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글 여자친구와 제가 석사과정을 하려 하는데 같은 교수님 밑에서 하게 될 것
기력악
- 2017.03.19. 19:44
- 2646
여자친구도 저도 석사과정까지 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근데 문제는, 문제라고 할 것도 아닐지도 모르지만, 관심 분야가 거의 유사해 같은 교수님 밑에서
같은 방에서 연구, 근무를 할 것도 같은데
그렇다면 대학원 생활하는데에 있어서 문제가 많이 될까요?
주변 사람들이 많이 뭐라고 한다거나.. 신경쓰는 것보다 그 사람들이 불편할 수도 있을 거 같아서..
그리고 서로에게도 다툼의 소지가 더 생길 수도 있을까..
결국 가게 된다면 교제 사실을 숨기고 들어가는 것이 맞을지..
고민되네요 사실 많은 분들한테 뭐가 문제냐라고 하는 분도 문제다라고 하는 분도 계시겠지만
개인적으로 고민이 되기 때문에 글을 올려요
권한이 없습니다.
음..공간을, 장비를 실험실에서 얼마나 공유하냐 따라 다르겠네요. 공유정도 높으면 사소한 것에서도 부딪힐 확률이 높아, 의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간혹가다가 실험 결과물로, 학생간 비교를 하는 교수님도 계셔서, 그런부분에서도 조금..걸리네요. 그리고 최악인 것은 실험실 있을 때, 헤어지는 경우가 생기면 문제가 좀 있지요. 결론적으로, 두분이서 같은 교수님 밑에 들어가는건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물론 좋은 케이스를 더 많이 보았지만, 만일의 경우를 염두에 두고 말씀드리네요.
1
0
ischium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ischium]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는 좋을 것 같습니다. 헤어지는 것 제외하고 문제 없을 것 같아요.
0
0
anonymuos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anonymuos]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비추요. 일은 일이고 사적은 사적이 되어야 하는데 백퍼 그게 잘 안됩니다.
0
0
char123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char123]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