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실화?

5께이
  • 2017.03.17. 17:44
  • 7761
image.png : [레알피누] 실화?진짜?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50
철구 17.03.17. 17:45
사실인데요
뭐가 문제죠?
0 4
5께이 글쓴이 17.03.17. 17:50
철구
진짠인가 싶어서 물어본거에요 ㅎㅎ
0 0
까공남 17.03.17. 17:49
실화 앤 나도 함 ㅋㅋㅋ
0 0
아우렐리 17.03.17. 17:51
뭐가 문제냐?? 귀엽기만 한데
0 6
5께이 글쓴이 17.03.17. 17:52
아우렐리
그냥 물어본거에욬ㅋㅋ
0 0
앙기모띠주는나무 17.03.17. 17:52
와 진짜 개 한심 ;;
1 0
철구 17.03.17. 17:55
꼭 그렇게 까야하냐? 선배들이 배려해준다하고 술못먹는사람은 빼주고 장기자랑도 안했는데 저 신고식 못한다고 욕하는 형들도없었고 ㅋㅋㅋ 남을 깎아내려야만 속이시원합니까 ㅋㅋㅋㅋ
2 29
람바 17.03.17. 17:57
철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 0
5께이 글쓴이 17.03.17. 17:59
철구
그냥 물어본가에요;;
0 0
철구 17.03.17. 18:01
5께이
넵 진짜 그러셧으면 죄송합니다
0 0
피보나치 17.03.17. 18:35
철구
네다음조선
0 0
닛네임 17.03.17. 23:47
철구
술못먹는 사람 먹이는게 비정상이고 장기자랑 하기싫다하는데 시키는게 비정상이고 군대도 아니고 대학들어가면서 저런거 시키는데 못한다고했을때 욕하는게 비정상인데
언제부터 최소한의 상식이 배려랑 동어가 된거죠ㅋㅋㅋ
1 0
ddd123 17.03.17. 23:57
철구
술 못먹는 사람 빼주는건 배려가 아니라 당연한겁니다;;
나이 몇이나 먹었다고 벌써 그리 머리가 굳으셨는지;;
0 0
confidentiality 17.03.18. 00:01
철구
깍아내려야만 속이시원합니다.
0 0
공대씹으리니 17.03.18. 00:54
철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 0
삉쁴잉 17.03.18. 01:07
철구
이 댓글 실화냐? 이게 대학생의 지성 실화냐?
0 0
독립의지 17.03.18. 01:19
철구
아 그래 배려해준답시고 똥군기 아닌척 하면서 시킬건 다 시켰구만. 안하면 낙인찍혀서 은근히 따돌리겠지. 민주주의를 외치는 현수막은 학과건물 앞에 걸려 있었는데 정작 썩은 건 뼛속이었네. 진짜 깎아내리는건 당신들이에요 미개하신분들아.
대학교 이미지를 깎아내려야만 속이 시원합니까?
0 0
가르보나라 17.03.18. 10:08
철구
와 당연한걸 엄청난 배려라고 하시네요 술못먹는사람은 당연히 안마셔야하는거고 장기자랑도 당신들이 뭔데 시킴ㅋㅋㅋㅋ겁나 편의봐주는척 지렷조
0 0
ㄱㄱㅇ 17.03.18. 14:12
철구
이야 진짜 부끄럽다! 저 카톡 내용보다 이 댓글이 훨씬 부끄럽다! 평상시에 후배를 어떻게 봤으면 이렇게 당연한걸 가지고 배려하는거로 포장할수가 있지?!
0 0
MMAFighter 17.03.17. 18:30
진짜면 너무불쌍함 ㅠㅠ
0 0
best ddd123 17.03.17. 18:44
똥군기는 이름도 모르는 이상한 잡대에서 하는줄 알았는데 그 잡대가 우리대학교였네요
48 0
집나가자 17.03.17. 20:33
욕쳐먹는거보면 그냥 닥치고 있지 더 똥칠을 하네 ㅋㅋ
1 0
보노bono 17.03.17. 20:41
설마요....장난이지 않을까요??
0 0
델렝델렝 17.03.17. 20:44
미-개
1 0
황족첼시 17.03.17. 20:48
똥잡대 수준;;
0 0
ㅇCoolㅇ 17.03.17. 21:05
여기가 학교야 군머야 ;;
0 0
얄밉게깐족깐족 17.03.17. 22:14
찌질학과 인증하는건가
0 0
올해도화이팅 17.03.17. 22:15
얄밉게깐족깐족
찌질학교임
0 0
까공남 17.03.17. 22:17
올해도화이팅
아니 찌질학과에 찌질학교라고 할꺼까지 있나요 ㅋㅋㅋ 아니 뭐 과 행사한다고 하는건데. 억지로 시키는 것도 아니고요. 그리고 더군다나 공부 열심히 하는 학생들도 많은데 찌질학과에 찌질학교라고 할꺼까지 있나 싶습니다.
0 4
올해도화이팅 17.03.18. 14:08
까공남
찌질학과가 있는곳이 찌질학교지 뭐야~
0 0
치킨?치킨! 17.03.17. 22:17
저거 왜함? 조선업 망하니 저렇게라도 살아보고 싶다는 거임? 다른 학교 똥군기 잡을때 잡대라며 까던 나를 반성하게 된다... 우리 학교가 그런 학교라니
아마 장난으로 한거겠죠? 막 저거 안한다고 뭐라하는 거 아니죠? ㅎㅎ 부산대 그것도 유명했던 조선과가 저런 미-개한 짓 안 하리라 믿습니다
0 0
까공남 17.03.17. 22:36
치킨?치킨!
1. 저거 왜함?
-추측하기론 복학한 선배와 이제 막 들어온 후배들이 친해지는 계기를 만들자는 의미에서 복학한 선배들이 그 위 선배들한테 군대 잘 갔다왔다라는 의미로 신고하기 시작했는데 그게 1학년은 가만히 있자니 뻘쭘해서 같이 하게 된 것으로 사료됨.

2. 조선업 망하니 저렇게라도 살아보고 싶다는 거임?
-조선업이 흥하거나 망하거나 상관없이 필자가 아는 08년도 부터 쭉 있어왔던 관행임.

3. 아마 장난으로 한거겠죠?
-장난은 아니고 그냥 형식상 하는 것으로 알고 있음.
0 4
얄밉게깐족깐족 17.03.18. 09:45
까공남
그래서 저게 뭐가 잘못이냐고 말씀하시고 싶으신건지 묻고싶네요.
0 0
까공남 17.03.18. 10:07
얄밉게깐족깐족
잘잘못이 아니라 사실상 잘못알고 계시는거 같아서 알려드리는거죠.
1 0
루카스이 17.03.18. 11:15
까공남
1. 그냥 서로 인사나 자기소개정도로 하면 되지 저렇게 군대문화를 학과생활까지 끌고온자체가 똥군기
0 0
ddd123 17.03.17. 23:03
조선과 등판했네 ㅋㅋㅋㅋㅋ
1 0
舌芒於劍 17.03.17. 23:12
페북에서 보던 지/잡이 우리학교넼ㅋㅋ ㅉㅉ
한심한 찐따들
1 0
와사BE 17.03.17. 23:16
입학을 명 받았다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 지령이라도 받았나요 ㅋㅋㅋ
0 0
DoubleU 17.03.18. 00:48
벌써 퍼지기 시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휴 ..
0 0
삼청교육대학교총장 17.03.18. 07:09
부대 열중 쉬어
0 0
삐비비비 17.03.18. 07:12
...............하지맙시다 창피해요... 뭘명받아...
0 0
늑대가나타났다 17.03.18. 09:59
오진다 진짜
0 0
가르보나라 17.03.18. 10:09
다퍼졌던데 ㅋㅋㅋㅋ창피하다..
0 0
루카스이 17.03.18. 11:12
군대가면 실컷할텐데.. 에휴 똥군기가 아직도 있구나
0 0
킹콩킹킹콩코 17.03.18. 11:57
아 쪽팔려.....
0 0
AudiR8 17.03.18. 16:08
ㅠㅠ
0 0
bluetory 17.03.18. 22:33
아니 군대 갔다온 사람들 맨날 군대문화 욕하면서 자기들은 그렇게 욕하던 군대문화 사회에서 그대로 적용하고 생각이 없는건가?
0 0
인비테이셔널 17.03.18. 23:53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25&aid=0002695774&m_view=1 뉴스에도 등장
0 0
물음표?? 17.03.19. 01:54
저게 전통일거같으면 걍 말뚝쳐박으시지 그러셨어요?
뭐가 잘못된건지 이해도 못하네,,,
마치 박근혜가 자기잘못이 뭔지 인정못하는거랑 똑같은거 아닌가
전통이란 단어로 정당성을 부여하지 마세요 ㅂㅅ 색기들아
0 0
니꼬니코니 17.03.19. 12:35
대학에서 나이 몇살많은게 그리 대수인가
그렇게 대접받고싶으면 먼저 대접받을 행동을 할것
예의는 위아래가 서로 지키는 것..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3
  • 공지 이슈정치사회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 공지 자유게시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2
  • 진지한글 ✨ FLY ASIA 2026 글로벌 서포터즈 모집 ✨
    article thumbnail
    삼다수킹
    26.06.19.
  • 질문 양산시 삼호동 국어 강사 채용
    평범한30대
    26.06.12.
  • 가벼운글 ☘️기프티콘 제공☘️ 심리학 연구 참가자 모집
    article thumbnail
    8.8
    26.05.21.
  • 질문 에브리타임 계정 구매
    adlfnalvknea
    26.04.10.
  • 질문 에브리타임 계정 구매
    dlflfxdf
    26.02.28.
  • 질문 [거탑학원(센텀)] 중등 수학 강사를 구합니다.
    아들리느
    26.02.25.
  • 질문 [레알피누] 토마토 < 치즈오븐스파게티 파는곳 없어졌나요?
    Almond
    26.02.24.
  • 질문 [레알피누] 기숙사 자유관
    123312313
    25.12.18.
    1
  • 질문 이경하 교수님 생화학2 기말 언제인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보리건빵
    25.12.09.
  • 진지한글 [부산대KDT] AI·SW코딩전문개발자양성 교육생모집
    article thumbnail
    부산대K-디지털트레이닝
    25.12.01.
  • 가벼운글 글쓰는 방법 좀
    푸른소
    25.11.03.
    1
  • 질문 🙋‍♀️심리학 실험(심전도, 피부전도도 측정 & 표정 녹화) 참가자 모집
    article thumbnail
    psychology_dy
    25.10.24.
  • 질문 남구 용호동 더클래스영수학원에서 영어 선생님을 모십니다
    머판
    25.10.16.
  • 웃긴글 응애
    article thumbnail
    망령
    25.10.05.
  • 질문 📢 명륜동 영어학원 파트/정직원 (시간/페이 협의가능)
    아에이오우오앵
    25.09.23.
  • 질문 명륜동 영어학원 파트/정규 하실분!
    아에이오우오앵
    25.09.22.
  • 진지한글 당감동 영어학원에서 중고등부 영어 선생님 구합니다!!!
    날아라곰
    25.09.11.
  • 가벼운글 [에세이 클래스] 수강자 모
    article thumbnail
    도서관2
    25.08.26.
  • 질문 양정동 영수학원에서 영어코칭선생님 구합니다.
    날아라곰
    25.08.26.
  • 가벼운글 휴게실
    정이11
    25.08.1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