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글 요양병원에서 봉사해보신 분들 조언부탁드려요

뚜루루루루
  • 2016.12.21. 02:05
  • 758
바로 밑에 인화기 글 쓴 사람인데요ㅜㅠ 친구랑 이야기 하다보니 사진찍어드리구 하는게 귀찮거나 실례되는 계획은 아닐지 걱정이 돼서요. 첨엔 산타복을 입을까 했다가 너무 새빨간색 보기 싫어하실까 싶어 모자만 쓸까 싶기두하고.. 저희가 가는 곳에 연세는 주로 70대 후반에서 80대 분들이 계시고 치매 병동까진 아니지만 어떤 호실에는 이가 없으셔서 말씀을 잘 못하신다던가 눈이 거의 안보이신다던가 하루종일 누워있다가 밥만 드시는 분들도 계시구요.. 같은 층이지만 병실마다 약간 증세는 다르셔서 그냥 평소대로 봉사만 하는게 차라리 나은건지 잘 모르겠네요..!!
그냥 조금이나마 즐겁게 해드릴 수 있을까 해서 이것저것 생각해보다가 아는게 많이없어 실수할까봐 여쭤봅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2
리나노 16.12.21. 02:08
그 분들이 좋아하실 만한 노래나 멜로디 틀어드리는 것돚좋을 것 같아요ㅎㅎ 산타복은 정말 아닌것 같아욬ㅋㅋ 그냥 옆에 있어주고 조용히 있다 말 거실때 응답해드리는게 편안하게 해주는 방법 아닐까요?
0 0
뚜루루루루 글쓴이 16.12.21. 02:12
리나노
그쵸 산타옷은 저혼자 너무 들떠서 실수할뻔했네요 ㅎㅎ 맛있는거나 좀 사갈까싶기두하구요!
0 0
리나노 16.12.21. 02:18
뚜루루루루
네 좋은 생각같아요ㅎㅎ 부드러운걸로다가요:)
0 0
뚜루루루루 글쓴이 16.12.21. 02:21
리나노
혹시 사진찍는것도 실례가 될까요?? 뭐 모든분들을 찍겠다!! 이건 아니구.. 그냥 저희가 가면 엄청 반겨주시는분들...........? ㅠㅠ
0 0
리나노 16.12.21. 02:41
뚜루루루루
네! 그건 참 좋은 생기ㅡㄱ인 것 같아요 :) 그니까 찍어서 인화해드리는 뭐 그런건가요?
0 0
뚜루루루루 글쓴이 16.12.21. 02:44
리나노
넵 그런쪽으로 생각해봤어요!! 저희 폰에만 담아두는건 할머니 할아버지들껜 큰 의미가 없으니까요..!
0 0
리나노 16.12.21. 02:45
뚜루루루루
글쿤요 ! 좋은 것 같아요ㅎㅎ 저 밖에 댓글 안달았는데 저도 잘은 모르는사람이라 크게 도움이 못 돼 죄송해요 ^^;
0 0
뚜루루루루 글쓴이 16.12.21. 02:46
리나노
시간이 늦었으니까요 ㅎㅎ 그래도 조언 감사드립니다~ 의미있는 시간 보낼수있게 노력해볼게요!
0 0
리나노 16.12.21. 02:47
뚜루루루루
네!! 천만에요ㅎㅎ 네 화이팅하셔요~^^
0 0
현재를즐겨라 16.12.21. 05:44
요양병원은 아니고 요양원에서 1년 반째 근무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입니다. 취지가 정말 좋으신거 같아서 댓글 달아봅니다. 저같은 경우엔 시간이 시간인만큼 어르신들을 잘 아니깐 어르신 선호에 맞게 말을하고 행동하지만 그런 경우가 아니니깐 선뜻 말씀드리긴 조금 힘듭니다. 하지만 산타복을 입으시는건 큰 상관이 없으실거 같은데 그 요양병원의 사회복지사 분이나 관계자들이랑 잘 얘기해보셔야할거 같아요. 산타복 자체에는 문제가 없을거 같네요ㅎ오히려 좋아하실거 같아요. 사진은 어르신들 인권 같은걸로 문제가 될 수 있으니 그 문제도 사회복지사 분이랑 얘기해보셔야할 것 같습니다. 저희도 어디 외부에 노출되는 경우엔 어르신들 인권문제에 대해서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ㅠㅠ한 번 알아보시고 진행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취지자체는 너무 좋다고 생각해서 드리는 말씀인데 도움이 될련지요ㅜㅜㅠ
0 0
뚜루루루루 글쓴이 16.12.21. 09:08
현재를즐겨라
정기봉사 시작한지 이제 한달정도라 사회복지사분께 여쭤보기 쪼금 민망하긴하지만 그래도 그게 당연한 순서인것같아요 ㅎㅎㅎ이렇게 댓글도 달아주시고 칭찬도 해주셔서 감사합니당!!!
0 0
현재를즐겨라 16.12.21. 10:28
뚜루루루루
좋은일 하시는게 보기 좋습니다! 화이팅하세요ㅎㅎㅎ
1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3
  • 공지 이슈정치사회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 공지 자유게시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2
  • 진지한글 ✨ FLY ASIA 2026 글로벌 서포터즈 모집 ✨
    article thumbnail
    삼다수킹
    26.06.19.
  • 질문 양산시 삼호동 국어 강사 채용
    평범한30대
    26.06.12.
  • 가벼운글 ☘️기프티콘 제공☘️ 심리학 연구 참가자 모집
    article thumbnail
    8.8
    26.05.21.
  • 질문 에브리타임 계정 구매
    adlfnalvknea
    26.04.10.
  • 질문 에브리타임 계정 구매
    dlflfxdf
    26.02.28.
  • 질문 [거탑학원(센텀)] 중등 수학 강사를 구합니다.
    아들리느
    26.02.25.
  • 질문 [레알피누] 토마토 < 치즈오븐스파게티 파는곳 없어졌나요?
    Almond
    26.02.24.
  • 질문 [레알피누] 기숙사 자유관
    123312313
    25.12.18.
    1
  • 질문 이경하 교수님 생화학2 기말 언제인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보리건빵
    25.12.09.
  • 진지한글 [부산대KDT] AI·SW코딩전문개발자양성 교육생모집
    article thumbnail
    부산대K-디지털트레이닝
    25.12.01.
  • 가벼운글 글쓰는 방법 좀
    푸른소
    25.11.03.
    1
  • 질문 🙋‍♀️심리학 실험(심전도, 피부전도도 측정 & 표정 녹화) 참가자 모집
    article thumbnail
    psychology_dy
    25.10.24.
  • 질문 남구 용호동 더클래스영수학원에서 영어 선생님을 모십니다
    머판
    25.10.16.
  • 웃긴글 응애
    article thumbnail
    망령
    25.10.05.
  • 질문 📢 명륜동 영어학원 파트/정직원 (시간/페이 협의가능)
    아에이오우오앵
    25.09.23.
  • 질문 명륜동 영어학원 파트/정규 하실분!
    아에이오우오앵
    25.09.22.
  • 진지한글 당감동 영어학원에서 중고등부 영어 선생님 구합니다!!!
    날아라곰
    25.09.11.
  • 가벼운글 [에세이 클래스] 수강자 모
    article thumbnail
    도서관2
    25.08.26.
  • 질문 양정동 영수학원에서 영어코칭선생님 구합니다.
    날아라곰
    25.08.26.
  • 가벼운글 휴게실
    정이11
    25.08.1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