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글 너무 비싼 주차비

Saaaad222
  • 2017.03.03. 02:05
  • 9298
12월부터 인상된 교내 주차요금때문에 생활고를 겪고있습니다..마산에서 통학하고있구요..
왜 학생에게 정기주차권 등록은 안해주나요.. 주차시설이 그렇게 부족하다며 학교에서 주차비를 인상을 했다는데 등록금은 못올리니까 그런것 아닙니까..?.학생들에게 너무 가혹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3시간에 7600이면 너무 비쌉니다 국립이...여건상 차를 가지고 오게되는 상황이면...너무하네요..3시간초과시 10분당 500원??600원?? 일텐데 주차비를 내려주시던가 정기차량등록 까지는 아니더라도 학생들만 따로 등록하게 해주는 시스템을 만드시는게 나을것같은데..솔직히 그냥 외부차량이 많아서 그런거잖아요..
너무 화가나서 그냥 글써봅니다..
항의글 처럼 느껴서 기분나쁘셨다면 죄송합니다 ㅎㅎ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6
FallInLove 17.03.03. 02:07
아뇨 글쓴이가 맞다고생각합니다. 애초에 백화점이니 뭐니보다 학교 학생 교직원을위한 공간이 더중요한거같은데말이죠
2 0
best 됬어않해 17.03.03. 02:18
엔씨에서 뭐사면 외부사람들 공짜로 부산대 주차장 쓸수있다고 엔씨 직원한테서 들었는데요.
그런거 생각해보면 참 아이러니하네요. 부산대학교부지인데.
12 1
한글자 17.03.03. 02:28
학교언론사에도 제보하고 학교에도 문의글 남겨보세요!!
0 0
으아아아아앙 17.03.03. 07:36
인상 전에도 비싼편이었어요. 총학에도 몇 번 문의하는 글 봤는데 시간만 흐르고 해결이 안되네요..
0 0
공허가 17.03.03. 08:23

1. 마산에서 통학하시면 기름값+통행료+주차비 생각하면 자취도 한방편이지 않나요?
붙임성 좋거나 전후사정 잘말해서 학과사무실에서 주차할인권 받으셔도 될꺼같아요 그것도 8시간에 5천원으로 올랐다는게 함정이지만ㅠㅠ
2.오전 8시이전까지 도착한다 생각하고 문창쪽문~북문사이 경사로 주차(긁힘주의) // 새로짓고있는 유치원옆 오르는길 라인쪽 뒤져서 골목주차
3.외부 주차장 월주차 8~9만

1 3
ghghgbghshshs 17.03.04. 17:17
공허가
문창쪽문에서 북문사이 주정차 단속 안하나요?
0 0
AGWA 17.03.04. 17:35
ghghgbghshshs
딱 그라인이 주차단속 하기힘들어서 거의 안하더라구요.
대부분 북문바로앞이나 쪽문 아랫길 주차된 차는 견인해갑니당
0 0
AGWA 17.03.03. 10:53
하루 최대 상한금액이 정해져잇으면 좋겟네요... 순 장사해먹는걸로밖에 은보이네여
0 0
팸치즈 17.03.04. 01:05
전 걍 대학내에 버스말곤 차가 안다녔음 좋겠네요.... 참고로 전 조형관에서 전공쉅듣는사람입니다..
0 6
장래희망농장주인 17.03.04. 13:14
주거지전용주차장신청하세요 차선책으로우선..
0 0
장래희망농장주인 17.03.04. 17:18
장래희망농장주인
한달 3만~4만원정도입니당
0 0
촠촠한초코 17.03.04. 19:21
전 임시로 친구원룸에 주차중인데 거주지전용주차도 쉽진않더군요..
막막하네요 ㅠ
0 0
공돌이0101 17.03.05. 00:41
친구원룸주차장이 답인듯싶습니다.
0 0
Thinkpad 17.03.05. 00:45
3시간인가 4시간 이용하고 12000원내고
2시간 좀 넘게하고 6000원가량 지불했는데 인근 공영은 2시간에 1800인가하고 ...너무 심하네요
학생들이 부담을 느끼면서 이용하는게
학교시설인가 싶네요.
0 0
Saaaad222 글쓴이 17.03.05. 03:40
학교가 너무 돈벌어들일려고하는것 같아요 주차시설이 부족하다는게 명분이더라구요...외부차량들이 주차를 못하게 가격을 올렸다는데 거의 뭐 담배끊게한다고 담배값인상한거랑 비슷한 논리네요...차라리 부산대학생한테만 주차권 한장에 천원에 팔고 ! 이렇게 하는게 더 합리적일것같은데
0 1
GavyGabi 17.03.05. 08:55
전 뚜벅이지맡 왜 제가 화가나죠 ㅋㅋ
0 1
sapiens 17.03.06. 12:26
학생들한테 삥뜯어도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기 때문 아닐까요 ㅋ 직장인 속성상 자기한테 인사권을 미치는 대상을 만족시키기 위해 움직이기 마련인데... 부산대 학생한테는 삥 듣어도 자기 직장생활에 지장없으리라 생각하는 듯 ㅋ
0 1
지쳐버린나그네 17.03.08. 01:05
저도 학교에 차가지고 올때마다 피꺼솟입니다 ㅠㅠ 어쩔수없이 지하철역 밑 공영주차장에다가 주차합니다
0 0
PG_kim 17.03.08. 07:56
돈벌어먹으려는게 아니고 교직원이나 엔씨 고갱님들 외에는 학교에 차가져오지 말라는거죠
0 1
AGWA 17.03.11. 01:30
PG_kim
학생입장에서는 결코 와닿을 수 없는 말씀이시네요. 정말 차를 필요로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차를 가져오지 않더라도 하루 주차에 몇만원이 부과되는건 이해가 안되는 일이구요... 주변 대학교들만 봐도 사립공립 통틀어 몇배나 비싼 주차비입니다.
게다가 백화점 고객들은 주차해도 되고 학생은 주차구역이 없다는 핑계로 비싼 주차비 받는 이유를 장사로 밖에 볼 수 없지 않을까요?
0 0
PG_kim 17.03.11. 09:20
AGWA
와닿으라고한 말이아니고 제가 학교 정책에대해 생각한 바 입니다 그러니 와닿지 않겠죠
주변대학들이 그렇게 안 하는건 우리처럼 학교부지에 백화점이있어서 그 고객들한테 주차장을 내 줄 필요가 없기 때문이겠죠
학생들한테 돈 뜯어봐야 얼마된다고 뜯겠습니까
시내 공영주차장보면 1급지는 비싸고 내려갈수록 쌉니다 1급지 공영주차장에서 돈벌려고 비싸게 책정했을까요
아니요
최대한 짧게쓰고 나가라는 겁니다
우리학교 정책도 이거랑 똑같다고 봅니다

쨌든 결론은 백화점 손님들 편의때문에 우리학생이 불편한건 맞죠..
0 0
AGWA 17.03.11. 12:22
PG_kim
그런 이유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네요... 머지막 결론은 저도 공감하는 바입니다.
다 떠나 학생들의 불편함이 큰 건 맞죠
0 0
RNRNRNRNRNR 17.03.08. 22:47

정말 공감합니다. 아니 등록금 내고 학교 다니는건 우린데 교직원만 월주차 되고 학생들은 안되는게 말이 됩니까? 그렇게 비싼 주차비 받아먹는게 정상인가 싶네요. 정말 비싸도 너무 비싸요. 너무 괴씸해서 학교에다가 주차하기 싫네요. 저는 그냥 공영주차장 이용합니다. 이건 거의 학생 삥뜯는 수준이에요..

2 0
야호_ 17.03.09. 11:29

근데 주차요금이 학교로 편성되는건가요? 

0 0
Saaaad222 글쓴이 17.03.12. 21:29
학교정책에 따르면 학사 석사과정은 정기주차등록이 금지된다.(교직원이나 시간강사 제외) 라고 되어있던데
30분~1시간 이상 통학을 하는 학생들에겐 어쩌면 교수 교직원이나 강사들보다 더 용이하게 교내주차가 필요할것 같은데 교내 가능 주차시설이 2000대인데 평균 하루동안 출차하는 차량은 8000대 라서 어쩔수없다는게 학교입장이래요... 참...
어떻게 그래서 살림살이좀 나아지셨습니까
1 0
StefanoPilati 17.03.24. 02:34
완전 인정 부산대학교 주차비가 사립 주차장보다 더 비쌈...
주위에 제대로 주차할 곳도 한군데도 없고
비싸도 솔직히 너무 비싸다
NC백화점이 재정난에 찌들려서 사람들을 많이 끌어드려야하는건 맞는데 솔직히 백화점은 백화점이고
학생은 학생이지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3
  • 공지 이슈정치사회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 공지 자유게시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2
  • 진지한글 ✨ FLY ASIA 2026 글로벌 서포터즈 모집 ✨
    article thumbnail
    삼다수킹
    26.06.19.
  • 질문 양산시 삼호동 국어 강사 채용
    평범한30대
    26.06.12.
  • 가벼운글 ☘️기프티콘 제공☘️ 심리학 연구 참가자 모집
    article thumbnail
    8.8
    26.05.21.
  • 질문 에브리타임 계정 구매
    adlfnalvknea
    26.04.10.
  • 질문 에브리타임 계정 구매
    dlflfxdf
    26.02.28.
  • 질문 [거탑학원(센텀)] 중등 수학 강사를 구합니다.
    아들리느
    26.02.25.
  • 질문 [레알피누] 토마토 < 치즈오븐스파게티 파는곳 없어졌나요?
    Almond
    26.02.24.
  • 질문 [레알피누] 기숙사 자유관
    123312313
    25.12.18.
    1
  • 질문 이경하 교수님 생화학2 기말 언제인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보리건빵
    25.12.09.
  • 진지한글 [부산대KDT] AI·SW코딩전문개발자양성 교육생모집
    article thumbnail
    부산대K-디지털트레이닝
    25.12.01.
  • 가벼운글 글쓰는 방법 좀
    푸른소
    25.11.03.
    1
  • 질문 🙋‍♀️심리학 실험(심전도, 피부전도도 측정 & 표정 녹화) 참가자 모집
    article thumbnail
    psychology_dy
    25.10.24.
  • 질문 남구 용호동 더클래스영수학원에서 영어 선생님을 모십니다
    머판
    25.10.16.
  • 웃긴글 응애
    article thumbnail
    망령
    25.10.05.
  • 질문 📢 명륜동 영어학원 파트/정직원 (시간/페이 협의가능)
    아에이오우오앵
    25.09.23.
  • 질문 명륜동 영어학원 파트/정규 하실분!
    아에이오우오앵
    25.09.22.
  • 진지한글 당감동 영어학원에서 중고등부 영어 선생님 구합니다!!!
    날아라곰
    25.09.11.
  • 가벼운글 [에세이 클래스] 수강자 모
    article thumbnail
    도서관2
    25.08.26.
  • 질문 양정동 영수학원에서 영어코칭선생님 구합니다.
    날아라곰
    25.08.26.
  • 가벼운글 휴게실
    정이11
    25.08.1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