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도 생각해봐야하고 지형도 생각해봐야해요. 스위스가 수력으로 전체 발전량의 50퍼를 만들어낼 수 있는 이유는 알프스산맥이 빙하지형이기 때문이죠. 이는 수능 세계지리 즉, 입문자용 학문에서도 잘 나타나는 정말 기본적인 교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태양광과 풍력은 많은 부지를 필요로하는데 우리나라 땅 넓나요? 또 우리나라는 서양처럼 주택문화가 아니라 아파트문화라서 태양광은 비효율적입니다. 결국 우리나라에서 효율적이다 할 수 있는건 화력 lng 원자력에너지 라고 할 수 있는데...화력 lng? 이걸 주력으로 하겠다는건 앞으로 미세먼지 신경 안쓰고 파리기후협약 생각안하겠다는것과 같아요. 이처럼 신경쓸게 한두가지가 아닌데 자칭 감성좌파들은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sid1=001&oid=025&aid=0002740571 이 링크에 있는 뉴스처럼 온 서울에 태양광패널을 달자는 등 열섬효과 무시하는 단순한 만ㅅ만 해대고 있고 공론화위도 기후쪽 전문가 원전 전문가 에너지전문가들 없이 한쪽에 선동되기 쉬운 비전문가들만 모아놨어요...지금 말하는 일자리정책 부동산정책 다 그냥 보고만 있습니다. 잘못되면
2년후에 비판해도 상관없으니까요. 근데 나라의 100년이 달린 에너지정책을 이렇게 쉽게 쉽게 툭 던지듯이 말하니 어이가없네요.
2년후에 비판해도 상관없으니까요. 근데 나라의 100년이 달린 에너지정책을 이렇게 쉽게 쉽게 툭 던지듯이 말하니 어이가없네요.

댓글 달기