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글 근데 진심으로 박근혜가 잘 대응했다면
- 2017.03.24. 19:57
- 1113
세월호의 희생자수가 크게 줄어들었을까요?
이준석 씹,새끼가 선실안에서 대기하라해놓고 이미 침몰하고 있는상황인데?
박근혜를 빠는게 아니고,
국가에 대입해서 생각해봤을때
저는 아무리 생각해도 아무리 해봤자 의미있는 변화는 없다고 보는데요
국가탓을 하는것은 결국 책임지우기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비갑]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왜인지는 기억안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올해도화이팅]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올해도화이팅]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메타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름몰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준석이 개,새끼일뿐이지 이준석이 그지,랄한순간 그이후 대처는 무의미.
선상에 나와있ㅅ던사람은 구조된거보면 답나왔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올해도화이팅]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탄핵결정문, 71p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Foliot]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Foliot]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올해도화이팅]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Foliot]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는게없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mileagain1]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미 선내에 갇혀있는상태에서 구조하려면 잠수부를 투입하는 수 밖에 없었는데 당시 날씨나 조류상황떄문에 오히려 구조자가 위험해 질 수 있었다는것
이준석 십새기가 다 죽여놓은걸 못살렸다고 책임전가 할 수 없음
대체 어떤 조치를 더 할 수 있다는건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mileagain1]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럼 당시 구조된사람들은 선내에 갇혀있다가 나온사람인가요? 안에 갇혀있던사람은 다 죽었습니다 잠수해서 건저올린 인원도 없고요
당시 구조에서 핵심은 이준석이 자기 탈출할때까지 선내에서 대기방송을 지속적으로 했다는것때문에 선내에 갇힌 인원들이 못나온것이고 당시 생방송으로 모두 지켜봤습니다 그럼 선내에 있는 인원들을 어떻게 빼낼것인지를 말해야죠
제발 구체적으로 어떤지시를 했어야 구했는지부터 말해보시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mileagain1]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뭉뚱그려서 수단과 방법을 다해서 구해라 딱 여기까진겁니다
그놈의 지휘체계는 해당 지역 해경이 하는거지 뭔 사고터지면 우리나라 전체의 수장이 대통령이므로 대통령탓이다?
님은 근처에서 화재사고나 사망사고 터지면 해당 구청장,시장,도지사한테 진두지휘 안했냐고 따지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mileagain1]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세월호 토론글 참고하시고
즉 박근혜가 손을 쓸 시점은 선내 탈출 불가상태죠
그 이상 할 수있는일 있으면 말해보시고 다른 과거 참사들과 비교해보시고 왜 궂이 박근혜만 까는지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내용은 전부 세월호 글에 써놨으니 보시고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mileagain1]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물론 대통령과 의사를 똑같이 바로 비교할 수 있을까 싶겠지만 둘 다 어쩌면 위임을 받은 자이기에 결과를 내진 못했어도 그것만으로는 비난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전 박근혜가 아니었다고 해도 이미 명박이때 메뉴얼 따위를 없애놓은 이상 누가 대통령이었다고 하더라도 결과에 있어서는 크게 다르지 않았을거라고봅니다
근데 적어도 그 과정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은 봤겠죠그게 중요하죠
의사가 변호사가 결과를 못내더라도 최선을 다하지않으면 즉 선관의무를 다하지않으면 손배를 해야하듯이 대통령도 그게 중요한데 그 점에서 박근혜는 0점 아니 ㅡ100점였으니...
결국 국가 책임으로 볼 수 있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비갑]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거참 이명박이 메뉴얼을 없애버렸다는 것도 이상하고 어떻게 최선을 다하지 않았다고 확신하는지 모르겠네
좌파들이 말하는 저런게 성립하려면 님들 반대진영에 있는 인물들이 죄다 인면수심의 악마여야 가능합니다 세상에 바보는 많아도 악마는그렇게 많지 않아요
저도 그쪽 동네 있어봤지만 수구꼴통들은 자신의 기득권을 지키기위해 수단과방법을 가리지않고 착취하는 존재들이라고 생각 하는 논리와 그들에 대한 적대감과 분노를 가지고있는 이유도 알지만 우리나라 현대사에서 그런 선악구도에서 있을 수 없는 선의와 결과에 눈을 두기만 하면 그 생각이 얼마나 어린생각이었는지 알게 됩니다
님이 박근혜가 뭔 짓을 했길래 -100점이라고 말하는지 모르겠지만 제가봤을떄는 비정상적이거나 악의적이고 감출만한 부분은 보이지 않습니다
다만 좌파측에서 초기에 유포한 무슨 성매매를 했니 불법 미용 시술을 받는다고 없었니 하는 극히 악마적이고 부패한 가상의 박근혜라면 그게 가능하겠지요 아니면 헌재에 제출한 자료가 다 거짓이라는 믿음이 있던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런데 피청구인은 11:34경 외국 대통령 방한시기의 재조정에 관한 외교안보수석실의 보고서를 검토하고, 11:43경 자율형 사립고등학교의 문제점에 관한 교육문화수석실의 보고서를 검토하는 등 일상적 직무를 수행하였다고 주장하고 있다. 피청구인이 제출한 통화기록에 따르면 피청구인은 12:50경 고용복지수석비서관 최원영과 10분간 통화하였는데, 당시 기초연금법에 관하여 이야기를 나누었다고 한다.
한편, 피청구인은 13:07경 구조된 사람이 370명에 이른다고 잘못 계산된 사회안전비서관의 보고서를 받았고, 13:13경 국가안보실장도 피청구인에게 전화로 370명이 구조된 것으로 잘못 보고하였다고 한다. 피청구인은 14:11경 국가안보실장에게 정확한 구조상황을 확인하도록 지시하였고, 14:50경 구조인원이 잘못 계산되었다는 보고를 받고 비로소 인명 피해가 심각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그 무렵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방문을 지시하게 되었다고 설명하고 있다.
악마는 적고 바보는 많다는 거는 자백이신가요??
수많은 언론들이 ㅡ심지어 조중동도ㅡ 당시 청와대가 미국처럼 왜 분단위로 뭘 했는지 안밝히냐고 깠는데
님 혼자만 비정상적이거나 악의적으로 안 감췄다고 보네요 하여튼 이상한 사람이셔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비갑]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자 먼저 이명박이 메뉴얼 없애버렸다는 증거 제시해주시고요
님은 청와대가 왜 안밝히냐고 했는데
정작 님이 올린 탄핵결정문에 나오는 시각과 활동내용들은 누가 밝혀서 올린건지도 궁금하네요
또 탄핵결정문에 나와있는 설명이 뭐가 잘못된건지도 모르겠고 이걸 보여줘서 뭘 말하고싶은건지도 제대로 안나와있어서 혼란스럽네요 그냥 긁어오지마시고 이걸 바탕으로 설명을 해주셔야죠
이 게시물말고 전에 세월호 게시물에서 제가 올린댓글에 근거 올려놨으니까 궁금하면 읽어보고 오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 시각과 활동내용으로도 부족하게 소명했다는겁니다
저 내용도 주장만 있지 근거가 없고
결정문을 읽어도 뭐가 잘못된건지도 모르는 사람이랑 말 섞는게 답답한데...
이미 11시 이전에 전원구조 발표난게 오보였다고 뉴스에도 나왔는데 박근혜는 2시 넘어서야 사안의 중대성을 깨달았다는 거죠
이게 뭐가 잘못된건지 모르겠다고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비갑]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확실히 인수인계 과정에서 전 행정부의 인계를 안받을 이유를 제시하지 않은것으로 보아 이명박 정부의 잘못으로 보입니다
http://www.huffingtonpost.kr/2017/01/10/story_n_14073858.html
헌재 제출답변서입니다 근거도 있구요
부족하면 말씀해주시죠
박근혜가 사안의 중대성을 깨달았다는게 아니고 보고가 지나치게 느린거겠죠 시스템상 문제를 대통령의 개인이 국민의 생명을 보호할 의무를 저버렸다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이는데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니 뉴스에서 11시에 전원구조가 오보라고 나왔는데 3시쯤에서야 위급한걸 안게 정상이라고 봅니까?
청와대 보고가 그리 ㅂㅅ같다고요??
이거 전쟁나고 4시간후에 보고할 놈들이네...
결국 님은 이번에도 보고가 늦은건 청와대 실무진의 책임이지 박근혜책임은 아니다란거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비갑]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11시에 나온 오보는 언론오보이구요 보고서는 당시 구조인원이 보고되어있습니다
1시에 160명 추가 구조라고 보고되고 이게 3시에 잘못보고가된것이 확인됩니다. 그뒤에 중대본으로 간것입니다
이 내용상으로는 박근혜의 책임이 당연히 아니지요 그럼 어떻게 하면 대통령본인의 책임으로 귀결됩니까?
해당 좌표글은 읽고 답변하는건지 모르겠는데 타임라인을 보면 어떤식으로 보고가 이루어져있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11시에 지금까지 전원구조됐다는 게 오보였다는게 밝혀졌다고요
그리고 님의ㅇ좌표글에 헌재가 입증이 부족하다고#명시한건 못보셨나요????? 진짜 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비갑]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본인의 기억을 살려 다시 제출해달라?
무슨 반성문도 아니고 보고서내용이 부족한건지 사실이라 확인하기 힘든건지 애초에 헌재판결에서 세월호관련 대통령책임은 부인했고 탄핵도 권력남용,헌법수호의지 부재 이 두가지로 탄핵된겁니다
위 기사의 타임라인으로 다시 설멸하지만 11시에 언론오보가 터졌고 보고서의 오류는 1시라고 타임라인에 나와있지않습니까? 그게 도대체 무슨 상관인지 모르겠네요 보고가 잘못 올라오면 그걸 간파하는게 대통령입니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님은 왜 피청구인의 주장을 진리라고 봐요? 사건 일방당사자인데..
아래는 그부분 헌재결정문입니다
피청구인이 주장하는대로 보면 분명히 제 때 적확한 대처를 못했다고 보고있습니다
그날 11:01경부터 세월호에 승선한 단원고등학교 학생이 모두 구조되었다고 사실과 다른 보도가 방송되기 시작했는데, 11:19 에스비에스가 정정보도를 시작하여 11:50경에는 대부분의 방송사가 오보를 정정하였다. 당시 국가안보실은 현장에서 구조를 지휘하는 해양경찰과 연락을 주고받아 구조가 순조롭지 못한 사실을 알고 있었고 학생 전원이 구조되었다는 방송이 정확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피청구인은 10:40경부터 12:33경까지 국가안보실과 사회안전비서관으로부터 수차례 보고서를 받아 보았고, 11:23경 국가안보실장 김장수로부터 전화 보고도 받았다고 주장한다. 피청구인의 주장과 같이 비서실의 보고서를 받아 보고 비서진과 통화하였다면 당시 선실에 갇혀 탈출하지 못한 학생들이 많았던 당시의 심각한 상황을 알 수 있었을 것이다.
그런데 피청구인은 11:34경 외국 대통령 방한시기의 재조정에 관한 외교안보수석실의 보고서를 검토하고, 11:43경 자율형 사립고등학교의 문제점에 관한 교육문화수석실의 보고서를 검토하는 등 일상적 직무를 수행하였다고 주장하고 있다. 피청구인이 제출한 통화기록에 따르면 피청구인은 12:50경 고용복지수석비서관 최원영과 10분간 통화하였는데, 당시 기초연금법에 관하여 이야기를 나누었다고 한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비갑]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 무슨 말인지 알겠습니다
난 또 님이 여태 11시 오보이후에도 박근혜가 오보 그대로 믿고있다가 뒤늦게 파악했다고 말하는 줄 알았습니다
박근혜가 사고상황을 낙관하고 중대본에 늦게 도착했다는건 확실한것 같습니다
다만 그 판단이 죄가 되느냐 결과를 바꾸느냐는 별개의 문제이지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어쨌든 난 결과를 못바꿀거라고 말한 입장이고.
그 판단이 죄가되는지여부는 탄핵 당시 보충의견과 같고...
최선을 다하지 않은 잘못은 확실히 있다는거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비갑]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러니까 세월호 7시간동안 어디있었냐고 묻는거지. 잠수하러 갔는지 다른 행동 했는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봄이예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가갸거겨고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대응을 좋게 했을때 변화가 있을거라는 확신이 있다면
당신 및 당신가족이 가라앉는 배 객실에 대기하고있고 군부대 및 모든 구조병력 스탠바이 해있는상태에서 침몰시키는 재연을 한다면 참여하실 의향 있으세요?
적어도 저는 못할것같은데
왜냐하면 결과는 절대 안바뀔거거든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올해도화이팅]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가갸거겨고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