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글 문후보 지지자님들은 왜...?
- 2017.04.13. 23:28
- 815
글이 굉장히 많은데
문재인 지지하시는 분들은
문후보의 안보 대북관 얘기만
나오면 도망가시거나 댓글을 안다십니까??
문재인 지지자분들
문후보의
개성공단 2천만평 확대 하겠다는 거
사드배치 하지말고 미루자는거에 대한 생각
좀 자신감있게 말씀 좀 해주십시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팔꿈치에호두과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언제 핵이 날라 올지 모르는데 , 하루 빨리 설치해도 모자른데 사드를 왜 미룹니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드 설치 관련해서 핵 날라올 위험성보다 다른 것들을 중시하나보죠 중국과의 관계나 뭐 국내 여론 등이나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팔꿈치에호두과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미국이랑 중국이 사드 배치를
중국에선 사드 배치 ㅅㅂ 거리고있는데
사드 배치 안하면 ㅅㅂ 이러진 않지않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팔꿈치에호두과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왜 중국에 요구를 들어줘야하나요??
중국이 일본 사드배치할땐 입닫고 있었단건아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누가 봐도 만만한게 한국인데....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팔꿈치에호두과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중국이 사드 반대한다고 사드 배치 미루면 더만만하게 보지않을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고 만만하게 보이기 싫다고 중국이랑 외교 포기할 생각인가요? 득 실 잘 따져봐야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팔꿈치에호두과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충분한 논의가 이뤄져야한다고 차기 정권으로 미뤄야 한다는 게 문측이 고수해온 입장이었조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팔꿈치에호두과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충분한 논의가 이뤄져야한다고 차기 정권으로 미뤄야 한다는 게 문측이 고수해온 입장이었조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팔꿈치에호두과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당장은 안 된다 = 반대 라는 프레임 씌우기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팔꿈치에호두과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원래 반대 였다구요!!직접 말했어요
ㅁ후보와 민주당 차원에서
그라고 최근에 차기정부로 미루자고 한거고 ㅋㅋㅋ
소귀에 경읽기수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팔꿈치에호두과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만 쳐도 한 3박 4일정도 읽으 실수 있을거에요
사드논의가 나온 시점부터 대략 1~2년전 뉴스부터 찬찬히 보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팔꿈치에호두과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님 지금 확증편향 이신듯
https://youtu.be/bOLl_BzNvz4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북한이 주한미군 철수 주장하는건 아시는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팔꿈치에호두과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 연대가 무엇을 위한 연대인지는 아시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팔꿈치에호두과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근데 개발렦죠 새누리당한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팔꿈치에호두과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상이 전혀 다른 정당과 연대할수는 없습니다 정치공학상
보수당과 통진당 보수당과 민주당이 연대한 사례가있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민주당이 주한미군 철수를 주장했다는 듯이 표현을 하셔가지구... 그런 식으로 매도하지는 말라는 뜻이었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팔꿈치에호두과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주한미군철수를 동의한 그에 준하는 겁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돈이 북한에 흘러간다는게 이미 증명 되었는데요??
말만 주적이라고 떠들면 주적이 되나요??
주적한테 이로운 행동을 하면 그건 내부의 적아닌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안철수씨가 본인 책에서 그랬죠 통일은 사건이 아니라 과정이라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팔꿈치에호두과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고 그 과정이 핵과 군사도발을 지속하는 적 북한에게 자금을 제공하고 이롭게하는게 올바른 과정입니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게 두루뭉술한 답변인가요?
그리고 핵 군사도발 문제를 일으키니 평화적으로 나가겠다 이런 태도인 것 처럼 느껴지더라구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팔꿈치에호두과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햇볕정책 10년간 군사도발이나 핵개발을 멈췄어야 햿는데 그랬나요??
도대체 얼마나 햇볕을 쪼아야됩니까??
그리고 그때 전사하신 연평해전 전사자분들에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팔꿈치에호두과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팔꿈치에호두과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자국민의 생명권을 해치고있는데 적국에 자금을 제공하는 멍청한짓은 되풀이 되선 안되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대북송금액: 북한 내 남한의 무역 시설 설비, 남한기업가, 남한시설에가는돈
대북 지원금액: 오로지 북한정권으로 가는돈
김+노10년간 대북지원금액 역대급으로 많은 7조 6천억 상줬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당선을 향해 공약을 검증하는데 정권이 바뀌면 가능성을 열어놓겠다?
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때가서 상황보고 득실 잘 따져서 결정해야지
워낙 민감한 사안인만큼 신중해야하지않겠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팔꿈치에호두과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핵 날리는게 간단한 일인 줄 아시나요... ㄷㄷ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팔꿈치에호두과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경제살리자 누가반대하고
정책은 상황보고 변해야 한다 누가 반대합니까?
옳은 이야기를 늘어놓는다고 그게 옳은게 아닙니다
문제는 유권자가 후보자의 성향을 알아보는것이 선거인데 그렇게 미룬다는건 유권자입장에서 짜증나는 일이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위안부에 대한 답변 회피하면 매국노니. 뭐니 난리 칠꺼 뻔한데
핵을 머리위에 지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안보를 책임지는 사드를 미루자..?ㅋㅋ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팔꿈치에호두과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본질에 대답하세요 달린댓글중에 님대답제대로 안한게 수두룩해요
패배를 인정 하십니꽈~?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님이 말씀하시는 부분에 대한 자료 찾기도 빡세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팔꿈치에호두과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팔꿈치에호두과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개성공단이 '경제적 소통'을 통해서 남북간의 교류증대로 인해 긴장감이 낮아진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DJ정부-참여정부의 햇볕정책을 지지하는 입장입니다.
개성공단의 일방적 폐쇄는 '불안한 4월'정국에 상당한 영향을 줬다고 생각하고 더더욱 아쉽게 느껴집니다. 만약 경제공동체라는 인식이 있었다면 이 상황을 좀 더 유연하게 다룰 수 있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사드는 분명 '한미공조'의 방어체계의 일환이 될 수 있습니다만, 우리의 국방권을 미국에게 배제당한채로 끌려다니는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위안부 합의 문제를 시간을 가지고 좀 더 지켜볼 수 있는 것 처럼, 사드 배치 또한 차기정부에서 지켜볼 수 있는 문제입니다. 왜 굳이 실익이 없는 일을 서둘러서 처리하는지는 의문입니다.
사드는 북에서 발사한 핵미사일만 가려내서 요격하는 방어체계가 아닙니다. 오히려 미국을 방어하는 MD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은 우리의 동맹이지만 대한민국의 상위국가가 아닙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보수주의라는 것은 '내 나라'를 지키는 것으로 부터 출발하지 '힘센 남의 나라'를 위해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사드 관련 글을 볼 때마다 실효성, 이익을 보는 주체, 국가의 힘 등에 대해서 고민을 해보면 좋겠습니다.
또한 특정 후보를 비방하고자 하는 의도는 없으나 과거에 20대 대학생으로부터 압도적 지지를 받는 후보가 지금은 50대 이상의 지지를 받는 것을 보면서 그가 어떤 정책을 펼쳐왔는지 알 수 있습니다.
사족입니다. 어떤 후보의 무슨 정책이 나와 내 세대에 도움을 주는지 이기적인 판단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장하성 교수의 '왜 분노해야 하는가' 일독을 권하며 이 게시판의 수 많은 20대들이 현 시대의 아픈 점을 들어서 분노하고 기성세대에 많은 요구를 하는 그런 세상이 오기를 바랍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cicalu]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김대중 노무현 10년 동안 에 북한에서 핵실험이 최초로 일어났고
그 10년 동안에
연평해전으로 대한민국의 국군장병이 전사 하였습니다.
그들의 죽음은 무엇이되는것입니까?
핵실험, 국군장병의 전사가 일어났는데 긴장감이 낮아졌다고 판단 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그 당시 대통령(김대중)은 국군장병의 영결식 조차 참여하지도 않고 월드컵 결승전을 보러 갔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만약 당장이라도 핵이 대한민국에 날라온다면 사드를
미루자고 한사람들이 국민의 생명권을 책임질수있습니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더욱이 사드의 사정거리는 약 200km 정도이지만 애초에 사드는 떨어지기 직전의 미사일을 요격하는 것 입니다. 북에서 대한민국을 향해 발사돼서 날아오르는 미사일을 요격하는 용도 자체가 아닙니다.
또한 개성공단에 대한 자세한 경제, 문화적 효과는 아래의 링크에 상세하게 나와있으니 확인을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http://m.huffpost.com/kr/entry/9205864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cicalu]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드가 없다면 아예 막는게 불가능 합니다.
그럼 미사일이 많이 날아 온다고 사드배치 안하고 그대로 핵 폭격을 맞아야하나요?
구더기 무서워서 장못담구는격 아닌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님의 논리와 의견을 펴는게 토론이지
남의 링크를 갖다놓는건 토론이아닙니다.
강의시간에 토론할때 상대방 보고 반박시 책던져주고 책보라고 하나요? 인터넷쳐보라고 하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제 개인의 주관으로 이루어진 의견에 더해 자료를 보충하여 설명하고자 하는 의도를 거부하시는 님의 태도를 보면서, 제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설득하고 싶지 않습니다.
좋은 밤 되시기를 바랍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cicalu]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합리적인 의견이라면 언제든지 받아들일수 있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핵무기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신것 같은데 현재 북한은 핵 소형화가 되지않아 장사정포나 전투기에 장착하는 전술핵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님이 걱정하는 상황을 막기위해 핵의 소형화,경량화를 막자는 것이구요
지금 현재 북한이 전략핵을 사용하기 위한 방법은 핵잠수함,탄도미사일,폭격기인데 폭격기와 핵잠의 경우 북한의 전력상 대공,해상장악이 불가능하기에 사용하지 못하구요
사드는 마지막 남은 탄도미사일을 방어하기 위한 무기입니다
패트리엇이 저각 미사일을 막고 사드는 고각미사일을 막는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수도권방어는 패트리엇으로 가능하지만 한반도 남단을 방어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사드를 경북 성주에 배치한다는 말이 나오는거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90년대 말의 북한 붕괴위기를 구해주는 계기가 되었으며 현실적인 효과조차 전무 합니다
햇볕정책의 효율성이 없었다는것을 이명박근혜 정부를 탓하는데 이것은 좌파정부 당시에도 지속적인 도발이 이루어졌다는 사실을 무시한 것이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도 우파성향에 안정적 안보관인데 굉장히 잘맞는듯..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님이랑 저랑 나가면 재밌긴하겠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북한 살려준 정권이 누군데 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둘이서 한 조가 되어서 하는데 나만 일하고 다른 조원은 전혀 하지를 않을 때, 어떡하시겠습니까. 내가 계속 혼자서 하다보면 언젠가는 긴장감이 낮아져서 공평하게 분담하는 날이 올까요?
남한이 긴장해소를 위해 노력할 때 북한은 대체 무슨 노력을 했습니까? 아니 그럴 의지는 있나요? 노무현 정권 시절에도 금강산관광객 살해하고 핵실험 하지 않았습니까? 남북관계가 좋든 안 좋든 일관되게 도발을 해 오는데 거기다가 언젠가는 될 거라며 계속 경제협력을 한다는 건 그야말로 호구짓 아니겠습니까. 상대가 전혀 노력하지 않는데 나 혼자 어쩐다고 될 일이 아닙니다.
영원히 혼자하는 조별과제죠. 햇볕정책.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72]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말도 않되는 논리로 사드 반대하는 사람들
박살내고 싶은데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72]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생각 있으시면 언제든지 쪽지 주세요
팩트 만 있으면 승리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님이 사드를 찬성하더라도 반대측의 주장을 해야할수도 있는게 토론대회입니다
판드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판드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ㅁㅇㅍ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님은 토론수업 하실때 링크로 들어가보세요 하나보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ㅁㅇㅍ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토론이 라는건
객관적인 사실+자신의 의견과 논리로 하는거에요 ㅋㅋ링크던져줄꺼면
토론을 왜해요 ㅋㅋㅋ
저도 링크 던져줄꺼면 한 링크 10000개정도는 달아줄수있는데 ^^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분이 뭔 말한마디 없다가 링크하나 떤져놓고 튄것도 아니고 거 링크 단게 뭐 그리 잘못이라고 그거갖고 물고자빠지는게 어이없어서요 ㅎㅎ
님은 어차피 그리고 말투에서 남 의견 받아드릴 생각이 없어보이고 꽉 막힌 쌈닭이나 침 질질흘리는 광견 아니면 눈돌아간 투우소같아서 더 뭐라 하기도 무섭네요 ㅎㅎ 수고용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ㅁㅇㅍ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링크 하나가 문제가 아니라 토론의 본질은 자료를 자기것으로 수용해서 말하는것인데 ㅋㅋ
님은 토론수업할때 꼭 그렇게 하세요
토론 하다 반박근거를 링크 다는것에대한 신념이 확고 하다면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ㅁㅇㅍ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토론 할때 논리로 안되면 쉐복은 하지마시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ㅁㅇㅍ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미국 행님 응딩이 뒤에 숨어 있으면 우리 나라가 북한에게 먹힐 일은 없다고 생각하나봐요
사드 배치는 차기정권에서 얘기해봐야할 문제라고 처음부터 말했던 것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