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글 정권이 바뀌면 일베가 폐쇄될까요?
- 2017.03.24. 18:36
- 890
그동안 일베가 일으킨 범죄 및 사회적 물의는 셀수도 없이 많음에도 이명박근혜 정부는 자신들과 정치적 성향이 같다는 이유로 그냥 방치하고 돈을 주고 여론전을 펼치라고 사주하지 않았습니까?
대다수의 국민들이 일베를 부정적으로 바라보고 있고 진보정권이 들어서면 일베가 폐쇄될수도 있을거라 보는데 이에 대해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aaaaaaaaaaaaaa]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일베가 일으킨 (x) → 일베 이용자들이 일으킨 (o)
이 논리대로라면 마찬가지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켰던 다른 커뮤니티사이트, 특히 디시인사이드도 진작에 폐쇄했어야 합니다.
이명박근혜 정부는 자신들과 정치적 성향이 같다는 이유로 그냥 방치하고 (x)
이명박 박근혜에 대한 욕이 넘쳐납니다. 더구나 이명박과 박근혜를 묶는 것도 좀 그렇네요. 친이 친박 대립이 극심한데..
돈을 주고 여론전을 펼치라고 사주 (확인된 바 없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72]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http://m.news.naver.com/hotissue/read.nhn?sid1=100&cid=1051768&iid=32334570&oid=437&aid=0000136934
http://m.news.naver.com/hotissue/read.nhn?sid1=100&cid=1051768&iid=32334859&oid=437&aid=0000136936
http://m.chosun.com/svc/article.html?sname=news&contid=2016110800964
위에 두개는 jtbc 기사, 밑에는 tv조선 기사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bisu]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고 이건 일간베스트저장소의 유해게시물이 국내 최다임을 보여주는 기사입니다. 연합뉴스기사고요.
http://m.biz.khan.co.kr/view.html?artid=201609061041001&code=920100
이건 차별 및 비하발언 항목에서 일베가 국내 최다임을 보여주는 기사입니다. 경향신문 기사입니다.
그리고 디씨모르는 사람은 많아도 일베는 대다수 국민이알죠. 인지도면에서 차이가 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bisu]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특히 문제시되는건 잘 알지도못하고 가치관확립이 덜된 초~중학생의 경우도 접속하고 글을 쓸 수 있기때문에 상당히 위험한겁니다 거기다가 디씨처럼 게시판이 세분화되어 있지도 않구요 그리고 높은 익명성과 가입절차가 까다롭지않아 위 처럼 정치적인 도구로 이용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는겁니다
이번에 깜짝놀란건 태극기집회 참가자들이 일베를 중심으로 조직 되었다는 것과 단체카톡등으로 여론을 조장하는 움직임이 보였다는겁니다 사이트 자체의 자정능력이 없으면 방치될 수 밖에 없겠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방치한다는 것은, 그들이 난동을 저질러도 어떠한 조치를 취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518 사망자의 사진을 두고 홍어 택배라 말한 이들은 유죄판결을 받고 묘역에서 사죄의 절을 했습니다.
단원고 교복을 빌려 입고 어묵을 씹으며 조롱한 사람도 유죄판결을 받았습니다.
젖병 공장에 근무하면서 그 젖병을 가끔 빨기도 한다는 글을 올린 직원은 해고되었습니다.
가장 최근의 사례로는 선화예고 학생을 성폭행하겠다고 예고한 사람이 있는데 이것도 바로 구속되었습니다.
이외에 제가 모르거나 잊어버린 사례 역시 많습니다.
사건사고가 많은 것은 맞으나 정부는 절대로 이들의 위법과 난동을 방치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이 난동의 주체는 이용자 개인이지, 일베저장소가 아닙니다. 사이트 운영자들은 사건사고를 조장하지 않았으며 본인들의 영업을 지속하기 위해 위법적인 게시물을 발견 즉시 삭제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게시판 공지사항에도 이에 관한 사항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특정 사이트 이용자의 범죄율이 높다고 해서 이를 폐쇄해야 한다면 그것은 특정 지역의 범죄율이 높다며 그 지역 사람들을 혐오하고 차별하는 일베 이용자들의 행태와 다름없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디씨는 인지도가 낮다고 하셨는데 인지도 때문에 처벌의 경중을 달리한다는 것은 말이 되지 않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72]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bisu]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친박 성향의 이용자들이 일베 사이트 내에서 세를 과시하고 있는데 이들의 활동은 다분히 조직적이며 인위적입니다. 이들은 박 전 대통령을 결사옹위하는 것을 무조건적 목표로 삼으며 어떠한 의견 교류도 거부한 채 반대자들에 대해 분탕 홍어라는 꼬리표를 붙이고 일베 바깥으로 쫓아냅니다. 만약 이들이 자발적 이용자가 아니라 어떠한 목적을 가지고 들어온 외부인들이라면? 그리고 그 배후에 박사모 또는 박 전 대통령이 있다면?
개인적으로 음모론은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유착관계가 확인되기 전까지는 말을 아끼려 합니다만 많은 사람들이 정부와 일베가 어떤 경로로든 유착이 있는 것 아닌가 하는 의심을 합니다. 적어도 유착관계까지는 아니겠지만, 일베를 장악하려 했다거나 일베에 개입하여 영향력을 전개했을 가능성은 충분히 있습니다.
국정원은 국내 주요 커뮤니티 사이트를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합니다.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2100
그 대상 중에는 일베도 포함되어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 사이트 내에서 정부의 업적을 홍보·대변하면서 친정부적 인식을 널리 심으려 하는 여론조작을 했을 가능성도 있겠지요.
아직 물 밖으로 드러난 것은 없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추정의 영역입니다. 아마 정권이 바뀌고 나면 친박집회에 인력을 동원한 조직 관계도와 자금 원천에 대한 수사가 있을 것 같고 이 과정에서 국가기관이 어떤 방식으로 커뮤니티 사이트에 대해 영향력을 행사하려 했는지 밝혀질 것입니다.
그러나 국가기관의 개입이 사실로 밝혀지더라도 일베가 폐쇄된다고 단정짓기는 어렵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72]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다음으로 넘어가서 폐쇄할 가능성이 얼마만큼 있느냐고 물어보셨는데요. 폐쇄할 수도 있지만 어쩌면 그대로 놔둔 채 감시활동을 한층 강화할 수도 있습니다. 한데 모여 있으면 더욱 관리하기 쉽잖아요. 한층 나아가서 일베의 경영권에도 간섭하여 어용단체로 만들 가능성도 있다고 봅니다. 반정부적 성향의 게시물을 모조리 삭제시켜 버리는 거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72]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름몰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대한민국 커뮤니티 사이트 중에서 정치적 다양성을 인정하는 곳이 갈수록 줄어드는 중입니다. 네. 전체주의, 확증편향. 북한과 다른 점이라면 그나마 관리소로 끌려가지 않는 정도일까요.
제가 만약 대선주자라면 맹목적으로 제 편만 드는 세력은 아군이라 해도 달갑지 않을 겁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72]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우덜식 민주주의니까 괜찮지 않을까요?
반민주세력이 있다면 대의를 위해서 민주화시키는게 맞다고 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glabfksl]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으으음옹]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bisu]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참 추해 보이지 않습니까?
그리고 추해 보이는 이유가 무엇이겠습니까? 허술한 이분법, 저열한 낙인 찍기 때문이죠.
저는 낙인을 두려워하지 않을 겁니다.
다른 분들의 의견에 대해 질의하거나 반론하는 것 이외에 딱히 할 말이 없으시다면, 자기 마음에 안 드는 의견이라도 자유롭게 놔 두셔야 합니다. 지금처럼 낙인 찍어서 남들 입을 봉하려 하지 마시구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72]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름몰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일기방패 효과가 너무 뛰어나서 그렇지 야갤만 봐도 고소감이 한가득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는게없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mileagain1]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진리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bisu]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72]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aaaaaaaaaaaaaa]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bisu]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aaaaaaaaaaaaaa]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bisu]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72]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상식과 논리보다 무논리와 감성이 더 우선인곳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aaaaaaaaaaaaaa]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게시판 이용규칙 공지사항 http://mypnu.net/issue/1677789
여기를 보시면
3. 저속하거나 자극적인 표현 금지
수123꼴이라는 표현도 안 된다고 명기되어 있는데 그럼 일베충이라는 표현도 안 되겠죠.
5. 음담패설,모욕,명예훼손,허위사실기재 주의
실제로 일베충이라는 표현으로 모욕죄가 성립된 판례가 있습니다.
9. 노골적이고 의도적인 분란 일으키기 불가
토론 상대방더러 일베충이라고 지칭했는데 당연히 분란이죠.
이하 사항에 걸리거든요.
일베보다 매너가 부족하면 어떡합니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72]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bisu]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bisu]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봄이예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호롤롤롤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몰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bisu]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럴 일은 없습니다.
민주주의의 기본은 다원주의이기 때문입니다.
범죄율 높은 지역을 폐쇄시키는 것 대신 치안유지를 위해 경계를 강화하는게 바람직한 대응 방법이지요.
잘 모르셔서 이런 글 적었을 수는 있지만 댓글에서 보여주신 태도는 학우라고 생각하기가 불편하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다섯가지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대다수의 국민이 일베를 싫어하지만
또 반대편의 많은수의 국민이 일베를 하거나 암묵적으로 좋아함.
자신과 사상이 다르다고 없애버리면
한동안 소란스러웠던
블랙리스트이자 언론탄압이지 뭡니까
아주 명백한 탄핵감입니다.
일베를 인정하지않지만
차기 대통령이 일베를 없앤다면 1인시위라도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