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언 파머교수 - 현 스웨덴 웁살라 대학교 문화인류학과교수
전 미국 하버드 대학교 종교학과
책 '오늘의 세계적 가치' 엮음
브라이언 파머 교수님이 10월에 부산을 방문하셔서, 청년들이 함께 고민하고 토론할 수 있는 자리를 준비했습니다.
날짜 : 2011. 10. 27 (목요일) 늦은 7시
장소 : 부산대학교 성학관 101호
대상 : 청년이라면 누구나!
형식 : 참여형 강연회
오늘의 세계적 가치 책을 읽으신 분들은 '참여형 강연회'의 형식 어떤 것인지 쉽게 감을 잡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책에서 보여 주었던 인터뷰식 (질문과 답변으로만 진행) 강의를 해보려 합니다. ".... 초대 손님들은 강의를 하지 않았다. 대신 학생들은 그들이 쓴 글이나 그들에 대한 글을 읽었다. 학생 집단이 미리 질문을 준비해 인터뷰 중에 물었다. 케이트와 나는 휴대용 마이크를 달고 강당을 뛰어다녔다... 초대 손님은 열정적인 젊은이들에게 호된 질문 공세를 당하는 경험이 때때로 의미심장한 것이자 활기를 얻는 계기가 되었다.. " - <오늘의 세계적 가치>
저희는 브라이언 파머 교수님을 초대해서 책에서 보여주었던수업을 이 곳 부산에서 진행하고자 합니다.
함께 고민할 주제는 <개인의 선택와 전 지구적 변화> 입니다.
범위가 넓은 주제이기 때문에 다양한 질문이 나올 수 있을 것입니다. 저에게 이 날의 토론회가 굉장한 의미로 다가옵니다. 왜냐하면 이 날 던져질 질문들은 질문으로써 의미있는 것이 아니라, 즉 '나 질문 하나 했다. 궁금증이 해결됐다' 로 끝났던 지난 질문과는 다르게, 내가 취할 다음 행동거지에 변화를 줄 수 있는 혼자 오랫동안 투쟁했던 질문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200명 넘는 인원이 함께 할 수 있는 장소를 준비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세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