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새내기인데욥... 복전과 일반선택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 2017.08.01. 14:00
- 1379
졸업사정표에 심화전공을 선택하면 졸업하기 위해 일선 12학점을 들어야 한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복전을 선택하게 된다면, 일선은 어떻게 되는건가요?
예를 들어서, 제가 다니는 학과가 A, 복전 희망학과가 B, 걍 다른 학과가 C라고 해볼게요. B학과 일선을 12학점 먼저 들어놓고, 나중에 B학과를 복전신청하면, 제가 먼저 들어놓았던 B학과 일선 12학점은 B학과 복전 전공학점으로 이양된다고 알고있습니다.
그렇다면, 졸업요건의 일선 12학점은 새롭게 다시 채워야 하는 건가요, 아니면 원래 일선학점이었다가 B학과로 이양된 12학점이 졸업하기 위한 일선학점으로 그대로 인정되는건가요? 다시 말해서, 복전할 학과의 전공과목들로 일선 졸업학점을 전부 채워놨다면, 그것만으로도 졸업요건의 일선부문이 충족되는건가요?
그리고 이게 맞다면, 학점낭비 없이 졸업하기 위해선 일선을 B학과 전공으로만 채우는게 좋겠죠? 교양 외국어영역같은걸로, 즉 복전하지 않을 학과로 일선 학점을 채우면, 일선학점도 따로 채우고 복전학과 전공학점도 따로 채우는 꼴이 될 테니까요. 이게 맞는건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아랏으아앙]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복전하게되면 그 학과로 쌓아놓은 일선은 사라지는거네요 ㅠ 감사합니다! 그리고 한가지만 더 질문드릴게요! 저희과와 복전학과 전공수업을 전공학점 졸업요건에 딱 맞춰서 듣는다면, 일선은 C로 채워야겠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mlsleep]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냥 복수전공 a,B학과 최소 졸업 요건만 둘 다 채워주시면 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닝기리딩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mlsleep]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닝기리딩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mlsleep]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