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글 사드에 대해 묻습니다
- 2017.03.17. 12:22
- 992
중국 또는 미국과의 이익관계 등은 고려하지 않고 단순히 사드 도입의 본래 목적인 북핵방어의 관점에서 볼때 말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전투정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신자들이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가갸거겨고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보노bono]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빨래집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으규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으규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으규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당연한거죠 우리나라 휴전국가 아닌가요?
북한은 보란듯이 매해 미사일을 쏴대고 있고요
더구나 우리나라 국방비가 아닌 미군의 경비로 들여오는 고가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를 지역주민이 아닌 다음에야 반대할 이유가 전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요플레성애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으규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당연히 사드는 정치의 프레임에서 벗어날 수 없는 군사무기입니다. 레이더 사거리가 중국 러시아 연안을 커버하는데 미국이 자비를 들여가며 설치하려는 이유를 모르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겁니다. 하지만 강대국에 비하면 약소국인 우리나라 입장에서 막무가내식으로 거절을 해버린다면 한미동맹에 문제가 생기게 될 것이고 과거 전쟁역사를 답습하는 꼴밖에 되지 않겠죠.
현대사회에서 전쟁이라니 비약이 심한거 아니냐고요? 67년 전에도 같은 말을 외치던 사람들이 있었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요플레성애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으규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요플레성애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으규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가갸거겨고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고 거의 공짜로 방어체계 설치해주겠다 하는데 굳이 마다할 이유는 없죠. 휴전국가에서 무기 하나라도 더 있으면 좋았으면 좋았지 나쁘진 않으니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는게없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효과는 좋다고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몰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금정산호랑이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금정산호랑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대철]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으규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실상 우리나라는 핵무기에대한 방어능력이 패트리엇을 제외하면 없습니다
그리고 북한이 핵무기를 사용한다면 전술핵무기가 아닌 전략핵무기일텐데 그거 한방이면 남북의 경제나 군사력, 제례식 무기수준 모든게 다 소용없어 집니다
그래서 비대칭 전력이라고 부르는 것이죠
사드를 들여오면 동북아의 질서가 크게 흔들린다???
짱깨,일본의 미사일 방어체계,레이더, 탄도미사일의 사거리 내에 한반도가 포함 안되어있는줄 아십니까?
중국이 저짓을 하는건 그야말로 뒤지기 싫으면 눈 깔아라 이겁니다
만약 이거가지고 사드를 물린다느니 협상카드로 써먹는다느니 하는 사람이 있다면 반대로 외칠줄 알아야죠
사드 물리기 전에 니들 한반도가 사거리 안에 들어오는 미사일들 다 폐기해라고 말입니다.
조선시대에서 아직도 못벗어나서 중국에 머리를 조아리는 사대주의자들이 많은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10만이상의 국민의 목숨을 내놓는짓입니다 따라서 우리돈 들여서 미사일 방어체계를 구축해도 모자란판에 미국이 경비도 부담한다는데 거절할 이유는 하나도 없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방어체계장비가 어떻게 특정 무기에만 효과가 있어야한다고 생각하는지 모르겠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봄이예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대철]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으규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대철]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신자들이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으규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으규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대철]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으규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왜 불명확하다는겁니까
애초에 효용성이 불명확한 사드를 미국이 궂이 공짜로 배치할 이유와 필요성이 있는지도 밝히시구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댓글 왜이래...
우리 진지하게 토론을 해보자구 ~ 매앤
흥미로운 제목이어서 들어왔더니... 사회자가 없어서 그런가 토론이 전혀 안돼
부적합을 주장하는 사람들은 어떤 근거를 가지고 있나 알고싶었는데 없구나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낙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드는 공격무기가 아니고 방어무기임
우리가 옆집에서 방패를 빌려왔는데 길건너 사는 누가 왜 방패를 빌려왔냐고 나서는 꼴
그리고 단순히 사실관계를 물어보는건데 이걸로 토론할수는 없는거임
kikiki1212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kikiki1212]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댕굴댕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mileagain1]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끄어어어억]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