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글 교내 토론회 관심있으신분들
eofnslarhaoirr
- 2017.04.14. 01:53
- 395
교내토론회에 사드배치라는 주제가 있는데
저는 사드찬성을 주장하고 사드배치에 당위성을 널리 알리고 싶습니다
이정토에 활동 하신 분들중 같이 나가실분들있나요??
팀을이뤄서 나가야되더라구요
중도,중도우파, 우파 성향이신분들이 저랑 맞을 것 같네요
쉽게 말해서 이번대선때 문재인 심상정 찍는 분들은 그냥 안봤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댓글이나 쪽지주세요 ㅎㅎ
저는 사드찬성을 주장하고 사드배치에 당위성을 널리 알리고 싶습니다
이정토에 활동 하신 분들중 같이 나가실분들있나요??
팀을이뤄서 나가야되더라구요
중도,중도우파, 우파 성향이신분들이 저랑 맞을 것 같네요
쉽게 말해서 이번대선때 문재인 심상정 찍는 분들은 그냥 안봤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댓글이나 쪽지주세요 ㅎㅎ
권한이 없습니다.
0
0
판드랄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판드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판드랄
네 하지만 운이 좋아서 걸리도록 해봐야죠!
0
0
eofnslarhaoirr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토론주제는 신청팀에서 논의해서 정한다고 합니다 포스팅에 나와있는건 예시일 뿐이에요
그리고 토론회는 상대를 논리로 이기느냐도 중요하지만 제3자에게 얼마나 설득력이 있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그래서 감성팔이가 먹히는것이고요
님보고 비아냥대는거 주의하라는게 그런의미에서 한겁니다
같은맥락으로 홍준표가 토론을 잘 하기는 했지만 정치 모르는 제3자 입장에서 봤을때 네거티브하는 적폐세력으로 보일수가 있기때문에 실익이 적어요
그리고 토론회는 상대를 논리로 이기느냐도 중요하지만 제3자에게 얼마나 설득력이 있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그래서 감성팔이가 먹히는것이고요
님보고 비아냥대는거 주의하라는게 그런의미에서 한겁니다
같은맥락으로 홍준표가 토론을 잘 하기는 했지만 정치 모르는 제3자 입장에서 봤을때 네거티브하는 적폐세력으로 보일수가 있기때문에 실익이 적어요
0
0
토끼가누우면눔바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토끼가누우면눔바니
네 스타일은 조율 하면 되죠
제일중요한건 논리ㅡ아니겠습니까
제일중요한건 논리ㅡ아니겠습니까
0
0
eofnslarhaoirr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eofnslarhaoirr
논리보다 더 중요한게 상대를 대하는 태도입니다
0
0
판드랄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판드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판드랄
판드랄님이랑 사상이 비슷한데 너무 야박하시네요 ㅠ
좋은지적이라고 생각하고 받아드릴게요
좋은지적이라고 생각하고 받아드릴게요
0
0
eofnslarhaoirr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관심이 있긴 한데 애매하네요 흠..
0
0
퍼플스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퍼플스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본인의 마음은 찬성이지만 반대진영의 논리를 펴야할수도 있는게 토론대회입니다
토론대회는 주제의 정답을 가리는게 아니라 논리를 전개해나가고 상대의 논리적 헛점을 얼마나 잘 파고드는지에 대한 기술적 평가의 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