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효원원탁회의라는 제도를 만들어 실시한다고 하셨습니다.
1) 이 회의는 언제 열립니까? 일년에 n회씩 정해진 시기에 열리는 형식인지, 회의가 필요한 상황마다 열리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후보측: 이 회의는 정기적 회의와 비정기적 회의로 나뉩니다.
정기적 회의에서는 12월 ~ 1월중 300인이 선출이 되면 방학 중 총학생회의 영역별 사업 및 공약, 공약이행계획에 대한 검토 및 논의, 총학생회 총론에 대한 토론을 진행하여 2017년 1학기 총학생회 사업계획안을 확정합니다. 그리고 이후 매월 총학생회 월별평가 및 총학생회 운영에서의 문제점, 고쳐할것에 대해 논의하고자 합니다.
비정기적 회의에서는 이번 시국선언 등의 사안에 총학생회가 목소리를 낼 것인지, 말 것인지, 목소리를 낸다면 어떻게 할것인지를 결정하고, 그 외 학내주요사안에 대한 총학생회 입장을 논의하고 결정할 예정입니다.
2) 다수의 학우들이 회의를 원할 때 효원원탁회의가 열릴 수 있습니까?
후보측: 당연합니다. 300인중 얼마가 동의해야 회의가 열리는지에 대해선 효원 원탁회의 300인을 꾸리고 첫 회의를 열어 결정하고자 합니다.
재질의: 효원원탁회의에 대해 추가 질문합니다.
1. 인원 300인에 선출되면 계속 고정적으로 선출될 지위를 보장받습니까?
2. 매 회의마다 300인을 뽑는 제도입니까?
3. 온라인 회의도 진행한다고 하셨는데 어떤 경로로 온라인 회의가 진행됩니까?
4. 효원원탁회의 내용이 기록 됩니까? 만약 기록된다고 하면 어떤 방식으로 기록되어 저장됩니까?
▲ 총학 후보 1번의 안전에 관한 공약 자료
2. 건물 보강공사, 노후시설 교체 등의 공약을 내세우셨습니다.
1) 예산이 얼마정도 드는지 계산해보셨습니까? 특히 건물 리모델링에 드는 막대한 예산을 현실적으로 어떻게 확보할 것입니까? 단순히 "학교에 강력히 요구하겠습니다." 이런 답변은 매우 비현실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요청이 거절당하면 답이 없는 공약입니다.
후보측: 내진보강공사는 건물의 층수, 건물의 면적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경남교육청에서 이를 실시하는데 2177개의 건물에 내진 보강이 필요한데, 총 소요예산은 3000억원으로 잡았다고 합니다. 2177개의 건물엔 건물층수, 건물의 면적이 정말 다양한데 대략 한 건물당 1억 ~ 1.5억이 듭니다. 모든 건물을 한꺼번에 내진보강공사를 하는 것은 매우 비현실적이며 할 수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지진의 위험이 있었는데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은 말도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단 한 건물씩이라도 단계적으로 해 나갈 계획은 적어도 반드시 만들어야 합니다.
재질의: 그러니까 ‘부산대학교 건물’에 대한 내진 보강 공사에 예산이 얼마나 드는지는 계산하지 않았다는 말씀이시네요. 교내 건물 중 어떤 건물에 내진 공사가 필요하고 어떤 건물에는 필요없는 지는 알고 계십니까?
후보측: 그리고 곧있으면 12월부터 학교는 재정위원회라는 학교 전체 예산을 어떻게 쓸것인지를 논의하게 되는 기간입니다. 그리고 이 회의에 학생대표가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학생들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내진보강예산에 대한 입장을 강하게 내비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올해 총학이 지진문제가 터졌을 때 학교본부에 건의조차 하지 않는 모습이 많이 답답했습니다. 올해 중운위를 하며 학교 전체 예산안을 많이 살펴봤습니다. 불필요한 예산. 분명히 존재합니다. 실제 전남대학교에선 그 불필요한 예산들을 줄여 학생장학금이나 학생예산으로 돌린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재질의:
1. 결국 예산 확보는 "학교에 강력히 요구하겠습니다."와 “교내 예산 낭비를 줄이겠습니다.”가 끝인 건가요? 위에서 제시해주신 자료처럼 건물당 1.5억이 드는 내진 보강 공사를 저 두 가지로 해결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십니까? 더 현실적인 대안은 없습니까?
2. 전남대학교에서 줄인 불필요한 예산의 금액은 구체적으로 얼마나 되는지, 그 자료의 출처는 어디인지 밝혀주십시오.
----------------------------이상, 기존 질의의 답변에 대한 추가 질의였습니다. 이하로는 새로운 질의들입니다.
4. 학내 근로알바 실태조사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1) 실태조사의 방법과 시기를 알려주십시오.
2) 실태조사를 하여 궁극적으로 무엇을 하겠다는 것입니까?
5. 교내 중식을 2천원에 제공하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1) 2천 원 중식을 실시할 시 예산이 꽤나 많이 들 것으로 예상되는데, 요구되는 예산이 얼마정도 되는지 계산해 보셨습니까? 천 원 조식과는 다른 문제인 것이, 실질적으로 이용하는 사람, 즉 아침에 학식을 먹는 사람보다 점심에 학식을 먹는 사람이 압도적으로 더 많습니다.
2) 2천 원 중식은 언제부터 추진할 것이며 얼마나 오래 지속하실 생각이십니까?
5. 문창회관 스터디룸을 팀플 공간으로 리모델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1) 말씀하시는 ‘팀플 공간’이 구체적으로 어떤 것인지와 그 공간의 조성에 필요한 비용은 얼마정도 되는지 말씀해주십시오.
2) 스터디룸을 팀플 공간으로 변경하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