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글 요즘 우리나라의 상황을 보면 메카시즘을 보는듯 합니다.

alalalallalala
  • 2017.01.18. 15:16
  • 1085

(컨트롤c 컨트롤v를 한거라서 반말 양해 부탁드립니다.)

 

 

박근혜 및 그의 추종자들이 잘못을 안했다는게 아니다.

잘못한거 맞고 개인적으로 합당한 법의 처벌과 탄핵의 인용을 학수고대한다.

다만, 무조건 보수 혹은 박근혜쪽 사람들은 '절대악' 

진보 혹은 국민쪽 사람들을 '절대선' 으로 대변하는듯한게 난 너무나 불만이다.

이에 대해서 뭔가 입이라도 때려하면 논리적인 답변이 아니라

'응 일베충' '응 그래서 박근혜는??' 뭐 이딴 개같은 감성팔이식 답변이 돌아와서

말도 안통한다. 절대다수의 집단적 광기라서 합당한 논리적 전개도 안통한다..

예를 들어보자.

최순실 대역설. 그냥 무자비하게 이것저것 다 내뱉다가 아니면 언제그랬냐는듯 조용해지고

조여옥 친구 이슬비대위  엄한사람 잡아다가 존나 뭐라했는데 별거아니니까 지금 뭐 언급이라도 하는사람 있음?ㅋㅋㅋㅋ

현대판 메카시즘을 보니 우리국민의 수준이 딱 이정도구나 싶다.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3
낭만파공돌이 17.01.18. 15:50
조여옥 친구 이슬비 대위의 문제는 국방부가 개입했을 수 있다는 정황때문에 얘기가 나온거죠
또한 광기에 빠져있다고 하시는데 소수의 몇명이 그렇지 대다수의 국민들은 특검과 헌재를 주목하면서 이성적으로 생각하고있습니다
0 0
alalalallalala 글쓴이 17.01.18. 16:18
낭만파공돌이
이슬비는 단지 '공가'처리되는지 확인해보겠다고 한게
국방부의 개입정황인가요?
이성적으로 생각하는건 님생각이죠
0 0
봄이예요 17.01.24. 08:47
낭만파공돌이
진짜 이걸 믿는거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 0
동도로동동주 17.01.18. 17:19
요즘 확실히 이분법적 사고가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진보 쪽을 지지하면 깨어있는 사람
보수 쪽을 지지한다고 하면 일베 혹은 틀딱이라고 고정시켜 버리죠 그런 이분법적 사고는 참 경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 0
김연아♡ 17.01.18. 18:09
절대선은 없어도 절대악은 있다
0 0
alalalallalala 글쓴이 17.01.18. 18:10
김연아♡
누구?
0 1
봄이예요 17.01.21. 16:00
alalalallalala
당연히 닭통령 아닌가요! 빼애애액
0 0
으으음옹 17.01.19. 08:11
나라가 붕당정치하다 망해도 또 붕당정치하는 중임 ㅎㅎ
0 0
광안리로가자 17.01.20. 17:37
으으음옹
붕당정치해서 망한게 아니라 한 가문이 독점하는 세도정치에서부터 망한거 아닐까요
서인과 동인 / 노론과 소론
서로 견제와 균형을 하는 사이였기에 오히려 더욱 나라가 건강할 수 있었다고 봅니다.
정치가 서로 대립하는 모습은 늘 보기 좋은 것은 아니지만
붕당정치해서 망했다기보다는 견제와 균형을 잃었기 때문에
부패했다고 보는게 더 맞다고 생각합니다.
0 0
루트 17.01.23. 14:36
친일부역자들이 보수 코스프레하고 진보란 것들이 서로 잘났다고 난리치는 이시점에 메카시즘은 무슨ㅋㅋㅋㅋ
0 0
꺄르르르르르르륵 17.03.04. 15:49
저도 닭그네싫어하긴 하지만 아무 근거도없이 몰이하는건 잘못됬다 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멍청한건지 관심이없어서 그런건진 모르겠는데 보통 이런 사건이 터지면 박근혜-최순실-그외 협력세력들-관련기업들 순으로 시선을 옮겨가며 비판하고 살펴보는게 맞는건데 첨부터 끝까지 박그네 최순실 그 두 년한테만 집중해가지고 욕할거 다 욕하다가 이제 욕할 건덕지 떨어지면 표정이나 옷입은것부터 과거행적까지 찾아내서 욕하는거 보면 정말 한심합니다.. 왜그런건진 모르겠는데 이번 사건을 계기로 국민의식좀 올라가고 정치에 관심좀 가졋으면
0 0
토끼가누우면눔바니 17.03.20. 16:37
꺄르르르르르르륵
검증없고 무책임한 언론, 거기에따라 나팔불어대는 국회의원, 밑에서 빨아대면서 무비판적 수용하는 국민, 이렇게 3위일체입니다
여기서 그치면 상관없는데 만약 사법기관까지 합세해버린다면 국가는 기득권 카르텔에 의해 휘둘리는 우민이되겠죠
그걸 막기위해서 토론이란게 필요하고 계몽이 필요하지만 아직 부산대는 토론문화가 활성화 되지 않아서 안타깝네요 광장에서 졸업하기전에 넋터같은 광장에서 공개토론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0 0
꺄르르르르르르륵 17.03.20. 22:44
토끼가누우면눔바니
ㅋㅋㅋ그런 공개토론은 서울대에서도 안할것같은데요.. 우리나라는 정치얘기 나오면 싸운다 그러니까 정치얘기는 술자리에서나 왠만큼 친한 사이 아니면 하지마라 이런 풍조가 있는것 같아요ㅋㅋ다들 왠만하면 정치는 민감한 문제라 생각하고 얘기하기 꺼려하는데 그것을 고치지 못하면 이런일 있어도 더 발전하기 힘들것 같아요. 요즘은 티비에서 토론도 많이해주지만 몇년전까지만해도 박근해같이 토론하는 인간이 당선된거보면 아직 한참 멀었습니다. 그나마 요즘은 토론 프로그램이 많아져서 좋네요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3
  • 공지 이슈정치사회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 공지 자유게시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2
  • 진지한글 ✨ FLY ASIA 2026 글로벌 서포터즈 모집 ✨
    article thumbnail
    삼다수킹
    26.06.19.
  • 질문 양산시 삼호동 국어 강사 채용
    평범한30대
    26.06.12.
  • 가벼운글 ☘️기프티콘 제공☘️ 심리학 연구 참가자 모집
    article thumbnail
    8.8
    26.05.21.
  • 질문 에브리타임 계정 구매
    adlfnalvknea
    26.04.10.
  • 질문 에브리타임 계정 구매
    dlflfxdf
    26.02.28.
  • 질문 [거탑학원(센텀)] 중등 수학 강사를 구합니다.
    아들리느
    26.02.25.
  • 질문 [레알피누] 토마토 < 치즈오븐스파게티 파는곳 없어졌나요?
    Almond
    26.02.24.
  • 질문 [레알피누] 기숙사 자유관
    123312313
    25.12.18.
    1
  • 질문 이경하 교수님 생화학2 기말 언제인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보리건빵
    25.12.09.
  • 진지한글 [부산대KDT] AI·SW코딩전문개발자양성 교육생모집
    article thumbnail
    부산대K-디지털트레이닝
    25.12.01.
  • 가벼운글 글쓰는 방법 좀
    푸른소
    25.11.03.
    1
  • 질문 🙋‍♀️심리학 실험(심전도, 피부전도도 측정 & 표정 녹화) 참가자 모집
    article thumbnail
    psychology_dy
    25.10.24.
  • 질문 남구 용호동 더클래스영수학원에서 영어 선생님을 모십니다
    머판
    25.10.16.
  • 웃긴글 응애
    article thumbnail
    망령
    25.10.05.
  • 질문 📢 명륜동 영어학원 파트/정직원 (시간/페이 협의가능)
    아에이오우오앵
    25.09.23.
  • 질문 명륜동 영어학원 파트/정규 하실분!
    아에이오우오앵
    25.09.22.
  • 진지한글 당감동 영어학원에서 중고등부 영어 선생님 구합니다!!!
    날아라곰
    25.09.11.
  • 가벼운글 [에세이 클래스] 수강자 모
    article thumbnail
    도서관2
    25.08.26.
  • 질문 양정동 영수학원에서 영어코칭선생님 구합니다.
    날아라곰
    25.08.26.
  • 가벼운글 휴게실
    정이11
    25.08.1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