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글 대학생 용돈 얼마나 받는게 좋은가요?
국물좋아
- 2017.01.28. 19:17
- 2241
집 부산이구요.
고등학교땐 한달에 8만원씩 받았어요. 교통비 3만원 따로 받고.. 책값이나 영화비 같은것도 따로 받았고. 8만원 거의 간식비로만 썼는데
대학생때는 얼마받아야 할지 잘 모르겠네요.
보통 대학교1학년이면 교통비 포함(전화비 미포함) 얼마정도 받나요??
학년 올라갈수록 오르나요?
그리고 장학금은 보통 부모님 드리나요?ㅎㅎ
고등학교땐 한달에 8만원씩 받았어요. 교통비 3만원 따로 받고.. 책값이나 영화비 같은것도 따로 받았고. 8만원 거의 간식비로만 썼는데
대학생때는 얼마받아야 할지 잘 모르겠네요.
보통 대학교1학년이면 교통비 포함(전화비 미포함) 얼마정도 받나요??
학년 올라갈수록 오르나요?
그리고 장학금은 보통 부모님 드리나요?ㅎㅎ
권한이 없습니다.
보통 80 정도면 살만해요 ㅋㅋ
0
0
mansof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mansof]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mansof
80은 너무 많네요.. 넉넉한 용돈 말고 대체적으로 얼마 받으시는지가 궁금합니다!ㅠ
0
0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저는 40만원 받아요
0
0
네?????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네?????
저 지금하고있는 알바가 20만원정돈데
집에 손 빌리기 싫어서 왠만하면 용돈 안받고
과외알바 같은 것 (구할수만 있으면)으로 생활하고 싶은데
그런 분들은없으신가요?
집에 손 빌리기 싫어서 왠만하면 용돈 안받고
과외알바 같은 것 (구할수만 있으면)으로 생활하고 싶은데
그런 분들은없으신가요?
0
0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국물좋아
저는 학교에서 진행하는 멘토링 봉사했어요. 학생들 집이 먼 경우도 있었지만 시급이 괜찮아서 (1만원 이상) 할만 해요. 과외나 학원알바하는 친구들도 많고 소득분위 낮고 성적 괜찮으면 교내근로도 할 수 있어요!
0
0
네?????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네?????
저 그런 멘토링봉사는 어디서 신청하는건가요??
0
0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30받아서 너무 부족해서
알바해서 45씩 씁니다
통학비포함으로 지하철로 통학합니다
알바해서 45씩 씁니다
통학비포함으로 지하철로 통학합니다
0
0
음식점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음식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교통포함 하면 40은 있어야되는데 그것도조금
빠듯하실거에요
빠듯하실거에요
0
0
이이지혜님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이지혜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교통비포함 40이면 딱 빠듯하게 맞을거에요
0
0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지나가던14
빠듯하다는게 친구들이랑 약속 몇번 잡고 옷이랑 밥 몇번 먹으면 끝이라는 말씀이시죠?ㅎㅎ
0
0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통학기준)교통비, 식비,술값 등등 용돈 20에 알바비 포함 60쓰는데 적당해요
개인 씀씀이 차이와 약속 수에 따라 적고 많음의 체감차는 클거같은데요 ㅎㅎ
개인 씀씀이 차이와 약속 수에 따라 적고 많음의 체감차는 클거같은데요 ㅎㅎ
0
0
Lullulalla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Lullulalla]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 60받는데 매달 20만원씩 저금하고있어요
0
0
산이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산이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30받습니다 솔찍히 먹고싶은거 마음대로 못먹는듯 ㅠㅠ
근데 지금은 과외도 해서 용돈합쳐서70정도 받는데
생활이 매우 풍요롭네요
근데 지금은 과외도 해서 용돈합쳐서70정도 받는데
생활이 매우 풍요롭네요
0
0
10ekdbdu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10ekdbdu]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 통학해서 16...~25
0
0
심심한포카칩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심심한포카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금수저들많다 ㅅㅂ;;
0
1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 Ⅲ. 소득・소비・경제력 2. 소비 3) 대학생 평균 생활비 | ||||||||||
| ○ 출처 | 알바천국, 새학기 생활비와 소비현황 (2015.03) | |||||||||
| ○ 출처 URL | ||||||||||
| (단위: %) | ||||||||||
| 구분 (만원) |
10이하 | 10~20 이하 | 20~30 | 30~40 | 40~50 | 50~60 | 60~80 | 80~100 | 100만원 초과 | 합계 |
| 비율(%) | 2.7 | 9.2 | 24.5 | 30.3 | 18.8 | 6.1 | 5.1 | 2.3 | 1.1 | 100 |
| (단위 : %) | ||||||||||
| 구분 (만원) |
10미만 | 10~19 | 20~29 | 30~39 | 40~49 | 50~99 | 100이상 | 무응답 | 합계 | |
| 비율(%) | 0.5 | 1.2 | 10.2 | 20.3 | 16.1 | 22.8 | 12.7 | 15.7 | 100 | |
| * 출처 : 복지국가청년네트워크, 2014 한국 대학생 생활실태 (2014.09) | ||||||||||
| (n=876, 원) | ||||||||||
| 학년 | 평균 생활비 | |||||||||
| 전체 | 404,644 | |||||||||
| 1학년 | 395,890 | |||||||||
| 2학년 | 441,228 | |||||||||
| 3학년 | 354,435 | |||||||||
| 4학년 | 409,412 | |||||||||
| * 출처 : 알바몬, 2014-10 | ||||||||||
| 주거유형별 월평균 생활비 | ||||||||||
| (단위 : 원) | ||||||||||
| 구분 | 평균 생활비 | |||||||||
| 안정 | 409,359 | |||||||||
| 비안정(자취) | 409,748 | |||||||||
| 비안정(고시원/하숙) | 342,869 | |||||||||
| 비안정(기숙사) | 309,174 | |||||||||
| 구분 | 평균 생활비 | |||||||||
| 부모님과 함께 거주 | 320,914 | |||||||||
| 부모님과 따로 생활 | 497,725 | |||||||||
| * 출처 : 대학내일20대연구소, 2015 수도권 거주 대학생 주거실태분석보고서, 2015-01 | ||||||||||
| (단위 : 원) | ||||||||||
| 구분 | 평균 생활비 | |||||||||
| 자취/하숙 | 488,934 | |||||||||
| 본가 거주 | 320,112 | |||||||||
| * 출처 : 알바몬, 2015-10 | ||||||||||
1
0
빗자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빗자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 (단위:천 원, %) | |||
| 구분 | 금액 | 비중 | |
|
소비지출 |
식료음료 | 165 | 7.6% |
| 주류담배 | 24 | 1.1% | |
| 의류신발 | 140 | 6.5% | |
| 주거광열 | 264 | 12.2% | |
| 가정 | 64 | 2.9% | |
| 보건 | 2 | 0.1% | |
| 교통 | 202 | 9.3% | |
| 통신 | 125 | 5.8% | |
| 오락문화 | 103 | 4.7% | |
| 교육 | 38 | 1.7% | |
| 음식숙박 | 256 | 11.8% | |
| 기타상품 | 174 | 8.0% | |
| 전체 | 1,661 | 76.6% | |
| 비소비지출 | 1,314 | 16.6% | |
| 기타지출 | 740 | 60.6% | |
| 엥겔계수 | 10 | ||
| 출처 : 현대경제연구소, 현안과 과제. 2013-09 | |||
0
0
빗자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빗자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식비 : 학식 3,000원 * 평균18일(주4기준) = 54,000원
교통비 : 지하철 정액원 55,000원(한달 60회)
피복비 : 50,000-100,000원(유동적)
경조사비 : 50,000-100,000원(유동적)
용돈 : 200,000원(더 비싼 밥, 연애, 모임 등)
사람답게 살려면 최소 비용이 40-50만원 정도 들 거에요
70만원 이상있으면 하고싶은 거 대부분 할 수 있을 거구요
교통비 : 지하철 정액원 55,000원(한달 60회)
피복비 : 50,000-100,000원(유동적)
경조사비 : 50,000-100,000원(유동적)
용돈 : 200,000원(더 비싼 밥, 연애, 모임 등)
사람답게 살려면 최소 비용이 40-50만원 정도 들 거에요
70만원 이상있으면 하고싶은 거 대부분 할 수 있을 거구요
0
0
상온에보관하세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상온에보관하세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