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글 새내기 여자는 선배 남자들을 조심하라.

늙은사내으 독백
  • 2017.02.19. 09:26
  • 3053

연애의 시작을 최소한 반년이나 일년은 두고 시작하기를 권고한다.

 

MT라든가 가서 만난 선배남들....

 

혹은 기타의 상황에서 도움을 주는 선배남들...

 

거의가 흑심을 품고 있다 보면 된다.

 

 

 

 

인간관계에서 준 것은 필히 받는 것을 수반하지 않으면 안된다.

 

주고 받음은 거래이다.

 

그렇기 때문에 준만큼 받지 않으면 양심없는 사람의 취급을 하기 마련이다.

 

 

 

 

그러한 정상적인 상황을 떼어놓고 일부 있는 주기만 하는 것을 보자면,

 

1. 받는 쪽에서 보기에 그나마 가장 순수한 쪽은 나에 대한 인간적 동정에서 나오는 것,

 

나를 불쌍히 여겨 주는, 아프리카 어린이 정기후원과 같은 것이며,

 

2. 둘째로는 좀 고깝게도 스스로에 대한 자만심, 나는 이 정도 능력이 있다 라는

 

떠벌림에서 나오는 자기우월적 증여이며,

 

3. 셋째로는 정상적 주고 받음을 생각하여 목적을 갖고 잘해주나,

 

그것을 받지 못하는 경우다.

 

못생긴 남자가 예쁜 여자에게 들이대거나,

 

없는 집 놈이 (나도 없는 집 사람이니 오해마시라.) 잘사는 놈에게 잘보이려하는 것이 그것이다. 

 

 

 

 

여자가 남자에게 잘해주는 것은, 준만큼 받기 위해서이다.

 

또 그런 경우 길어봐야 1년 간다. 보통은 몇개월 단위로 생각하면 된다.

 

그리고 깨졌을 때는 소위 상처받는 쪽, 손해봤다 생각하는 쪽은 대개 여자의 쪽이다.

 

 

 

'이 사람만큼은 진심일거야'

 

어찌아는가. 그 사람은 너의 앞에서는 진심을 보여주지 않는다.

 

수많은 실패의 사례들에서 누구나 그런 생각으로 시작을 했다.

 

 

 

설혹 진심이라고 하자.

 

그러나 대다수의 새내기, 갓 19,20,21세의 여자는 그것을 알아볼만큼의 성숙을 지니고 있지 않다.

 

스스로를 과대평가하지 않도록 하자.

 

 

 

 

의도를 가지고 챙겨주는 것,

 

예쁜 새내기 여자 한번 어떻게 해볼까 하는 생각을 가진,

 

그야말로 진실하지 않은 사람들이라는 것이다.

 

 

 

이것은 나의 편견일지도 모르나,

 

그렇기 때문에 잘생긴 선배로서 내게 접근한다면?

 

특히 조심해야한다.

 

쉽게 쉽게 여자를 사귀어본 사람이 왜 접근하는가.

 

어느 여자와 마찬가지로 새내기 역시 눈을 달고 살기 때문에 잘생긴 자신에게는 쉽게 넘어간다.

 

그것을 그도 알고 있다. 그렇다면 의도를 가진 접근이라 볼 수 밖에 없다. 쉽게 만날 생각을 하는.

 

물론 아닌 경우도 있으나, 확률이 높다는 것이다.

 

평생이라는 시간에 걸쳐 그저 스쳐갈 사람의 일개 '경험'으로서 남고 싶은지, 혹은 진실한 인연을 만나고 싶은지의 

 

문제이므로 신중해야 한다. 감정적 측면에서 시작하는 것이 소위 사랑이지만 그렇기 때문에 이성적 판단은 중요하다.

 

 

 

 

 

어느 집단에서나 1년은 지나야 그 속사정이 훤히 보인다.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일지 역시 알게 된다.

 

 

첫연애를 시작하는 사람이 많을 것인데,

 

 

사람이란 처음 시작이 중요하다.

 

첫인상이 좋은 행동이라면, 그것이 남은 생에서도 꾸준히 좋은 방향으로 진행된다.

 

마치 수험시절 공부 못하던 놈들은 거의 95% 그대로 못하는대로 살게 되던 것을 생각하면 된다.

 

좋은 출발점이 되는 연애가 없다면,

 

도박으로 돈을 날린 사람들이 될대로 되라는 듯이 달려드는 것과 같은 연애의 연속이 되는 것이다.

 

 

 

 

물론 흑심과 진심은 한끝차이이다.

 

시간이 지난 후 되돌아 보아야 보인다.

 

다만 상대방은 나보다는 능수능란한, 적응된 사람,

 

그를 대하기 위해서는 나도 최소한의 적응 기간은 필요하다는 것이다.

 

창에 대적할 방패가 있어야 한다.

 

 

 

 

여러 여자분들이 증오하는,

 

소위 여성에 대한 낮은 인식 (성적 욕구 해소 대상으로만 생각하는 등....),

 

모 명문대 카카오톡 난동과 같은 것,

 

 

그러한 남자만이 있다고는 보이지 않지만,

 

거의 7할은 된다 보인다.

 

 

학력수준이나 교양수준이 높을 수록 적긴 하다.

 

 

 

 

 

 

 

 

물론 이 글을 쓰는 나 역시 늙은 남자 선배이다.

 

생긴 것은 중상? 상위 30% 정도이다. 여자를 못사귈 정도는 아니지만,

 

재정상태라든지, 미래라든지를 생각하게 되어 안(못) 사귀고 있다.

 

내가 이런 글을 쓸 수 있는 이유는, 이미 해탈을 했기 때문이다.

 

하도 놀만큼 놀아서 해탈한 것은 아니다. 다만 20대 초반을 넘어가게 되면,

 

남자는 비로소 동물에서 사람으로 서서히 변해간다.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7
화개초대마왕 17.02.19. 09:36
7할까지는 오바 아닌가요
제 주위에서는 본적 없는데
0 0
글쓴이 17.02.19. 09:50
화개초대마왕
전체로 봐서는 그 이상도 가능합니다. 왜 내 주위에는 없는가에 대해서는 이렇게 생각이 됩니다. 1.나에게만은 그런 얘기를 하지 않는 친구이다. 그런 얘기를 할 만큼 속터놓고 있지 않다. 2.내가 속한 집단이 전체평균으로선 비교적 상류의, 교양을 지닌 집단이라 그러한 남성수가 적다. 사람은 아는 것이 쌓일수록, 무엇이 보다 효과적인 전략인지를 알게 됩니다. 그런 생각과 언행은 스스로에게 좋지 않다라고 깨닫는 수준이 되기가 어렵죠. 깨달으면 그것이 사람의 사고 자체를 바꾸게 됩니다.
0 1
타락싼타v 17.02.19. 09:40
마지막이 핵심이네요
충고는 좋지만...그러면 연애는 어디서하나요??
2 0
글쓴이 17.02.19. 09:47
타락싼타v
여자는 그냥 숨만 쉬어도 30대가 되어도 남자가 달라붙기 마련이니 전혀 걱정 안해도 됩니다. 다만 기다리세요.
0 2
qsdvazxc 17.02.19. 09:50
글쓴이
ㅋㅋㅋㅋ
0 0
best 17.02.19. 09:56
메갈학개론 메갈리안들 새내기게시판에 기어나오네 ㅋㅋㅋ
네다음 선배든 동기든 선택못받은 쿵쾅이 ㅋㅋㅋ
10 2
뚱뚱 17.02.19. 10:14
별 같잖은 글 다 보네 한심 ㅋ
2 0
. 17.02.19. 10:31
여후배한테 까였어요?
1 0
메갈 17.02.19. 10:31
쿵쾅쿵쾅
1 0
쿵쾅 17.02.19. 11:34
그분들이 온다
1 0
글쓴이 17.02.19. 11:49
나 여자,메갈아니고, 쿰척쿵쾅도 아님^^ㅋ
0 1
ㅋㅋ 17.02.19. 11:54
그래서 7할이라는건 님 뇌피셜이잖아요. 뇌피셜이면서 수치화시켜서 객관화 자료라고 된냥 입터시네 ㅋㅋ
1 0
글쓴이 17.02.19. 13:25
ㅋㅋ
그건 ㅇㅈ하는 부분입니다. 내가 아무리 다채로운 삶의 경험을 해도 실질적 통계와는 차이가 있겠지... 애초에 실질적으로 통계낼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하려니와.
0 0
qefeqfewdwd 17.02.19. 12:30
햄최몇
0 0
qwjrkfn 17.02.19. 14:54
지기준 지생각대로 적어놨네. 마음에 드는 애한테 접근하면 흑심품은거라 표현함? 부산대는 적어도 나쁜 사람들보다 착한 사람들이 대다수다. 괜한 걱정 조장하는 글 자제해라. 특히 군대갔다오는 복학생애들은 학교복학하면 신입생 애들만큼이나 얼탄다
0 0
17.02.19. 16:09
여후배들한테 최소 1000000번 차인분
0 0
인문대생 17.02.19. 16:39
잘사귀고있는데..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3
  • 공지 이슈정치사회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 공지 자유게시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2
  • 진지한글 ✨ FLY ASIA 2026 글로벌 서포터즈 모집 ✨
    article thumbnail
    삼다수킹
    26.06.19.
  • 질문 양산시 삼호동 국어 강사 채용
    평범한30대
    26.06.12.
  • 가벼운글 ☘️기프티콘 제공☘️ 심리학 연구 참가자 모집
    article thumbnail
    8.8
    26.05.21.
  • 질문 에브리타임 계정 구매
    adlfnalvknea
    26.04.10.
  • 질문 에브리타임 계정 구매
    dlflfxdf
    26.02.28.
  • 질문 [거탑학원(센텀)] 중등 수학 강사를 구합니다.
    아들리느
    26.02.25.
  • 질문 [레알피누] 토마토 < 치즈오븐스파게티 파는곳 없어졌나요?
    Almond
    26.02.24.
  • 질문 [레알피누] 기숙사 자유관
    123312313
    25.12.18.
    1
  • 질문 이경하 교수님 생화학2 기말 언제인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보리건빵
    25.12.09.
  • 진지한글 [부산대KDT] AI·SW코딩전문개발자양성 교육생모집
    article thumbnail
    부산대K-디지털트레이닝
    25.12.01.
  • 가벼운글 글쓰는 방법 좀
    푸른소
    25.11.03.
    1
  • 질문 🙋‍♀️심리학 실험(심전도, 피부전도도 측정 & 표정 녹화) 참가자 모집
    article thumbnail
    psychology_dy
    25.10.24.
  • 질문 남구 용호동 더클래스영수학원에서 영어 선생님을 모십니다
    머판
    25.10.16.
  • 웃긴글 응애
    article thumbnail
    망령
    25.10.05.
  • 질문 📢 명륜동 영어학원 파트/정직원 (시간/페이 협의가능)
    아에이오우오앵
    25.09.23.
  • 질문 명륜동 영어학원 파트/정규 하실분!
    아에이오우오앵
    25.09.22.
  • 진지한글 당감동 영어학원에서 중고등부 영어 선생님 구합니다!!!
    날아라곰
    25.09.11.
  • 가벼운글 [에세이 클래스] 수강자 모
    article thumbnail
    도서관2
    25.08.26.
  • 질문 양정동 영수학원에서 영어코칭선생님 구합니다.
    날아라곰
    25.08.26.
  • 가벼운글 휴게실
    정이11
    25.08.1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