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한국 대학교에 외국인 재학
별가져아
- 2017.03.27. 14:33
- 830
필리핀 해외 연수중인 학생입니다. 제 필리핀 친구가 한국에서 대학원 과정 하는 걸 고민중인데
한국의 대학교에 외국인이 재학하면 어떤 불편한 점들이 있고 어떤 좋은 점들이 있을까요?
저는 한국엔 외국인 친구가 없어서 잘 모르겠어요 ㅠㅠ
제 친구는 한국어는 아예 못하고 영어는 잘해요.
다음학기 대학원 진학이 확정되면 한국어를 4개월정도 공부할 예정입니다.
혹시 외국인 친구가 있으시거나 잘 아시는 분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1. 향수 ?
- 당연하다면 당연한거겠지만 집까지 왔다갔다 하는데 시간적, 비용적 부담이 크다보니 자주 못가게 되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고향 생각 날 때가 종종 있는 것 같더군요. 학교 근처에 현지 음식점 같은게 있으면 그나마 좀 나을지도 모르겠어요
2. 학습
- 원어강의가 있어도 한정되어 있고 한국어로 들으면 수업시간에 모든걸 이해하진 못하니 그런 부분에서 조금 어려운 점이 있는 것 같아요. 버디같은 활동으로 한국인이 한 명 붙어도 처음부터 끝까지 해결해줄 수는 없으니까..ㅎㅎ
3. 부산의 환경
- 부산이 다른 도시에 비해 길도 좀 복잡하고 사람들도 거칠(?)다 보니 좀 .. 부담스러워 하는 것 같아요.. 개인차가 있겠지만요 ㅎㅎ 남자친구 여자친구 사귀는 분들도 있긴 하더라구요.
4. 한국어
- 한국어 4개월이 어느정도로 실력이 향상되는진 모르겠지만 어느정도 의사소통이 되지 않으면 일상생활에 엄청 지장이 있는 것 같아요.
제 생각 + 건너 들은 것 중에는 이런게 있는데 너무 당연한 얘긴것 같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