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글 휴...너무 답답해서 글써봅니다.
- 2017.04.26. 15:08
- 1033
이번 대선토론에서 주된 논쟁거리가 4차산업혁명 , 소득양극화 , 싸드 이 세가지라고 생각합니다.
4차 산업혁명은 경제성장으로 볼 수 있고, 소득양극화는 복지라고 생각합니다.
두 주제가 서로 다른 것이 아니라, 상호보완적인 관계이기 때문에 어떤 문제가 시급한 것인지 판단해서 투표하는 것이 문제라고 생각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소득양극화가 너무 심해져서, 사람들의 근로 의욕도 없고 국가 경제 내에서의 활기가 사그러지는 상황인 것 같아, 저는 일자리 창출부문에 좀 더 집중하는 문재인 후보에게 투표하려고 했는데 공약을 보니 공무원, 공공부문으로 일자리 창출한다고 하더라구요... 공공부문이 선도해서 민간부문의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게 어떤 말인지 너무 궁금해서 대선토론 봤네요.
지지율이 높은 안철수 후보, 문재인 후보만 생각했었는데, 안철수 후보는 심상정 후보의 말처럼, 다 좋은데 '사람'이 빠져있다는 것 처럼, 너무 현실을 보지 않고 이상적인 생각인 것 같고, 문재인 후보는 토론 하는 모습을 보고 너무 많이 실망했네요.
자신의 공약에 대해서 숙지를 잘 하지 못하는 점이야... 어느 정도 이해는 해 줄 수 있다 하더라도, 토론에 나온 사람의 자세 치고 너무 못되먹었다 생각이 들더라구요. 다른 후보들의 질문의 요지를 알아들은 것 같음에도 불구하고, 역질문이라던지, 주제돌리기라던지 질문에 대한 대답을 명쾌히 하는 것을 너무 듣고 싶었습니다. 자신이 잘못된 부분에 대해서 인정도 할 수 없는 사람이 대통령이 된다면... 휴 너무 짜증이 나더라구요 갑갑하고. 홍후보하고 문후보를 보면서 기득정치권이라는 인상이 너무 많이 들더라구요.
대통령이 방향성 있게 정책을 잘 시행하려면, 당 의석수가 높은 문재인 후보가 되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는데, 대표토론보고 너무 실망했네요. 보고느낀점은 심상정이라는 사람과 유승민 후보, 특히 안보관이 너무 좋았습니다. 촛불로 많은 것이 바꼈길 기대합니다. 다들 많이 생각해보시고, 소신대로 소중한 한표 행사합시다. 그냥 어제 보고 지금까지 계속 너무 답답해서 하소연해본겁니다. 비판은 환영하되, 비난은 자제해주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카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dnlrmtjs7]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전전대통령이 보수진영인데 나라말아먹은탓에 이번대선 입지가 이정도인게 아쉽네요 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하나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dnlrmtjs7]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하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dnlrmtjs7]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하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하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dnlrmtjs7]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하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dnlrmtjs7]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하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dnlrmtjs7]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즉 나눠먹기이지 성장이라는 근본적인 해결로 이어지는게 아닙니다 오히려 후퇴하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dnlrmtjs7]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경제를 알고 나서 실상을 보면 불가능합니다 성장을 통해서 분배가 향상 될 수는 있어도 분배로 인해서 성장이 유도된다는 건 논거가 없습니다 그냥 상상이죠 다만 정말 못먹고 못입고 못배우는 상황에서의 복지는 님이 말하는 밑거름으로서 필요하겠지만 실상 우리나라의 경우 그런 경우는 없고 장애인,저소득층의 경우 복지제도가 잘되어 있습니다
부의 분배의 경우 우리나라가 불평등이 심하니 어쩌니해도 지니계수를 봤을때 차이가 적은편이지 높지않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문재인도 이걸로 성장을 주장하고 있는거 같지는 않습니다.
두번째, 세번째 목표 '혁신적 4차 산업 경제 생태계 구축으로 좋은 일자리 창출 // 스타트업·벤처 창업하기 좋은 기업 생태 환경 조성' 이걸로 경제성장을 주장하겠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하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분명히 반기업 정서를 드러냈고 재벌개혁,노동개혁 방향성을 봐도 규제를 늘려 기업을 옥죄는 정책이 대부분입니다 혹시 규제를 늘리면 기업이 좋아할거라고 보시는지 모르겠네요
그냥 저건 입바른소립니다 그예로 재원에대해 대답 못하는부분, 그리고 안철수에 비해 구체방안이 없는부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고 규제를 늘린다고 하는데, 지금 파지티브 규제에서 네거티브 방식 규제로 대선후보들이 다들 공감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규제를 없애는 방식으로 해서 4차 산업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에는 모든 후보들이 공감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질문 두개에 대한 생각은 저도 공감합니다. 공약을 자세히 보면 알 수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개략적으로 봤을 때는, 경제성장에 대한 구체방안은 안철수 후보에 비해 미약한 것 같습니다. 그냥 공약 순서로만 봐도 문재인 후보는 일자리 창출에, 안철수 후보는 4차산업혁명에 중점을 둔 것 같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dnlrmtjs7]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봅니다만 공공일자리를 공연히 말하는것, 민간의 일자리정책은 한계가 있으니 국가가 적극 개입해야 된다고 말하는 부분을 봤을때 자유시장을 그리 존중하는것 같지도 않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법인세 인상은 홍준표만 반대하고 있구요
재원조달에 대한 구체성이 좀 떨어지는건 사실이고 아쉬운 부분입니다만 20조 재원 조달 충분히 가능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하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고 문재인이 자유시장과 정면 배치되는 공공 일자리 공약을 외치고
과거 민주당이 재벌규제 한답시고 쓸모없는 규제들을 양산해놓은것을 생각하면 진정성도 의심스럽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분배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서 우리나라에 많은 문제들이 일어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노사정문제, 지역간갈등, 정치이념 문제 등등. 이러한 것들이 야기하는 사회적 비용들도 엄청나고, 그로 인해 정책들의 시행들도 많은 차질을 빚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위해 사회통합이 필요하고, 만약 제 상상처럼 이뤄진다면 좀 더 역동적인 대한민국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dnlrmtjs7]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통계를 믿지 못한다면 어쩔 수 없지만 우리나라가 그렇게 불평등 국가가 아니라는것
그리고 언론이 말하는 경제적 위기라는것이 과거와 세계를 기준으로 봤을때 지나치게 비관적인 시각이 현재 퍼져있다는것도 아셨으면 좋겠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끼가누우면눔바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국가가 우선적으로 취해야 할 정책이 어떤건지 잘 생각해서 소중한 한표 행사해봐요 우리!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dnlrmtjs7]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하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갑자기 대선이 코앞으로 와버리는 바람에 정치공부 제대로 못해서 토론만 보고 한 표 행사할 생각인데 유승민, 심상정쪽으로 마음이 완전 기울었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피곤한투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촛불이 국민들을 스스로 생각하게끔 바꿨었으면 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dnlrmtjs7]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cheeze3]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dnlrmtjs7]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羊言木其]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