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부터 중도를 오면 매번 느끼던거였는데 요즘들어 부쩍 중도를 자주오게 되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학생회게시판에 올릴려다가 학생회가 터치가능한 부분인지 도자위가 관리하는건지 잘몰라서 우선 자게에 글씁니다.
제가 남자인 관계로 여자화장실은 잘 모르겠습니다만 남자화장실은 화장지가 화장실 전체에 하나, 세면대 옆에 설치가 돼있습니다. 이렇다보니 볼일을 해결하기전에 자신이 얼마만큼 쓸지도 모를 양을 떼갑니다. 그 결과 남은 화장지로 칸칸마다 바닥과 변기가 뒤덮여있습니다.
변기 칸칸마다 디스펜서를 설치하는게 초기비용이 조금 들어간다 할지라도 장기적으로 봤을 때 화장지낭비를 막고 청소하시는 분들의 청소나 화장지교체주기감소 같은 여러 이점이 더 크다고 생각됩니다.
게시판 취지와 맞지않는 것같은데 우선 학우여러분의 생각을 듣고 싶고 그 이후에 어디다가 건의를 하고싶습니다.
추천 수 11 비추천 수 0
어제 자유게시판에 위와 같은 글을 올렸는데 댓글을 보니까 총학생회가 건의를 하고 있으며 예전에는 있었는데 화재 등의 이유로 제거했다고 하더군요. 물론 100%신뢰하지는 않습니다만 총학의 꾸준한 건의에도 불구하고 비용문제로 번번이 기각당하고 있다던데 예전에 붙였다가 뗐다는 댓글을 보면 예전에 쓰던 디스펜서가 아직 남아있을 가능성도 있구요.
진짜 떼서 버렸다면 네이버 쇼핑에서 최저가로 찾은 디스펜서입니다. 도서관 총 4층에 남녀 화장실, 각 15칸씩 잡는다 치면 36만원입니다. 이 학교측면에서도 36만원이라는 비용이 전혀 지원해볼 엄두도 안나는 어마무시한 금액은 아니라고 생각이 들 뿐더러 총학측면에서도 이 정도 건의는 별 무리없이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바로 진행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탁드릴게요 항상 수고하십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