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글

반값등록금 시위를 보고서..

비판적사고2011.07.14 02:28조회 수 3089댓글 3

    • 글자 크기

반값등록금 시위를 보면서 저는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이 반값등록금 논쟁은 당연히 필요했던 것이였으나 그 표현방식인 시위에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물론 시위 그 자체를 저는 문제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시위가 바람직한 목적에 사용된다면 시위는 좋은 의사표현의 수단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 시위의 뒤에 숨어 갓 대학생이 되어 나도 이제 사회에 뭔가 기여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진

 

사람들, 또는 대학생이니까 이제 나도 적극적으로 사회에 참여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진 사람들을 소위 말하는 정치적 세력들이

 

이용하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스스로를 대학생들의 대표 단체라고 말하는 한국 대학생 연합

 

(이 단체는 참고로 종북 단체라고 의심되는 단체입니다)같은 단체들이 각 학교의 총학생회를 대신해서

 

시위를 주최하는 것도 그렇고 시위에 각종 정당 인사들이 등장해서 선동하는 것도 그렇게 보입니다.

 

그리고 소위 말하는 종북단체들이 사회 갈등을 조장해서 남남 갈등을 유도하는 것 같기도 하구요..

 

정말 대학생들을 위한 시위였다면

 

각 학교의 총학생회들이 나서서 연합하여 행동할 수 있었을텐데 항상 이런 논쟁에는 어떠한 단체들이 개입한다는게 좀 그렇더군요.

 

특히나 우리학교 총학생회는 민노당....................

 

여러분들은 이제는 잠잠해진 반값등록금 시위 어떻게 보셨나요?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가벼운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쓰레받기 2019.01.26
공지 정보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3 쓰레받기 2019.01.26
공지 진지한글 이슈정치사회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빗자루 2013.03.05
공지 가벼운글 자유게시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2 빗자루 2013.03.05
133381 가벼운글 2 211 2020.08.22
133380 질문 6 ㅅㅁ 2017.06.17
133379 질문 1 AA7000 2015.11.05
133378 질문 2 꼬리꼬리 2014.11.30
133377 진지한글 4 MF 2014.10.30
133376 질문 2 2014.05.17
133375 질문 2 15397 2016.08.22
133374 질문 6 라즈베리케이크 2017.06.11
133373 질문 1 동ㅇ이 2017.09.22
133372 질문 2 네이밍센스 2014.10.18
133371 질문 2 EungiC 2014.06.18
133370 진지한글 .4 Letsblues 2019.10.27
133369 가벼운글 장전역 5분거리 작심독서실 1인실 양도8 yy2 2019.02.01
133368 진지한글 경영정보시스템 003분반 -002분반으로 바꾸실분?2 RothenSchild 2020.03.19
133367 진지한글 인간적으로 중도 자리배정하고 씁시다. 진짜 열받네요.15 bruetear 2016.03.09
133366 진지한글 회의록을 보며... (feat. 댓글알바)7 앳션스쿨 2017.04.15
133365 진지한글 -22 인사이트 2017.06.15
133364 질문 .2 znzl 2015.01.29
133363 가벼운글 ..2 qntkseo 2014.09.01
133362 분실/습득 5/31(목) 인문관411호 필통 습득했습니다 난난나난나 2018.06.27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