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글 수정) 고영태 체포 우병우 기각

토끼가누우면눔바니
  • 2017.04.12. 01:16
  • 710

http://biz.heraldcorp.com/culture/view.php?ud=201704120033177150795_1

 

우리나라 검찰이 썩었던지 아니면 우리나라 군중들이 썩은건지 둘중 하나인가요?

 

아직 섣불리 판단할 일은 아니나 대선 전에 둘다 결론나길 빕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32
쒜고랭 17.04.12. 01:20
군중은 왜 썩은거죠
0 0
토끼가누우면눔바니 글쓴이 17.04.12. 01:26
쒜고랭
우병우가 뭔 잘못을 했는지 모르고 언론,야당 나팔따라 구속하라고 하는 인간들이 많은것 같아서요
지금 네이버에서 실시간 sns보면 아실껍니다
0 0
쒜고랭 17.04.12. 01:32
토끼가누우면눔바니
우병우가 덤탱이 쓰고 있다는 입장얘기하시는건가요
0 0
토끼가누우면눔바니 글쓴이 17.04.12. 01:37
쒜고랭
박근혜,김기춘,우병우,이재용 이 네명은 시스템에 따른 처벌을 바라는게 아니고 말마따나 인민재판같은 느낌이 들어서요
당장 구속해라 감옥에 잡아넣어라 같은 민중적 광분이 보여요 거기다가 검찰의 판단에다가 반민주라면서 비난하는거보면 ㄷㄷ
0 0
쒜고랭 17.04.12. 01:41
토끼가누우면눔바니
그만큼 많이 해쳐먹었다는 정황이 크고, 파장도 크고, 다른 사람도 아니고 국가원수가 개입되어있다는 점에서 국민이 분기탱천하고 천인공노하는 것은 당연한 거죠. 시스템에 따라 처벌받아야하는것이 많지만, 아시다시피 한국의 그 가장 기본적인 시스템이 제대로 공정하게 작동하지 않은 적이 많아 그 자체에 대한 국민의 불신도 어찌보면 당연한거구요. 그리고 경제, 안보 등 다 파탄내놓고 자기들끼리 잇속 챙겼다는 정황이니 더 분노하는거죠. 인민재판이란 용어는 아니라고 봅니다만..
0 0
토끼가누우면눔바니 글쓴이 17.04.12. 01:46
쒜고랭
우병우, 박근혜, 이재용 구속과정을 보시면 알겠지만 혐의를 한두개가아니고 열댓개씩 다 집어넣으려는게 징벌적인 느낌이 강합니다 특검이든 검찰이든 헌재재판 조차도 그런식으로 진행됐어요 이건 잘못된겁니다
그리고 님이 말하는 경제,안보 파탄냈다는게 무슨소리인지 모르겠네요 박근혜가 유별나게 잘못한건 초기 친중정책이고 딱히 모난것없는 무난한 정부였다고 생각합니다만
0 0
쒜고랭 17.04.12. 01:50
토끼가누우면눔바니
혐의가 많으니까 다 조사하는 것이죠. 이는 당연한겁니다. 박ㄹ혀정부에 대한 평가와 경제, 안보 파탄에 대한 생각은 견해차이라고 해두죠. 여기서 얘기하면 한도끝도 없으니 생략하죠. 확실한건 국민 대다수는 정부에 대해 저와 비슷한 평가를 하고 있다는 것.
0 0
토끼가누우면눔바니 글쓴이 17.04.12. 03:08
쒜고랭
아마 그사람들 한테 근거 대보라고 하면 님이랑 똑같은 답할겁니다
주변에서 그런다고
정작 뭘 아냐는거죠
역대 정부랑 비교하면 그렇게 모나지 않은 정부에 속합니다 다수속에 숨으려고 하지마세요
최소한 경제지표나 안보사건가지고 언급하시던지
0 0
호르륵호르륵 17.04.12. 08:32
토끼가누우면눔바니
님 덧글 보고 궁금해서 살짝 찾아봤는데
2015년 기사 기준
gdp갭 8분기 연속 마이너스
실업률 역대 최대
가계부채 역대 최대
0 0
호르륵호르륵 17.04.12. 08:35
토끼가누우면눔바니
https://jmagazine.joins.com/economist/view/305028


근데 이걸 떠나서 님 덧글보면
남들보고는 모르면서 사람들이 와~~ 하는데로 따라가지마라고 하지만 님은 비교적 소수측 의견에 서서 깨시민인척 하는걸로 보여요
내생각이 옳다 너희는 무지해서 모르는거다 이런 태도가 보이네요 ㅋㅋ
0 0
토끼가누우면눔바니 글쓴이 17.04.12. 11:14
호르륵호르륵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list.php?sid=0101
한경측에서 최근 분석한 자료들 많으니까 골라서 보시죠 2015년 하고 정반대이네요
저렇게 짧은기간 분기별로, 갭gdp같은 의미없는 지표를 내는게 이상한겁니다
자세한건 이따가 조목조목 올려드릴께요
0 0
토끼가누우면눔바니 글쓴이 17.04.12. 13:17
호르륵호르륵
위 기사에서 지적한부분은 대부분 2013~2014년 말까지 자료를 다루고있습니다
박근혜의 재임 시기를 따지면 1~2년 사이의 지표이지요 보통 임기별 경제성장률을 따지는것은 해외 시장의 호황,불황이나 경제정책의 약발이 늦게 듣는것도 감안 해야되지만 귀찮으니 그냥 넘어가구요 최근의 지표 상승을 보겠습니다

1. 청년실업,고용률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7041230548&nid=002&sid=0101
청년실업률은 높은게 맞으나 고용률은 높은편

2.세수 증가 미비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7041101068&nid=002&sid=0101
현재 지속적인 상승중

3.수출입 증가,소비증가 미비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7041104578&nid=002&sid=0101
최근 큰폭으로 증가중

4.경제 성장률 미비
님이 올린 기사 자료가 분기성장률인데 각 분기 성장률을 합할 경우 3%정도의 증가율을 보입니다.
http://kosis.kr/statHtml/statHtml.do?orgId=301&tblId=DT_102Y002&vw_cd=&list_id=&scrId=&seqNo=&lang_mode=ko&obj_var_id=&itm_id=&conn_path=K1
통계청 자료

5.가계 부채 증가
http://sixfy.tistory.com/78
여기 잘 나와있는것 같네요 지속적으로 가계부채가 증가해온것이 사실이죠

전체적으로 가계부채와 청년 실업률을 제외한 지표들은 특별히 낮아 보이지않고 평범한 수준입니다
오히려 최근 경제지표를 봤을때 수출중심의 호황의 흐름이 보이죠
님 말마따나 절망적이지도 않고 박근혜가 특별히 똥싼것도 아니니 호들갑 떨면 안됩니다
그리고 박근혜 정부의 경제 성장을 보려면 2014~2018년 자료를 가지고 오는게 맞겠죠 아직까지 판단하기에는 이릅니다 님이 가져온 자료 2013~2015년 가지고는 더더욱 모르고요
0 0
스티브훔바둠바 17.04.12. 01:50
쒜고랭
해쳐먹은 정황이 큰데 구속이 안됐다=정황이 리저너블하지않다.
0 0
쒜고랭 17.04.12. 01:55
스티브훔바둠바
아니죠. 국민은 그동안의 검찰의 전력으로 검찰에 대한 불신을 갖고 있고, 그에따라 검찰이 우병우를 원칙대로 제대로 수사하고 있지 않는 것이 아니냐고 의심하고 비판하고 소리내고 있는거죠.
0 0
스티브훔바둠바 17.04.12. 01:56
쒜고랭
그러니까 그게 그냥 때쓰는거에요
0 0
쒜고랭 17.04.12. 02:01
스티브훔바둠바
때쓴다고 생각하시면 더는 할말없죠. 본인자유입니다.
0 0
쒜고랭 17.04.12. 01:43
토끼가누우면눔바니
검찰의 판단을 신뢰하지 못하는 것도 그동안의 검찰의 전력때문이죠. 검찰부패... 어제오늘 이야기 아니고 수십년된 얘기입니다. 사법부, 행정부가 국민의 신뢰를 잃은 것은 그들의 탓이지 국민의 탓은 아닙니다.
0 0
토끼가누우면눔바니 글쓴이 17.04.12. 01:49
쒜고랭
저도 검찰 그다지 믿지않습니다만 판결난건 판결난거다 이런입장이에요 그렇다고 법리적으로 판결나지 않은사항을 가지고 원치않은 결과가 나왔다고 '검찰이 썩은거다' 라고 하면 안되는겁니다
0 0
쒜고랭 17.04.12. 01:52
토끼가누우면눔바니
국민이 정부를 비판하는 것은 아주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권리입니다만... 그리고 검찰개혁은 반드시 필요하구요.
0 0
스티브훔바둠바 17.04.12. 01:55
쒜고랭
비판인지 비난인지 구분하셔야죠
대한민국의 사법시스템이 잘못작동되어 우병우가 피해간다고 주장하셨는데
그러기에는
정재계 넘버1이던 이재용,박근혜는 물론이거니와
그밑에서 실세로 군림하던 김기춘,안종범,최서원,정호성,조윤선
이사람들 구속은 뭐죠?
구속 기각됐다고 뭐라하는건 집단적 광기이자 인민재판이죠
0 0
72 17.04.12. 02:00
쒜고랭

비판하는 건 좋은데 그게 감정에 너무 휩쓸리다보니 하나의 유행처럼 되어버린 감이 있습니다.

실제 국민은 그들이 무슨 죄가 있는지 조목조목 기억할만큼 관심이 있지는 않아요.

 

68d7a7cee3eaff44d4e52136d7164164.png

0 0
쒜고랭 17.04.12. 02:00
스티브훔바둠바
애초에 우병우가 받고 있는 혐의가 집권남용인데 그 죄 자체가 입증이 상당히 어려운 죄입니다. 민정수석의 업무범위가 넓은데 우병우가 모두 직무범위내에서 한 것이라고 걸쳐버리면 입증이 어렵습니다. 죄를 지어도 법망을 피해가는 셈이죠. 저는 우병우 기각자체를 잘못되었다고 보지는 않습니다. 그를 비판하는 국민감정은 당연하다고 보는겁니다. 법은 최소한이고, 법만 지켰다고 국민에대한 국무위원의 책임이 없어지는건 아니니까요.
0 0
스티브훔바둠바 17.04.12. 02:00
쒜고랭
박근혜 뇌물이 더어려운건 아시나요?
님이한 말씀을 반대로 말하면, 민정수석 업무인데
그것을 죄로써 해석하라는 국민의 분노라고도 보여지는데
그렇다면 마녀사냥이고 인민재판 아닙니까?
0 0
왓따맨 17.04.12. 01:23
저기요 고영탠 체포 즉 입건인데요
단순 조사 받는건데...

구속과 입건은 하늘과 땅 차이라

글만 보면 되레 글쓴이가
선동하는 거 같네요...
0 0
토끼가누우면눔바니 글쓴이 17.04.12. 01:29
왓따맨
체포로 게시물 제목 수정하겠습니다
판사가 영장 발부해서 압수수색,체포 하는게 단순조사는 아닌것 같네요
0 0
쒜고랭 17.04.12. 01:33
토끼가누우면눔바니
그래도 체포는 48시간이라는 시간적 한계가 있어서 구속과는 좀 다르죠
0 0
토끼가누우면눔바니 글쓴이 17.04.12. 01:34
쒜고랭
이제 여기서 뭔가 나오면 구속이고+ etc 되겠죠 기다려 봅시다
0 0
왓따맨 17.04.12. 01:34
토끼가누우면눔바니
고영태도 혐의가 있음
당연히 수사해야죠
고영태 녹취록만 봐도
최곁에서 고도 한몫 챙기려한 정황이 상당한데
물타기니 뭐니하며 조사 시기 운운하는 건 아니겠죠
혐의가 드러나면 바로 수사에 착수하고 조사하는 게
순리 아니겠습니다
이때까지 탄핵정국이다 뭐다 여러 사정으로
고영태에 대한 조사 미뤄왔으니

지금이라도 체포해 수사하는 건 당연한 일이죠..
0 0
부산탈출 17.04.12. 02:22
댓 보면 자기도 한쪽편에서 훈수질하는 데, 이놈이나 저놈이나 ㅋㅋㅋ 혐의가 한두개면 되고 열 몇개면 안되는거야? 본인은 무슨 능력으로 함부로 덤태기라고 하는 지. 기승전 인민재판, 마녀사냥이나 기승전 구속수사나 힘은 1도 없는 분들이 쎈 척한답시고 왈왈거리는 거 아닙니까 ㅋㅋㅋㅋ
0 0
토끼가누우면눔바니 글쓴이 17.04.12. 02:31
부산탈출

2017040100149_0.jpg

그럼 저게 다 죄였는데 우병우가 너무 처신을 잘해서 다 피한겁니까?

아니면 어떻게든 조질려고 이것저것 다 찌른겁니까

박근혜 헌재 재판도 이런식이었어요

0 0
부산탈출 17.04.12. 02:41
토끼가누우면눔바니
아니 그니까 판결은 법원이 하는거고 수사는 검사들이 하는거잖아, 둘 다 자기 일 하는건데 뭐가 문제라는거야. 그냥 시끄러우니까 수사하지 말라는거야 뭐야.
우병우가 죄를 지었는 지 아닌 지 내가 어떻게 압니까? 아직 1심도 안한건 데,.
'어떻게든 조질려고' 했다는 댁 관점이나 허구한 날 '정의가 죽었다'는 놈이나, 자기주제 및 피아식별 안되는 분인건 내 보기엔 똑같네요
0 0
토끼가누우면눔바니 글쓴이 17.04.12. 02:59
부산탈출
ㅇㅇ 그정도면 됨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3
  • 공지 이슈정치사회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 공지 자유게시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2
  • 진지한글 ✨ FLY ASIA 2026 글로벌 서포터즈 모집 ✨
    article thumbnail
    삼다수킹
    26.06.19.
  • 질문 양산시 삼호동 국어 강사 채용
    평범한30대
    26.06.12.
  • 가벼운글 ☘️기프티콘 제공☘️ 심리학 연구 참가자 모집
    article thumbnail
    8.8
    26.05.21.
  • 질문 에브리타임 계정 구매
    adlfnalvknea
    26.04.10.
  • 질문 에브리타임 계정 구매
    dlflfxdf
    26.02.28.
  • 질문 [거탑학원(센텀)] 중등 수학 강사를 구합니다.
    아들리느
    26.02.25.
  • 질문 [레알피누] 토마토 < 치즈오븐스파게티 파는곳 없어졌나요?
    Almond
    26.02.24.
  • 질문 [레알피누] 기숙사 자유관
    123312313
    25.12.18.
    1
  • 질문 이경하 교수님 생화학2 기말 언제인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보리건빵
    25.12.09.
  • 진지한글 [부산대KDT] AI·SW코딩전문개발자양성 교육생모집
    article thumbnail
    부산대K-디지털트레이닝
    25.12.01.
  • 가벼운글 글쓰는 방법 좀
    푸른소
    25.11.03.
    1
  • 질문 🙋‍♀️심리학 실험(심전도, 피부전도도 측정 & 표정 녹화) 참가자 모집
    article thumbnail
    psychology_dy
    25.10.24.
  • 질문 남구 용호동 더클래스영수학원에서 영어 선생님을 모십니다
    머판
    25.10.16.
  • 웃긴글 응애
    article thumbnail
    망령
    25.10.05.
  • 질문 📢 명륜동 영어학원 파트/정직원 (시간/페이 협의가능)
    아에이오우오앵
    25.09.23.
  • 질문 명륜동 영어학원 파트/정규 하실분!
    아에이오우오앵
    25.09.22.
  • 진지한글 당감동 영어학원에서 중고등부 영어 선생님 구합니다!!!
    날아라곰
    25.09.11.
  • 가벼운글 [에세이 클래스] 수강자 모
    article thumbnail
    도서관2
    25.08.26.
  • 질문 양정동 영수학원에서 영어코칭선생님 구합니다.
    날아라곰
    25.08.26.
  • 가벼운글 휴게실
    정이11
    25.08.1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