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글 사회공헌과 도전의 연속, 드라마틱한 삶을 산 안철수
- 2017.04.11. 17:53
- 498
첨부(1)
부산 출신으로 부산고 졸업이과 최상위권 서울대 의대 진학
서울대 출신 의사로 성공이보장 되어있었으나
기초 학문연구를 위해 대학원진학
서울대 의대 석박사 및 단국대 의대 출강(최연소)
대학원 과정 중 발견한 컴퓨터 바이러스에 관심을 갖게되어 백신 연구에 몰입
(주경야독급 낮엔 대학원/밤엔 백신 연구 )
서울대 의대 학사 석사 박사 출신 교수라는 성공이 보장된 길이 있었지만
벤처 중소기업 안철수 연구소 창업
이때 한 말이
"좋은 의사들은 많으나 국내에 컴퓨터 백신을 잘 아는 사람은 나 혼자이기에 의사의 꿈을 접는다"ㄷㄷㄷㄷㄷㄷ
의사 출신의 경영자이기에 노하우가 없어
경영난과 자금난을 수년 겪었으나
코스닥 상장에 성공ㄷㄷㄷ
일반이용자에게는 백신무료배포,
공공기관 및 기업엔 유료배포원칙으로
국민과 사회에 공헌
안철수연구소ceo라는 보장된 삶이 있었으나 ceo에서 물러나 돌연 유학길에 오름
이때 직원들에게 상당량의 주식을 나눠줌 800~900주 정도 ㄷㄷ
"자신 혼자힘으로 성공한게 아니기에 나눠줬다는.."
세계적인 석학과 유명인사들이 모이는 펜실베이니아 와튼스쿨 경영학 석사 과정 (펜실베이니아 공학석사 학위도 받음ㄷㄷ)에 진학
국내로 돌아와 청년들에게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나눠주기위해 카이스트 교수,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으로 재직
안철수 현상이 사회에 나타나자
수개월간 전국을 돌며 청춘콘서트 등 직접 발로 뛰면서 청년세대와 머리를 맞대고 고민과 공감, 경청을 함
"이것도 서울과 수도권 뿐아니라 지방학생들에게도
이런 기회를 주고 싶다고 함"
자신의 주식을 처분하여 1500억원을
사회에 기부 및 재단 설립 ㄷㄷㄷㄷ
국민의 열망을 등에 업고 대선에 출마
당시 여론조사로 박근혜후보와 안철수후보
양자대결시 안철수 후보가 오차범위내 승리한다는 조사도 있었으나
문재인 후보에 양보, 문재인 후보 대선 패배
정당 소속없이 무소속으로 출마해 당선ㄷㄷㄷ
새정치민주연합에 대표까지 했으나
친노,친문 패권주의와 기존의 양당체제
(새누리/민주당 ) 한계를 체감하고
제 3당 창당 !!!
모두가 3당의 실패를 예상했으나
전국 비례대표 득표 2위(1위새누리) 와
호남에서 민주당을 이기는 등
엄청난 돌풍을 일으키며 국회 3당체제 구축
+당대표 및 국회의원 당선 2선
이 모든게
나이는 정치인으로써 많지않은 60년대생 ㄷㄷㄷ
정말 드라마틱한 삶을 산 안철수 후보
안철수후보의 정책도 존중하지만
이러한 경험들과 전문성, 사회공헌 정신이
4차산업혁명과 2020시대를 맞이 하는 대통령에 부합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저는 대통령이나 국회의원, 지자체장을 뽑을때 공약보다 중요한게 삶의경험과 이력이라고생각합니다.
공약은 거짓과 대중인기영합 포퓰리즘으로 남발할수 있지만 이력과 경험은 이미 검증 된것이기에!!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PACE]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님 논리대로면 설의출신 아버지둔 사람중에 안철수 반의반의반이라도 따라오는 사람 있나요??
아무리 재정적 서포트가 되도 저렇게 산다는건 대단한겁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PACE]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지금 대선 후보중에 부자나 기득권이 아닌 사람 있나요??
그리고
안철수가 원래 부자나 상속자도 아니고 모든걸 스스로 힘으로 이뤄냈죠
그런 프레임이라면 1500억기부는어떻게 설명되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어디가 투명한지 설명좀 해주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호르륵호르륵]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호르륵호르륵]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한국에서 대통령은 혼자가 아니라 당 전체입니다...
그래서 님이 말씀하신대로 안철수후보님 정말 대단한 분이지만 대통령감은 아니라고 저는 생각해용~~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파죽지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누가 대통령 되도 여소야대 정국입니다
반드시 협치는 필수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렇다고 개누리당의 논리를피시다니...너무햇!너무햇!
저는 안정감을 강조하고 싶었고 만약 의당에서 되면 나라가 시끄러워질거라고 판단을 한겁니다.
또 문재인씨 공약이 현실적으로 더 좋은 공약이라고 판단한거구요~ 서로생각이다른거지 자신생각과다르다고 틀린거라고생각하지말아주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파죽지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민주당에서 되면 나라가 안정된다는 팩트는 어디있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의당하고 민주당 안정성측면에서보면 민주가 우위에있다는게팩트입니다.
이런안정성은 문후보 지지 이유중 오직 한 가지이유입니다.
그리구 제가지지하는이유를 단순히쓴거고 문후보님 홍보한것도 아닐뿐더러 안철수후보님을 갂아내린것도아닌데...공격성댓글다셔서 당황쓰....^^
그리구 너무 비꼬는 말투시당~~ㅎㅎ 화나셨으면 다른곳가셔서 화푸세영ㅎ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파죽지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냥 님 뇌에서 나오는 뇌피셜이죠 ㅋㅋㅋㅋ
안정성측면에서 우위가 있다는게 어떻게 팩트죠???
국회의원 수와 의회정치의 안정성이 비례합니까??
그렇게 따지면 국회의원전체 3분의 2가 동의해야 법안이 통과되는 국회선진화법은 어느정당도 못뚫는데여 ㅋㅋ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인신공격에....
참...질 나쁘신분이네여
그럼 민주당이 우위에 없다는걸 증명해보셔여~
저는 적어도그렇게판단햇습니당
그리고 이제 그만하죵
당신같은분과이야기하는것자체가 싫구만유 ㅎㅎㅎ
한마디 달면 죽자고 달라들게 뻔하니...ㅉ
흥분죽이고 심호흡하셔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파죽지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흥분하지도 않았구요 인신공격도 안했는데요 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어휴~~후배 이길라해서 좋겟십니더
좋~~~은 하루되세영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파죽지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파죽지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구 이제 더 이상 답 안달겁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파죽지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고 님이다신 3번째 대댓글에 님께서 님손으로 팩트라고 적으셨는데^^ 이건 어떻게 설명 하실지
님은 확률이랑 팩트는 같다고 생각하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부분은사과드릴게여
근데 님이쓴글보니까 어차피 안철수님께 푹~~~빠지신것같아서 드리는말씀인데... 그냥 문후보지지자분들 어떻게든 깔려고 하시는것같네여 이상태로는 대화안통합니다
저는 제생각 강요할마음도없고 님생각받아드리고싶지도않아여 ㅎㅎㅎ 그냥이대로끝내죠
그냥 제가 여기에 댓글단걸 잘못한거로할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파죽지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우기지좀말고^^
그리고
남 걱정 말고 님이나 시험공부 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파죽지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어떻게 모든공약이 다좋을수있나여???
님은그럼 안철수씨 모든공약다좋아하시나여???
잘못된짓마저도 좋아하는건 박사모나하는짓입니다 ㅎㅎㅎㅎ
글구ㅠㅠ제 답변에 대해서 말씀안하시고 계속 다른주제로돌리시네영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파죽지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같이 열심히해서 과탑하자구용~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파죽지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조용하면 그건 민주주의가 아니고 독재죠
판드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판드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판드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판드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mileagain1]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mileagain1]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ad00]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