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
빛의일기
- 2017.04.09. 15:35
- 1027
.
권한이 없습니다.
8~11기는 해당 훈련장에서 설정한 것이라 크게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당
0
0
OrcaLE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OrcaLE]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OrcaLE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0
0
빛의일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빛의일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흠.. 그러니까 원칙적으로 그 훈련장에서 받는 분들을 1기~n기로 나누어 각 날짜별로 배치한 것이에요 전국단위의 경우에는 더욱 그걸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설령 그 지역 예비군이 8기에 배정받았다고 하여도 그 예비군이 10기나 11기에 신청을 못하는 것도 아니고요.
0
0
OrcaLE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OrcaLE]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OrcaLE
예비군 N기라는게 몇년차인지를 말하는 건가요? 저는 1기인건가요?
0
0
빛의일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빛의일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빛의일기
아닙니다. 그냥 예비군 훈련장에서 그 해에 실시하는 훈련을 처음부터 붙인 거고 훈련차수랑은 별개에요.
0
0
OrcaLE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OrcaLE]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빛의일기
훈련차수나 예비군 연차랑 별개입니다.
0
0
OrcaLE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OrcaLE]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대학생신분으로 가시는 것이니 지금 신청하신 훈련이 향방기본훈련이실텐데 9시부터 6시(공식적으로는)훈련하는 1일짜리 훈련 맞아요.
0
0
OrcaLE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OrcaLE]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OrcaLE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1
0
빛의일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빛의일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N기 하는 것보다 신경쓰실 건 훈련차수입니다. 원래는 연차/동원지정 여부에 따라 20시간에서 32시간 정도 훈련을 받아야하는데 대학생/대학원생의 경우 1년에 8시간 1일출퇴근 향방기본훈련 1회로 퉁칩니다.
훈련차수는 기본/기본불참시1차/1차불참시 2차입니다. 반드시 기본차수때 참석하셔야하는 것은 아니고 2번까진 불참으로 미뤄도 됩니다. 7월이 정 마음에 안 드시면 미루셨다가 9~12월 정도에 골라가셔도 되고요. - 상근출신 4년차예비군
훈련차수는 기본/기본불참시1차/1차불참시 2차입니다. 반드시 기본차수때 참석하셔야하는 것은 아니고 2번까진 불참으로 미뤄도 됩니다. 7월이 정 마음에 안 드시면 미루셨다가 9~12월 정도에 골라가셔도 되고요. - 상근출신 4년차예비군
0
0
OrcaLE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OrcaLE]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OrcaLE
상세하게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냥 마음편하게 5월에 해치우려구요. 조금 집에서 멀어도 가야겠습니다.
1
0
빛의일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빛의일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