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글 -

인사이트
  • 2017.06.15. 17:18
  • 3768

-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2
꿈꾸는라디오 17.06.15. 17:33
서울대 석박 연계만 뽑던데 사회과학은 아닌가 보군요.. 화이팅
0 0
인사이트 글쓴이 17.06.16. 12:57
꿈꾸는라디오
방금 확인해보니 자연대, 공대는 석박 통합과정을 더 많이 뽑네요. 다른 곳은 아예 석박통합과정은 모집을 안하는 곳이 많네요.
0 0
ㅈㄱㅇ 17.06.15. 18:23
교수님이랑 미리 컨텍하셨나요??
1 0
인사이트 글쓴이 17.06.15. 18:39
ㅈㄱㅇ
컨택은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근데 공대 쪽은 필수라고 들었어요.
0 0
llllllllllllll 17.06.15. 19:20
폭탄만들줄 아세요?
1 4
응응이 17.06.15. 20:01
학점이랑 영어 점수가 어떻게 되시나요?
0 0
인사이트 글쓴이 17.06.15. 20:22
응응이
학점은 4.2 영어점수는 토플 100점입니다. 그리 높은 점수는 아니죠.. ;)
0 0
응응이 17.06.15. 20:26
인사이트
자연대인데 서울대 대학원 희망하는데 준비 팁좀 주실수 있을까요???1학년입니다 ㅠ
0 0
인사이트 글쓴이 17.06.15. 20:46
응응이
1학년이시면 일단 학점 관리를 잘해두세요. 학점은 어쨌든 높을수록 좋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합격자들 보니 비수도권 출신이 저 뿐인 것 같았어요. 서울대 본교 출신이 반은 되는 것 같았구요..! 그래서 제 생각엔, 학점과 영어 등 만으로는 경쟁력을 가지기 힘들 것 같아요. 그래서 자신만의 차별화된, 깊이있는 활동이나 실적(그 분과와 관련된)을 쌓아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0 0
응응이 17.06.16. 01:14
인사이트
Very 감사요 ㅠㅠㅠ
0 0
하앍하앍하앍 17.06.15. 20:35
학점 많이 보나요?
아니면 연구계획서 위주로?
0 0
인사이트 글쓴이 17.06.15. 21:20
하앍하앍하앍
두 부분 모두 중요하고, 경력, 대외활동 등등까지 포함해서 다 종합적으로 보십니다. 더 짱짱한 분들과 경쟁하려면 기본적으로 학점은 잘 받아둘수록 좋아요.
0 0
교대노숙자 17.06.15. 20:56
자대대학원 관심있는 학생입니다. 1학년인데 무엇을 해야할지 막막하네요 ㅠㅠ
0 0
인사이트 글쓴이 17.06.15. 21:25
교대노숙자
자대대학원은 학점관리 좀 하시고 웬만하면 붙는다고 들었어요! 다른 대학원도 다 마찬가지로, 자대생을 우대하고 타대학 출신보다 쉽게 뽑아주는 경향이 있습니다. 심지어 서울대 면접때 서울대학부출신 면접자는 그냥 티셔츠에 청바지 입고 오셨더라구요..
0 0
twentythree 17.06.16. 01:55
우와 축하드립니다....
0 0
인사이트 글쓴이 17.06.16. 09:26
twentythree
감사합니다!:)
0 0
세상살이 17.06.16. 11:00
우선 축하드립니다!! 전공필답고사는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그리구 댓글에 대외활동, 경력도 중요하다고 하셨는데 인사이트님은 어떤 걸 어떻게 준비하셨는지요??
0 0
인사이트 글쓴이 17.06.16. 12:21
세상살이
저 같은 경우, 전공필답고사는 한 4일 정도 잡고 1학년 때 봤던 개론서 한 권만 공부했어요. 다른 분들은 몇 개월 잡고 스터디 하시거나, 타과생 분들은 처음에 감을 잡기가 힘들테니 더 길게 잡는 분위기더라구요. 사실 학부시험 준비할 때도 보면, 개인 능력치에 따라 시험준비기간이 천차만별이라.. 기간에 대해서는 확답을 드리기는 힘드네요.
또 범위 같은 경우, 시험에 나오는 책을 선정해주는 학과도 있지만 아닌 학과도 있어요. 제가 가려는 곳은, 책을 선정해주지 않았구요. 제가 들은 팁으로는, 논리력과 설득력이 중요하다기에, 많은 지식을 외워가기보다 개론서 하나로 기틀을 잡고, 그동안에 상식적으로 제 머릿속에 들어있던 지식들로 시험을 쳤습니다.(평소에 시사문제에 관심이 많고 책을 꾸준히 읽는 편입니다.) 영어논문 번역도 시험문제로 나오는데, 그건 토플 리딩 수준이었습니다. (전공필답고사에 관해선 매년 조금씩 바뀔 수도 있어요!) 경력에 관해선 쪽지 드리겠습니다.
0 0
도로로로 17.06.16. 11:44
축하드려요! 학점 전공학점만보는건가요, 아님 전체학점인건가요? 토플준비는 학원다니면서 했나요?
0 0
인사이트 글쓴이 17.06.16. 12:35
도로로로
1차적으로는 전체학점을 보시는 것 같아요. 근데 눈에 띄는 전공 학점이라든지, 어떤 특정 학기의 학점이 있으면 그걸 주목할 수도 있겠죠? 교수님들도 저희와 같은 사람이니, 저희가 생각하는 그대로 생각한다고 보시면 돼요. 저 같은 경우, 전공학점은 3.7정도밖에 안되는데 복수전공 학점이 거의 4.5에 가까워요.(참고로 주전공과 같은 과로 지원했음) 그리고 3, 4학년 성적이 더 좋구요. 어떤 학기에는 올 에이쁠을 받았었는데(당시 전공 과목 7개 포함 22학점), 면접 당시에 교수님께서 그 학기 성적을 따로 언급하시면서 긍정적으로 봐주셨어요 !
1 0
도로로로 17.06.16. 16:41
인사이트
와 자세히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0 0
인사이트 글쓴이 17.06.16. 12:36
도로로로
토플은 개인적으로 준비했습니다. 각자 공부 스타일에 맞게 준비하시면 될 것 같네요.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3
  • 공지 이슈정치사회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 공지 자유게시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2
  • 진지한글 ✨ FLY ASIA 2026 글로벌 서포터즈 모집 ✨
    article thumbnail
    삼다수킹
    26.06.19.
  • 질문 양산시 삼호동 국어 강사 채용
    평범한30대
    26.06.12.
  • 가벼운글 ☘️기프티콘 제공☘️ 심리학 연구 참가자 모집
    article thumbnail
    8.8
    26.05.21.
  • 질문 에브리타임 계정 구매
    adlfnalvknea
    26.04.10.
  • 질문 에브리타임 계정 구매
    dlflfxdf
    26.02.28.
  • 질문 [거탑학원(센텀)] 중등 수학 강사를 구합니다.
    아들리느
    26.02.25.
  • 질문 [레알피누] 토마토 < 치즈오븐스파게티 파는곳 없어졌나요?
    Almond
    26.02.24.
  • 질문 [레알피누] 기숙사 자유관
    123312313
    25.12.18.
    1
  • 질문 이경하 교수님 생화학2 기말 언제인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보리건빵
    25.12.09.
  • 진지한글 [부산대KDT] AI·SW코딩전문개발자양성 교육생모집
    article thumbnail
    부산대K-디지털트레이닝
    25.12.01.
  • 가벼운글 글쓰는 방법 좀
    푸른소
    25.11.03.
    1
  • 질문 🙋‍♀️심리학 실험(심전도, 피부전도도 측정 & 표정 녹화) 참가자 모집
    article thumbnail
    psychology_dy
    25.10.24.
  • 질문 남구 용호동 더클래스영수학원에서 영어 선생님을 모십니다
    머판
    25.10.16.
  • 웃긴글 응애
    article thumbnail
    망령
    25.10.05.
  • 질문 📢 명륜동 영어학원 파트/정직원 (시간/페이 협의가능)
    아에이오우오앵
    25.09.23.
  • 질문 명륜동 영어학원 파트/정규 하실분!
    아에이오우오앵
    25.09.22.
  • 진지한글 당감동 영어학원에서 중고등부 영어 선생님 구합니다!!!
    날아라곰
    25.09.11.
  • 가벼운글 [에세이 클래스] 수강자 모
    article thumbnail
    도서관2
    25.08.26.
  • 질문 양정동 영수학원에서 영어코칭선생님 구합니다.
    날아라곰
    25.08.26.
  • 가벼운글 휴게실
    정이11
    25.08.1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