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글 요즘 우리나라의 상황을 보면 메카시즘을 보는듯 합니다.
- 2017.01.18. 15:16
- 1085
(컨트롤c 컨트롤v를 한거라서 반말 양해 부탁드립니다.)
박근혜 및 그의 추종자들이 잘못을 안했다는게 아니다.
잘못한거 맞고 개인적으로 합당한 법의 처벌과 탄핵의 인용을 학수고대한다.
다만, 무조건 보수 혹은 박근혜쪽 사람들은 '절대악'
진보 혹은 국민쪽 사람들을 '절대선' 으로 대변하는듯한게 난 너무나 불만이다.
이에 대해서 뭔가 입이라도 때려하면 논리적인 답변이 아니라
'응 일베충' '응 그래서 박근혜는??' 뭐 이딴 개같은 감성팔이식 답변이 돌아와서
말도 안통한다. 절대다수의 집단적 광기라서 합당한 논리적 전개도 안통한다..
예를 들어보자.
최순실 대역설. 그냥 무자비하게 이것저것 다 내뱉다가 아니면 언제그랬냐는듯 조용해지고
조여옥 친구 이슬비대위 엄한사람 잡아다가 존나 뭐라했는데 별거아니니까 지금 뭐 언급이라도 하는사람 있음?ㅋㅋㅋㅋ
현대판 메카시즘을 보니 우리국민의 수준이 딱 이정도구나 싶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낭만파공돌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국방부의 개입정황인가요?
이성적으로 생각하는건 님생각이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alalalallalala]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봄이예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진보 쪽을 지지하면 깨어있는 사람
보수 쪽을 지지한다고 하면 일베 혹은 틀딱이라고 고정시켜 버리죠 그런 이분법적 사고는 참 경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동도로동동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김연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alalalallalala]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봄이예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으으음옹]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서인과 동인 / 노론과 소론
서로 견제와 균형을 하는 사이였기에 오히려 더욱 나라가 건강할 수 있었다고 봅니다.
정치가 서로 대립하는 모습은 늘 보기 좋은 것은 아니지만
붕당정치해서 망했다기보다는 견제와 균형을 잃었기 때문에
부패했다고 보는게 더 맞다고 생각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광안리로가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루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꺄르르르르르르륵]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여기서 그치면 상관없는데 만약 사법기관까지 합세해버린다면 국가는 기득권 카르텔에 의해 휘둘리는 우민이되겠죠
그걸 막기위해서 토론이란게 필요하고 계몽이 필요하지만 아직 부산대는 토론문화가 활성화 되지 않아서 안타깝네요 광장에서 졸업하기전에 넋터같은 광장에서 공개토론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꺄르르르르르르륵]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또한 광기에 빠져있다고 하시는데 소수의 몇명이 그렇지 대다수의 국민들은 특검과 헌재를 주목하면서 이성적으로 생각하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