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글 이번대선에서 안철수를 지지하는 이유
- 2017.04.16. 14:20
- 2114
안희정, 안철수, 유승민, 홍준표 등
중도좌파, 중도, 중도우파 , 우파 등의
국민의70 퍼센트를 적폐세력으로모는 만행을 보고 있을수 없기에
2. 현실적으로 홍준표, 유승민 후보는 사표 될 가능 성이 매우 높다.
두후보 합쳐 지지율이 10프로 정도 밖에 안되고
"샤이 보수"가 아무리 많이 집결 한다해도
현재 1,2위 지지율인" 37퍼센트" 이상되기는
매우 힘들다.
이는
1. 시간 부족 2.탄핵정국 3. 이른 양강구도의 고착화 때문
3. 안철수 이외 제3의 인물은 이인제가 되어 가장 큰 적인 후보를 무난하게 대통령만들어줄 가능성이 높다.
4. 사드배치를 미루고, 개성공단을 2천만평이상으로 확대하는 후보를 뽑아 국가의 안보를 위태롭게 할수 없다.
5. 가족 특채 의혹 등 에 대한 해명이 명확하게 이루어 지지않음
6. 안철수 개인에 대한 희망
(얼마전 1주일가량 베스트 글에 오른 "안철수가 대통령 되야 하는 이유" 를 참조)
개인적으로 남기는 말
현재 각개전투 식으로 가다간 가장 큰적에게
이 나라를 맡기는 최악의 수가 될 수 있습니다.
대선은 승리와 패배 뿐이지,
사표가 개인에게 추후 정치에 힘이 될 수 없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고달픈문돌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현재 상황이 위급하고, 상황에 따라서 융통성, 유도리를 발휘했으면 한다는 취지입니다!
제 생각에는 사표된 대선 득표율이 정책에 반영된다는 건 논리적 인과관계가 전혀 맞지 않는것같아요
실제로 그렇게 되는 사례도 없었고
그런 가정이라면 역대 대선 2위 후보의 정책중 좋은 정책이 반영되었어야했는데,
실제 정치에서는 진영 논리가 되어 그렇게 되지 못하죠
님의 의도는 제가 잘파악하고 있지만
현실정치에서는 나타나기 힘든 유토피아적인 생각같네요
물론 한표한표가 소중하고 개인의 자유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또다른 관점으로는 저는 개인적으로 유승민후보를 좋아하는데 유승민후보가 1퍼센트 이하의 득표를 한다면 이건 유후보의 정치인생이 끝나는 것과 다름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유후보의 정치적 힘을 실어주기 위해서도 제 소신대로 투표하는게 맞다고 생각이 드네요.
역시 정치는 복잡한 이해관계의 싸움터 같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고달픈문돌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투표날 선택하는데 선거기간 절반 지났다고 꼬리내리는건 아닌것 같아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판드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판드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왜없어요 토론회가 당락을 가르는데
저도 문재인에서 토론보고 유승민으로 선회했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스티브훔바둠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지금 문이 토론회 나와서 그냥 춤추고 깽판쳐도 38프로는 나올듯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하지만 토론회 후에도 3.8%인걸요ㅠㅠ
판드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판드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우야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뭐 문재인은 크게 안바뀌는거 인정합니다만
워낙부동층이니...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스티브훔바둠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결국
"보수 형님들아. 우리가 살려면문재인이 되는건 막아야되지 않겠나? 홍준표 유승민 찍을 형들아
걔들 어차피 안되니까 안철수좀 찍어도."
가 주요논리시네요.
당선논리가 진영논리라니..
안철수를 지지하는 이유가 결국 안철수가 좋아서, 잘해서가 아니라 문재인이 싫어서 라는게 씁쓸하네요
아 오해할까봐 말씀드리는데 저는 현재까지는
내일이 투표날이라면 유승민씨 찍을 예정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스티브훔바둠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고 문재인도 안티 박근혜로 이정도 지지율올린거죠
누군가가 싫어서 찍는게 왜 씁쓸 ??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괜히 댓글 단 제 잘못이네요
최선이나 차선이냐를 논하는게 아니라
최악과 차악을 논하는 자리인것같아서 씁쓸하다고 했습니다.
무슨 문제라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스티브훔바둠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무슨 보수형님 거리면서 ㅋㅋㅋ 비꼬는 비유를 해놓고
님부터 예의를 갖추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는 여전히 그렇게 생각하는데요.
사표 의미없으니 안철수찍자 이거잖아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스티브훔바둠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1번은 네거티브
2번은 사표의미없으니 나찍어줘
결국 1번 2번 합치면 보수 형님들 문재인 되는건 막아야되지않습니까? 저좀찍어줍쇼 하는거아닙니까
뭐가다른지 궁금하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스티브훔바둠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유승민후보 당에서도 사퇴하라는 얘기가 나오던데 아마 대선 완주하기 힘들듯하네요
한다해도 지지율 5퍼센트도 안나올것같아서
힘을 합치는게 저는 좋다고 생각해요~
님소신껏 유승민후보한테 한표 주세여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eofnslarhaoir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렇게 부정하던 어차피 유승민홍준표는 안되니까 문재인이나 막자
라는 논리로 결국 회귀하셨네요 ㅋㅋㅋ
수고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스티브훔바둠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안철수라는 사람 만 보고 투표를 한다면 안철수를 뽑고싶은데
국민의당 구성원 대부분이 진성 전라도라...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xxdbxx]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래서 애매모호하게 간보는중
..
ㄹㅇ 간보는건 1등ㅋ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호롤롤롤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반기문을 외교인사로 영입하려 한다는 점이죠.
반기문이 기름장어 소리를 듣는건 분명 대통령 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는 표현이지만
외교관이라면 이야기가 다릅니다.
유엔사무총장을 하며 쌓아온 인맥과 어느 상황에서도 유도리있게 대처가 가능하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보이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는게없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는게없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국무총리전에 법무부장관하던 사람입니다
판드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판드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건 팩트체크 해보진 않았습니다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는게없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고달픈문돌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갓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