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글 수정) 고영태 체포 우병우 기각
- 2017.04.12. 01:16
- 710
http://biz.heraldcorp.com/culture/view.php?ud=201704120033177150795_1
우리나라 검찰이 썩었던지 아니면 우리나라 군중들이 썩은건지 둘중 하나인가요?
아직 섣불리 판단할 일은 아니나 대선 전에 둘다 결론나길 빕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쒜고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지금 네이버에서 실시간 sns보면 아실껍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쒜고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당장 구속해라 감옥에 잡아넣어라 같은 민중적 광분이 보여요 거기다가 검찰의 판단에다가 반민주라면서 비난하는거보면 ㄷㄷ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쒜고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고 님이 말하는 경제,안보 파탄냈다는게 무슨소리인지 모르겠네요 박근혜가 유별나게 잘못한건 초기 친중정책이고 딱히 모난것없는 무난한 정부였다고 생각합니다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쒜고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주변에서 그런다고
정작 뭘 아냐는거죠
역대 정부랑 비교하면 그렇게 모나지 않은 정부에 속합니다 다수속에 숨으려고 하지마세요
최소한 경제지표나 안보사건가지고 언급하시던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2015년 기사 기준
gdp갭 8분기 연속 마이너스
실업률 역대 최대
가계부채 역대 최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호르륵호르륵]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근데 이걸 떠나서 님 덧글보면
남들보고는 모르면서 사람들이 와~~ 하는데로 따라가지마라고 하지만 님은 비교적 소수측 의견에 서서 깨시민인척 하는걸로 보여요
내생각이 옳다 너희는 무지해서 모르는거다 이런 태도가 보이네요 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호르륵호르륵]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한경측에서 최근 분석한 자료들 많으니까 골라서 보시죠 2015년 하고 정반대이네요
저렇게 짧은기간 분기별로, 갭gdp같은 의미없는 지표를 내는게 이상한겁니다
자세한건 이따가 조목조목 올려드릴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박근혜의 재임 시기를 따지면 1~2년 사이의 지표이지요 보통 임기별 경제성장률을 따지는것은 해외 시장의 호황,불황이나 경제정책의 약발이 늦게 듣는것도 감안 해야되지만 귀찮으니 그냥 넘어가구요 최근의 지표 상승을 보겠습니다
1. 청년실업,고용률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7041230548&nid=002&sid=0101
청년실업률은 높은게 맞으나 고용률은 높은편
2.세수 증가 미비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7041101068&nid=002&sid=0101
현재 지속적인 상승중
3.수출입 증가,소비증가 미비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7041104578&nid=002&sid=0101
최근 큰폭으로 증가중
4.경제 성장률 미비
님이 올린 기사 자료가 분기성장률인데 각 분기 성장률을 합할 경우 3%정도의 증가율을 보입니다.
http://kosis.kr/statHtml/statHtml.do?orgId=301&tblId=DT_102Y002&vw_cd=&list_id=&scrId=&seqNo=&lang_mode=ko&obj_var_id=&itm_id=&conn_path=K1
통계청 자료
5.가계 부채 증가
http://sixfy.tistory.com/78
여기 잘 나와있는것 같네요 지속적으로 가계부채가 증가해온것이 사실이죠
전체적으로 가계부채와 청년 실업률을 제외한 지표들은 특별히 낮아 보이지않고 평범한 수준입니다
오히려 최근 경제지표를 봤을때 수출중심의 호황의 흐름이 보이죠
님 말마따나 절망적이지도 않고 박근혜가 특별히 똥싼것도 아니니 호들갑 떨면 안됩니다
그리고 박근혜 정부의 경제 성장을 보려면 2014~2018년 자료를 가지고 오는게 맞겠죠 아직까지 판단하기에는 이릅니다 님이 가져온 자료 2013~2015년 가지고는 더더욱 모르고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스티브훔바둠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쒜고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스티브훔바둠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쒜고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쒜고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쒜고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대한민국의 사법시스템이 잘못작동되어 우병우가 피해간다고 주장하셨는데
그러기에는
정재계 넘버1이던 이재용,박근혜는 물론이거니와
그밑에서 실세로 군림하던 김기춘,안종범,최서원,정호성,조윤선
이사람들 구속은 뭐죠?
구속 기각됐다고 뭐라하는건 집단적 광기이자 인민재판이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스티브훔바둠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비판하는 건 좋은데 그게 감정에 너무 휩쓸리다보니 하나의 유행처럼 되어버린 감이 있습니다.
실제 국민은 그들이 무슨 죄가 있는지 조목조목 기억할만큼 관심이 있지는 않아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72]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쒜고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님이한 말씀을 반대로 말하면, 민정수석 업무인데
그것을 죄로써 해석하라는 국민의 분노라고도 보여지는데
그렇다면 마녀사냥이고 인민재판 아닙니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스티브훔바둠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단순 조사 받는건데...
구속과 입건은 하늘과 땅 차이라
글만 보면 되레 글쓴이가
선동하는 거 같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왓따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판사가 영장 발부해서 압수수색,체포 하는게 단순조사는 아닌것 같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쒜고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당연히 수사해야죠
고영태 녹취록만 봐도
최곁에서 고도 한몫 챙기려한 정황이 상당한데
물타기니 뭐니하며 조사 시기 운운하는 건 아니겠죠
혐의가 드러나면 바로 수사에 착수하고 조사하는 게
순리 아니겠습니다
이때까지 탄핵정국이다 뭐다 여러 사정으로
고영태에 대한 조사 미뤄왔으니
지금이라도 체포해 수사하는 건 당연한 일이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왓따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산탈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럼 저게 다 죄였는데 우병우가 너무 처신을 잘해서 다 피한겁니까?
아니면 어떻게든 조질려고 이것저것 다 찌른겁니까
박근혜 헌재 재판도 이런식이었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우병우가 죄를 지었는 지 아닌 지 내가 어떻게 압니까? 아직 1심도 안한건 데,.
'어떻게든 조질려고' 했다는 댁 관점이나 허구한 날 '정의가 죽었다'는 놈이나, 자기주제 및 피아식별 안되는 분인건 내 보기엔 똑같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산탈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