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글 백혈구 긴급수혈 관련 근황 소식입니다.
히웅히웅
- 2017.03.22. 22:24
- 11442

오랜만에 마이피누에 들어왔다가 긴급수혈 관련 글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계시는 것 같아서 환자분의 치료 상황 및 근황을 전달해드리기 위해 글을 남깁니다.먼저, 환자(9세 남자아이)는 백혈병 진단을 받은 상태로 치료를 받고 있는 중인데, 최근에 낮은 백혈구 수치로 인해 심한 폐렴을 겪고 있어 고열과 호흡부전으로 4-5시간 마다 가장 효과가 좋은 항생제와 해열제를 투여하여도 증상이 잘 안잡히고 있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이 상태로 4-5일만 더 진행이 되면 아이의 상태가 위험하다는 의료진의 판단으로 백혈구 수혈이 필요한 상황이였습니다.
그런데, 백혈구 수혈은 환자의 보호자가 직접 헌혈자를 구해야 해서 보호자분께서 간절한 마음으로 이곳 저곳에 도움을 요청하시다가 부산대학교에 연락을 하게 되셨다고 합니다.
저는 월요일 점심쯤 긴급수혈에 관련된 소식을 학과 공지로 전달 받아서월요일 오후 3시 30분쯤에 양산 부산대학교 병원에서 헌혈 적격검사를 하고,헌혈 적격 판정을 받아 화요일 오후 9시에 백혈구 촉진 주사를 맞았습니다.
그리고 오늘(수요일) 오전 9시부터 3시간 동안 백혈구 헌혈을 시행하였으며, 오후 1시 경에 부작용 없이 수혈을 완료했다고 연락 받았습니다.
(백혈구 촉진 주사를 맞고 12시간이 지난 시점이 백혈구 수치가 가장 높을 때여서 12시간 텀을 둔다고 하시더라구요.)
오늘 수혈은 2차 수혈로 어제 부산대학교 학생 한 분에게 수혈을 받았고, 오늘 연달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보호자분께서는 많은 부산대학교 학생분들이 적격 검사에 응해주셨고 적격검사 여부에 따라 수혈을 받을 예정이라고 하셨습니다. )
보호자께서 백혈구 수혈은 '이론상으로' 효과가 있을 수도 있다고 전달 받으셨다고 하시면서
위급한 상황이기에 지푸라기라도 붙잡는 심정으로 긴급수혈을 진행하고 계시는 거 같았습니다.(의료진들이 큰 효과가 없을 수 있다고 하셨다네요.)
다행스럽게도, 많은 분들이 걱정해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셔서 그런지 4-5시간 마다 나던 고열이 백혈구 수혈 후 현재 8 - 9시간 동안 고열과 큰 증상 없이 잘 지내고 있는 상황이고, 보호자분 말씀으로는 아이의 상태(목소리, 기침소리)가 정말 드라마틱하게 좋아졌다고 합니다.
보호자님께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아이가 꼭 이겨낼 거라고, 완치되면 아이의 사진을 보내주시겠다고 하시면서(정말 이쁜 아이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연신 감사함을 표현하시고 전화를 끊으셨습니다.
내일도 수혈이 예정되어 있다고 하셨는데, 좋은 소식 있도록 다함께 기도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또 소식 있으면 전달해드릴게요. 두서없이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다들 좋은 밤 되세요.
권한이 없습니다.
9
0
카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카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카모
http://m.busan.com/m/News/view.jsp?newsId=20170326000207
기사가 나왔네요
기사가 나왔네요
1
0
운동장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운동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력있습니다 부산대~~!
1
1
Eldison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ldison]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스쿼시형은 개추야~~
0
0
aaaaaaaaaaaaaa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aaaaaaaaaaaaaa]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정말 대단하세요
0
0
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결격사유자였던 사람 중 1인... 죄송한 마음만 컸는데 다행입니다..ㅠㅠ
38
1
금.정.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금.정.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눈물ㅜㅜㅜㅠㅠ
0
0
아이스크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이스크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크... 멋있다
0
0
dlddldldldsdsd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dlddldldldsdsd]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0
0
운동장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운동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는 단지 운이 좋게 조건이 맞아서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있었던 것 뿐이고, 이렇게 아이의 회복을 기도 해주고 있는 많은 분들의 따뜻한 마음과 관심이 좋은 결과로 이어지고 있는거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더 좋은 소식 전달해드릴 수 있었으면 합니다~ 따뜻한 관심 감사드립니다!
38
0
히웅히웅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히웅히웅]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자랑스럽네요
0
0
꾸루꾸루꾸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꾸루꾸루꾸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풀리는 날씨만큼이나 따뜻한 이야기네요. 다들 고생하셨어요.
0
0
smileagain1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mileagain1]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진짜 멋있습니다!
0
0
noname17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noname17]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감사합니다. 이런분들이 있어서 믿음과 희망을 가지고 삽니다
0
0
MMAFighter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MMAFighte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눈물이날것같네요ㅠㅠㅠ 친구의 사정이 가슴아프기도하고 그래도 백혈구수혈을 받아서 다행이고 감동스럽기도 하네요ㅠㅠㅠ 검사에 응하신 모든 분들이 멋있습니다!!!
0
0
lemonder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lemonde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찡해요 ㅠㅠ 너무너무 아름다워요
0
0
ehsjwl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hsjwl]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눈물난다 ㅠㅠ 정말 다행입니다 아직 세상은 훈훈하네요
0
0
무지개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지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런관련글좀 부대신문이나 부산대헤럴드에서 기사좀쓰자
0
0
일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일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모바일 기사도 나왔고, 신문에도 10면에 크게 실렸네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걱정해주셨기에 앞으로 좋은 결과만 있을거라고 믿습니다!
기사 주소는 http://m.busan.com/m/News/view.jsp?newsId=20170326000207 입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걱정해주셨기에 앞으로 좋은 결과만 있을거라고 믿습니다!
기사 주소는 http://m.busan.com/m/News/view.jsp?newsId=20170326000207 입니다.
0
0
히웅히웅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히웅히웅]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복받아요 앞으로 좋은일만 가득하길
0
0
그리고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리고]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작성자님~ 항상 좋은일만 있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