는 언제 누구한테한건가요 1년넘게다니며 본적도없는데...
  • 118...203 2018.6.13 23:52
    경암 요번년도부터 다녔는데 설문조사 한적없는데 언제했어요?
  • 그러면 답은 정해졌네요. 어느정도 납득할만한 신뢰도를 가진 설문조사를 건의드립니다.
  • 117...160 2018.6.14 11:33
    이거 제가 저번에 다닐 때 문제제기?했는데

    경암체육관 카운터에 교직원?인가 그 분이
    "카드결제시스템 도입이나 현금영수증 발행이 회비 인상으로 이어질 수 있고 다른 이용자들 비난 감당할 수 있냐"라는 식으로 말하길래

    협박하는거처럼 들려서 열 받아서 담당자랑 얘기하고 싶다해서

    체육부장?이라는 분과 통화를 꽤 오래했는데,

    내가 개정된 법에 따르면 영리, 비영리를 떠나서 모든 스포츠센터는 특정금액 이상에 대해 현금영수증 발행이 의무인걸로 본거 같은데 왜 그것도 안 해주냐고 물으니까

    [그런게 있는지 몰랐다, 금정세무서?에 문의해보겠다.
    영수증 발행이나 카드결제는 회비 인상으로 이어질거다, 이미 싼 값에 서비스 제공하고 있고 적자보듯 운영중이다, 학생들에 설문조사 해보겠다] 고 얘기 들은 후에 잊고 살았는데

    아직도 문제가 되나보군여

    저는 아직도 의문인게, 국립대학이라 비영리단체로 분류되는데 금정회관은 카드결제가 되고 경암체육관은 좀 곤란하다는 거임...

    그리고 비용이 오르면 최초 카드결제단말기 설치비용+카드수수료 비용만큼만 회비인상하면 간단한 문제 아닌가...싶음

    현금only는 구린 결과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고 생각ㅠㅠ
  • 164...156 2018.6.14 12:47

    그냥 뭐...
    기관이든 사업체든 영리 행위를 하는 과정에서 지켜야 하는 법만 제대로 지키고 있다면
    그 이후의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대화로 해결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지켜야 하는 사항이라고 하면
    1. 국세청이 온라인상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음 내용: https://www.nts.go.kr/tax/tax_24.asp?cinfo_key=MINF7420160215104934
    : 해당 시행령의 현금영수증 의무발행업종(제210조의3제1항제4호 및 같은 조 제9항 관련) [소득세법 시행령 별표3의3]에도 체육관이 의무발행 대상인지는 명기하고 있지 않음, 다만 스포츠 교육기관에 해당된다면 발행 의무 대상이며,
    http://www.nts.go.kr/tax/tax_24.asp?cinfo_key=MINF7220160215105142
    에 따라 발급 거부 신고를 할 수 있고, 포상금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2. 현금영수증사업자가 지켜야 할 사항 고시 [시행 2018.4.1.] [국세청고시 제2018-6호, 2018.4.1., 일부개정]
    그러면 자연스레 체육관은 2를 지켜야 함.
    3. 신용, 직불 카드 가맹에 관한 법령을 찾아보았으나, 말이 너무 어려움... 해야한다는 말인지 안해도 된다는 말인지 애매와 안애매의 중간에 탁 걸치고 있는 느낌....
    여기까지는 법적인 이야기입니다.

    체육관 측에서는 경영난을 이유로 골프 강사, 스쿼시 강사, 체육관 환경 미화원 1명과의 근로고용 관계를 해지 하였다고 합니다. (물론 이 과정에서 법은 잘 지키셨겠죠?)
    그리고 체육관의 운영에 대해 효원 굿플러스 사태와 비슷한 시각에서 바라보면,
    학교는 전문적인 경영보다는 부정 부패 비리와 가깝다는 느낌 밖에 들지 않습니다.
    무작정 의심하는 것은 당연히 잘못된 행위입니다.
    하지만 이미 학교가 부정부패에 연루된 전과가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그 사건 이후 학교가 교내에서 어떤 일을 하더라도 학생들에게 명명백백히 사실관계를 밝혀야 한다는 점 하나만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학생회도요)

    의혹은 의혹을, 거짓은 거짓을 낳을 뿐
    진실을 가진 사람이 해야할 일은 진실을 이야기 하는 것 뿐이잖아요

    그리고, 경암체육관 이야기 나온 김에,
    샤워실 정비는 언제 해줄 건가요... 환풍기가 없어요... 벌레도 날아다니구여...

  • 164...108 2018.6.14 15:10
    학우분의 문의사항에 대하여 저희 총학생회가 알아본 결과를 게시하였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링크 주소 -> http://mypnu.net/index.php?mid=sc&document_srl=22466345
  • 211...36 2018.6.14 23:53
    이번에 좀 제대로 이슈화 되서 외부기관까지도 관심가져줬으면 좋겠음...

    '제대로' 조사해서 문제가 되는지, 된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뭐 예전처럼 유야무야 넘어갈 것 같은 느낌이 들긴 하지만 ㅠㅠ
  • 121...24 2018.6.15 11:02
    여기 경암 ㅔ육관 그 교직원분여.. 제가 알기론 그분이 좀 융통성이 없는걸로 알고있어요 그분 싸가지 없다고 정평이 나있던데..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총학생회 학생회소식 이용신청안내 빗자루 2012.01.03
학생회와의대화 쫓겨난 총학생회장 황민우 & 그에 맞춰 등장한 사회대회장 조한수13 지나가던나그네이올시다 2018.11.11
총학생회 총학생회 집행부모집 마지막날 위잉위잉 2018.06.20
총학생회 [Culture Project] 메가박스 제휴 6월 월드컵 관람 이벤트5 위잉위잉 2018.06.20
학생회와의대화 지방선거 후보자 질의서 문의드립니다1 645 2018.06.18
학생회와의대화 대의원총회의 의사결정 과정에 대한 문제점2 nullumcrimen 2018.06.18
총학생회 옐로우리버비치 이벤트1 위잉위잉 2018.06.16
학생회와의대화 임시대의원총회 정보공개청구5 nullumcrimen 2018.06.16
총학생회 [총학생회] 긴급 게릴라 간식행사~!!! 위잉위잉 2018.06.15
총학생회 [총학생회] 긴급 게릴라 간식행사!! 위잉위잉 2018.06.15
총학생회 경암체육관 문의에 대한 답변입니다.59 위잉위잉 2018.06.14
총학생회 [간식행사 공지] 위잉위잉 2018.06.13
총학생회 시험기간 공부할 곳 꿀팁 위잉위잉 2018.06.13
학생회와의대화 경암체육관55 으으리 2018.06.13
총학생회 [교내성폭력 근절 집회]6월 14일 금요일 오후4시 위잉위잉 2018.06.12
총학생회 대동제 이벤트 당첨자 공지 위잉위잉 2018.06.11
총학생회 교수님이 궁금해!_헬레나 교수님5 위잉위잉 2018.06.11
총학생회 내일로 여름방학 여행계획서 공모전1 위잉위잉 2018.06.08
학생회와의대화 학생회비를 자체적으로 걷는문제 어떻게 되었나요?2 기숙사에서잘래 2018.06.07
학생회와의대화 그냥 궁금해서 물어보는건데1 금정대학교 2018.06.07
총학생회 옐로우리버비치 이벤트 위잉위잉 2018.06.07
총학생회 중앙운영위원회 정기회의 휴회 안내1 위잉위잉 2018.06.06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