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글 여기도 안철수 *클럽 같네요.
- 2017.04.08. 11:26
- 1861
저는 원래 안철수 지지자였습니다. 무공천 입장 꺽고 새민련을 만들기 전까지...
그런데 안철수의 그간 행보에 너무 실망을 하고 다른 후보들도 둘러보았는데 사실 양비론일 수도 있지만 지지할 사람이 너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오유는 무조건 문재인을 밀고 박사모는 무조건 박근혜를 밀고 일베는 홍준표를 밀고 손가혁이나 주식갤러리 등은 무조건 이재명을 미는 게 상당히 마음에 안들었습니다. 게다가 이재명의 대안이 안철수로 가는 것에 아주 놀라웠습니다. 그리고 여기도 이재명에서 안철수를 미는 분위기네요... 그런데 그게 젊은 층이건 학력이 어떻건 상관없이 믿고싶은 사실에 관한 정보를 취사선택하여 믿음을 강화하는 현상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사실 이런 현상은 당연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당연한 것을 떠나서 이런 현상이 생길 수 있는 가능성을 부정하고 자신이 무조건 옳다는 식으로 생각하면 위험합니다. 여기도 안철수에게 불리하고 국민의당에 불리한 이야기는 억측이라느니 그 정도는 괜찮다고 하면서 문재인에게는 유독 강한 잣대를 들이대는 모습니 보입니다. 물론 대학생 수준에서 완벽히 증거를 수집하고 논리적으로 판단하기는.힘들겠지만 무조건 안철수가 옳다는 믿음은 유보하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다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겁니다 . 다 생각이 있고
자신의 의견과 다른 타인의 의견은 "무조건 민다" 는
식의 프레임 부터 유보하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린티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만약 작성자님이 정말 그렇게 느끼셨다면 그부분을 논파하시면 될거같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는게없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되도않는걸로 문 까는거 보면... 얼마나 깔게 없으면 이런걸로 까나 싶더라구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곧휴가철이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문에게만 걸려있는 문제점이 20대에게 가장 가깝기 때문이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봄이예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님 혹시 개성의표현으로 이력서 사진 찍을때 점퍼입고 쌍 귀걸이 끼고 찍으세요? (궁금)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탈탈 털어도 나오는게 없으니 먼지 몇개를 부풀려서 까는걸로밖에 안보여가지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곧휴가철이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봄이예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본인은 안철수 지지안한다는 명목아래 안철수에게 요구되는 의문들을 다 피해가면서
경쟁 후보를 까내리는게 참 웃기네요 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aaaaaaaaaaaaaa]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혼자 그러다가 말껍니다 아마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mileagain1]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런데 마치 전혀 없는것마냥 말한다는게 문제에요 자신이 객관성을 가졌는지 의심하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저도 홍준표 지지자지만 위안부 재합의나 5.18을 헌법조문에 넣는다 하는건 맘에안들고 재고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지금 이정토에서 안철수 지지자라고 보이는사람들이 안철수의 안보관이나 여태 이리저리바뀌는 태도라던지 당을 장악하지 못하는점등을 비판하는사람이 제대로 없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고 대통령이 됐을때 정치력 max인 박지원의 꼭두각시가 되지 않을까 하는건데
이 두가지 모두 일단 대통령이 되어봐야 아는거라 아직은 기우에 불과하다고 봅니다.
제가 안철수 지지자지만 위에 언급한 두개중에 하나라도 할경우 지지 철회할겁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는게없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http://www.pressian.com/news/article.html?no=155247
작년에 안철수 사드찬성 안철수가 작년연말 부터 입장을 바꾸었고 그 뒤 지속적으로 당과 의견이 대립하면서 조정한다고 했지만 대선 한달남은 지금도 당론은 바뀐게 없습니다
그리고 정작 가장 중요한 햇볕정책과 개성공단 존폐문제에 대해서는 입다물고 있어요 이건 명백한 양다리라고 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개성공단의 경우 안철수 본인은 제재와 대화 두개를 적절히 병행해서 북한의 태도에 따라 폐쇄할지 말지를 결정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드배치도 마찬가지로 변화하는 외교적 상황에 따라 다르게 대처하는게 맞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결국 간보고 결정하겠다는건데 솔직히 안보관만 보면 홍준표나 유승민 미만잡이기 때문에 불만족스러운건 맞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는게없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 사실 이번대선보다 다음대선이 더 기대되네요
안희정에 이재명에 황교안까지 다나와서 로얄럼블 하면 재밌을것같은데 말이죠 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는게없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호롤롤롤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봄이예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재산문제는 뭐라하고 싶지 않네요
재산이 많다는게 죄가되지는 않을 분더러 안철수가 흙수저 코스프레를 하는것도 아니니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어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근데 만에하나라도 문제가 있을수있으니 짚고가자는거아닐까요.
프라이버시가 문제면 다른 후보자들 자식은 프라이버시가 없어서 다 공개하나요.
추가로 본인이 발의한 법안이요ㅋ ㅋ
http://mn.kbs.co.kr/news/view.do?ncd=3152497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호롤롤롤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고 또한 안철수후보가 발의한 법안에 대해 잘못알고 계시는거 같은데요. 자식 재산을 공개 하자고 해놓고 안한다고 하는 것은 허위 사실입니다. 안철수가 발의한 법안에 따르면, 자식의 재산이 공개 대상이 아니라 자식의 직업과 취업일, 해당 직장에서 버는 소득이 신고 대상이지, 자식이 현재 얼마를 가지고 있는가는 이 법안에서 다루는 내용이 아닙니다. 이 법안은 즉, 직위를 이용해서 자식의 취업에 특혜를 받고 있는 공직자를 주 타겟으로 만들어진 법안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어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호롤롤롤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어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호롤롤롤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뛰어내린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님께서 본인을 희생하신 이유중 하나인
박연차 여사님이 누군가에게 딸라를 받아서
그걸 국가원수용 비자를 통해 검사없이 미국 내에 들여가지고
아들 노건호한테 줬던 일을 본다면,
부모의 재산흐름을 추적한다고 자식의 재산정도를 추적할 수는 없는거 같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봄이예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어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호롤롤롤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호롤롤롤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어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호롤롤롤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고 자식 재산 공개안한 다른후보중에 문재인씨 딸도 프라이버시라는 공개 안했습니다. 그걸로 물고늘어지는 후보있습니까? 아니땐굴뚝에 연기나랴라는 말이있지만 연기도 안난 굴뚝을 의심하는건 아니지않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어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다만 "미국에서 학교 다나오고 미국 대학원까지 다니는 사람이 뇌물이라도 받았다고 생각하시는건가요?"
이 생각은 틀린생각같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aaaaaaaaaaaaaa]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어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첫줄에도 써놨지만 님이 다 맞는말씀 하고계신데
"미국에서 학교 다나오고 미국 대학원까지 다니는 사람이 뇌물이라도 받았다고 생각하시는건가요"
가 뇌물을 받지않았음을 증명하는 요인이 절대로 되지않는다는겁니다.
"모든 미국대학 졸업자는 뇌물을 받지않는다."라는 명제가 거짓이라는 뜻이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aaaaaaaaaaaaaa]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어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안철수씨 딸이 미국에서 2015년 기준 39,313달러의 소득을 올리는 등 독립생계를 유지 하고 있다고하네요? 근데 학비내고 뭐내고 나면 생계유지가 가능한가요? 이돈으로? 진정 독립생계입니까?
문재인씨 딸은 지금은 혼인했으니 독립생계유지를 할수있잖아요?
참고로 미혼일때는 공개했어요.
추가)별개로 저는 문재인씨 딸도 공개했으면 하네요. 그래야 공평하니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호롤롤롤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