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글 토론을 거절하는 문후보 ?

eofnslarhaoirr
  • 2017.04.07. 12:53
  • 814
3d3bc91342afe7ac9fcae33f323954f8.PNG : 토론을 거절하는 문후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안철수
홍준표
유승민
등 후보들은 계속해서 토론을 제안하던데??
대선 토론을 중요시하는 미국이나 유럽들은 후진국인가요??
여러분은 어떤 생각이신지??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2
봄이예요 17.04.07. 13:02
어쩔수 없습니다. 이해합니다. 오래된 캠프데이터와 복잡한 공약들은 도저히 외울 수 있는 것들이 아니지요. 자료를 들고가도 토론같은데서 기습적으로 질문하면 자료 찾는데만 수분이 걸립니다.
본인 입장에서 상식적이고 명료하고 방향성이 뚜렷한 공약들만 담아둔 후보들은 어떤 토론에서든 다름과 틀림을 인정하면서도 자신만의 방향성을 제시해 줄 수 잇죠.
이런것들 제외하고 나이로도 본다면 한살이라도 어린(?) 다른 후보들이 유리하지 않을까요?
0 0
eofnslarhaoirr 글쓴이 17.04.07. 13:03
봄이예요
자신감의 부족?
0 0
요플레성애자 17.04.07. 13:15
이해불가
0 0
요플레성애자 17.04.07. 13:27
요플레성애자
그런데 거절한다고 해도 할 말은 없어요..문씨 입장에선 굳이 토론에 나와 말실수라도 했다간 공격받기 십상이니 사리는게 아닐까 싶네요.
게다가 안 후보쪽에서 먼저 제안한거라 더욱 얹짢아하는게 아닐까 싶어요.
0 0
eofnslarhaoirr 글쓴이 17.04.07. 13:33
요플레성애자
문후보 지난 대선에서는 계속 토론하겠다고ㅠ했는데
0 0
봄이예요 17.04.07. 13:48
eofnslarhaoirr
상대가 누구죠? 하하하
0 0
eofnslarhaoirr 글쓴이 17.04.08. 07:53
봄이예요
ㅂㄱㅎ 죠
0 0
요플레성애자 17.04.07. 13:34
요플레성애자
얹짢아 >> 언짢아 수정
0 0
토끼가누우면눔바니 17.04.07. 14:16
문재인입장에서는 당연히 쫄리겠죠
현재까지 본인의 약점이 가장 많고 2012년 토론 수준보면 피하는것도 이해가 갑니다
끝장 토론 한번 돌려야 되는데 말이죠
1 0
eofnslarhaoirr 글쓴이 17.04.08. 07:54
토끼가누우면눔바니
2012년 부터 주구장창
ㅂㄱㅎ비판을 그렇게 하셨는데
본인과 다른점이 무엇인지 모르겠네여 ㅋㅋㅋ
0 0
72 17.04.07. 15:51
제가 후보들한테 가장 원하는 게 삼겹살토론입니다.
대본이고 사전협의고 다 집어치우고 어디 허름한 고깃집에 들어가서. 경호원이랑 기자들만 멀찍이 지키고 있고. 단 둘이 테이블에 앉아서 고기 굽고 소주 돌리면서 서너시간 토론하는 거요.
둘이 한 병씩 깠을 때부터가 본게임일 겁니다. 방송사 입장으로서도 시청률 굉장히 나올텐데 추진해볼만하지 않아요?
1 0
eofnslarhaoirr 글쓴이 17.04.08. 07:55
72
좋다고 생각합니다 원고없이 토론을 해야지 자기머릿속에 뭐가들었는지 알죠
0 0
(24세,연애포기) 17.04.07. 19:13
뭐 피하는것을 정당화 할생각도 없고
저도 한번 보고싶습니다만
당연히 후발주자(안철수)입장에서는 뭐라도 변수를 만들어야되니까
요구하고 문재인은 피하는 구도가 당연한거라고 봅니다.
마음 자체는 이해는 되네요
0 0
eofnslarhaoirr 글쓴이 17.04.07. 19:15
(24세,연애포기)
지난대선때는 그리 토론하자고 불통이라고 하더니 ㅋㅋㅋㅋㅋㅋ 태세전환 good
0 0
(24세,연애포기) 17.04.07. 19:18
eofnslarhaoirr

그러니까 그게 추격하는 주자의 어쩔수없는 한계라니까요ㅋㅋ
안철수가 1위고 문재인이 2위면
제 고추걸고 장담하는데 안철수는 쉬쉬하고 문재인이 하자할겁니다.

이재명이 경선때 주장한것처럼요 
그런 기본적인것조차 인정하려들지 않으시라면 더이상 해줄말은 없네요.

0 0
eofnslarhaoirr 글쓴이 17.04.07. 19:21
(24세,연애포기)
어쨋뜬 이중성 인정하시는거네요?
0 0
(24세,연애포기) 17.04.07. 19:22
eofnslarhaoirr

ㅇㅇ인정합니다.
다만 개인의 문제는 아니라는거.

끝까지 듣고싶은것만 드시네

말씀하시는거 보니 걍 수준 어지간하신것같은데

걍 지나가겠습니다 

0 0
eofnslarhaoirr 글쓴이 17.04.08. 07:50
(24세,연애포기)
ㅋㅋㅋㅋ논리에서 밀리면 수준타령 ㅋㅋㅋ

그리고 왜 개인의 문제가 아니에요 ㅋㅋㅋㅋㅋㅋ

토론을 초딩반장선거로 격하시키고 회피하는데

ㅂㄱㅎ가 이말했으면 개거품 물었을것 같은데 ㅋㅋㅋㅋ
0 0
eofnslarhaoirr 글쓴이 17.04.08. 07:52
(24세,연애포기)
토론을 피하는 구도가 "당연 "하다구요?? ㅋㅋㅋㅋㅋㅋ쉴드 수준 ㄷㄷㄷㄷㄷ 박×모와 다를게 뭔지 ㅋㅋㅋ

여론조사 대선후보 자지율 1위 면 무조건 다 토론 싫어하시는줄 아시네 이분ㅋㅋㅋㅋ
0 0
꾀꼬리같은음메코뿔소 17.04.07. 23:19
미국 대선 초등학교 반장선거행 ㄷㄷ
2 0
eofnslarhaoirr 글쓴이 17.04.08. 07:56
꾀꼬리같은음메코뿔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감합니다
0 0
토끼가누우면눔바니 17.04.08. 15:53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7040734987
결국 하는걸로 정해졌습니다
우리도 미국대선 따라가는것 같아 기쁘네요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3
  • 공지 이슈정치사회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 공지 자유게시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2
  • 진지한글 ✨ FLY ASIA 2026 글로벌 서포터즈 모집 ✨
    article thumbnail
    삼다수킹
    26.06.19.
  • 질문 양산시 삼호동 국어 강사 채용
    평범한30대
    26.06.12.
  • 가벼운글 ☘️기프티콘 제공☘️ 심리학 연구 참가자 모집
    article thumbnail
    8.8
    26.05.21.
  • 질문 에브리타임 계정 구매
    adlfnalvknea
    26.04.10.
  • 질문 에브리타임 계정 구매
    dlflfxdf
    26.02.28.
  • 질문 [거탑학원(센텀)] 중등 수학 강사를 구합니다.
    아들리느
    26.02.25.
  • 질문 [레알피누] 토마토 < 치즈오븐스파게티 파는곳 없어졌나요?
    Almond
    26.02.24.
  • 질문 [레알피누] 기숙사 자유관
    123312313
    25.12.18.
    1
  • 질문 이경하 교수님 생화학2 기말 언제인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보리건빵
    25.12.09.
  • 진지한글 [부산대KDT] AI·SW코딩전문개발자양성 교육생모집
    article thumbnail
    부산대K-디지털트레이닝
    25.12.01.
  • 가벼운글 글쓰는 방법 좀
    푸른소
    25.11.03.
    1
  • 질문 🙋‍♀️심리학 실험(심전도, 피부전도도 측정 & 표정 녹화) 참가자 모집
    article thumbnail
    psychology_dy
    25.10.24.
  • 질문 남구 용호동 더클래스영수학원에서 영어 선생님을 모십니다
    머판
    25.10.16.
  • 웃긴글 응애
    article thumbnail
    망령
    25.10.05.
  • 질문 📢 명륜동 영어학원 파트/정직원 (시간/페이 협의가능)
    아에이오우오앵
    25.09.23.
  • 질문 명륜동 영어학원 파트/정규 하실분!
    아에이오우오앵
    25.09.22.
  • 진지한글 당감동 영어학원에서 중고등부 영어 선생님 구합니다!!!
    날아라곰
    25.09.11.
  • 가벼운글 [에세이 클래스] 수강자 모
    article thumbnail
    도서관2
    25.08.26.
  • 질문 양정동 영수학원에서 영어코칭선생님 구합니다.
    날아라곰
    25.08.26.
  • 가벼운글 휴게실
    정이11
    25.08.1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