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만유인력 중력 궁금한게있어요!
Kiehle
- 2017.04.23. 23:38
- 774
중력이 만유인력+원심력 인데
만약에 우리지구가 구였으면 중력에의해
물체가 적도쪽으로 움직이는데,
타원이여서 안움직인다(?)라는
개념으로 배웠는거든요? 그런데
구든 타원이든 중심으로 가는
만유인력방향에서 원심력때문에 살짝어긋나있으니까 결국엔 중심에서 벗어나는 방향으로가니
구든 타원이든 중력에의해 적도쪽으로 가야돼지않나요... 설명좀 해주실분 ㅠㅠ
만약에 우리지구가 구였으면 중력에의해
물체가 적도쪽으로 움직이는데,
타원이여서 안움직인다(?)라는
개념으로 배웠는거든요? 그런데
구든 타원이든 중심으로 가는
만유인력방향에서 원심력때문에 살짝어긋나있으니까 결국엔 중심에서 벗어나는 방향으로가니
구든 타원이든 중력에의해 적도쪽으로 가야돼지않나요... 설명좀 해주실분 ㅠㅠ
권한이 없습니다.
0
0
파란악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파란악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만유인력은 지구 중심방향이고 원심력은 지구중심이아님
고로 합력을 구하면 지구중심방향으로 나오지 않음
고로 합력을 구하면 지구중심방향으로 나오지 않음
0
0
머한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원심력이 무시될만큼 작아서 그렇지 않을까요
0
0
그냥공대생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냥공대생]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지구가 구면 바닥이랑 수직인 힘이랑 적도쪽으로 조금 힘이 작용하는데 타원이니까 바닥이 적도방향쪽이 조금더 올라와?있어서 그 알짜힘이 바닥과 수직방향밖에 없습니다.
0
0
n.die.jaedong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n.die.jaedong]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물리과이신가요 깊게배우신듯?...
그 말인 즉슨 물체를 가만히 놔두면 적도쪽으로 움직인다?? 이건가요? 마찰력때문에 안움직이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