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글 부산대 공공정책학부 전형을 어느곳으로 할지 고민됩니다

비회원
  • 2011.07.31. 20:46
  • 6744

제가 부산대 홈페이지에서 내신을 환산해보면 1.91이 나오는데요

내신이 좀 어중간하죠;

이 내신으로 공공정책학부에 넣을려고 하면

창의적인재는 작년입시결과보면 제 내신이 부족하고

저는 저소득층전형도 가능한데 거기는 뽑는 인원이 1명뿐이라 너무 불안하고;

어느 전형으로 하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아 그리고 제 내신으로 저소득층전형으로 경영학과는 무리겠죠?ㅜ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4
장전동빗자루 11.07.31. 20:59

반갑습니다. 미래에 저희과 후배가 되고 싶으신 후배님이시군요!

말씀하신대로 내신이 1.91이시라면 작년도 입결에 비추어볼 때

아주 약간 힘들 수 있는 성적이시네요. 하지만 입결이라는게 고정적이지

않고 유동적인만큼, 또 입학사정관제라는 것이 성적도 보지만

다른 여러 요소들을 보기때문에 어느 정도 참고하는 정도로 그치시는게 좋습니다.

딱 저 커트라인이 안 된다고해서 떨어진다는 법은 없습니다.

(게다가 올해는 1차에서 3배수랍니다 ^^;)

 

또 말씀하신 저소득층 전형은 지원조건이 정해져있기때문에 일반전형에

비해 낮은 성적으로도 합격이 가능하기는 하나 뽑는 인원이 공공정책학부의

경우 1명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하셔야 합니다. (입학사정관제이기때문에

성적외의 변수들이 있기때문에...)

 

결론적으로 입시는 예측할 수 없는 것이기때문에 이렇게 두루뭉실하게 이야기해드렸으나

둘중 어느 전형을 선택하시든 창의적인재, 저소득층전형 모두 입학사정관제이니

성적도 중요하지만 자기소개서, 생활기록부, 에세이, 추천서, 서류(포트폴리오 등..), 면접

또한 큰 비중으로 중요하니 열심히 준비하셔야 한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0 0
Rock'nRollSeed 11.07.31. 22:20

미래의 후배님 안녕?

전 내신이 좋지않아서 나군으로 들어왔습니다.

작년엔 나군이 표점 530점 정도를 요구했습니다. 생각보다는 치열한편이었습니다.

하지만 가군은 그에반해 510점부터 520점대까지 다양하더군요, 그러니 내신만큼의 수능 성적이 나오신다면 정시를 노리는것도 괜찮을듯 싶군요.

0 0
비회원 11.08.01. 21:58

ㅋㅋ정시를파세요

0 0
장전동날라리 11.08.09. 01:01

미래의 후배님ㅋㅋㅋㅋㅋ

저소득층전형은 1명밖에 뽑지않기때문에 가능성이 희박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내신이 1.5정도 였습니다. 수시는 부산대를 쓰지 않았습니다.

1.91의 내신이면 수시로는 힘들것으로 보입니다.

정시 가군의 경우 내신 반영비율이 정말 높기 때문에(나군은 수능100%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1.91대의 내신이면 수능을 조금 못본다 하더라도 커버 가능하실 것으로 보입니다.

저도 수능을 잘친편이 아니었는데(나군으로 최초합격 할만큼은 아니었단 말) 내신빨+국사가산점으로 가군 최초합격 했습니다.

모의고사 성적이 어느정도 나오신다면 정시를 노려보는것이 더 현명하리라 봅니다.

 

꼭 저희과 오시길 바라겠습니다ㅎ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3
  • 공지 이슈정치사회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 공지 자유게시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2
  • 가벼운글 [한겨레21 단독]“청와대 지시로 디도스 금전거래 덮었다”
    조의선인
    11.12.17.
    4
  • 가벼운글 힝 그지됐당
    그레네데
    11.08.26.
    3
  • 가벼운글
    17.02.22.
    4
  • 가벼운글
    꺄아
    11.11.11.
    10
  • 질문 힙합동아리없나요?
    LOVESONG
    16.03.06.
    2
  • 질문 힙합 동아리 입부 질문
    dsd51
    16.09.02.
    2
  • 질문 힙합 동아리 어디없나요????
    힝힝잉
    19.03.06.
    2
  • 가벼운글 힙합 녹음물 평가 부탁드립니다.~
    김비됴
    18.02.10.
    10
  • 질문 힙합 vs 아재개그
    심심해뭐하지
    19.05.09.
    3
  • 웃긴글 힙통령을 능가하는 사람이 나오길 바라면서ㅋㅋㅋㅋㅋ
    상우인
    11.08.12.
    2
  • 가벼운글 힙찔이를 위한 노래알려줘요
    웰시코깅
    18.04.13.
    6
  • 가벼운글 힙냅시다!
    공대생.
    12.04.19.
    2
  • 가벼운글 힘세고 좋은 아침!
    빗자루
    12.04.04.
    5
  • 가벼운글 힘세고 강한 점심!
    비회원
    11.09.06.
    1
  • 가벼운글 힘세고 강한 아침을 맞으려고 했는데
    深影
    12.06.09.
    3
  • 가벼운글 힘세고 강한 아침!!을 위해서 자러가야지
    Orrr
    11.09.07.
    1
  • 가벼운글 힘세고 강한 아침!!!!!!
    비회원
    11.08.13.
    2
  • 가벼운글 힘세고 강한 아침!!
    야압
    11.12.03.
    1
  • 가벼운글 힘세고 강한 아침
    article thumbnail
    길가던상대생
    11.08.30.
    6
  • 진지한글 힘들어하고 있는 학교를 위해 도와주세요....
    article thumbnail
    Railak
    14.02.23.
    2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